Пікірлер
@koreakiwon
@koreakiwon Күн бұрын
권총 도트 사용법 영상과 이 영상 봤는데 많은 정보가 담긴 알찬 컨텐츠인 것 같습니다. 구독 및 알림설정 했어요. 계속 좋은 내용 부탁드립니다. ^^
@Hyo-pc3yo
@Hyo-pc3yo 2 күн бұрын
자주 사격을 하면 실제로 얼마나 맞추기 힘든지 알게됨. 알파존에 맞추는건 많은 연습이 필요하며 평소 연습하지 않는 일반인이라면 10미터 앞에서 아예 못맞출 가능성이 매우 큼.
@user-ri2vp7qt7f
@user-ri2vp7qt7f 4 күн бұрын
16a1으로 씨클램프 ㅎㅎ 씨클램프 하면서 엄지를 총고와 평행하게 쭉 피면 대충 쏴도 엄지방향으로 총알이 날아갑니다. 해보세요 엄지로 에임한다 생각.. 리볼버 말고 반자동 권총도 두 선다 엄지손가락을 총구와 평행하게 슬라이드에 걸리적 가리지 않게 쭉피면 자연스럽게 엄지 방향으로 총알이 지향사 됩니다. 평소에 빈손으로 훈렴할 때도 엄지로 먹표지향하는 연습을 해두면 좋죠.
@반달곰-l2z
@반달곰-l2z 7 күн бұрын
k-1 또는 k-2 가늠쇠 가늠자 사격시 실거리 200m, 시간초가 정해져있을시 어떤 조준방법이 유리할까요? 적제압 목적보다 경연대회시 명중을 더높힐때입니다.
@andckkjkjkjkjk
@andckkjkjkjkjk 9 күн бұрын
경찰 바디캠 영상을 보면..많은 경찰이 권총에 라이트를 달고있지만 안달고 있는 경찰도 있고요...라이트 길이도 총구보다 튀어나온거 들어간거 다 제각각이더군요. 그야말로 자기 취향이라는 말이겠죠. ㅎㅎ
@오고락지
@오고락지 13 күн бұрын
Deadly Force는 말씀하신 대로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기에, Warning shot도 엄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협사격 자체가 부수적 피해를 야기할 수 있고, 사격하기로 결정했으면 반드시 위협 제거를 위해 빠르게 사용해야 하기 때문일 겁니다.
@paulkim7348
@paulkim7348 18 күн бұрын
캐리는 45 할로 10+1 & 10
@paulkim7348
@paulkim7348 18 күн бұрын
여성분들 가방 종류별류 사는거라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홈디펜스용, 캐리용, 레져사격용, 사냥용, 간지용, 투자용, 소장용 등등 흐흐흐....
@진짜졸려
@진짜졸려 20 күн бұрын
어짜피 살상도구는 마찬가지이고, 실교전시 소총으로 인한 사망자 또한 5만발당 1인도 변치 않음. 우리가 무슨 티어원도 아니고 개폼이건 똥폼이건 전신 다 드러나서 사격하는것 아닌 이상 권총으로 인한 살상은 쉽지 않은 문제임. 방어적 기재로써의 권총도 마찬가지임. 집안에 강도가 들어와서?? 좋은 문구이기는 하나 집안에서 교전거리가 20미터 안나옴. 안방에서 거실을 향해 쏘건 방 안에서 방 바깥으로 쏘건.. 그냥 3미터 앞에 사람이 있고, 두 눈 뜨고 사람을 향해 쏠 자신이 있으냐 없느냐일뿐임...... 쏠 수 있다면 살상이 가능한것이고, 쏠수 없거나 눈 돌리면 못 맞추는것임..... 영점의 문제는 하등의 문제가 아님... 총은 아주 정직한 도구임... 지금 중동전쟁에서 이스라엘군이 정예라서 살상 숫자가 적은것이 아님..... 대한민국 군인이 도리어 복무기간이 더 김... 그냥 1년짜리 과거 수준이면 방위들에게 아랍의 세력이 털리는 중이라는것임.... 포병과, 보병, 공군의 지원이 없다면 이스라엘군도 마찬가지란 소리임.. 순수한 총만 가지고 놓고 본다면 군생활 2년차에 총알 200발 쏴본이와, 하루동안 파지 연습하고, 하루동안 총알 100발 쏜 민간인과 실 교전시에 둘다 살인 본능이 같다는 전제를 한다면,,,, 누가 먼저 죽을지 모른다는것임.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20 күн бұрын
