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시험을 본 재수생이에요. 현역 때 의대는 나 같은 사람은 꿈도 꾸지 못하는 곳이라 생각하고 도전도 안 하고 적당한 대학에 적당히 취업 잘 되는 공학과에 입학해 1년을 보냈어요. 1년 동안 생각이 많아지고 우울증과 여러 가지 이유로 수능이라는 곳으로 도망치고 다르게 살아보고자 휴학하고 이번에는 진짜 원하는 일을 하고자 의대를 목표로 공부를 했지만 인생사 도망친 곳에는 천국이 없다는 말처럼 목표한 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수능을 보고 아무 생각도 들지 않더군요…. 뇌가 마비된 것처럼 멍해지고 아직 아무 생각도 못 하고 있습니다. 그냥 눈물만 나와요…. 허망한 건지 아니면 다른 건지 잘 모르겠어요. 아직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생각이 정리되고 나면 다시 한번 들어와서 마음에 위로를 얻을게요. 아직 다시 공부할 용기도 포기할 용기도 없어요. 수능 끝나자마자 이런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haewangseongАй бұрын
그렇네요! 의도치 않은 상황을 마주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고, 너무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수능 당일에 너무 예민해서 감독관 움직임에 정신팔려 집중을 못했어요ㅠㅠ 모의고사나 낯선 환경에서 시험 칠 때 항상 집중력은 좋았는데 당황스러웠슴다.. 수능 점수는 안좋았지만, 결국 지망했던 대학 중 한 곳을 가고, 잘 살고있습니다!! 좌절하지말구 돌파구를 다양하게 찾구, 노력하는 과정을 즐기면서 사는게 최고네요~!
@금닥터Ай бұрын
그 당시엔 가장 큰 난관이었던 것들도 지나고보면 또 하나의 기회였더라구요. 잘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재수한 아들 열심히 했는데 작년 현역때보다 못본거 같아요ㅜㅜ 인설의정도 갈거라고 혹은 망해도 연치 정도는 생각했는데 ...기대가 있어서였는지 마음 정리가 잘 안되네요 우연히 금닥터님 영상 보게됐습니다 울 아들도 쌤처럼 멋진 훈남 닥터가 됐으면 좋겠어요
@user-rv1zx6cx7f26 күн бұрын
아이고 아쉽네요 ㅜㅜ 저희 아들은 서울대 의대갈줄알았는데 성균관대 카톨릭대 의대 나와서 저두 너무 아쉽네요..
@졸려-x9hАй бұрын
삼수까지했는데 서울대도 못감 나 진짜 머리도 좋고 죽어라했는데 하...
@xn24Ай бұрын
한번에 좌절될거였음 시작도 안햇지ㅋㅋ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모두 화이팅
@ssos1786Ай бұрын
그… 그쪽 세계 망치는 망치다의 정도와 이세계의 망치다는 좀 달라요~ 한두개 틀리다 = 망치다. 그세계.
@매운새우깡-k2kАй бұрын
그 세계든 이 세계든 본인 기준에선 망친 건 똑같으니까요~
@ssos1786Ай бұрын
@ 섬네일 공감이 안되어서 한마디 햇어요^^ 망치고도 의대붙엇다, 너네도 힘내라. ^^
@sud23dks96Ай бұрын
올해 시계를 두고 수능 치고 온 고3입니다! 영상에서 금닥터님의 말씀을 듣고 정말 많은 위로가 됐어요…tmi지만 저는 의사가 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그러다 금닥터님을 보면서 금닥터님 같은 의사가 되고 싶다는 바람에 마음이 점점 더 커졌습니다 이번 결과로 포기할려고 했지만 반대로 이번을 기회로 삼아 저는 재수의 길을 갈려고 합니다 이것 또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위로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늘 영상 잘 챙겨보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Les_-tc7lnАй бұрын
금닥터님 오늘도 좋은 영상 너무 감사해요. 저는 음대생이 되기 위해 재수를 했는데요 계획과는 정말 정말 달라진 시기에 입학을 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입학해서 매년 연주도 하고 실기 성적도 좋은 3학년 음대생이 되었어요 오늘은 수능이었지만 저희 성악과는 졸업 연주 시즌이라 졸연을 보고 왔더니 영상이 올라와 있네요 이런 현실적이고 차분한 영상이 매번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사고를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잘 잡히는 것 같아요. 사실 이 영상이 너무 좋았던 이유는 ..저는 음대생이지만 법학과를 복전하게 되어 대학원 입시를 준비하게 되었는데 바뀐 진로를 위해 리트도 있고 텝스도 있고 큰 시험들을 앞두고 있거든요. 지금 말씀해주신 것들이 수능 뿐 아니라 인생을 살면서 꼭 필요한 말씀이신 것 같아서 감사해요. 영상 잘 보고 앞으로도 많이 응원할게요 !
@socutethingsАй бұрын
의대가려고 내년까지 칠 생각하고 있어요 수능 보고 왔는데 좋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s218Ай бұрын
원래 수능은 망하는거임.울아들도 수능 제일 못봄.결국 지방의대.ㅠㅠ.
@연해주떠돌이Ай бұрын
기만 좀 그만 하시지요 아주머니
@user-rv1zx6cx7f26 күн бұрын
아이고 아쉽네요 ㅜㅜ 저희 아들도 수능 너무 망쳐서 성균관대 카톨릭대 의대 나와서 저두 너무 아쉽네요..
@the-ice-in-coffeeАй бұрын
따뜻하고 현실적인 진짜 위로....
@스껄-b3zАй бұрын
아!!!! 금닥터 커여워요!!!!
@rush8537Ай бұрын
이제 제 차례인데 1년 열심히 해볼게요!
@liliilllliililillilililllllliАй бұрын
시기적절한 KZbin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다토 님은 카톨릭 관동대 가신 것 후회하진 않으시나요? 재수를 하셨으면 더 좋은 곳을 가셨을 텐데 그곳에서도 충분히 괜찮은 의사가 될 수 있나요 아쉬운점은 없으신지요
@liliilllliililillilililllllliАй бұрын
국제성모병원에서 인턴을 하시지 않은 이유도 궁금합니다. 금닥터님.
@wannabehappy-p4yАй бұрын
와 수능썰 아찔 ㅠ
@ESFJ-d3sАй бұрын
금닥터님, 의사가 되기에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는 나이는 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dream-yourself-birth911Ай бұрын
혹시 약골이신가요? 혹시 드레싱 할 때 환자 다리 들고 몇 분 버티시나요? 혹시 본인 생각에 착하신가요? 사실 지병 있어도 의사 다 한다고...합니다.
@user-kkwinhfqq1Ай бұрын
10수해서 의대가면 인생 피는거임 ㅋㅋ 걍 언제든 가기만 하면 됨
@FrontalcontexАй бұрын
의대갈 성적이 나온듯한 재수생입니다 치대 한의대, 서울대보다 의대가 이후에도 더 큰 메리트가 있다고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