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쓴뿌리회개(19)]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

  Рет қаралды 12,764

회개와천국복음[정보배]

회개와천국복음[정보배]

Күн бұрын

2023-04-28(금) 금요기도회
제목: 미움 증오의 영 쓴 뿌리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가?(요일3:13~16)_동탄명성교회 정보배(정병진)목사
• [쓴뿌리회개(19)] 미움 증오의 영 쓴... [또는 tv.naver.com/v...]
1. 들어가며
미움이란 미워하는 마음을 가리키며, 증오는 아주 사무치게 미워하는 것을 가리킨다. 왜 사람들은 미워하는 것일까? 얼핏 보면 그것은 상대방에 나에게 미워하게금 행동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꼭 그렇지많은 않다. 또한 정도의 차이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미워하는 마음을 갖게되는 것이며 왜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일까? 그것은 기본적으로 상처 때문이며 또한 자신의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악한 영들이 자기 속에 들어있기 때문이다. 미움과 증오를 일으키는 영들이 자기 안에 많이 들어 있으면 사소한 것에도 미워하는 마음을 품게 되고 증오하는 마음을 갖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미움과 증오의 마음도 과연 죄가 되는 것인가? 그리고 사람이 누군가를 미워한다면 주로 누구를 미워하는가? 그리고 남을 미워해서는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미움과 증오의 마음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
2. 미움과 증오도 죄가 되는가?
...
3. 사람이 누군가를 미워한다면 그 대상은 누구인가?
...
4. 왜 사람과 하나님을 미워하고 증오하면 아니 되는 것인가?
...
첫째, 남을 미워하게 되면 병이 들어도 잘 낫지 않기 때문이다. 혹시 우리가 어떤 문제로 인하여 질병에 생겼다고 치자. 다른 사람들은 왠만한 치료를 받아도 잘 낫는데, 자신의 병이 잘 낫지 않는 것은 남을 미워하는 마음을 갖고 있어서 그렇다. 남을 용서하지 않고 미운 마음을 갖고 있으면 하나님께서도 그 미워하는 마음을 용서하지 않은 상태가 됨으로, 질병이 잘 낫지를 않는 것이다. 특히 남을 미워하면 암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왜냐하면 상대방을 미워할수록 면역기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둘째, 남을 미워하게 되면 귀신도 잘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귀신이 잘 들어오는 환경이 남을 미워할 때다. 그리고 미워하는 마음은 일종의 감정이기 때문에, 미워하는 감정을 가지만 그 감정을 따라 시기질투의 영과 혈기분노의 영이 함께 따라 들어온다. 그러면 다툼의 영, 폭력의 영, 살인의 영, 살생의 영이 내 몸 속에 자리를 잡는 것이다. 그러므로 남을 미워하는 사람은 축사를 해도 귀신이 잘 나가지 않는 것이다. 다른 영들과 꽁꽁 엮여있고 묶여있기 때문이다.
셋째, 삶에 풀리지 않는 어려운 일들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이다. 심장에 이움이 영이 자리잡고 있으면 다른 영들과 함께 활동을 하여 여러가지 죄를 짓기 때문에,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 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혹은 자주 발행하게 되는 것이다.
넷째, 성령께서 주시는 은사들 중에서도 '환상'의 은사가 잘 열리지 않기 때문이다. 남을 미워하고 증오하고 있으면 가슴에 영들이 계속해서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그러면 영적으로 볼 때 환상의 통로가 막히게 된다. 그러면 환상이 잘 열리지 않는다. 어떤 사람은 자신이 환상을 많이 보고 싶어하지만, 왜 환상이 잘 열리지 않느냐고 묻곤 하는데, 그것은 자신이 마음에 상처를 많이 받았기 때문이요,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용서해주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마지막에는 불과 유황이 타는 불못에 던져지기 때문이다(계21:8). 왜냐하면 미움과 증오의 마음은 곧 살인죄에 해당하는 것인데, 살인죄는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는 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5. 미워하고 증오하는 마음은 누구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며, 미움과 증오의 악한 영들은 대체로 어디에 자리잡는가?
...
