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_Cider 사실 자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 회사에서 버티는거 자체가 인생 낭비고 참 미련한 짓이라 생각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본인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곳에서 날개를 펼쳐야죠. 회사도 손해, 본인도 손해. 버티면서 이익 보는건 그저 능력은 없으면서 회사 피나 빨아 먹으려하는 기생충 같은 존재들이죠.
@Zz-io1hi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퇴직금 받을수 있는 1년이되기 2주전에 해고당하는데 퇴직금이 너무 아깝습니다. 일부러 퇴직금을 안주려고 1년되기 2주전에 짜르는듯합니다. 철판깔고 1년을 채우겠다고 얘기해야될까요?....ㅠ
중소기업에서 말썽부리는 근로자 해고하기 진짜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계약기간을 짧게해서 기간만료로 내보내더라구요. 좋은 세상입죠.
@비둘기-q3x10 ай бұрын
계약직이랑 정규직이랑 다릅니다.
@배정화-s9f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으로 많은 위안이 되어 감사합니다. 저는 갑자기 6월말까지 하고 나가라고 하는데 그동안 토,일요일 출장다녔던것도 소급적용받을수 있는지요? 증빙서류는 제가 본사에서 메일로 받은 자료들이나 숙박자료들이 있는데 그걸로도 휴일수당까지 받아낼수있나요? 근거없이 나가라고 하니 황당할 따름 입니다. 열정적으로 일하다 쫓겨나는듯 하여 맘이 많이 아프네요.
@lhh683 жыл бұрын
해고와 권고사직 궁금했는데 시원하게 잘 알려주시네요 대한민국의 일등 권놈 !
@실라칸스3 ай бұрын
해고 하고 사직서 안받고도 당당하며 토 일요일 근무시키고도 수당안주고 떳떳한 사업주가 아직도 있습니다. 해고이후 퇴직금 과 요구한 3년치 연차수당을 그때서야 지급하고 휴일 근무수당은 지급하지않고있는 이 사업주를 노동위원회와 근로감독관은 과연 어떤 판정을 낼까 궁금합니다.
@김진수-c9n2 жыл бұрын
직장괴롭힘으로 사직서 강요 받아 현재 회사 안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내용증명으로 회사 안나와서 근록관계가 어려우니 몸이 볼편하면 후속조치하라고 내용증명 받았는데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요
@imidot6963 жыл бұрын
부당해고 구제신청 시에, 처음 신고시에는 복직+해고기간동안의 금전적 보상 이렇게 노동위원회에 신청했을데 나중에 복직은 원하지 않고 금전적보상만 받겠다고 해도 문제는 되지 않나요? 부당해고라고 판정을 받았을 경우입니다!
@jwk65633 жыл бұрын
질문을 드립니다. 1년 미만 근로시 퇴직금 문제 때문에 그런데요 1년을 채우기 위해서 6주 정도가 남았는데, 새로 들어가는 직장도 6주 뒤에 입사 예정입니다. 그런데, 미리 퇴사 통보를 했다가 바로 퇴사하라고 압박이 들어와서, 1년의 기간을 채우지 못해 퇴직금을 받지 못하게 될 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이 경우, 1년을 채우고 퇴직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려면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들꽃-x8g3 ай бұрын
살아남는것이 중요합니다. 힘내세요
@locationunknown93162 жыл бұрын
폭언 등 괴롭힘을 하는 팀장의 지시에 대한 불이행시, 그것을 이유로 해고를 하게 되는 경우 정당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나요..?
@종만김-q9p Жыл бұрын
합당한근거준비하시오
@jeonsangeop3 жыл бұрын
찾아뵙고 상담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김김-l5l Жыл бұрын
고마워요 항상 보고 있어요 많은 도움 감사해요
@jimmykim131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순이익이 나지는 않지만 자금적 여력이 있고, 제 포지션 말고 다른 포지션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벤처회사에서 근무중입니다. 아직 순이익(BEP 미달성)이 나지 않는 벤처회사에서 비용 절감을 사유로 해고하는 것은 부당 해고가 아닐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혹시 이럴 경우에는 부당해고가 아닌 것으로 판결이 나올 가능성이 높을까요?
