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자동복구 버튼에 대해 질문이 있어요.자동복구는 수신기 테스트시에만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근무하는 곳의 수신기는 자동복구가 항상 깜빡이고 있습니다. 이거 잘못된것 아닌가요? 자동복구를 꺼 놓아야(등이 꺼져있어야) 정상아닌가요? 왜 켜놓았을까요?
@이서아빠-o7u2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제가 근무하는 아파트에서 r형수신기사용중입니다. 최근들어 세대내 화재감지기가 동작시 축적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사이렌이 나가버립니다. 수신기에 축적기능은 당연 켜져있습니다. 지하주차장은 바로 싸이렌과 비상방송이 나가는게 맞지만, 세대에서 동작시 축적기능을 통해 오동작을 판별하고 나서 방송과 사이렌이 나가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저희 아파트는 4년차이고 2달 전에 정문과 후문 경비실에 부수신기를 설치했고 9월 말에 업체에서 방문하여 r형수신기에 입력을 마쳤습니다. 그 이후부터 축적기능이 켜져있어도 동작을 안합니다.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할까요? 업체에서 방문하기까지가 너무 오래걸립니다....
@몰리-t9m4 жыл бұрын
관리사님 좋은영상 잘보았습니다.감사합니다
@3분소방안전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한전철2 жыл бұрын
감지기에 램프가 안켜지는 경우에는 어찌하나요?..새것인데도 오작동이 여기저기서 많이나면 어찌하나요?
@Jager-yoo3 жыл бұрын
구체적인 설명 잘 들었습니다. 질문이 있는데요! 저희 건물은 [화재복구] 버튼을 누르고 있을 때만 주경종/지구경종이 멈추고 손을 떼면 바로 또 울리더라구요. (버튼이 자동으로 튀어나옴) 이런 수신기에서는 [화재복구]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주경종/지구경종 스위치를 꺼줘야 하는 걸까요?
내용 잘 봤습니다. 얼마전 감지기 오동작으로 수신기 경종이 올렸습니다. 그 당시 소화장비 지식이 없어 오작동 원인 감지기를 찾지 않고 복구 버튼을 눌렀습니다. 복구 버튼을 누르면 감지기 램프가 자동 꺼지나요? 아니면 복구 버튼을 눌렀어도 감지기 램프가 켜 있어 지금이라도 오작동 감지기를 찾을 수 있는지요?
@3분소방안전4 жыл бұрын
복구버튼을 누르면 수신기를 리셋하는 거나 마찬가지로 화재신호가 계속해서 들어오지 않는한 오동작 원인이 사라져 알수가 없습니다.
@송안나-j3n4 жыл бұрын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3분소방안전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sungmankim72733 жыл бұрын
큰 도움이 됩니다~!!^^
@소방아부탁해3 жыл бұрын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동물의세계_k4 жыл бұрын
좋아요ㅎㅎ
@소방아부탁해3 жыл бұрын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becksl.61723 жыл бұрын
👍
@shootingcenter81434 жыл бұрын
관리사님 질문이 한 가지 있습니다. 주방이나 보일러실이 아니더라도 차동식 감지기가 설치된 자리에 정온식으로 교체할 시 법적으로 문제는 없는건가요?
@3분소방안전4 жыл бұрын
화재안전기준 NFSC203 감지기설치에서 정온식감지기는 주방 보일러 등 다량의 화기를 취급하는 장소에는 주위최고온도보다 20도높은 것으로 사용하도록 되어있어 그렇지 않은 장소에는 사용하시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shootingcenter81434 жыл бұрын
@@3분소방안전 네 답변 감사합니다~^^
@캐논슛터4 жыл бұрын
다른 채널보다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셔서 이해하기 편했습니다
@3분소방안전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came13264 жыл бұрын
축적장치 뜨는데 이럴때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3분소방안전4 жыл бұрын
감지기 오동작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오동작,자동복구 반복되면 수신기를 비축적으로 놓고 오동작한 감지기를 찾아 교체합니다.
@imposter_wishes_peace4 жыл бұрын
현직 소방관 분들께도 추천해드리는 영상입니다. 소방 감지기 오동작 출동하신 경우 수신기를 복구해버리고 관계인이나 관리업체에게 원인을 조치하라고 하시지만 기계 구조상 일단 화재복구가 되면 원인을 찾을 수 없고, 오동작이 재발하여 다시 출동 및 인력낭비를 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자분들과 소방관분들의 협력으로 더 나은 재난예방이 이뤄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