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정말 명강의이십니다. 고기먹는거에 대한 모든 의문 이 해소됐고 복용방법까지 알려주시니 감사드립니다.연구 하시고 인술을 베푸시는 원장님들 존경합니다.간단명료한 최고의 명강의입니다.
@율리아나-q2x Жыл бұрын
원장님 강의 최고예요. 감사합니다 ♡
@허남숙-d1r Жыл бұрын
원장님 진심어린 명강의 감사드립니다
@영-v4g11 ай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이지 기본적인 상식처럼 이런 공부를 학교에서 시켜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우리 국민들 건강이 많이 좋아질텐데요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DHLee-lf4hm10 ай бұрын
메디람한방병원 유투브가 제일 신뢰가 갑니다. 다른 유투브는 뜨겁고 매운 자극적인 순두부찌 개같은 제목과 내용, 그리고 중요한 얘기는 안하고 뭔 잡스런 얘기만 잔득하고 광고 2개 보게만들고 시덥잖은 정보라고 하면서 고급정보처럼 흘리는데... 메디람한방병원에서 주는 정보는 정말 과학적, 근거적, 논리적으로 병에 대한 현상을 풀어나가면서도 인간미가 있네요.
@resilienist Жыл бұрын
아직 정독하진 못했지만 무조건 👍 👍 👍 👍 👍 👍 👍 미리 캄사드려요~ 기다린 내용입니다~😊😅
@saamacupuncturist Жыл бұрын
고맙습니다 🙏
@복덕이-d7l Жыл бұрын
햄과 소세지는 금해야 되는 식품으로 알고 있어요
@또또니-i1j Жыл бұрын
정말 좋은 정보였습니다. 꼭 필요한 정보였는데 이렇게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한독자4 ай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적색류 고기에 대해 불안했는데...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hyunseungyoon35688 ай бұрын
조한경 의사 이야기에 따르면 저탄고지(탄수화물이 암의 에너지 원이라. 케톤 지방을 먹어라 삼겹살 먹어라인데) 여긴 아미노산 이야기라 지방보다 살을먹어라 인데. 여기보다 한단계 진화된 이야기가 저탄고지 일듯.
@배정희-f4p Жыл бұрын
명쾌한 강의 감사합니다 꾸~~뻑
@동이트는나라10 ай бұрын
직장암 4기입니다. 고기를 안먹어도 죽을 바에는 조금씩이라도 먹고 죽는게 났겠네요. 친근감 있는 말투와 자세한 설명 감사드리며 다음 영상 기대해 봅니다.
@우명숙-l2c Жыл бұрын
감사암수술후유익한정보고맙습니다
@김유경-v4k5j Жыл бұрын
선생님~않은것을알았습니다^^감사합니다
@김안나-v8v Жыл бұрын
저는 난소암 환자입니다 야채과일식 한달만에 병원에가서 검사한결과 선생님 께서 운동했냐고 물어 보시더라구요 저는 운동하는걸 죽는것보다 싫어합니다 그런데 많이 좋아졌다고 하시더라구요 김에 단백질이 고기의 4배가 들어있다고 들었어요 정 고기가 먹고싶다면 오리 훈제나 탕으로 끓여 먹습니다 돼지고기에 소고기에 단백질을 섭취하지만 지방도 같이 섭취하게 됩니다 제가 웟배가 많이 불렀는데 고기를 끈은후 윗배가 들어갔습니다 채소에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다고 들었습니다
@Gina-rc6bh Жыл бұрын
통곡물 견과류에도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calvadosNo1 Жыл бұрын
훈제오리(기타 훈제된상품) 수많은 캐미컬이 첨가 되어있습니다. 훈제... 절대로 드시지 마세요. 스팸드시는 거랑 똑같습니다.
@윤옥분-v3e Жыл бұрын
😊
@brain_health58 ай бұрын
훈제는 쓰레기
@그때그사람-e2x6 ай бұрын
@@calvadosNo1맞습니다 🎉🎉🎉
@메뚜라미-s3j Жыл бұрын
암환자들은 단백질을 먹어야한다.꼭 필요한 아미노산이다.. 쪄서 수육으로 먹자. 육가공식품은 피하고 적색육보단 백색육을 먹고 대장암환자는 육류는 피하자.
@저스틴-m6e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maria3896 Жыл бұрын
너무귀여운 샘 !!!!