@@진짜졸려 베트남전 같은 군사작전과 민간의 개인 방어는 같은 선에서 비교가 적절치 않습니다. 1. 개인 방어는 눈에 법적으로 위협이 되는게 분명이 보이는 거리라는 상황이고, 전쟁에서는 제압사격을 위해 적이 보이지도 않는 상황에서 기관총으로 퍼붓는게 흔한 상황이죠. 2. 제가 찾아본 어떤 자료에도 그 "적 한명당 50000 발" 이라는 통계가 무엇을 근거로 한 말인지를 제대로 밝힌 바 가 없습니다. 그냥 "미군에 따르면" 같은 모호한 말만 나왔습니다. 3. 미국 경찰 각종 통계로는 경찰 사격 명중율은 30% 정도 입니다. 여기의 한 예는 달라스 지역은 35% 라는군요.
@진짜졸려
@진짜졸려 20 күн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미국 경찰의 명중률이 대다수가 흔히 보이는 바디캠 거리잖아요..... 그걸 솔직히 사격이라 말해야 할까요??? 그냥 물어보죠,, 사격인가요?? 대다수가 운전석 또는 체포중이라는 좁은 섹터에 퍼진 차에 퍼붓는 것이?? 야외에서 실 교전 캠들 보면 그냥 내쪽으로 오지마 샷이죠. 그리고 실질적으로 난사범들의 경우 스페셜 유닛이 장거리 청소하는 식이고요. 순찰 요원이 난사범이랑 또는 사격중인 범인을 상대로 35프로는 커녕 0.35프로나 나오면 다행일듯 싶네요. 월남전, 걸프전 모두 사람깨나 죽여본 히어로인듯 말하지만, 그냥 현실은 ㅋㅋ 퍼시픽 수준이면 양호하겠죠. 적을 대면으로 죽여서 된 영웅들은 PTSD로 길거리에 대다수 계시거나 돌아가셨거나. 죽이는거 쉬워보여도 진짜 쉬운게 아닙니다만.. 총이 있다고 쉬운것도 아니고, 없다고 어려운것이 아니에요.. 죽일수 있느냐 없느냐 초단위의 판단에서 생과사가 나뉘는것일뿐.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19 күн бұрын
@@진짜졸려 난사범 초등제압하는 것은 대무분 순찰 경관입니다. 개별 경관의 경우 당황해서 난사하는 경우도 있고 정확히 사격하는 경우도 있죠. 사격 맞죠. 상황 감안할 때 정확히 사격실격 발휘하는 영상 수 도없이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으로 보아 분석이 아니라 그냥 당신이 믿고 싶은 내용을 사실인것 처럼 말하는거 같군요. 바디캠 거리요? 그게 코앞일 수 고 있고 더 먼 거리일 수 도 있는데 그런 모호한 개념을 지어내서 사격이다 아니다 하는 것은 억지죠. 포인프 블랭크라도 사격은 사격이고, 일질 붙잡고 있는 사람 순찰경관이 해드샛 하는 일도 있죠. 저는 군사쪽과 군 밖의 기관 모두 활동을 봤지만 총을 쏘는 것은 필요해서 쏘는거지 "영웅" 따위 이미지 찾는거와는 상관 없고, 누구 쐈다고 다 PTSD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을 순진하고 다루기 쉬운 양처럼 만들고 싶은 반자유세력은 개개인이 "감히" 스스로 무력으로 총쏘면 PTSD걸린다라고 프로파간다 하고 싶어하겠죠. 또한 순진한 양같은 사람들은 다른사람들도 그헣다고 믿고 싶어해서 그런 프로파간다 떠벌이고요. "티어원" 아니라고 총 잘 익히면 상황에 따라서는 잘 쏠 수 있습니다. 그게 다 쓸데없다고 생각하면 누가 당신보고 배우라고 강요합니까? 남이 배우는 것이 소용없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의 의도가 의심스럽군요.
