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남이가! 쉽게 공감되는 동이족과 한민족 풍습 (한자34강)

  Рет қаралды 6,159

고품격 놀이터

고품격 놀이터

Күн бұрын

Пікірлер: 54
@SMU-km4ei
@SMU-km4ei 4 күн бұрын
수고가 많으시고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더 많은 것을 알려 주십시요!
@용원최-y8c
@용원최-y8c 4 ай бұрын
늘 박학다식함에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연세때문에 힘드시더라도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역사적인 기록물이 되리라 봅니다.
@donbersystem3.037
@donbersystem3.037 4 ай бұрын
AI인공지능으로 서울대규장관에서 비밀리에 소장되고 있는 고서적이랑 일본일왕이 보유하고 있는 일본왕실도서관 그리고 중국 도서관 모든 고서적 1000만권 그리고 고대 유적자료나 작품들을 AI인공지능에 입력하면은 거의 역사의 진실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100%입니다.~ 현재 서울대규장관에 보관하는 수만권의 고대 서적도 제대로 번역이 안 되고 방치되어 있습니다.~ AI인공지능이랑 인력 10만명 동원하고 30년간 AI인공지능에 학습시키면은 진실에 가까워질겁니다.~
@테스트-y3q
@테스트-y3q 4 ай бұрын
인지전쟁에 효과는 있겠지만 근본은 대한민국 국력이 china 와 맞먹는 수준이 되어야 됩니다.
@paulcho9053
@paulcho9053 4 ай бұрын
민속을 통한 접근이 새삼스럽네요....상투가 하늘의 뜻을 새기는 풍습이기에...마음에 와닿네요 ㅎ 감사합니다^^
@아넷-p7b
@아넷-p7b 4 ай бұрын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gobidobi9890
@gobidobi9890 4 ай бұрын
갈증이 싹~ 가시는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임군호-r8x
@임군호-r8x 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ysng2004-g6p
@ysng2004-g6p 4 ай бұрын
상투를 고정하기 위해 동곳을 꽂은 모양의 갑골문이라면 한민족의 풍습이다ㅡ감탄하고 갑니다🎉 ㅡ夫 ㅡ상투 BC4700년전 홍산문화 유적에 옥고가 나타난다면 한자 동이족이 만든 증거자료이다 ❤
@영찬김-i9w
@영찬김-i9w 4 ай бұрын
큰새앞에 호랑이,곰,늑대가 잇는 흑피옥 조각산이 조선의 건국을 잘 보여 주고 있는 단군왕검의 역사적 사실을 증명을 해 주는 것 입니다.흑피옥 보시면 아하 하실 것 입니다.
@junsooify
@junsooify 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김봉환-d2r
@김봉환-d2r 4 ай бұрын
다양한 방법으로 역사적 사실에 접근하므로 우리의 고대사가 명확해지고 풍부한 사료가 쌓여간다고 생각됩니다. 대단한 연구라고 생각됩니다. 새로운 관점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rankylim7365
@crankylim7365 4 ай бұрын
고맙습니다.
