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디스코드방에 써주시면 실시간으로 답변드립니다. discord.gg/Ke6TYyAQDe +최신 아이템 빌드 탑 탱 렉사이 아이템빌드 수정본 영상에서 1코어 태불방 혹은 광휘를 올리고, 그 다음 템으로 비사지나 끝절을 간다고 소개 드렸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바미의 불씨를 먼저 올리고, 이후 태불방을 바로 올리는게 아니라 끝절이나 비사지를 완성하는게 효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에 템트리를 조금 수정하겠습니다. 기존 첫귀환 바미 -> 태불방 OR 광휘 -> 끝절 OR 비사지 최신 첫귀환 바미 -> 끝절 OR 비사지 -> 태불방 OR 광휘 바미까지는 같고 코어템 올리는 순서가 변경됩니다. +최신 룬 빌드 탑 탱 렉사이 룬빌드 최신 수정본 착취 효율이 좋으므로 주룬은 착취를 고정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원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여진을 사용하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착취의 장점은 땅굴과 착취를 지속적으로 굴려주며 상대에게 딜교환을 걸고, 유지력으로 피 이득을 보는 것인데 이게 원거리 상대로는 한 번 잘못 돌진하면 리스크가 너무 크다보니 착취와 땅굴이 있는 상황에서도 신중하게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여진은 쿨타임이 길지만 방마저가 큰 폭으로 늘어나는 장점이 있는데, 원거리 상대로는 어차피 착취 쿨을 못굴려주니 쿨타임이 길고 더 버티기 쉬운 여진을 들어 딜교 타이밍을 더 느슨하게 잡아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런 여진의 특성을 활용한 느슨한 딜교환이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할 때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입니다.
@묘태후Ай бұрын
저 같은 사람이 있을 수 있어서.. 추가로 댓글 작성합니다. 탑렉사이는 선픽카드로 쓰기 애매합니다. 볼리베어야 하드카운터로 필밴한다 하더라도 나르나 제이스같은 AD원거리 챔피언들이 나오면 숨도 못쉬고 맞는 구도가 이어지고, 또 같이 탱커류 챔피언이 나왔을 때 뚫어내지 못하면 같이 후반갔을 때, 렉사이 밸류가 더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상대를 잘 보고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상대 탑이 피오라나 이렐리아같은 정통파 사이드 전사류 애들이 나왔을 때 승률이 좋았고, 또 팀에 난전에 유용한 픽들이 나왔을 때 렉사이 강점이 특히 발휘되는 느낌이라 좋은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스코드에서 질문해주시거나 그때그때 여러분들이 보시기 좋은 공간에 정보 남겨놓겠습니다.
@북두칠성-m3n2 ай бұрын
나는 살면서 렉사이보다 꿀잼인 탱챔을 본적이 없다.. 라이엇이 개싫어하는 플레이방식이라 너프 안먹을리가 없지만 조금이라도 늦게 먹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