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은 차분하게 자세히 해주시는데, 손밖에 안보이는데 손이 너무 심하게 움직여서 정신사나워요ㅠ 하지만 설명은 쉽게 잘해주세요!
@user-x7d8ejej8wp4 ай бұрын
진짜 완전한 두성을 익히기전까진 이게 무슨 말인지 절대 몰랐다. 호흡압만으로 3옥레찍 할때까지만해도 하압은 느껴지는데 상압은 도저히 안느껴졌었는데 진짜 두성을 깨우치고나니 흉성배제하고 두성만 쓰는 것이 왜 편한지(상압,하압밸런스), 상압이 뭔지 제대로 이해하게 되었음. 상압을 느껴본 적이 없으니 호흡압만으로 고음을 칠려고하는게 당연한거고, 생전 경험해본 적 없는, 글로만 공부해왔던 성문상압을 경험해보니 진짜 신세계가 열렸음. 물론 성문상압을 경험해본거라고 자각한 것은 아니었었지만.. 아무튼 진짜 발성이 힘든 이유는 미지의 세계를 개발해나가는 과정이라 좌절, 절망, 포기의 단계를 거쳐야해서 더욱 힘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론들 또한 내가 경험해보기전까진 지식쪼가리일뿐이라는 것도...ㅠ 경험해보고, 나한테 체득이 되고나서야 아 이 말이 이 말이었구나 하는걸 느끼게되는, 복습같은 것들.. 그래도 기어코 목적지에 도착해냈다는 그 기쁨이 자존감까지도 높여줌.
@집단지성-h8e8 ай бұрын
영상 감사합니다. ~
@sungwoongshin45525 ай бұрын
이건 뭐 떠 먹여주는 것보다 더 쉬운 이해법이네요. 특히 샌드위치 비유는 완벽하게 효과가 있었습니다.
@박현아-w1m4 жыл бұрын
너무 감사한데 뭐 어떻게 해드릴건 없고 그래서 광고 안넘기고 다봤습니다요
@user-pr3xc5wd5x3 жыл бұрын
이거 진짜 중요한부분 이더라구요 학원 한달 차 인데 처음부터 성문하압 상압 강조해주시면서 트레이닝 받고 있습니다^^! 느낌이 진짜 확 달라져요
@김민준-r7s8k Жыл бұрын
손발라님, 고등학생 때부터 꾸준히 봐오고, 어느새 대학생이네요 돌고돌아 다시 오게 됩니다. 다들 연구개를 닫고 후설을 내리라고들 하는데, 공명이 강하게 느껴지는 가수들(이수, 하현우 등)도 후설 모음에서조차도 후설을 내리나요? 아니면 그럴땐 자연스레 올라가게 두나요? 더불어, 연구개에 대한 손발라님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금수-x9x3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을 보고 공기를 뱉지않아 가득차게 된다면 소리를 낼수 없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IlIllllIlllIIlIIl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Wynter21a4 жыл бұрын
재밌어서 봤는데 유익하기까지 하네요
@park37712 жыл бұрын
잘봤습니다! 근데 후두에 관한 영상은 없나여 ㅋ? 그 놈의 후두후두... 후두 내리는게 성문상압과 관련있는지.. 원리가 궁금하네요 ㅎ
@user-x7d8ejej8wp4 ай бұрын
대중가요에서 후두내리는건 그냥 목소리를 깊이있게 낼 수 있게해주는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오히려 후두를 잘 올려주는게 중요함.
@도경김3 ай бұрын
혀당기면 후두는 알아서 내려가요😮
@aspen57904 жыл бұрын
오늘도 좋아요 누르고 가요 👍
@비공개-w6n4p2 жыл бұрын
코로 나가는 호흡이 많아질수록 상압 압력이 세지는 건가요? 호흡은 코로 나가지만 콧소리는 많이 안 나게 부르는 게 좋은 건가요?
진짜 이런얘기는 들어본적이 없다. 근데 당연한 소리인데 왜 한번도 안들어봤을가.. 너무 맞는 소리라 끄덕여지네 코로 보냈을때 자유로워지는지는 알았어도 왜 그런지는 몰랐음
@약탈너구리7 ай бұрын
그림도 가르쳐주세요
@송유빈-m6u2 жыл бұрын
궁금한게 있습니다 선생님 !!! 일반적으로 하압을 줄이는 방식이 믹스보이스라고 하셨잖아요. 그뒤에 말씀하신 하합을 줄이지않고 상압을 늘리는 방식이 유명하신 성악가 뮤지컬배우분들께서 사용하는 소리인건가요?? 실용음악과 뮤지컬,성악의 차이가 궁금했는데 이것이 맞는가요 ????
