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171,313
Yellow - Coldplay
난이도:★
테크닉:8비트리듬+하이햇오픈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대표곡중 하나로 2000년에 발매된 곡입니다.그해 그래미상 최우수 록으로 꼽히기도 했는데요. 곡 제목인 Yellow/노란색은 사랑이란 단어를 노란빛으로 의유적으로 표현했습니다.이 곡을 작곡한 밴드의 보컬 '크리스 마틴'은 자신이 사랑하는 그녀에게 저 하늘의 별들은 모두 그녀를 위해 빛 나고 있고 그녀가 하는 모든 일들은 나에게 너무 좋은 느낌을 주었기에 그녀를 위해 헌정곡도 쓰게 되었다고 고백 합니다.Yellow는 그녀에 대한 희망, 헌신 등을 뜻한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는데요 곡의 담긴 뜻을 생각하면서 곡을 즐기시면 더 기쁨이 배가 되는거 같습니다^^
이 곡은 서정적인 곡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드럼은 정말 보기 드물게 필인이 하나도 안 나오는~
순수하게 리듬만 구성된 곡입니다.
드럼을 연주하면서 한때는 테크닉에 심취해 곡과 어울리지 않는, 드럼만 독보 이는 연주 위주로 음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멤버들과 함께 음악을 한 것이 아니라 혼자 서커스를 한건 아닌지 반성하게 됩니다.
연주자는 자기의 메시지를 관객들에 전달하고 소통하는 게 목적이고 연주력은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단지 수단일 뿐인데 가끔은 저를 포함한 많은 연주자분들이 연주가 목적이 되어버린 안타까운 경우를 종종 보는 거 같습니다.
저희 드럼 영상 거의 모든 곡에 가사를 첨부한 이유도 예전에 저의 실수처럼 드럼 악보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곡에 담긴 메시지도 생각하면서 좀더 풍성하게 연주를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사를 적게 되었습니다.
이곡 Yellow는 화려한 연주 없이도 충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는 곡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