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 효용 없어요.. 풀트가 꼭 필요한 사람들한테나 유효하지.. 거져주는거면 당연히 좋겠지만 필요 없는 사람은 아무리 저렴하고 좋아도 안삽니다.. 전자발찌도 아니고 뚝배기 뒤집어쓰는것도 귀찮아서 못한다는사람이 많은데 발찌를 차야되는건 하는 사람들만 하는거죠.. 경쟁력 없는 옵션때문에 제품 가격을 올리는 상황을 피하는거죠..
@yple7Ай бұрын
@@sdihoho 바이브 엑스알 엘리트와 바이브 얼티메이트 트래커 가격을 보면 상대적으로 천사 같아보이기에 메타보단 어딘가 HTC 바이브를 보고 질겁한 사 라이트 유저들이 주요 타겟층이 될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 고로 포지션이 풀트래킹 보급기로서의 의미가 커보이긴 해요 피코에 의도가 메타를 따라잡으려고 했다는 느낌보단.그런 느낌이 강하게 든달까.
@sdihohoАй бұрын
@@yple7 트래커는 결국 장기적으로 보면 세상에서 사라져야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핸드트래커와 컨트롤러가 없어도 VR을 온전히 제어하려는 시도가 메타퀘스트와 비전프로에서 이뤄지고 있다는점을 명확히 해야해요. 메타도 정교한 핸드 트래킹을 위해 팔찌형 컨트롤러를 개발하긴 했지만 궁극적인 지향점은 트래커와 컨트롤러가 필요 없는 제품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발 트래킹이 필수적인게 아닌 한 트래커나 컨트롤러 추가는 VR에서 진보가 아니라 퇴보라고 생각합니다.
@sdihohoАй бұрын
@@yple7 피코4울트라가 훌륭한 발 트래커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것은 좋은 옵션이다라는 부분 까지는 그럴지도? 라고 생각하지만 메타가 이걸 배워야한다? 과연 그럴 일인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