@정국봉-h7s
@정국봉-h7s 4 ай бұрын
갑골문이 옥으로 만든 유물의 형상을 선으로 표시한거네요
@yunsookim1117
@yunsookim1117 4 ай бұрын
오늘 강의도 아주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영원-w3q
@김영원-w3q 4 ай бұрын
양직공도에 보면....백제사신 모습 나옵니다.....상투를 틀고 두건을 쓴 형태입니다. 상투가 없으면 위로 길쭉한 저형태가 안나오죠.....또 백제의 후예인 일본천황의 모습을 보면 알수 있읍니다....긴 관모를 쓰죠. 옷깃 여밈은....남자와 여자가 반대입니다....남자는 오른쪽을 위로 덮고....여자는 왼쪽이 오른쪽을 덮습니다....오른쪽이 음. 왼쪽이 양입니다. 여자가 양. 남자가 음....여자가 동방님. 남자가 서방님....장가갈 때도....남자가 여자네 집에 들어가는 겁니다...그게 데리사위제입니다. 남자와 여자의 음양이 바뀌어 보이는 것은.....생산(양=여자). 파괴(음=남자)의 개념입니다....집은 아이생산의 장소니까요...여자가 양입니다. 편두는...뒷통수를 납작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앞통수를 납작하게 하는 겁니다. 이마를 돌로 눌러놓거나 틀로 조입니다.....이마가 젖혀지고 위로 길어지죠. 이건 귀족들만 하는 것이고....일반인이 하는게 아닙니다.....새의 모습을 흉내낸 것이예요....심지어 앞니를 뽑기도 했구요. 새 신앙을 가진 민족....샤머니즘에서 온 겁니다...신라의 금관이 애들 머리에나 씌울정도로 작은 것은.....뾰쪽한 머리 때문입니다...고깔모자 마찬가지입니다. 편두 사진 보여드릴께요.....위로 깁니다. www.joongang.co.kr/article/22095591#home 순장풍습은....마고시대의 무여율법에 따라....산사람의 재산을 모두 함께 매장하는 데서 온 겁니다...살아있는 자들의 땅을 깨끗하게 하기 위함이죠. 부인과 첩. 그리고 노비.말....생전에 자주쓰고 아끼던 집기류를...함께 매장해서 다 없애 버리는 겁니다....남기지 않는다는 무여율법. 이는 전염병을 막기위한 방법이기도 했습니다....옛날에는 다 병으로 죽었으니까요.....그사람의 것을 다 묻는 거죠. 처음에는 죽여서 함께 매장했는데 나중에는 지원자만 받다가....신라후기에는 산 것은 토기인형으로 대체했습니다. 그래서 사람토기.동물토기가 많이 출토되었죠.....물론 내세를 위해 함께 대려간 겁니다. 조선시대 열녀문도....남편따라 죽으라고 강요하던 것이었구요. 그래서 옛날 무덤을 파면....유물이 나오는 겁니다.....지금은 그런거 없죠. 이런 부분도....강의에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봉환-d2r
@김봉환-d2r 4 ай бұрын
스키타이 무사, 사카, 고구려 궁수, 활쏘는 사람 좌측통행 , 고려 조선부터 유학자들이 사대를 하다보니 중화풍으로 바뀌었나 보다. 궤자의 풍습이 남아있는 일본은 동이족의 완전한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나라이다. 일본에 대하여 다시 역사적 민족적 고찰을 하여야하는 이유이다. 일본은 같이 발전하고 같이 동행해야할 나라이다. 편두 제가 어렸을 때도 뒤통수가 평평한 아이들이 많았습니다.
@홍승주-u4l
@홍승주-u4l 4 ай бұрын
수고하셨습니다._()_
@sunnykim4093
@sunnykim4093 4 ай бұрын
❤❤
@곰발바닥-h6u
@곰발바닥-h6u 4 ай бұрын
1388년 이전의 현재의 만주와 한반도는 그저 조용하고 평화롭고 안전한 고려의 안전지대.
@곰발바닥-h6u
@곰발바닥-h6u 4 ай бұрын
@@테스트-b6i 좋은 의견 이십니다.
@mprincess2650
@mprincess2650 4 ай бұрын
'우리가 넘이가'(o.v) 💯😊
@SMU-km4ei
@SMU-km4ei 4 күн бұрын
의복이 짧거나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무릎을 꿇지 않으면 성기를 감추기가 어려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im991135
@im991135 4 ай бұрын
홍산문명과 상나라의 관계를 설명해주는 글자가 여자여女입니다. 홍산문명 유물에 보면 무릎을 꿇고있는 여자를 표현한 토기가 있습니다. 즉 홍산지역과 상나라가 같은 민족이라는 뜻이죠. 물론 이거 말고도 옥유물역시 같은 종류가 발견됩니다. 연대는 홍산이 앞서구요. 즉 동이족의 이동을 증거합니다.