6. 미움과 증오의 죄와 그러한 영들로부터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미움과 증오의 죄에서 벗어나고 그러한 영들을 제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여기에는 예방책도 있고 처방책도 있다.
첫째, 예방책이자 처방책으로는 다음과 같이 4가지를 실천하라. 첫째로, 나를 미워하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그를 미워하지 말고 오히려 그를 긍휼이 여기라(마5:7). 왜냐하면 우리가 남을 긍휼히 여기려고 할 때에 긍휼의 마음에 내 마음 속에 부어지게 되고, 나도 하나님으로부터 긍휼히 여김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미워하는 사람이 긍휼이 여기는 마음이 없다면 그러한 마음을 달라고 기도하라. 둘째로, 나를 위해서 그를 용서하라(마6:14~15). 그 이유는 내가 용서받지 못할 죄를 지었는데 하나님으로부터 용서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훗날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내가 또 설 때에 내가 지은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다. 남을 용서하지 못한다면 나도 나중에 용서받지 못하는 심판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고로 나를 위해서 나에게 상처를 준 자를 용서하라. 용서가 안 나온다고 할지라도 "하나님, 저는 누구누구를 용서합니다."라고 입술로 고백하고 선포하라. 효과가 있다. 셋째로, 나를 미워하는 자를 오히려 선대하라는 것이다(눅6:27~28). 오리를 가자고 하면 십리를 동행해주고, 속옷을 달라고 하면 겉옷까지도 벗어주라(마5:40~41). 그러면 그 사람의 머리 위에 숯불을 올려놓은 것이 되기 때문이다. 원수라고 그가 주리고 목마를 때에는 그를 마시게 해주고 먹을 수 있도록 해주라. 그래서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한다(롬12:20~21). 넷째로, 정 마음이 정리가 안 된다면 그런다고 할지라도 나 자신이 원수를 정리하려 하지 말고 공의로우신 하나님께 맡기라는 것이다(롬12:19). 다윗의 그랬다. 자기를 죽이려고 했던 사울왕을 자신의 직접 손대지 않았다. 두 번씩이나 죽일 기회가 찾아왔지만 그는 끝내 손대지 않았다. 그리고 사울을 하나님께 맡겨드렸다. 그랬더니 하나님께서 사울을 처리해주셨다(삼상24:6).
둘째, 처방책이 있다. 그것은 첫째로, 과거에 자신이 지었던 미움 증오의 죄를 철저히 회개하는 것이다. 특히 자신의 조상들이 무당과 점쟁이를 섬겼던 죄를 회개해야 한다. 미움 다툼의 영은 무당 점쟁이에게서 나오는 파생 영들이기 때문이다. 둘째로, 회개를 했다면 자가 축사를 하라는 것이다. 십자가 세우기를 하라.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된다. "남을 미워하고 용서하지 않아 불러들인, 미움 증오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 그리고 "무당 점쟁이를 섬겨 불러들인, 미움 증오의 영과 십자가 세운다"를 매일 10번씩 선포하라. 셋째로, 가능하다면 영권이 있는 축사자로부터 축사를 받는 것이다. 영의 세계는 질서의 세계요 계급의 세계다. 악한 영의 계급이 축사자보다 높으면 악한 영들은 잘 안나간다. 그러면 영권이 있는 축사자로부터 축사를 받으라.
7. 나오며
죄를 많이 회개하다보면 신기하게도 미움과 증오의 감정은 자연스럽게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혈기분노의 감정 역시 줄어들거나 없어진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시기질투심도 사라질 것이다. 왜냐하면 악한 영들은 죄를 회개하는 사람에게서 그 힘을 잃어버리기 때문이다. 회개 앞에 무너지지 않을 귀신은 하나도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먼저는 쓴뿌리 회개기도문으로 미움과 증오의 죄를 지었던 것을 진심으로 회개하라. 눈물로 회개하라. 특히 조상으로부터 내려온 악한 영들과 내가 지었던 죄로 불러들인 악한 영들을 자기 가슴에 계속해서 쌓아온 것을 회개하는 것이다. 그리고 남에게 긍휼을 베풀고 그를 오히려 용서해주라. 아니 용서한다고 입술로 선포하라. 그리고 원수를 사랑하여 그를 위해 기도해주며 그에게 악행대신 선행을 베풀라. 그리고 나서는 십자가 세우기를 하고 축사를 받으라. 그러면 점차로 내게서 긍휼히 여기는 마음이 가득차게 되고 원수도 사랑하게 될 것이며, 그를 축복해 줄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러면 마음에 평강이 찾아오고 누군가를 위해 기도했을 때에 환상의 통로도 활짝 열려지게 될 것이다. 이런 방법이야말로 내 가슴 속에 겹겹히 쌓여있는 미움과 증오의 영들을 내 보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아닐 수가 없다.
[글 전체보기] dongtanms.kr/1...
2023년 04월 28일(금)
정보배목사
---------------------------------------
●"회개와천국복음방송" 설립목적: 종교개혁의 전통을 바로잡고 오직 성경대로 진리만을 전하기 위함
●『회개와 천국복음』(발해, 2017) 책구입: 갓피플닷컴, 옥션, 11번가