@DavidKim-rs3fp
@DavidKim-rs3fp 21 күн бұрын
상대가 총을 들었는데 다리를 쏘는것은 날 죽여주쇼 하는거
@Johann-e5o
@Johann-e5o 25 күн бұрын
우리나라에 총기전문가들이 이렇게 많았어? 대단하군! 👍
@불타는페페
@불타는페페 25 күн бұрын
뭐하러 돈주고산당가 털면돼제
@tpdzld
@tpdzld 26 күн бұрын
헬켓프로는 쏴보셨나요? 요즘헬켓프로 컴도 나왔던데 리뷰도 부탁드립니다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25 күн бұрын
@@tpdzld Hellcat 계열 권총은 다뤄본 일이 없습니다. 제가 다뤄본 권총이 여럿 있어서 간간히 리뷰는 하지만 원하는 총을 모두 살 수는 없어서 건리뷰 채널은 되기 어려울 것 같네요. 직장에서 P365계열을 사용허가하고 있어서 P365XL 이 있는데 그 권총의 성능에 만족하고 있어서 Hellcat 계열은 살펴볼 필요성은 못느꼈습니다. 저는 보안용으로는 Compensator 달린 권총중 내가 원할 만한 모델을 못봤습니다. 문제는 Ported barrel 이나 Compensator 가스를 위로 분출기키는데 근접 격투중 쏠때 가스가 내 얼굴쪽으로 분출될 것이 우려되어서입니다. Compensator 즇아하는 사람들은 "분출구가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고 쏘는 테크닉 쓰면 된다." 라고 하지만 상대와 몸이 엉킨채 싸우는 근접 격투에서 "난 이 테크닉 쓸거야" 라는 둥의 계획이 생각한대로 안될 확률이 높죠. 또한 휴대용 권총에 달린 소형 일체형 컴펜세이터들은 총구 들림이나 반동 감소효과가 제가 본 사용자 리뷰로 봐서는 그리 크지 않고 일부 모델들은 총열길이가 짧아져서 탄속이 떨어지는데 탄속이 일정 속도 밑으로 떨어지면 JHP 탄이 확장하지 않을 확률이 커지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풀사이즈 권총에 대형 컴팬세이터를 달면 효과는 좋을지 몰라도 그러면 크기가 커져서 휴대가 불편해지죠. 컴펜세이터 권총을 절대 쓰지 않겠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다른 사용자들이 리뷰에 밝힌 그 효과에 비해 단점들이 저의 입징에서는 더 많은거 같다는 거죠.
@tpdzld
@tpdzld 24 күн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오 멋지네요 생각도 못했는데 현직은 다르네요 감사요
@hongdavid5749
@hongdavid5749 27 күн бұрын
저는 지금 홈디펜스용으로 9mm 12발 탄창 5개 갖고있습니다만 휴대용은 탄창 두개만 들고 나갑니다. 총에 하나, 여분으로 하나 정도. 그리고 12발 다 채우지도 않고요. 10발씩만 채워다닙니다. 20발이면 저랑 와이프 지키는데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엥간한 상황에서도 함부로 난사해대지만 않으면 경찰 올때까진 버티겠죠.
@황용연-m5l
@황용연-m5l 27 күн бұрын
지금은 유튜브활동을 쉬고 계신 털보건도사님의 Liberty에 대한 말씀이 업그레이드되었네요. 바로님의 견해를 적극 지지합니다.
