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e seen many different videos of this Arirang flash mob. But does anyone have the story of how and when it first began? Is there a story behind it? I'd love to know.
@larrytressler45096 жыл бұрын
Nice... I want to learn the steps to this.
@J_onekr11 жыл бұрын
머싯다
@춘기이-o5n3 жыл бұрын
👍👍👍👍👍👍👍👌👌👌👌👌👌👌
@BPBC-News6 жыл бұрын
0:22
@SSaeTTongTV2 жыл бұрын
신나는 아리랑~
@최창록-l6k8 жыл бұрын
아리랑 노래의 뜻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알에서~ 알에서~ 알로부터 태어난(卵卵理) 네가! 아리랑~ 고개(高開)로 넘어 간다. 알(卵)씨 성(城 나라, 도읍)을 넘어서 더 넓은 세상으로 간다. 나를 버리고 떠나가시는 님(사무치게 그리운 사람) 은~ 알씨 성(城 나라)을 버리고 떠나가는 사람(자식, 연인)은 ! 십리도 못 가서 발병 난다. 십리마다 설치되어 있는 알씨성(卵氏城: 도읍)을 벗어나지 못하고 발병과 같은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기원전(BC)1~2세기경에 고조선의 시조(始祖)는 하늘의 알(태양)에서 태어났다고 믿었다. 태양을 하늘의 알로 생각하였던 것이다. 단군시대 알씨(卵氏:천손)의 나라에서 성(城)은 십리(4.5Km)마다에 세워져 도읍(都邑)의 사람들을 보호하고 있었다. 알씨성의 도읍(都邑)에서 생활하던 개혁적인 젊은이들이 알씨성(城)을 두고 더 넓은 세상을 찾아 떠나게 되었다. 미지의 세계로 떠나가는 도전적인 젊은이들을 보고 부모님들이 사무치게 그리운 마음으로 걱정을 하며 알씨성의 보호를 벗어나면 질병과, 짐승들과 도적들의 위협이 닥쳐 올 것을 안타까워하며 불렀던 노래이다. 부모님들은 자식들에게 알씨성에서 지식과 힘을 길러서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야 자기의 이상(理想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노래하고 있었던 것이다. 알이랑은 하늘의 알로부터(알에서)라는 뜻이다, 알라리요(하늘의 알로부터 태어난 네가)의 뜻이다. 여기에서 알(卵: 天子)은 하늘의 알인 태양(임금)을 나타내는 것이고, 이랑은 같이, 부터, 로서의 뜻으로 사용하는 토씨(조사 助詞)이다. 현제 사용하는 말인“우리랑(우리와 같이)”과 같이 사용 하였던 토씨(조사)이다. 하늘의 소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