●『회개기도문』 책 온라인 쇼핑몰: DongtanMS.kr/shop
●글과 영상을 함께 보려면: 핸드폰 "Play스토어"에서 앱 "동탄명성교회" 검색 후 설치
●동탄명성교회 홈페이지: DongtanMS.kr
●상담(정보배목사) ◇카톡 ID: alleteia ◇이메일 상담: alleteia@naver.com
●후원: 우리은행 1005-304-082698 동탄명성교회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후원"은 천국복음을 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Пікірлер: 17
@user-fw3bb9yf5z
@user-fw3bb9yf5z 5 ай бұрын
목사님 설명이 너무자세해서 적용이쉽네요 감사합니다
@최미순-v8y
@최미순-v8y 3 ай бұрын
목사님 말씀 축사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user-zq5xp8gg7j
@user-zq5xp8gg7j 5 ай бұрын
아멘입니다
@xuemeijin9341
@xuemeijin9341 3 ай бұрын
할렐루야~아멘🎉 목사님 감사합니다.❤ 오늘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user-zh1hc8oc2e
@user-zh1hc8oc2e 5 ай бұрын
목사님 이시간 치유받았씁니다~~감사하고 감사드립니다~~할렐루야~~아멘❤
@회개와천국복음
@회개와천국복음 5 ай бұрын
아멘!!! 할렐루야!!! 주님께서 일하셨습니다.
@my-gs8xr
@my-gs8xr 6 ай бұрын
아멘 말씀 감사 드립니다.
@user-mr7xl1xo8u
@user-mr7xl1xo8u 11 ай бұрын
😂감사 합니다
@이경희-y7e
@이경희-y7e Жыл бұрын
회계하고 용서하고 사랑을 베풀며 살아가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
@user-id8rm7fl4t
@user-id8rm7fl4t 5 ай бұрын
귀한말씀 감사합니다~^^
@leah_bt
@leah_bt 7 ай бұрын
타인을 학대했던것보다 자신을 학대해서 오는 영들이 힘들더라구요 동생에게 받은 정신적피해가 자기학대로 이어진건데. 이것에대한 회개기도는 없을찌요.
@회개와천국복음
@회개와천국복음 7 ай бұрын
네, 회개기도문에 자기학대 부분도 첨가해야 하겠군요. 다음 버전의 "쓴 뿌리 회개기도문"에 그 조항을 넣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개와천국복음
@회개와천국복음 7 ай бұрын
하나님, 저는 나에게 상처를 준 내 가족을 용서해 주지 않았습니다. 특히 나에게 차별 대우하고 편애했던 부모님을 미워하며 싫어했습니다. 그래서 부모가 묻는 어떤 질문에도 댓구하지 않았습니다.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부모에게 공손한 말로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 더불어 잘 살면서도 도와주지 아니하는 형제를 미워했습니다. 또한 함께 사는 시어머니가 미웠기에 남편도 같이 미워했습니다. 가족을 내 몸처럼 사랑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나를 괴롭히고 학대한 가족을 힘들게 하려고 자살하겠다는 등의 끔찍한 말로서 가족을 괴롭힌 죄를 회개합니다. 그리고 형제들의 말을 듣고 오히려 나 자신을 학대한 죄까지도 회개합니다. 주님, 이 시간 내 가족을 사랑하지 못한 죄를 진실로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leah_bt
@leah_bt 5 ай бұрын
@@회개와천국복음 제상황에 맞게 글을썼어요
@leah_bt
@leah_bt 5 ай бұрын
@@회개와천국복음 자기학대의 죄를 회개합니다 OO이는 현명하고 성경진리가운데 있는자이고 주님의택한족속, 존귀한 씻은받은 사람인데 모자라고 엉뚱ㆍ바보행동을 합니다. 문제직면히지않고 회피했습니다 가치없게 여겼습니다 타인의 노리개가 되었습니다 남을 많이 돌보려는 강박이 있습니다. 위선자입니다. 남한테는 관대한데 나에게는 엄격합니다. 스스로 학대하고 괴롭힙니다. 항상 내탓ㆍ내잘못을 탓합니다 문제있는사람이라 여겼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나는 너무휘둘려서 내잘못에 관대하지 못해 우울/불안/공황장애 시달립니다 나이어린 사람에게도 당당하지X 겁먹고 위축되고 미련하게 행동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____3411
@____3411 5 ай бұрын
맞아요 서운한영~을물리치는데미움의영이달라붙길래더크게방언으로하니 욕심의영도함께손을잡더군요 더크게대적하니 이 영들이함께손을잡더니나중엔서로팔짱을딱끼는것을 영으로볼수있었습니다 매일매일이영적싸움을하면서가고있습니다
@JesusLover77
@JesusLover77 5 ай бұрын
39:00
大家都拉出了什么#小丑 #shorts
00:35
好人小丑
Рет қаралды 86 МЛН
Bend The Impossible Bar Win $1,000
00:57
Stokes Twins
Рет қаралды 45 МЛН
Новый уровень твоей сосиски
00:33
Кушать Хочу
Рет қаралды 2,9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