@brace-p9x
@brace-p9x 27 күн бұрын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동영상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brace-p9x
@brace-p9x 27 күн бұрын
이 동영상은 권총 조준법에 대한 아주 값진 정보를 알기쉽도록 설명해 주고 있네요. 첨언을 하자면 가늠자와 안구 사이의 거리에 따라서도 조준선이 다소 차이가 납니다. 한 손 사격과 양 손 사격 시 탄착점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좋은 동영상에 감사합니다.
@jljlwoo
@jljlwoo 27 күн бұрын
글락은 Gen 2 가 제일 좋아요. Hand fitted and polished 됬어요. 그래서 진짜로 방아쇠 무게가 5.5 쯤 돼요. 글락이 muzzle rise 가 덜한 이유는 low bore axis 보다는 grip angle 때문인데 거의 모든 사람들이 몰라요. 물리학 하고 삼각법 을 공부하면 그 이유를 알아요. 글락만 쏘는 사람들은 상관없지만 글락도 쏘고 다른 권총들도 쏘는 사람들은 글락만의 특별한 파지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만일 손목을 밑으로 꺾어야 하면 아직은 터득 못한 것입니다.
@정성욱-g6b
@정성욱-g6b 29 күн бұрын
민주당이건 공화당이건 그걸 표방한 사람들이 모두 그 이념과 정신에 충실할 수 있을까요? 미국이건 한국이건 그 정신에 입각한 사람들 보다는 정치적 야욕과 출세를 위해 어느 한 쪽에 들어갔다고 봅니다. 마치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트럼프가 과거에는 민주당으로 출발한것 처럼 ....아마 이념 때문에 소속을 바꾸지 않았겠지요...
@Dowkas
@Dowkas Ай бұрын
staccato 도 있으시네요 가격이 엄청나던데 부럽습니다 ㅎㅎ
@sangrhee2684
@sangrhee2684 Ай бұрын
여행을 좋아하기때문에 샷건이랑 피스톨을 캠퍼밴에 갖고 다니긴 하지만, 최악의 경우를 가정한 보호장비일 뿐이죠. 만약 누군가 돈 달라면 돈 줄거고 캠퍼밴 통째로 달라면 그대로 줄겁니다. 내 와이프나 내 목숨을 달라면 그땐 일말의 재고없이 방아쇠를 당겨야죠. 그 외엔 총 뽑을 일 없습니다. 이 기준을 가져야 범죄의 현장에서 우왕좌왕하지 않습니다.
@junrhee4478
@junrhee4478 Ай бұрын
구입했던 권총들 마다 억지로 Fully Adjustable Rear Sight 을 구입해 장착 하거나 그런 가늠자가 있는 걸로 구입을 했었습니다. 작년말 보유한 5개의 권총을 모두 Red Dot 장착 가능한 두개의 (9mm, 22LR) 권총으로 바꾸며 모든 것이 해결 되었다고 생각 했는데 배터리가 나가면 다시 가늠자, 가늠쇠 로만 사격을 해야 하기에 다시 그 Red Dot 너머로 조준할 수 있는 부품들을 구입해야 하는 웃지 못할 일을 겪었네요. 마지막 선택한 권총들은 Walther PDP 와 FN 502 Tactical 이었습니다.
@user-tp2rv5vm1x
@user-tp2rv5vm1x Ай бұрын
6:17 바렐이 위로 올라가는데 이거는 왜 그런 거예요?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Browning 식 Tilt barrel locking systsm 이라 그렇습니다. 발사시 고압 가스가 뒤로 터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총알이 떠나고 가스압이 떨어질 때 까지 총열과 슬라이드가 같이 움직이면서 약실이 잠긴 상태를 유지합니다. 그 뒤로 총열과 슬라이드의 움직임이 분리되기 위해 총열 뒷부분이 밑으로 내려가서 탄피배출구에 끼워진 약실이 빠지면서 슬라이드와 총열의 잠금이 풀립니다. 따라서 총열 앞이 올라갑니다.
@팩폭좋아
@팩폭좋아 Ай бұрын
어떤 상황 어떤 목적이냐에 타라서 천차만별인데 몇발이 필요하냐는 질문이 제대로된 질문인가? 어떤 상황 목적에 몇발이 필요하냐?이렇게 해야하지않음?
