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치 군고구마 말랭이 시즌이 다시 왔군효 냉동실에 올해초에 시킨게 이제 몇개 안남았는데 딱입니다 또 주문하겠습니다
@조져스Ай бұрын
승아니?
@pampomascaАй бұрын
형진씨는 이등병부터 병장까지 군생활도 진짜 잘하고 관계도 좋았어요ㅎㅎ
@아낌없이주는나무-s4lАй бұрын
우연히 유튜브를 열었는데 엠장 영상이 올라왔을때,,,,내 심장 박동수는 두근세근!!들으면서 나도 모르게 짓는 미소,,,, 오늘도 잘봤어요!!
@박동수-x2vАй бұрын
오늘 주제 좋다 들으면서 힐링합니다
@chrisbae5213Ай бұрын
최근 엠장방송에는 힐링의 힘이 있다... 고마워요 엠장
@bagaji27whАй бұрын
지금껏 팟캐스트로만 감상했는데 화면으로 보니 들을때와는 또 다른 맛이 있네요. 행동과 표정때문에 말이 더 풍성하게 느껴집니다.
@BKSONG-kd6yhАй бұрын
김묘성님은 파이터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planlibre2020Ай бұрын
구독한지 3-4년째 됩니다 업다운은 있지만 그 역시 이 채널의, 엠장의 매력이더군요.. 힐링력까지 장착된 완성형 채널! 늘 즐거움과 행복감을 받아서 감사하며- 응원합니다! ^^
@다음생엔Ай бұрын
저는 착한사람 콤플렉스가 있었던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항상 손해보고 사회생활에서도 호구처럼 여기더라고요. 40살이 넘은후에 바뀌기 시작했고 당연히 사람들은 뒤에서 뭐라하더군요. 그걸 알면서도 마음만은 편해졌어요. 밖에서 받던 스트레스를 집에서 풀지도않게되었고... 차라리 지금의 삶이 더 편해졌네요
@SamuelSmith1221Ай бұрын
친구 지인 결국 아무 의미 없더라구요.. 차라리 가족들에게 친절히 대하는 게 남는 거임..
묘묘님 전날 아싸뷰때 화내는것 보고 약간 걱정되었는데 바로 여기서 이야기 하는 것 보니까 역시 속이 여린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사람들과 같이 있어도 관계의 지침이 쌓이는 것 같아요 그리고 보면 방송을 개인적인 사정으로 쉬는걸 못본것 같아요 한달쯤 국내정치뉴스니 방송이니 다 잊고 혼자 여행 같은거 가보시는게 어떨까요?
@simcgaАй бұрын
묘성님, 익근님 서로 옷을 바꿔입으신것 같아요 😁
@gek2soundАй бұрын
대인'배'는 잘못된 말이긴 한데 이미 밈이 되버림 '대인'과 '소인배'로 써야함 '배'는 시정잡배 무뢰배 할때처럼 사람을 낮잡아 부르는 말임.
@Yisunsin-gm6uiАй бұрын
뭐 주야장천을 "주구장창" 이라고 쓰는데... 그냥 대충 이해하고 살아야죠! ※대인 답게🤗
@박일라이Ай бұрын
멋지심❤
@이메이메이Ай бұрын
ㅇㅇㅇ
@비단잉어-v8xАй бұрын
아~~~그렇군요 대인 소인배
@youngqqqq-e5hАй бұрын
돼
@Mr-wx2lvАй бұрын
형진님 순발력 점점 향상되네 ㅋㅋㅋ 오창석 넘어서고 있엌ㅋㅋ
@용배송-p5qАй бұрын
엠장형님
@yunsikhwang1686Ай бұрын
묘성님이 전에 어떤 방송에서 댓글 도배하는 누군가를 보고 반음했던거에 마음이 쓰였던거 같은데 그러지 마세요. 속상해하지도 마시고요. 그냥 사소한걸로 치부하시고 멘탈 더욱 강화학시길~
호의를 호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잘못 된 거지. 좋은 의도로 행동하는 나 자신을 호구처럼 보여지고 후회하는 이 사회가 안 쓰럽고 안타깝습니다. 항상 좋은 생각하며 생활 합시다. 좋은 선의는 돌아오게 되어 있고 저는 이렇게 믿고 살아가고 싶습니다.