@황철은3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user-ll1ev2yc2w Жыл бұрын
일 못하고 월급 따박 받아가는 사람은 해고해야죠
@하늘바다-z6h3 жыл бұрын
정규직이라면서 매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는데 계약기간 종료라고 해고예고하면 부당해고 아닌가요?
@하이에나-p8d Жыл бұрын
해고가 아니라 스스로 퇴사하게끔 만들던데요^^ 나중엔 별 사소한 것까지 꼬투리잡고 아주 잡아먹을듯이 소리지르고 ㅈㄹ하던데 ㅋㅋㅋ
@린마-e2n Жыл бұрын
ㄹㅍㅊㅊㄹ퓿윷ㄹㅊㅈㄴㄹㄹ츛ㅈㄹ츞ㅊㅊ퓨ㅠ류❤ ㅏ
@Jinnyboymusic3 жыл бұрын
잘 보고 갑니다!
@ahwastation3 жыл бұрын
해고.... 겁나 쉽던데.... 댓글 길게 쓰다가... 지웠습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입니다 ㅋㅋㅋ
@7cylot6923 жыл бұрын
당하는 입장이라면 강한 멘탈과 지식이 있어야겠죠. 업주가 제일 좋아하는 놈들이 독하지 못한 놈과 무식한 놈 입니다 그리고 잘못 알고 있는데 우기는 놈 입니다.
@왕꼬꼬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해고당하고 실업급여는 바로 신청해야하나요 아님 구제신청다 끝나고 해야하나요
@진달래-l6z3 ай бұрын
비영리기독교사단법인데 여기 직원이 가족들입니다 대표 대표아들 대표며느리 한명만 비가족직원 5인미만이어서 들어오면 나가고 견디지못해서 나가고 후원금은 지들 월급으로 대부분 나가고 기획재정부 후원금지정단체 등록되어있는데 5인미만 이어서 대응을 못하네요
@smily825 Жыл бұрын
해고진짜 쉽던데..전 오늘 갑자기 당일 해고통지서 받았습니다..
@꽃바람-h7s3 жыл бұрын
회사가 어렵다고 이번달 임금을 반만 주고 한두달후에 정상으로 회복되면 출근 할수 있냐고 부탁을 해서 생각해 보겠다고 했는데 사무실을 잠깐 접는다고 해서 그담날부터 출근을 못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그다음날 뜬금없이 제가 관리자로 있었는데 직원들 관리를 소홀히 해서 회사에 손해를 끼쳣다고 하연서 손해배상청구를 한다는둥 뜬금없는 소리로 협박을 해서 이상하다 햇는데 열흘정도 후에 공고를 내서 사람을 모집하고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급여 퇴직금 다 못받았구요 사직서도 안썼습니다 자르기 위해서 연극을 한거였더라구요 젤 오래된 직원 두명과 저 이렇게 셋이요 이것도 권고사직인가요?
@lnknlabor3 жыл бұрын
글쓰신 분 사실관계만 보면 해고로 보입니다.
@tedishi69102 жыл бұрын
산업기능요원 재직 3개월만에 경영악화로 인해 무급휴가 권고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경우 저는 무급휴가 및 권고사직을 모두 거부할 수 있을까요..