@jljlwoo
@jljlwoo Ай бұрын
New York Style Reload!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jljlwoo 제가 알기로 Jim Cirillo 의 경험담을 듣고 Massad Ayoob 이 붙인 이름인데. 저는 6연발 리볼버 주무장으로 쓰는 사람이 다쏘고 Glock 이나 SIG 뽑아드는 것을 GIGN Reload 라고 장난으로 부릅니다.
@jljlwoo
@jljlwoo Ай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말 되내요. You can always trust the good old wheel guns to go BANG.
@happytriggerva927
@happytriggerva927 Ай бұрын
화력과 탄약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지만 갱을 건들지 않는한 왠만하면 Conceal carry로 M&p나 g45소지한다는 기준을 둘때 여분의 4탄창 정도는 경찰들 오기까지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hagalaz92
@hagalaz92 Ай бұрын
Free field training채널에서 경찰 무장의 변화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는데, 예전에는 나쁜 놈들도 리몰버 쓰니까 리볼버로 대응할 수 있었고, 지금은 저질 하이포인트여도 더블스택으로 장탄수가 늘어나니 경찰들도 당연히 장탄수 높은 스트라이커 건으로 바꾸고. 그럼 개인 보안용도 동일하게 변화에 따라갈 수 밖에 없는거겠죠. 경찰들도 사실 본인들과 시민들의 안전, 공공보안을 위한 거니까요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글세요. 범죄자들의 무장 강화가 경찰이 자동장전식 권총을 간부들이나 무지한 대중들의 편견을 넘어서서 도입할 수 있었던 계기의 하나가 된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도 장탄수의 문제는 있었죠. 제 비디오에서 다룬 Newhall 사건과 Jim Cirillo 의 NYCPD Stakeout Squad의 예는 범죄자들 역시 주로 리볼버로 무장했던 시절 이야기거든요. 총없이 칼들고 달려드는 범죄자 막는데도 6발 이상 쏴야했던 사례를 보면 더욱 그렇고요. 물론 6발 이하로 막은 사례도 많지만 6발 초과해 쏠 준비는 돼있는게 아무래도 낫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리볼버가 아무 쓸모가 없다는 뜻은 아니고 이런 저런 이유로 리볼버의 장점을 사용자들이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hagalaz92
@hagalaz92 Ай бұрын
뉴욕 주 거주민한테는 그런 거 없습니다. 10발 제한 때문에 ㅠㅠ 제 친구는 10발짜리 매거진만 8개 사놓고 그러더군요. 가지고 다니는 건 끽해야 총안에 하나 밸트에 하나. 근데 장탄 수를 떠나서 총을 쐈다하면 거기에 대한 보험이 없어서 10발이든 6발이든 사실 법적 후과 때문에 그거 고민하다 당할 듯 하네요.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hagalaz92 일단은 살아남아야 고민할 수 있는거겠죠.
@dalbongpark2830
@dalbongpark2830 Ай бұрын
근데, 생각해보면 아덴만 작전이나 네이비씰, 미해병대 특수부대 애들이 작전할 때에 적군 사체 대부분 머리에 한방으로 해결된 경우가 많아서 이건 또 장비와 훈련 정도에 따라 필요한 탄수가 결정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보안이라 자세히들 말안하지만 애네들도 머리만 쏘는게 아니라 신체 부위마다 급소를 알고 있고 거길 쏴서 무력화 시킨다음 필요에 따라 확인 사살하는거 보면 결국 사람의 능력에 따라 탄수가 달라진다가 아닐까요?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dalbongpark2830 총 잘 못쏘는 사람과 잘쏘는 사람을 비교하면 잘쏘는 사람이 더 적은 탄수로 명중시킬 확률은 올라가죠. 하지만 군 작전중에는 아무래도 소총이 주무장이라 권총으로 싸우는 것과는 명중율이나 저지력에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이들 특공대원들도 권총으로의 실전 경험을 얻을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moonhunt87
@moonhunt87 Ай бұрын
탄창의 경우 재밍이 걸릴 수도 있어서 최소 장전된 탄창 하나, 그리고 예비 탄창 두개 정도…
@oldbeaver2686
@oldbeaver2686 Ай бұрын
내가 미국에서 살게된다면 ar 15 를 항상 매고 다닐꺼임..