@jaekunyoo8509
@jaekunyoo8509 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감사히 잘 봤어요. 동이족 신체특징 중 쌍각지(雙脚趾 일명 며느리 발톱)가 양쪽 새끼 발톱이 몸 바깥 양쪽으로 작게 갈라진 것을 말하는데 저도 20여년 전까지 왜 인지 모르다가 우리 역사 전하는 수많은 웹문서들을 탐독할 때 여러 분들의 게시글로 알게 되었어요. 최근에 어느 영상에 쌍각지가 있으면 중국인이라는 것도 봤는데 제대로 된 지식이 전해지지 않으니 별 수 없지요. 아마 우리 풍속이 갑골문을 사용한 동이족과 같다는 것을 조선시대에 사대하여 원래 우리 풍속이 아닌데 지나(china)의 풍속을 따랐다고 주장하는 이들도 생기겠지요. 언어와 풍속이 바뀔 수 있다고 해도 신체나 유전은 혼혈이 되어도 변하기 어렵다고 봐요. 사실을 시비하지 않고 모르면 아니라는 태도는 학문이나 사실을 찾아가는 길과는 무관하지요. 믿고 싶어하는 것을 믿는 것이 진실이에요. 사실과 무관할 수도 있어요. 당연히 사실에 대한 정보가 많을수록 시비판정에 도움이 되지요. 특히 역사에서는 새로운 유물과 유적이나 사료들로 다른 사실을, 심지어 반대되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할 수도 있어요. 지동설의 갈릴레이가 천주교 박해뿐 아니라 동네에서도 맨날 망원경 보고 살더니 미쳤다는 소리 들었을거에요. 일본인들 보세요. 초기 역사서에 백제가 663년 백강전투에서 부흥운동까지 패하고 660년에 의자왕과 귀족들이 당으로 끌려간 이후 남았던 귀족들이 22개 식민지 중 하나였던 왜로 가서 식민정부 정리하고 일본 건국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모르쇠하지요. 일본서기 제명천황 6년(660년) 기사 번역 (윗줄 제목을 유튜브 검색란에 넣어 찾아 시청 가능) 百濟國 窮來歸我(백제국 궁래귀아) •백제가, 망하여 우리에게 돌아왔다. 以本邦喪亂 靡依靡告(이본방상란 미의미고) •우리는 전쟁으로 본국을 잃었으니, 의지할 곳이 없고 호소할 곳도 없다. 일본서기 천지천황 2년(서기 663년) 기사 번역 州柔降矣(주유강의) 事無奈何(사무내하) •주유성이 항복했다. 일이 어찌할 수가 없게 되었다. 百濟之名(백제지명) 絶于今日(절우금일) •백제의 이름이, 오늘로 끊어졌다. 丘墓之所(구묘지소) 豈能復往(기능부왕) •조상의 무덤이 있는 곳을, 어떻게 다시 갈 수 있을까. 뉴라이트가 있는데 어떤 것은 안 나올까요. 2024년 6월 8일 토 05시 태평양 시간
@조원교-n3k
@조원교-n3k 17 күн бұрын
익산 미륵사지 출토 백제 기와에 상투를 튼 인물들이 한 기와 안에 여러 명 층층
@정국봉-h7s
@정국봉-h7s 3 ай бұрын
동이족의 편두풍습관련 어렸을 때 아기를 눕혀서 기르는데 순하면 뒷머리모양이 납작해지고 고집이 쎈 아이는 뒤통수가 튀어나온다는 얘기가 있었지요 그래서 일부 엄마는 아이의 머리통을 이쁘게 하려고 일부러 엎어서 재우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예전에 어른들이 돌베개나 목침을 사용하던데 뒷머리가 편편하지않으면 아파서 사용하기가 불편했을듯합니다 동이족과 화하족의 베개문화에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듯
@梵語는우리사투리語
@梵語는우리사투리語 4 ай бұрын
아! 교수님. 저는 동짓달 생 장남인데 집안 형편상 저는 거의 누운채로 컷다고. 해서 뒷머리가 납작함. 커서 친구들이 저를 뒷머리가 납작하다고 가자미라고 놀렸어요. 건륭제의 분석이 절대 옳습니다. 일본의 궤좌는. 혹시 다다미는 불기가 브없어니 차가운 바닥과 피부가 닿는 온도의 면적을. 최소한도로 줄이려는. 의미도 있는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것이 공손하게 보이니 예절화 된건지도?
