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가 안 되는 게 하나 있습니다. 개폐 서지는 차단기를 개방할 때도, 폐쇄할 때도 발생한다고 들었습니다. 차단기가 개방 되면 의미 없던 C가 의미 있게 되므로 이에 따른 진동이 발생된다고 하셨는데요. 그러면 이와 반대로 차단기가 폐쇄 되면 c는 다시 의미가 없어지는 것 아닌가요? 이렇게 없어진다면, LC진동이 없을텐데 어떻게 써지가 발생되나요?
@이상기-t8z4 жыл бұрын
영상 강의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진동현상 설명해주실 때 목표전압값이라고 설정해둔 값은 왜 포물선을 그리며 감소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남김기정-i1y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여우같은유승민대려잡5 жыл бұрын
자기에너지=1/2 L I 제곱[J], 정전하에너지=1/2 CV제곱[J] ,운동에너지=1/2MV제곱[J] 처럼 전기자기학 ,회로이론 .전력공학등에서 앞에 1/2 숫자가 등장하는 것을 꽤 많이 봅니다. 모두 몇개이고 연속성을 (?)가지면 꼭 1/2이 상수처럼 붙는 게 참 신기해요. 왜 그런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R,L,C회로 에서 C/W ON 시 진동하는 이유를 알게 돼 감사합니다. S/W 넣으면 진동하고 R이 정상상태로 잡아 준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yhs80174 жыл бұрын
에너지는 파워를 시간에 대해 적분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차항 적분하면 상수 1/2이 튀어나옵니다
@마음속의별5 жыл бұрын
기술사님 전력 공학 강의도 해주시면 안되나요?
@isaaclee67194 жыл бұрын
1. 스위치를 On 또는 Off 할때 나타나는 진동현상이다. 이게 개폐이고 이때 인덕터와 커패시터가 결합돼서 회로를 구성하다보니 전압 전류가 밀어닥치거나 빠지니까 그걸 서지라고 해서 개폐서지가 된다. 2.on 또는 off(외부에서 가한 힘) 시에 전류와 전압이 동시에 상승하거나 하강하다보니 자기,운동에너지(전류 코일)와 역학,위치에너지(콘덴서 전압)가 상호 에너지를 주고 받다보니 전압이 제대로 목표점을 가도 코일에 있던 전류(운동에너지)가 마침 돌아와서 때려버리니까(역학에너지로 되어 전압올림) 전압이 목표점을 지나서 더 높아지는거다. 그랬다가 전압이 목표점에 돌아와도 마침 전류가 있던것 마저 뺏어버리니까 목표점보다 빠지면서... 이런과정을 거치며 전압이 안정을 찾아간다. 즉 전압이 진동하는거다. 3. 그리고 가운데있는 저항이 제동역할을 하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