@arowana90342 жыл бұрын
와 이분은 진심 개쩐다
@Magnificent6714 жыл бұрын
보컬 이번에 처음 배우게되었는데 좀 더 전문적이고 지식적인 것들을 이해하면서 하니까 실력에 도움이 더 많이 되는 것 같아서 더 많이 알아가고싶었는데 이 채널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감사함당
@sonballa4 жыл бұрын
저도 고마워요 ;-D
@sssppp66872 жыл бұрын
와 형 영상 볼때마다 예전에 락타운에서 활동하면서 무지성 이론으로 잘못된습관으로 연습했던 쿠세랑 이론들이 조금씩 정리되는 느낌이에요. 혹시 전에 가성에관해 말씀하신영상에서 요새 트렌디한 노래는 대부분가성이라하셨는데 산들의 취기를빌려도 가성(믹스보이스)인가요
@ssamcobalI3 жыл бұрын
발음이 신경쓰여요,,,
@jj66972 жыл бұрын
독학하면서 항상 긱 스케일, '계란이 왔어요~' 또는 '응애' 같은 비음섞인듯한 소리가 어떻게 고음에 도움이 될수있는지 궁금했었는데... 노래할때 콧소리를 의도하려고 하면 저절로 혀 뒤쪽이 살짝 올라가고, 고음을 낼때 위쪽에서만 기류가 느껴지는 감각이였는데, 왜 그런지 이제야 조금 알것같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다면, 성문상압을 유도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들이 또 있을까요? 답변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blackwhite-ki2jo3 жыл бұрын
이야.. 너무 좋은 정보인데요??? 근 10년 가까이 발성 가르쳐주고 노래 가르쳐준다는 사람들 중에서 이런 얘기 한번도 해준적이 없었는데;; 덕분에 궁금한것도 해결됐고 앞으로의 방향도 조금 잡힐거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minjae922 жыл бұрын
이런 얘기는 전무후무하지
@raon692 жыл бұрын
@@minjae92 흔합니다 사이비가 많을 뿐
@jhtanten7 ай бұрын
혀를 도대체 어떻게 올려서 틀어막나요??
@박지수-s1r3 жыл бұрын
일단 따봉부터 누를게요!
@이성원-f2w3 жыл бұрын
혀를 올리면 비강길로 가잖아요 그럼 저음부터 혀를 올린채로 부르나요?
@sonballa3 жыл бұрын
소리는 훈련에 따라 언제든 변화시킬수 있으니까 취향의 차이라고 해야겠네요
@rankingPick3 жыл бұрын
성문상압!! 또 새로운거 배우고 갑니다!!
@gumbitube03293 жыл бұрын
목소리는 공기의 흐름이랑 관련이 없다가 잘이해가 안되네요ㅠ 호흡이 성대를 지나가야목소리파동도 만들어지는거아닌가용 그럼 왜 '하' 연습을 하죠? 성대를 열기위함이지 많이 뱉기위함은 아닌건가요?!?!
@sonballa3 жыл бұрын
엄청나게 관련이 있죠. 그런데 과학적으로 보면 공기의 흐름과 목소리는 엄연히 분리되있고 둘의 움직임이 항상 일치하진 않는다는 의미로 둘이 같지 않다고 표현했는데 설명히 조금 부족했던것 같네요.
@gumbitube03293 жыл бұрын
@@sonballa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허경영강의12203 жыл бұрын
이거 이해하면 백날 목에힘준거 개념확 틀어질건데 ㅋㅋ
@unemployed7774 жыл бұрын
정말 알찬 강의입니다 바로 습득되네요
@gogosieun3 жыл бұрын
3:30
@moren37023 жыл бұрын
그러면 반대로 상압만 높은 상황일 때는 어떤 현상이 벌어져 있을까요?? 상압이 높은지 하압이 높은지 구별하기 위한 질문입니다!
@sonballa3 жыл бұрын
kzbin.info/www/bejne/onK3hIOgial_bbc
@3737-c5y3 жыл бұрын
저음은 성문상압과 관련없나요?
@fin273fo33 жыл бұрын
오픈샌드위친가...
@평안한-l5f3 жыл бұрын
그림은 왜 잘 그리는데 ㅋㅋㅋㅋㅋ
@rptlcks23 жыл бұрын
how가 없네
@sonballa3 жыл бұрын
kzbin.info/www/bejne/qnWvpXaMh9xomtE
@YJH-h2x2 жыл бұрын
물리 들었노
@mogimogi_msqt3 жыл бұрын
발음이 신경쓰이는 분들 자신이 그 발음대로 말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보통 별거아닌게 신경쓰일때 그것을 따라한다고 생각하면 전혀 신경쓰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