@곰발바닥-h6u
@곰발바닥-h6u 4 ай бұрын
~ 공민왕 중반기 까지의 대동강 大河가 흘러서 同에서 모였다가 다시 흐름. (6600리 ). ~ 공민왕 후반기 '우왕대의 大同江 大江이 흘러서 洞에서 모였다가 다시 흐름. (5500리 ).
@im991135
@im991135 4 ай бұрын
석가모니는 사카족이었는데요...놀랍게 석가모니가 활쏘기의 달인이었다는 설화가 전해집니다.(주몽설화연상) 석가모니는 동이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초상화를 봐도 그렇습니다. 제시하셨던 고구려와 스키타이 비교지도에서 중간에 몽골이 있는데요 몽골은 고구려가 망하고 600년 지나서 탄생한 말입니다. 당시 고구려의 영토는 지금의 카자흐스탄과 마주하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프랍시아벽화에 그 증거가 남았지요. 영토를 마주한 국가였기에 사신을 보냈던 거죠.
@梵語는우리사투리語
@梵語는우리사투리語 4 ай бұрын
北史記 .百濟 之 馬韓屬國 皆 自出索族 백제는 본시 마한 속국인데 두 나라 모두 索族(釋族.錫族 모두 표기만 다를뿐 동일족속) 즉 석가모니 족에서 나왔다 라고 기록. 당시 석가모니, 즉 고다마 싣달타의 사카(색족은.원음은 Sakiya 이고 새싻이 트다 할적에 싻의 의미).왕국은 파밀고원 중천국. 현재 네팔. 티베트. 돈황 지역이었죠. 옛날 할머니들께서 옛날옛적에 삼천갑자 동방싹이가 살았단다 얘기는 동이 색족의 역사가 일갑은 육십년이니 삼천을 곱하면 18만년이 넘는다는 것을 말씀하시는 걸까 라고 우리 웃어봅니다. 고고역사탐구가. 제임스처치워드는 The lost continent of MU 에서 오만년전 태평양에 문명이 고도로 발전된 제사장들이 다스리고 연꽃을 숭상한 거대한 제국이 있었다고 하면서 잔존 역사파편들에서 그 나라는 뮤 라고 했습니다.😊
@thomasahn1568
@thomasahn1568 4 ай бұрын
"우리"의 어원이 알고 싶습니다. 그이 저이 할때 "이"와 같은 거 아닌지요. 한반도에 속한 한국인은 동이 족의 한갈래인 "우이" 여서 우리라고 하고 있는건 아닌지..
@soulmate8594
@soulmate8594 10 күн бұрын
고구려. 박제. 신라(족보에 있는 주요 성씨 조상 등) 본국이 현재 중국대륙 동부에 있었는데 그 걸 굳이 부정하는 분들은 한국사람이 아닌 가 봅니다.
@영찬김-i9w
@영찬김-i9w 4 ай бұрын
여자는 좌임이고,남자는 우임.바지를 입고 댄임을 댈시에 고를 안쪽에 바지주름도 안쪽으로 댄임고는 앉았을때 고이지 않게.주름을 안쪽으로는 걸을시에 바깥쪽의 걸림을 방지 하기 위한.방법.
