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박쌤... 먹고 사느라고 눈팅 만 했네요..... 늘 천기누설. 잘 보고 있네요..
@기타리스트 Жыл бұрын
아이고 ㅎ ㅠ 저도 그렇답니다. 댓글 달아주셔도 제가 빨리 답변 못해드리는 이유는 일을 하거나 잠을 자거나 둘 중 하나랍니다. 사는게 다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하남자-n3n Жыл бұрын
재규어 쓰고있어서 브릿지가 다른데 어쩌지 하면서 봤는데 같은 브릿지인 재즈마스터도 보여주셔서 나사 위치를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타리스트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대부분 기타는 브릿지를 어떻게 하던 움직일수 있게 만들어 조정을 할 수 있답니다. 이게 안되면 기타 본연의 소리가 잘 안나온다고 볼 수도 있답니다!!
@Rolling_Soo_bakc Жыл бұрын
컨텐츠 제공 달달합니다 ㅎㅎ
@기타리스트 Жыл бұрын
기타에 관한 모든 일상이 콘탠츠 입니다 ㅎㅎ
@3GrandC Жыл бұрын
튜닝과 인토네이션 조정하시는 영상을 보고 지금 막 생각이 나서 댓글을 달아봅니다. 고가와 저가의 기타, 좋은 기타와 나쁜 기타의 차이점중 하나가 브릿지를 얼마만큼 정확한 위치에 부착해 놓았는가 하는 것도 있습니다. 12번 플랫을 중심으로 너트까지 그리고 새들까지의 길이에 차이가 나면 깔끔한 연주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실제로 알리에서 파는 저가 기타중에 이런 기타를 여러번 봤습니다.) 북미지역은 잘 아시겠지만 인건비가 워낙 비싸 샵에 가서 어지간한 기타 세팅 받으려면 일이백불 그냥 나옵니다. (일이백불이면 중고로 스콰이어 스트렛 어피니티 시리즈나 에피폰 스페셜을 살 수 있는 금액입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기타리스트 Жыл бұрын
기타의 비본이 어느정도 확보가 된 기타라면 스스로 세팅해보는것도 좋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샵에서 세팅을 잘해도 결국 치는사람에 따라 습관이 다 다르기에 인토네이션이 다르게 적용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처음엔 어렵겠지만 몇번의 실패가 큰 재산이 되지 않을까요?☺️☺️
@Apoljb Жыл бұрын
점심먹으면서 라이브 봤는데 집 와서 기타 잡자마자 1번줄이 펑~ 줄 갈다가 4번줄 끝까지 안껴져서 튜닝하다가 튀어나오고… 라이브에서 조심하라고 하셨는데 😂 엘릭서 써서 반년에 한 번 줄 갈다보니까 매번 까먹네요
@기타리스트 Жыл бұрын
ㅠㅠ 엘릭서 진짜 좋은데 내구성이 왜이리 약한지 ㅠㅠ 그래도 반년 쓰셨으니 성공 하셨습니다 ㅎㅎ 전 그래서 저렴한 다다리오 왕창 서서 자주 갈아 줍니다. 귀찮긴 하지만 줄새로 갈면 신선한 맛이 또 있죠 ㅎㅎ
@damagebody Жыл бұрын
꿀팁 감사합니다. 제 기타가 앰프 연결 안하고 5번6번줄 치면 버징이 나는대요 버징문제에 대해서도 다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리스트 Жыл бұрын
버징!! 일단 당연히 기타에서 존제 하는거다 라고 생각하고 기타를 치세요. 고가든 저가든 버징이 났다가 사라졌다가 하기도 하고 그걸 잡을 수 있기도 하지만 연주에 불편함이 오는 세팅으로 기타가 바뀔 수 있습니다.
@damagebody Жыл бұрын
@@기타리스트 그렇군요. 제가 완전 초보라 기타에 문제가 있는거 아니가 하고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판매처에 문의해도 문제없다고는 했는데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알겠습니다 편하게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