노무사님 상용직 5인미만 사업장에서 5개월 일하고,,사대보험 있습니다 그리고 자진퇴사 했습니다 한달쉬고 건설 일용직 90일 이상하면 실업급여가 발생하나요? 5개월 자진퇴사+건설노동 일용직 90일 이상 실업급여 질문드립니다
@박준영-r4o5f Жыл бұрын
건설쪽에서 사대보험 가입 및 자진퇴사가 아닌 권고사직, 계약만료 등 자발적이 아닌 것으로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뉴비룸 Жыл бұрын
참으로 해고 ? 서로 안맞으면 어쩔수 없는걸 궂이 부당해고라는 명분을 만들어 사업자를 형사 건으로 힘들게하는제도 한국에서는 조그맣게 라도 사업하기 힘듭니다 직원 무단결근 진상 짓해도 재제를 못하고 사업주는 해고의 권리 조차 보장 받지 못하는지? 도대체 한국은 왜 이러는거야? 사업주를 약자로 만드는 이유가 뭐입니까? 한국에서는 사업을 하려면 국가 가 망하지 않을 보장을 해주는것입니까? 보장도 안해줄거면 국가 가 이런 사업주의 고유 권리를 왜 법으로 막고 있는것입니까? 이 나라가 민주주의 이자 자본주의 국가 아닙니까? 해고 잘못하면 형사 처벌 받아야 하는 이런 미친 제도는 공평하지를 않지요 사업자를 을로 만드는 이 미친제도 없애야 합니다 국가 가 조폭도 아니고 채용은 니 마음대로 손해 또는 망하는것도 니 책임 , 하지만 해고는 회사가 망하더라도 안되! 정말 불합리하다 정치인들이 표를 의식해 이런 악법을 만들고 고치질 않으니 사업자들이 죄인도 아니고 직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이 조마맣게라도 장사 하지 않는다는 보장 있나요? 본인들도 알바들 채용하고 해고 시 부당해고 고소하면 그래 내가 잘못했다 수긍 하실건가요? 역지사지 !
@오레오-m8c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회사입장에서 자금 사정으로 직원에게 해고가 가능할까요?
@sungryoung733 жыл бұрын
계약직는 계약기간만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가 되나요
@lnknlabor3 жыл бұрын
원칙적으로는 그렇습니다
@유정선-d7p3 жыл бұрын
상담드릴게있는데 어떡해소통해야하나여~?
@ezrajyАй бұрын
해고사유가 아주 정당하냐, 해고절차 준수, 해고양정 적절해야 합니다. 조그만 나라에서 해고가 쉬우면 난리납니다. 땅 떵어리 큰 나라와 비교하면 안됨, 나이 먹을수록 우리나라는 특히 재취업 힘듬, 노조 강한데는 그나마 근로자권익 보호데나, 중소기업 근로자 권익 개판임
@mind8280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노무사님 질문드릴게있습니다. 3월부터 입사해 5.31 수습기간후 정규직인데 2개월더 늘려서 새로 근로계약서 작성해 5.1~7.31 수습기간 평가후 정직원 정규직 확정시에는 새로운 수습 근로계약서에 사인했습니다. 연장하면 안됐었는데 제 실수였네요.. (3~4월은 근로계약서 계속 안쓰다가 5월에 드디어썻습니다) 다시 3월부터 7.31일까지 근로계약서 요구하면 더 이득이 되는부분이 있을까요? 계약직이라는 말없었고, 처음부터 공고에는 3개월 수습기간후 정규직이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저도 신입으로 들어간지라 처음엔 잔실수가 조금있었지만, 5월부터는 문제가 전혀없었습니다. 심지어 지각1번도안했습니다. 7.15 갑자기 전화로 정규직이 안될것 같다며 구두통보했습니다 저는 해고통보가 아니냐 말했는데, 아니라고 합니다. 부정적으로 대답했구요, 사직서는 절대쓰지않을겁니다. 3월부터 7.31까지 새로 근로계약서 작성해달라고 부탁했고, 만약 계약이 끝난다면 7.31 까지 근무후 8월부터는 안나가면되는건가요?? 8월부터 바로 구제신청 하면되나요? 해고통지,사유는 수습기간후에 받아야되나요? 아니면 그전에 받아야되나요?
@choonghanlee6311 Жыл бұрын
즉시해고면 해고예고수당 세전, 세후 어떤 걸로 받는 건가요?
@peterkim84822 жыл бұрын
공무직 근로자 도 포함이 돼는지요?
@missous43193 жыл бұрын
사장이 눈치줘서 초중반에. 2500원짜리. 밥을먹엇고요.
@prolitariat503210 ай бұрын
더 중요한 점은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돈으로 정부가 기업을 조정하는 것이다. 결국 무능한 직원도 해고 할 수가 없어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다른 직원의 사기도 떨어뜨린다.