@동이강-t5k
@동이강-t5k 4 ай бұрын
제목은 동이.한민족이 다른 집단인듯 잘못 알겄네요
@august7248
@august7248 4 ай бұрын
매번 경이롭게 교수님의 강의를 듣습니다. 퇴임한 몸이라 몇몇 진보진영 유튜브 10여곳에 5000원 미만의 작은 돈으로 후원하고는 있는데 그 이상의 금액에는 주저하고 있습니다. 5000원 미만으로 후뤈금을 줄여 주시는 날이 오면 조그마한 금액이지만 후원하고 싶습니다. 미안합니다. 궁색하게 굴어서요. 여성 여자나 아비부자가 비녀꽂이에서 비롯되었음을 다시한번 깨닫습니다. 한자의 시작이 동이족이 주류였던 홍산문화 요하문명권에서 발원되었음은 이제 확실한 팩트가 되어가는듯 합니다. 그런 문자가 어떻게 중국으로먼 가서 그들의 문자가 되어 버렸고, 정작 동이족이 더 많이 살았던 만주와 한반도에서는 그게 던승되고 발전하지 못했는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규명되면 많은 역사적 진실이 밝혀질게 분명합니다.
@HighClassPlayground
@HighClassPlayground 4 ай бұрын
말씀만으로도 감사합니다. 후원금을 따로 받는 계좌는 아직 없습니다. 어쨌든 후원 의사만으로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가끔 남겨주시는 댓글을 읽어보았는데, 문장의 품격도 그렇고 내용도 그렇고 상당히 멋진 지식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저자)
@HighClassPlayground
@HighClassPlayground 4 ай бұрын
@@테스트-b6i 학문에서, 더구나 상고사나 갑골문에서, 무슨 진영을 찾으십니까? 정치 유튜브식의 접근은 이 채널에선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테스트-y3q
@테스트-y3q 4 ай бұрын
@@HighClassPlayground 본의 아니게 튀어나와서 죄송합니다. (이 댓글 계속 삭제되네요)
@nocentman
@nocentman 4 ай бұрын
언어를 통일하면 바벨탑 우주공항을 또 만들테니 아눈나키는 애시당초 언어를 분파시켜 버렸죠. 고구려 벽화에 네필림이 나오는걸 봐서는 언제 한반도로 온건지는 의문이네요. 임진왜란 이후에 사달이 난건 확실한데 역사를 더 퍼봐야 겠네요.
@사과장-g7i
@사과장-g7i 4 ай бұрын
"기자가 동래할 때 8개 성씨가 왔다. 우린 그 후손이다" 저는 아버지께 이렇게 들었습니다.
@김칠환-p2d
@김칠환-p2d 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만 동의족은 그들이 우리를 비하해서 붙힌 호칭아닌지
@user-kkxi3qh1ut4e
@user-kkxi3qh1ut4e 4 ай бұрын
설문해자 원래 뜻은 큰사람 어진사람 대인임
@HighClassPlayground
@HighClassPlayground 4 ай бұрын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동이족의 실체에 대해서는 과 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구체적인 답을 원하신다면 찾아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저자)
@서정민-n5g
@서정민-n5g 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Elza love to eat chiken🍗⚡ #dog #pets
00:17
ElzaDog
Рет қаралды 9 МЛН
小丑家的感情危机!#小丑#天使#家庭
00:15
家庭搞笑日记
Рет қаралды 37 МЛН
동이란 무엇인가 | 윤명철 교수의 동이 이야기 1부
36:06
우리역사바로알기
Рет қаралды 25 М.
세계최고 과학저널 "네이쳐," 요하문명과 현대 한국인의 연관성을 이야기하다.
14:16
인문학 프로파일 - 역사 시사 여행 족보
Рет қаралды 154 М.
과학이 밝힌 한민족과 중국인의 차이
51:24
우리역사바로알기
Рет қаралды 379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