@조져스Ай бұрын
김제사세요? 제고향이 김제인데 반갑습니다
@casterra1130Ай бұрын
예쁘고 좋은 말 좋아요~
@전희룡Ай бұрын
삶에 여유가 없으면 시니컬해지죠.. 익근씨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봐요
@법규-n7fАй бұрын
대인배× -> 대인o 소인o 소인배o
@오잼-sc8wj4kp6Ай бұрын
👍
@goodme2419Ай бұрын
오프닝 토크때 우리작가님 거의 멘트 안하시네요,,,컨디션이 안 좋으신걸까요 ㅠ 홧팅!!!
@날치-e7jАй бұрын
엠장님 ㅋㅋㅋ 저런말하고 집가서 후회하실수도 ㅋㅋㅋㅋ
@안-h5vАй бұрын
김묘성 잘생겼다~~~ㅎ
@Yisunsin-gm6uiАй бұрын
이 쪼잔한 방송을 애청하는 저는 찐 대인배🤭🤭😜
@kkomajonguАй бұрын
삶은 누구에게나 고해구나~~
@그레이트-o9tАй бұрын
된장찌개는 알바생도 빼드릴까요? 묻는것도 할 도리는 다한거 같애요 저도 몰랐죠 가 나왔으면 기분이 나쁠텐데 그정도는 넘어갈만 하지 않나요? 아무리 웃으면서 "진작 말씀해주셨어야죠" 라고 말해도 말이란게 어떤말이든 농담이든 듣는쪽이 기분 나쁠수있는거잖아요?ㅋㅋ 그리고 알바생이 밥이 있는지 없는지 어떻게 압니까ㅋㅋㅋㅋ 둘중 누구 잘못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두분이 서로 오해하신거라고 봅니다ㅋㅋ 이상 애청자의 소견이었습니다
@doohyun0622faithhopeloveАй бұрын
작가뇽 ❤❤❤
@SLR-nc3goАй бұрын
한우식당에서 밥통이 고장났다 했습니다. 햇반으로 준다했고 밥 값은 안 받았습니다.(햇반을 공기그릇에 담아줌)
@BuGuanChamSi-MaeGukNoАй бұрын
00:30 악사마 이제 거리에서 하고싶은 상태로 억압이 고조된건가요 큰일이네
@JJKimАй бұрын
작가뇽님 20분 지나서 첫마디셨나요?! 요즘 피곤해보이시던데.. 홧팅😊 힘내세유
@삶은달걀-j6pАй бұрын
쇼호스트의 아찔한 말실수
@RichardAhn-k8zАй бұрын
작가님 요즘 많이 피곤해 보이네요. 휴식이 필요해 보이네요♡♡
@위대한-k3jАй бұрын
엠장형 오늘 작가 노는데요?
@유승훈-h7qАй бұрын
성선설….성악설…..ㅋㅋㅋㅋ 닭이 먼저 알이 먼저…
@StreetCatshionАй бұрын
익근님 머리 어려보이고 멋있어요
@아이즈웰Ай бұрын
ㅋㅋㅋ나도 1등 동감 이주제 첨 부터 같은생각이들었음
@배달의기수-n6bАй бұрын
1~~~😂
@user-jf867Ай бұрын
친절하게 존중하니 배려가 권리가 되어 돌아오고 호구 취급함
@별-o8mАй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쾌감이짘ㅋㅋㅋㅋㅋㅋㅋ
@SamuelSmith1221Ай бұрын
묘성님은 드라마 정년이의 문옥경(장은채) 같음.. 진짜 꽃미남..
@막시무스-x1vАй бұрын
음..캬캬
@zickmundcrazy9902Ай бұрын
익근씨 요즘 피곤한가 보네요.
@WinCasterComboАй бұрын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만... 사람이 한없이 착해서 하는 습관적 친절과 어떤 사안에 있어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려 하고자 나오는 친절이 조금 다를거 같습니다. 단어 상으로는 같은 친절이지만 상황에서 보는 친절은 미묘하게 달라서.. 상대방 리액션도 달라지는게 아닌가 싶네요.
@마카다미아-n5hАй бұрын
융통성이란 애매모호한 기준이 서로를 기분 나쁘게 만들죠 된장찌개는 있지만 공기밥이 없을 수도 있고 된장찌개랑 공기밥을 같이 시켰으면 말했을 수도 있고~ 무조건 사과하는 종업원을 갈구는 손님을 많이 대하면 그렇게 나올 수도 있고 원래 싸가지가 없으면 저럴 수도 있고..^^ 참 다양하죠?
