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클러치는 상관없어요. 소모품인 클러치만 교환해주면됩니다 고속기어도 그렇게 큰 문제는없어요, 빠르게 움직이다가 박치기 하는게 아니라면요 고속기어에서는 힘에 못이기면 시동이 꺼지기때문이에요 미션이 바로 나가버리는 가장큰 이유는 저속기어를 쓸때에요 저속기어에서 물체에 한계점까지 일을 시킬때 엔진과 미션기어비의 힘이 너무쌔기때문에 미션이 파괴가 자주 일어납니다 특히, 엔진은 수입산엔진쓰는데 미션은 싸구려쓰는 몇몇 기종들에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요약하자면 , 저단기어에서 트랙터가 움직이지 못할정도로 부딪히는 상황이 발생하면 미션은 바로 망가집니다 이런 상황은 로더로 물체를 많이 담아서 뜨려고 욕심부릴때 자주 일어납니다
@송지금여기3 жыл бұрын
보통은 저속기어에서 일을 할 때 힘이 과하면 헛바퀴를 돌지 않을까요? 물론트랙터 체중이 오바되어 헛바퀴를 못돌 정도가 되면 모르겠지만 그럴일은 없을 것 같구요. 어쨌든 솔림농원에서 이런 글을 올려주셨기에 이런 얘기도 할 수 있고 좀 더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JayDee-zf2yn3 жыл бұрын
@@송지금여기 지면의 포장,요철,경사 등과 트랙터 부가중량, 타이어 공기압등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요 제 경험에서는 바퀴가 헛도는것과 미션이 버티는것을 잠깐 유지하다가 미션이 깨지는 것을 봤습니다 제조사에서도 견인, 로우더작업, 험지탈출에 중속이하 기어 즉 저단기어 사용을 절대금하고 있습니다
@송지금여기3 жыл бұрын
@@JayDee-zf2yn 제가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것을 설명해 주시네요.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우문현답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JayDee-zf2yn3 жыл бұрын
@@송지금여기 감사합니다 제 생각에는 트랙터 사용시 정말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해요. 이 부분을 안지켜서 특정 주기어 단수가 안들어 간다던지 부변속이 안들어가는 반쪽짜리 고장난 트랙터를 사용하는 경우를 자주봤습니다 고치려면 수리센터에 입장료가 기본 2백만원이기 때문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