@팽주연-t7i7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택영정-k7r2 ай бұрын
가공육은 무조건피하고 고기먹어도됨 무엇이던지 과유불급 이라고 지방은빼고 살코기위주로 조금씩 먹어면됨 굽는건피하고 수육으로 드세요
@최태진-r8x Жыл бұрын
수술 안하고 자연치유력 즉 면역력을 높여서 암의 발전을 막고 나아가 암의 축소 및 완치를 원하시는 분은 고기를 드시면 안됩니다. 특히 튀긴 고기나 구운 고기를 먹으면 안되지요. 다만 수술을 한 분은 당장은 손상된 신체의 회복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량의 단백질이 필수로 필요 합니다. 따라서 수술 이후의 환자는 삶은 고기나 찐 고기 등을 먹을수 있지요. 다만 이 고기가 잘라낸 장기나 신체의 회복에도 도움을 주지만 암의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특히 우리는 보통 눈에 보이는 정도의 크기의 암을 발견하면 그때서야 암이라고 진단을 내리지만 눈으로는 잘 안보이는 미세암들은 이미 암이라는 진단을 받기 이전부터 다른 신체에 전이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미세암이 가장 커지는 시기가 바로 수술 후 회복기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수술로 가장 큰 암 즉 눈에 보이는 암은 제거 했지만 눈에 안보이는 미세암은 그대로 인 상태에서 항암치료를 못하고 꼼짝 않고 있는 회복기에 미세암들이 크게 성장을 해서 나중에 암의 재발이나 전이를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술로 암의 모든 것을 치료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식이요법 즉 음식의 가려먹는 것으로 암의 전이나 재발을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고기를 안먹어도 아니면 아주 극 소량만 먹어도 식물로 부터 충분한 단백질이나 지방등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게 안되면 스님들은 다 영양실조로 굶어 죽었게요.
@이정호-l9y Жыл бұрын
의견에 적극 공감합니다. 다만, 회복기에 저탄고지 즉 탄수화물을 안 먹고 단백질과 지방만 먹어도 미세암들이 자라 날수 있나요? 암세포들은 탄수화물(당)을 먹고 자라는 것이 아닌가요?
@최태진-r8x Жыл бұрын
@@이정호-l9y 탄수화물 아예 안먹을수는 없지요. 다만 백미보다는 현미나 잡곡밥, 그리고 저처럼 밥대신 고구마등을 먹는다면 탄수화물로 인한 피해는 막을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자체의 문제보다는 급격하게 혈당을 올리는게 문제가 되는 것이니까요. 물론 과식보다는 평소 양의 80% 이내로 소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정호-l9y Жыл бұрын
답변 감사합니다. 제 말은 회복기의 암환자라도 단백질은 고기가 아니라 콩, 두부, 생선, 견과 등으로만 보충해야 한다는 말인데 오해가 생긴듯 합니다.
@oooo-t9l9g Жыл бұрын
직장암 수술치료후 관리중데요, 줄이라면 적색육만인지 닭고기나 달걀같은 백색육도 포함인건지, 또 아예 안먹으라는 건 아닌 것 같은데 표준형 몸일 경우 어느 정도 섭취하면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mediram Жыл бұрын
때와 장소를 가리시길 바랍니다. 수술 후 회복하는 단계 혹은 항암치료 후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대장암 환자라도 고기를 비롯해서 여러 음식을 골고루 잘 먹어야 합니다. 단, 회복이 다 되어 일상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는 상황이라면 적색육은 가능한 줄이세요. 적색육과 대장암의 연관과계는 여러 임상 논문에서 보고된 바가 많습니다.
@JinL733028 күн бұрын
난소복막전이 대장암4기 환자입니다. 항암6차 까지 했는데, 체력이 완전히 바닥을 치고, 면역수치가 너무 떨어지고, 간수치는 오르고.... 사실 육류 섭취를 아예 안하고 있습니다. 주위에서는 항암때라도 조금의 육류(닭.오리) 정도는 백숙식으로해서 먹고 체력을 보강해야 한다고들 말해요. 저도 그러고 싶은데, 사실 조금 두렵습니다. 대장암에는 육류 섭취를 조심하라고 말씀 하셨는데, 항암때만이라도 조금씩 닭백숙이나ㅠ오리백숙식으로 해서 섭취를 해도 될까요?
이뮨셀 치료를 메디람에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뮨셀 치료 기전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강의도 감사합니다.
