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부터 약대, 연고대 편입 기회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 +물론 치대도 모집인원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지만, 약대+ 연고대는 확정적으로 작년보다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올바른 전략과 공부방법으로 준비하면 편입으로 충분히 갈 수 있는 좋은기회 입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는 카페의 상담 컨텐츠를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 홍성찬의 비전파인더(다음카페) : cafe.daum.net/BigPictureTrinity
@안녕-t9h6r6 ай бұрын
의대증원으로 인한 약대생 이탈률이 약대 편입 인원에 반영되려면 올해25 편입이 아니라 26편입 아닌가요?
@TV-di1gg6 ай бұрын
아닙니다. 올해 수능부터 의대 모집인원이 확대되기 때문에 약대에서는 이탈 예상되는 인원수를 미리 예측합니다. 예측되는 인원을 당해 선발할 수도 있고, 실제로 결원이 생기고 난 다음해에 합산해서 편입으로 선발할 수 도 있는데요 그건 학교 재량이라 일괄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 해에 결원이 되어야 편입에서 모집인원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실제로 가톨릭대 약대도 작년에 결원이 발생했지만 편입으로 충원하지 않고 관망한 이유도 그런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부터 약대 편입 모집인원은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앞으로 정책이 그대로 유지되는 한 3년간은 점점 증가할 가능성이 높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김민정-f8o3e5 ай бұрын
입시로 약대가기가 힘들어 편입을생각중입니다. 인서울대학이 편입에 유리할까요? 아니면 학과가 약대편입에 유리할까요? 영어를 잘합니다.
@TV-di1ggАй бұрын
영어를 잘하면 편입이 매우 유리합니다. 학벌보다는 전공적합성이 맞아야 유리합니다. 생명과학, 생명공학, 생화학, 생물학과 같은 생명과학을 전공하는 학과로 진학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