@funziofunАй бұрын
뭐가 애매해요. 무조건 사과하는 종업원을 갈구는 손님을 많이 대했다고 무례한 반응을 하는걸 어찌 이해합니까. 잘못된건 잘못된거지.
@dreamrchoiАй бұрын
빼드릴까요? 네. 그러면 될듯하네요. 알바가 밥하는 것도 아니고 서빙만 하는데 주체의식이 없냐며 뭐라 하는것과 마찬가지..같네요.기분은 나쁠수 있지만..탓은 아닌거 같네요.
@DrzooparkАй бұрын
엠장의 착상 이후 익근의 섹ㅅ...
@cjy8701Ай бұрын
두리는 이제 프로레슬러 같던데..
@할부지TVАй бұрын
시니컬...그만좀써라 좋은 단어좀 찾아써라
@red1145krАй бұрын
웃음때문에 안해도 될말을 한 엠장. 출연료 손익계산 되는건 사람이라면 당연한 건데 할필요없는 말이다. 부담준다고 퍼포먼스 좋아지는동력도 안돼고 사장 마음 알아달라는 속풀이 의도였다해도 인간은 내가 우선이기에 알아주지도 않는다. 가족도 내맘에 안차고 내일처럼 못하는걸로 속쓰린데 남은 오죽할까. 바라지마세요. 사람 채용해보면 줄것만 철저히 줘도 욕안먹고 손해는 안봅니다. 만족은 못해도. 가족에 일맏겨도 내일처럼 안하는 그들에 서운하고 불만족 스러운게 태반임. 한때 매번 든 생각이 나랑 똑같은 복제인간이 10명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던때가 있었습니다. 같은일을 했을때 나이상 애착가지고 할수있는 직원은없습니다. 그저 알맞은사람 기용하는법만 알아도 성공이고 줄거 떼먹지말고 계산 확실히 해주기만해도 인심잃지않고 자산이됌. 방향은 내가 설정하고 사공들 부려서 목적지로 간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사장이 사공마인드면 직원들 한없이 미워질때가 많아짐. 내가ㅜ이렇게 신경써주는데 알아주는직원들 없는것같고 내일처럼 하는넘들 한명도 없는것같을때 현타 엄청쎄게옵니다. 인심 잃을 언행과 행동만 안하고 월급만 따박줘도 경력자들 지킬수있는게 이게 우선인데..왜냐면 그후에 사람 잘찾아서 원석이 들어오면 초반엔 불만족 스럽지만 경력자들의 케어속에 원석이 나중에 10인분짜리 보석였다는걸 확인될때가 옵니다. 사업이 그때 점프하더군요. 회사가 만약 직원 자주바뀌고 경력자들 자꾸 나가면 그회사는 비전없습니다.
@여니버미아범Ай бұрын
945빠 ㅎㅎ
@한발짝-g3lАй бұрын
대인배, 소인배 주제가 나와서 하는 애청자로서 푸념인데... 싫은 소리 하기 싫어하는 착한 엠장은 손문선이랑은 왜 그랬을까? 자존심, 기싸움이라도 있었나.. 갈등을 봉합하기 힘들었나? 아무튼 수해복구 레전드 시절이 참 그립고 아쉬움
@박정현-s4p4qАй бұрын
일빠
@지호아버지Ай бұрын
적당히 해라. 그 직원 월급 얼마나 받는다고
@보아리이Ай бұрын
서비스업에 일하는사람은 손님에게 무조건 죄송하다 해야한다는건 좀 아니지않나 싶습니다. 된장찌개 요청할때 공깃밥도 같이 시켰으면 없는걸 알기 좋지 않았을까요?
@AgentP0706Ай бұрын
보통 된장찌개는 밥 포함 아닌가요? 김치찌개 된장찌개 시키는 곳에서 밥 없이 나오는 경우는 없죠 그것도 7000원 짜리가? 시킬때 주문 받는 측에서 없다고 미리 이야기 했어야
@funziofunАй бұрын
보아리이 식당 'B급 알바'인건가. 에이전트P님 말처럼 7천원짜리 찌게에는 밥 포함 된다고 생각하는게 사회통념이죠. 요즘 진짜 보아리이같은 무개념or무식한 알바들 때문에 손님이나 가게 사장들 스트레스 많이 받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