@pandol82142 жыл бұрын
답글이 잘안달리는듯하지만 한가지만 물어보려합니다. 부당해고에서 금전보상신청금은 .만약 사용자를 상대로 부당해고후 신고를 하자마자 복직명령을 한다면 복직명령거부후 금전보상을 받으려할때 신고날과 복직명령 그기간이 짧아 실제 금전보상금은 그에 비례해 적은게 맞나요 건승하세요
@박성민-w1b Жыл бұрын
그러니까, 두달 후쯤 신고하란 소리도 있더라구앋
@hajagu881310 ай бұрын
수습기간 중 해고는요??ㅜ
@핑크핑쿠-q3x6 ай бұрын
계약만료요
@못난히6 ай бұрын
해고 원인 민사 소멸 시효 가기전 법원 제기 당사 연락 안감.퇴사 법원 연락옴 사고 6년 뒤 퇴사 법원 연락 옴
@limgt83403 жыл бұрын
해고를 안하고 하루종일 잡초뽑기, 조경,분리수거 시킬텐데 어떻게 버티나요?
@ddcgddchr2 жыл бұрын
좀 나가라
@coingoblin Жыл бұрын
그런 대우를 받으면서까지 거기 있을 이유가 있나요?? 그렇게 자존심도 없는 인생인건가??
@행복-v2u3 жыл бұрын
상담 받고 싶은데 어떻게 연락드리면 되나요?
@user-kj9cb5jg4v4 ай бұрын
괴롭혀서 나가게하고 특히요양 병원에서 많이 일서나요 ㆍ일에대해서 코투리잡고요
@최성훈-i5h3 жыл бұрын
회사에 명예퇴직이 있는데요. 매년 연봉계약을 하면서 등급을 매겨주는데 ABCD 중에서 등급을 매겨줍니다.2년연속D등급을 받으면 그 다음해에 명예퇴직이란 이름으로 회사로부터 짤리게 됩니다. 이럴때에는 실업급여를 받거나 제가 할 수있는게 있나요?
@샤인에어컨.충전.청소3 жыл бұрын
그럼 해고가 쉬워야 하냐 ? 사람 채용할 때는 영원히 쓸것처럼 간 쓸개 다 요구하고 채용하자나
@King_Cider Жыл бұрын
면접 볼때는 충성을 다해 몸바쳐 일할꺼 처럼 하잖아..입사하고 일 더럽게 못하면 짤리는게 맞는거지 ㅋㅋ
@기열방-w8h Жыл бұрын
해고가 쉬워야 취업이 잘되요 노사가 서로 좋은거죠
@솔랄라-c5e2 жыл бұрын
사직서 없이 일방적으로 그만둔다하고 결근중인데.사직서 쓰러오라해도 안되면 사직서 양식을 폰으로 보내주고 그걸 사진찍은걸 카톡이나 문자로 받아 출력해두어도 되나요?
@지식인-z7g5 ай бұрын
어렵네요
@sangmyeongshin11 ай бұрын
203, 12, 21, 07:20 잘 보고 있습니다
@김현주-d2w3 жыл бұрын
저희엄마께서 아파트 미화원으로 일을 하십니다. 6년을근무하다가 올해부터 6개월근로계약서를 작성하시면서 관리소장께서. 온갓 힘든일은 다시키고 명절앞날에도 불러서 오전일을 하라고 하셨답니다. 평일에하루 쉬는조건이였어요. 아파트 5동을 혼자하시면서 쓰레기 청소통하나안씻었다고 10 월30일 까지 하고 그만 두라고하셨답니다 9월24 오늘은 청소 다하고 쉬는곳에 3시에 들어가셨다고 이야기해서 엄마도 할말을 하셨는데 당장해고라면서 내일부터 나오지말라고 하셨답니다. 엄마는 6년반을 한곳에서 일하셨는데 그만두라는 소리를 듣고도 살아가야하니까 굽혀가면서 일하셨는데 오늘 이런 상황을 또접하니 엄마가 너무 당하는것 같아 속이 상합니다. 6년동안 그서러움을 풀어들이고 싶은데 제가 힘이 없어요. 저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