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2 딸이 혼공했습니다. 그때 인강도 몰랐습니다. 중3부터 고1 겨울방학까지 과외하다 학원으로 옮겼는데.. 별로여서 그만두기로 합의했습니다. 결국 내신 3, 4등급, 모고 3등급으로 혼공으로 마무리했습니다..(학군지 여고) 한번도 혼자 한 적도 잘 챙기지도 못하는 애이기에... 정말 고민했습니다. 애가 스스로 결정했기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고2 겨울방학에 다시 본래 과외쌤께 갔고 개학후는 1회로 줄여서 이번 달 말일까지 계속할 예정입니다. 고3부터는 인강 병행했습니다... 반복을 싫어하고 반복하면 다른 문제를 틀리는... 참으로 혼공에도 적합하지 않은 애인데. 그나마 다른 애들에 비해 수학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이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수능날 전까지 공부하는 애가 되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혼자서도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애였다면... 전1 했겠죠. 그렇게까지 자기주도가 가능한 애라면 애초에 이런 고민도 안했겠죠.. 혼공했다고 드라마틱한 결과를 낼 거라는 환상만 없다면 시도해보셔도 됩니다. 학원을 가도 과외를 해도 혼공을 해도... 등급이 크게 다르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해요.
@lemontree5501Ай бұрын
고1 겨울방학부터 다 끊고 인강 으로 혼공했어요. 지금 고2인데 처음엔 걱정이 많았는데 저희아이는 혼공이 더 잘 맞는거 같더라구요 수능 수학,물화생 모두 1등급 나와요 자기주도 확실하고 목표의식이 강합니다.
@soonja1955Ай бұрын
오늘도 혼자 꺼이꺼이 ㅋㅋㅋ웃으며 봅니다. 항상 방송 재밌게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노수진-k9n28 күн бұрын
저희 아이는 고1까지 학원다니다 끊고 고2.3 인강들으며 혼공했습니다. 고1~3학년때까지 수학 모고 1, 내신 1 놓치지않았어요. 저희 아이는 학원을 끊은걸 잘했다고 생각해요. 지방 학원선생님들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수업 대충하는 학원선생님들도 많으시구 수준이 낮으신 학원선생님들도 많으신거같아요. 학원에서 12시까지 수업듣고 집에 오는걸 매일 하는것도 아이가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했어요. 아이가 기본기가 잡혀있다면 혼공할수있습니다.
@은영-s4tАй бұрын
저희 집 아들과 동일한 상황이여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블루-y4rАй бұрын
전혀 자기주도가 안 되어서 고2 국.영.수 물.화 학원 다니는데...중간고사 보고 생명 추가로 다니기로 했습니다. 떠 먹여주면 먹기는 해서..ㅠㅠ내신 1.7 모고 1.5등급정도...혼공 하면서 스스로하는 애들이 제일 부럽습니다. 아이도 인정합니다. 햑원빨이라고😢
@user-ew9or2sb8jАй бұрын
저도 믿고 인강 끊어준다. 단,자기주도와 성실성이 담보되어야 함. 인강 커리 진도는 부모가 체크해서 살펴볼 것
@하나-g2fАй бұрын
태릉 vs 홈트 이런 입시 방송은 없습니다 ㅋ
@만화요정Ай бұрын
자기주도 되는 아이가 지인 아이중 딱 한 명 있어요. 선행없이 수학 인강으로 하네요. 그런데 동생은 자긴 저렇게 못한다고, 자기는 학원 다닐거라 했다네요. 정말 드믈지만 있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