3:51 플러터는 플러그인을 사용해 해당 네이티브 코드를 래핑해서 사용하는 방식을 말해요!
@어흥이예랑8 ай бұрын
요즘 귀하다는 그 Ios개발자들 ㄷㄷ
@min_r0_kk9 ай бұрын
포트폴리오는 얼마나 채워야 이제는 취업시장에 나가도 될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hyosunglim9 ай бұрын
글쎄요 너무 상황, 회사마다 달라서 정의하기 어렵네요... 그치만 실제 서비스 하나 운용하는 게 매력있는 포폴 중 하나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실서비스 운용 경험이 있으면 취업 시장에 뛰어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주선손-q6r Жыл бұрын
영상 잘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맥북 제품 램이랑 메모리 찝어주시는 거 너무 좋았어요~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흐흐 필수져
@roko10_447 ай бұрын
저도 iOS 독학해서 iOS 개발자로 취업한지 1년됐네요.....회사에서 쓰는 기술들이 많아서 그런지 제가 생각했던 iOS 개발자는 생각보다.....UI와 API 만 다루기 보단.....소켓 통신도 알아야하고, 메모리 관리도 할 줄 알아야하고 CPU 관리도 할 줄 알아야 하더라고요......나름 열심히 공부해서 입사 했는데, 공부할게 아직 산더미군요ㅠㅠ
@jwk991511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3년전에 첫 영상에 댓글을 달았었는데, 이렇게 또다시 뵙게 되네요 ㅎㅎ.. 예전에도 대단하다고 댓글 남겼었는데,, 여전히 대단하시네요.. 전공자이고 .. 개발자로 일을 하고 있지만,, 저는 뭔가 갈수록 개발이라는 분야가 지겹고.. 웃음이 사라지더라구요 요즘 취업 시장도 너무 안좋고.. 이직을 보려 해도 상황 마저 좋지 않으니 자신감도 떨어지네요.. 잘되시는 효성님을 보면 응원하고 싶어집니다,, 건승하세요
@hyosunglim11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저도 웃는 날이 점점 줄어든다는 걸 알곤 있지만 비단 개발 분야라서 그런 게 아니라 모든 익숙해지기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계속 하면서 경험이 쌓이고 그게 경력이 된다는 생각으로 같이 파이팅해요!
@HanSangWon86 Жыл бұрын
20대 생활기록부 채널 보고 왔습니다. 스트레스 풀 때 아령 쓰시는 거 보고 저도 해봤습니다. 3kg 아령을 쓰시더라구요. 그래서 "마, 남자가 가오가 있지! 난 5kg 간다!!" 했다가 3kg로 주문했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안 해서 지금 팔 엄청 땡깁니다;; 2kg으로 살걸 후회가 되네요. 덕분에 작업하다가 아령으로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고 집중도 잘 됩니다. 작업이 지루해질 때, 집중이 안 될 때 다른데로 새는 정신을 아령이 붙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오 ㅋㅋㅋ 점점 익숙해져서 5키로까지 갑시당
@gwanson5225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봤습니다! 편집도 깔끔하고 궁금한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좋았네요. 현재 컴퓨터공학과 4학년 재학 중인데 진로 고민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오! 도움되었다니 너무 좋네여
@권나영-c3w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이전부터 틈틈이 영상 챙겨보던 구독자입니다:) 이번 영상에서 인터뷰 해주신 내용이 특히 제가 궁금했던 내용들이라서 큰 도움이 된것같습니다. 제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방황중인데, 저의 이력서와 관련해서 고민을 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취업이 어려워서 간절해서 이렇게 댓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hyosung0425@naver.com으로 연락주세용 ㅎㅎ
@권나영-c3w Жыл бұрын
@@hyosunglim안녕하세요 효성님, 메일 남겼습니다. 감사합니다!
@linsaeng2 ай бұрын
I 를 대문자로 쓰면 안됩니다 ㅠ
@hyosunglim2 ай бұрын
악 이거 자막 다 달고 깨달아서 ㅜㅜ 그냥 올렸습니다🥲 다음에 표기 제대로 하겠습니다!
@linsaeng2 ай бұрын
@@hyosunglim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iOS 이야기 들어서 좋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YnKei Жыл бұрын
objective c 대괄호 지옥에서 벗어난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네요 아직도 금융권 대기업은 레거시 옵젝씨가 많긴하겠지만.. 스위프트 잘하기도 벅차니까
@빵공주-l9k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코딩 관련한 영상 인터뷰 하신 거 보고 알게 된 구독자입니다!! 저도 현재 비전공자인데 원래 하던 전공을 아예 그만두고 새로운 전공을 고민하다보니 코딩과 웹 개발에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분야도 정말 다양하고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정말 내 적성에 맞는지 등도 모르겠고 시작이 막막해서 걱정이 많은데 영상들 보면서 조금이나마 고민이 해소가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서 나아가는 모습이 정말 부럽고 멋있습니다. 비전공자 개발에 대해서 좀 더 여쭙고 싶은 것들도 있는데 따로 질문을 받거나 하시는건 어려우실까요..?!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hyosung0425@naver.com으로 연락주세요!
@kayama-tu2tl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홍보 안건에 대해 메일 보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어떤 홍보 건인가요?? 제가 답장했는지 모르겠네여 ;_;
@kayama-tu2tl Жыл бұрын
@@hyosunglim 어젯밤에 메일을 보냈어요!(유데미 홍보 안건 입니다) 답장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ome10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혹시 인천에 사시는지요? 오늘 운전하시는 분 봤는데, 거의 비슷하게 생겨서 여쭈어봅니다ㅎㅎ
@hyosunglim Жыл бұрын
아뇨 인천 가본 적 없슴미다! 흐흐
@yome104 Жыл бұрын
@@hyosunglim 오늘 운전하는 데, 비슷한 사람 뵈서 한번 여쭈어 봤습니다ㅎ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혹시 실례지만, 포트폴리오 조언같은 것도 해주시는 지요? 물론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현재 프론트엔드 거진 8개월차 독학중이라서요.
@hyosunglim11 ай бұрын
엇 지급 봤네여 메일 주시면 봐드릴 순 있는데 저도 잘 몰라서 ㅜㅜ 크게 도움은 안되실 수도 있어요 hyosung0425@naver.com 이에요~
@yome10411 ай бұрын
@@hyosunglim 아고 그래도 감사드립니다! 지금 이메일 보내드렸습니다:)
@manonedge768011 ай бұрын
게임프로그래머 하다가 소방관이 됐는데 다시 코딩의 피가 끓어오르네요... 다 까먹었지만...
@장성희-b5v10 ай бұрын
음질안조아서내용전달안됨
@djha1257 Жыл бұрын
수포자는 코딩하지 마라. 외워서 할수야 있겠지만 일량대비 돈 많이 못번다. 진심어린 조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