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부 뮤트그룹 버튼 부분에서 원본 문제로 원할한 편집이 되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룹 뮤트때문에 DCA 뮤트 버튼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M32r이나 x32 프로듀서를 제외하고 뮤트그룹 버튼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뮤트그룹 버튼을 활용하세요. DCA페이지 대신 버스페이지가 선택되어진 경우 DCA페이지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뮤트그룹버튼은 바로 누를 수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덜 움직이면 운용이 더 원할해지고 방송사고는 줄어듭니다.
@sorrygom2 ай бұрын
본 영상은 차후 아빠곰 멤버십 영상으로 이전됩니다.
@fgsd_live473919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저희는 찬양팀 리허설 시간이 따로 없기도하고 처음 업으로 스승님께 배울때부터 오히려 악기 (드럼 키보드 기타)를 3파트 정도로 나누어서 dca를 거는데요 x32는 dca 솔로가 중복으로 안찍히던데 옵션이 있을까요? cl5는 드럼찍고 중복으로 건반파트 기타순으로 쌓아서 찍는 느낌으로 악기 밸런스를 맞추거든요
@sorrygom19 күн бұрын
네. 중복안되는 거 같습니다.
@sorrygom2 ай бұрын
악기나 보컬전체 DCA를 쓰지 말라는 게 아닙니다. 세팅을 해놓긴 했는데 DCA 뮤트나 볼륨을 깜빡해서 방송사고가 자주 난다면, DCA를 유용하게 잘 쓰고는 있는데 내가 깜빡한건지, 아니면 이유도 모르고 유튜브 보고 따라한 건지를 생각해 보세요. 보시고서 힙리적이고 필요한 세팅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