@yonghwalee8908
@yonghwalee8908 Ай бұрын
언젠가 홈디펜스에 필요한 총기와 탄약의 종류와 수량은 얼마나 되나로 토론을 한적이 있습니다. 전 8연발 샷건 예비탄 20발, 9미리 자동권총 12발이상 3탄창 정도가 적당하다 봤는데 그떄 딱나온게 보통의 총격전은 한두발로 상황이 정리된다 였는데 그떄ㅑ의 논점을 딱 찌ㅃ어 주시는게 아주 좋았습니다.
@heartafire82
@heartafire82 Ай бұрын
A Cup of Liber Tea !!
@jogangik2320
@jogangik2320 Ай бұрын
1 -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2 - 근데 너무 많으면 무겁고 그립이 두꺼워. 싱글스택으로 가야지. 3 - 그렇다고 7발짜리 1911가지고 누구 코에 붙임? 10발은 넘어야지. 4 - 그냥 50구경 한발 박으면 되는거 아님? 5 - P-90 탄창을 권총에 박음 수구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FN Five-Seven 이라고 P90용 탄을 탄창에 20발 들어가는 권총이 실제로 있죠.
@전자스닙
@전자스닙 Ай бұрын
4탄창이면... 안될려나...
@ysr1916
@ysr1916 Ай бұрын
약쟁이 만나면 두탄창 기본. 상황을 피하는게 최고. 총기보험 꼭 가입 이전에 최고우선 할 일은 총기가 있다면 실전사격 훈련을 버릇처럼 익숙하게 계속 해줘야함. 이거 안하면 뭘하던 아무것도 안됨.
@깨락-w2i
@깨락-w2i Ай бұрын
결국 많을수록 좋지만 매일 들고다녀야 하는 현실을 생각해서 적정한 수를 본인이 직접 정해야겠군요
@minhokwon
@minhokwon Ай бұрын
여기는 한국이라서 실탄은 아니고 공포탄과 가스탄이 들어간 5연발 리볼버 2자루를 휴대하고 다닙니다. 홀스터에는 각각 여분의 가스탄 5발이 더 있지만.. 다행히 총격전 걱정은 없다보니 재장전까지 생각하지는 않고. 상황을 벗어날 기회 한번 만드는 용도로만 생각하고 있죠.. (물론 허가증이 있는 물건입니다)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minhokwon 두자루를 휴대한다고요?
@minhokwon
@minhokwon Ай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네 아쉽게도 한정은 공포탄 생산이 중단된 모델에 소형이라 가방에 넣고 하나는 몸에 휴대합니다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minhokwon 아. 그런 사정도 있군요.
@rlawjdgh1
@rlawjdgh1 Ай бұрын
저도 한때 가스분사기를 좋아했고 블랙가X, YSX,폴리X1,폴리X2,헤르메X,하이탑X에 특별사법경찰리 신분일땐 DKX 고무탄도 쏴보고 했지만 가스분사기 효과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알고싶지 않았어요
@minhokwon
@minhokwon Ай бұрын
@@rlawjdgh1 역시 우리도 수정헌법2조 수입이 필요합니다.
@Baby_Kuma
@Baby_Kuma Ай бұрын
코뮤니포니아...10+1, 10발 짜리 탄창 하나 더 들고다님요 저 혼자 다닐때는 컨디션3, 마누라랑 같이 다닐땐 컨디션2 10+1 갖고 다님요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Baby_Kuma 컨디션 2 나 3 가 무슨의미죠? 그말 쓰는 사람마다 뜻이 달라서.