@mediram Жыл бұрын
이뮨셀치료는 메디람에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뮨셀은 환자의 혈액에서 T 세포만을 빼낸 후 T 세포 활성물질을 넣어서 배양(세포의 개수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것)을 한 후 환자의 혈관에 재투여 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메디람병원 혹은 면역치료를 하는 병원에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항암을 하시는 분은 물고기건, 육고기건, 회는 드시지 마시길 권합니다. 익히지 않은 음식을 섭취할 경우 일반인에 비해 감염의 우려가 크기 때문입니다. 항암을 안 하시는 경우에도 육회는 그다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유는 육고기는 물고기에 비해서 도축한지 오랜 시간이 경과된 후에 섭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사이에 오염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이 부분은 제 사견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해안 Жыл бұрын
명강의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indseychoi Жыл бұрын
생선이나 치킨 (그냥 간장 소스 바르거나 소금간만 한) 같은 거 오븐이나 에어 프라이어에 굽는 것도 안좋을까요?
@Gina-rc6bh Жыл бұрын
180도이상 고온에서는 발암물질이 생기니 삶거나 탕으로 드세요.
@lindseychoi Жыл бұрын
@@Gina-rc6bh오븐은 200도 에어프라이어는 160도 안넘으면 괜찮다네요
@삶의의미-e1j Жыл бұрын
잘들었습니다
@구말분-j4n3 ай бұрын
담도암 수술환자인데 곰국 먹어도 되나요?
@SomeBody-eu9po9 ай бұрын
아무리 좋은고기라도 많이 먹으면 안돼요. 아주 조금이라면 몰라도. 조선왕들이 진수성찬으로 좋은 고기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온갖질병 특히 욕창등으로 단명하셨죠.
@김수학-z5d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좋은 육류는 어디에서 구매할수 있나요?
@mediram Жыл бұрын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kzbin.info/www/bejne/hnOVYpeln7OJq6c
@김수학-z5d Жыл бұрын
@@mediram 감사감사합니다..남편식단관리를 하다보니 메디람병원선생님들의 영상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숮김4 ай бұрын
녹차먹인되지고기
@김미경-i7j5i Жыл бұрын
한살림 햄은 어떤가요? 그리고 불고기 같은건 먹어도 될까요?
@leesara2048 Жыл бұрын
가공하지않은 식재료로 단순하게 조리해서 드세요
@mediram Жыл бұрын
한 살림 제품이라면 품목과 관계없이 추천합니다.
@딸기스무디-w5x Жыл бұрын
암환자 단백질보충제 금하는거아닌가요?
@mediram Жыл бұрын
단백질보충제를 권하는게 아닙니다. 채식주의건, 항암 부작용으로 인해서건, 종교적 신념에 의해 서건 음식을 통해 단백질을 충분히 공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단백질보충제라도 드셔라라는 의미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문상아-n1x6 ай бұрын
순대는어떤가요?그게댕겨요
@복희전-j2g Жыл бұрын
선생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란건 모든게 유제품일턴데 암 환자가 유제품 섭취해도 되는지요
@mediram Жыл бұрын
단백질 보충제를 권하는 건 아닙니다. 굳이 음식을 놔 두고 가공식품의 일종인 보충제를 먹을 이유가 없겠죠. 육류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는 식이를 고집하시는 소수의 분들의 경우 단백질 보충제라도 드셔서 아미노산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라는 의미에서 말씀드린 것이오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Gina-rc6bh Жыл бұрын
100퍼센트 통곡물로 구성된 식물성단백질 파우더를 먹으면서 단백질을 보충하고 있습니다.
@삶바른 Жыл бұрын
2:42 단백질은 20개의 아미노산 조합으로 되었는데 8개는 필수아미노산 5:52 10:09 11:25 스팸이나 육가공식품에는 염장해야하고 보존제로서 아질산염(질산함유된 소금) 과 이것이 가열되면 니트로소아민으로 변화됨. 13:00 13:30 14:10 17:00
@이지원-m2m10 ай бұрын
훈제는 청ㅅ가물이 많아 안좋아요
@kanghyunme3491 Жыл бұрын
👍
@tours474 ай бұрын
비싼 돈 주고 한우, 닭, 돼지고기 모두 먹지 말아야 합니다. 성장호르몬, 항생제 덩어리, 사육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염증 덩어리라 합니다. A4용지 한 장 크기의 닭장에서 잠 못자면서 알을 낳고, 치킨 용으로 사육되는 불쌍한 닭에게 미안하게 생각합니다.
@freefalling3462 ай бұрын
고기 대신에 계란을 하루에 3 개 먹으면 동물성 단백질 섭취가 충분할까여 ??? 고기만 먹으면 탈 난다고 하는분이 있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