@Baby_Kuma
@Baby_Kuma Ай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컨디션2 장전후 해머 디칵, 컨디션3 no round in chamber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무슨 권총인가요?
@Dowkas
@Dowkas Ай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저분 스트라이커파이어 권총은 아닌거같습니다. cz p07 들고 다닐때 제가 저렇게 하는데 보통은 그냥 제일편한 mp shield plus 15 rd 아니면 sig p365 들고 다니는게 제일 편하더라구요
@Baby_Kuma
@Baby_Kuma Ай бұрын
@@baroinfogunsandliberty p-01 코뮤니포니아는 ccw 신청시에 권총도 같이 등록해야함요, 등록한 권총만 갖고 다닐 수 있음요, 근데 데저트이글같은거 등록하면 안받아준다고 야그들음요
@수오재-h8h
@수오재-h8h Ай бұрын
양산 권총의 경우 - 정밀한 개별 영점 설정이 어려운 경우 - 몇 미터 거리에 영점을 맞춰서 출시되나요?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수오재-h8h 발표 자료는 못봤는데 저의 직접 경험으로는 15m 에서 20m 정도에서 S&W 나 Glock, SIG 사 권총은 조준점에 맞더군요. 이것도 사용 탄에 따라 다릅니다.
@수오재-h8h
@수오재-h8h Ай бұрын
한국에서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들이지만 상상만으로도 후덜덜하네요. ㄷㄷ.
@진짜졸려
@진짜졸려 Ай бұрын
파라블럼탄은 솔직히 아니지 않나??? 생존 확률이 극악으로 낮아 지잖아요.. 범지자만 맞는것도 아니고.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법적으로 총을 쏘는 이유 자체가 범죄자가 죽을 수 도 있는 정도의 물리력을 써서라도 범죄자의 행위를 막기 위함이고 범죄자가 그정도의 위협을 가해서 스스로 만든 상황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총맞는 범죄자의 생존 확률은 정당방위를해서 스스로를 지키려는 사람의 안전에 비해서는 부차적인 문제일 뿐입니다.
@javaxerjack
@javaxerjack Ай бұрын
미국은 참 특이해요. 한쪽에서는 21세기 인공지능을 연구하고 있는데 다른 한쪽에서는 16세기 식 자위권을 위해 개인이 일일이 무장해야 한다고 한다니.
@baroinfogunsandliberty
@baroinfogunsandliberty Ай бұрын
Liberty의 기본 권리의 유효성은 몇세기가 지났는지와는 논리적 상관이 없죠.
@javaxerjack
@javaxerjack Ай бұрын
근데 가질수만 있으면 여러 종류 가지고 싶기는 하죠
@장발짱-g2j
@장발짱-g2j Ай бұрын
자막을 제대로 써라
@andrewkang1883
@andrewkang1883 Ай бұрын
100% 동의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minhokwon
@minhokwon Ай бұрын
수정 헌법 2조 수입이 필요합니다 ㅠㅠ
@minhokwon
@minhokwon Ай бұрын
영화 JSA를 보고 문방구에서 은색 베레타 에어소프트건을 샀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minhokwon
@minhokwon Ай бұрын
한국에서는 거의 그럴 일이 없겠지만. 자기방어 목적의 권총이라면 5~15m 이내에서 표준체형 사람 몸통 크기에 대여섯발 때려 박을 수 있으면 되는거지 조준 방법이 어쩌고 저쩌고는...네.. 그냥 그렇다더라 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너무 열내지들 마시길..
@Kas_X
@Kas_X Ай бұрын
뭔소리여 알더라도 똑바로 알아야지 인생도 대충사냐?
@김냐옹-d2y
@김냐옹-d2y Ай бұрын
총은 사람을 죽이지 않아요. 사람이 사람을 죽입니다. 미국이 건국 된 이후 총기 사고 & 범죄로 죽은 수<<< 중국 코로나로 사람 죽은수<<<< 미국 내에서 자동차 사고로 죽은 사람수 <<<< 담배 피워서 암으로 죽은 사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