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5월 챌린지에서는 국내에서 스테디셀러로 이미 유명한 손원평 작가님의 아몬드, 그리고 요즘 애플 티비에서 핫핫!!한 이민진 작가님의 파친코를 읽기로 결정했습니다. 챌린지 신청은 5월 1일 자정까지 하실 수 있으니 디스코드로 얼른 가보세요 :) 🐾 (첫 참가자를 위한) 바른독학영어 원서 챌린지 튜토리얼 kzbin.info/www/bejne/jWnPZGujdpJsrcU 🐾 디스코드 서버 주소: discord.gg/m4njEFyphB 🐾 노션 페이지 바로가기(챌린지/부트캠프 데이터베이스): www.notion.so/DB-5dbdf443e29e4cffb99bd8670aaf20e3 🐾 아몬드 페이지 페이지 바로가기: www.notion.so/Almond-Won-pyung-Sohn-6abdadb7f2dc47bfaebaab4102b2b34b 🐾 파친코 페이지 페이지 바로가기: www.notion.so/Pachinko-Min-Jin-Lee-05f8cc779a7d4517a68055a8349141fe
@raw2formula2 жыл бұрын
파친코 읽어보고 싶었는데 참가해야겠어요! 좋은 챌린지 감사합니다~
@kanna47632 жыл бұрын
파친코 원서로 읽다가 (물론 너무 재밌지만) 혼자 읽다보니 손을 놓게 되었는데... 5월의 책으로 선정되어서 너무 반갑고 좋아요!!!
@Happy_oneday2 жыл бұрын
저도 혼자 읽는데 문장 수준은 어려운 것 같지 않는데 단어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ㅜㅜ 파친코 소설 책을 당근 마켓에서 구했는데 , 저작권 완료로 절판 되는 바람에 , 가격이 플미 붙어 엄청 비싸더라구요 ...>_< ㅋ
@hey.summer.c2 жыл бұрын
파친코-미국서점 메인에 줄기차게 전시되어서 눈에 많이 띄었던 책입니다. 한국도 이 소설이 많이 알려지게 되어 기쁘고 챌린지에서 같이 읽는다니 더 기쁩🥹
@samej87442 жыл бұрын
챕터일정이 끝난 뒤의 라이브시간에는 보통 뭘 하시나요?
@medungee1022 жыл бұрын
샘 이쁘세용
@smy27442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유튜브 자주 보는 애청자인데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선생님 영상을 참고해서 원서읽기 + 일기쓰기를 실천중인데요. 좀 더 객관적으로 제 글쓰기 실력을 파악하고 향상시키기 위해서 별다른 목적없이 단순히 영작실력을 끌어올리기위해 토플 라이팅을 공부해볼까 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일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다른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용?
@eugenessam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SM Y님 :) 토플이나 아이엘츠와 같은 시험에 포함된 '글쓰기 영역'은 수험자가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정도의 글쓰기 실력이 갖추어져 있는지 살펴봅니다. 따라서 '글쓰기'라는 거대한 바다에서 '대학 준비용 에세이'라는 아주 작은 연못 만을 평가하고, 또 훈련시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히려 창의력은 극히 제한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SM Y님의 실력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또 학습 목적을 알지 못하는 바, 두 가지 정도 제안드리고 싶어요. 1. 기초적인 영작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 = 외국인이 내가 쓴 문장을 과연 이해할까?) => 듀오링고 테스트를 추천드립니다. 토플에 비해 5분의 1정도 저렴하고,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2. 글쓰기 (문학 및 비문학) 전반에 관심이 있다 ( = 이미 내 글은 외국인이 알아들을 수 있는 수준이다. 하지만 나는 더 잘 쓰고 싶다!) => 코세라나 edx에서 피드백을 주는 라이팅 강의를 받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 ko.coursera.org/courses?query=writing www.edx.org/learn/writing 그럼 도움되었기를 바랍니다 :)
@smy27442 жыл бұрын
@@eugenessam 아하 그렇군용!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js7797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로알드달(The twits 읽고있어요..) 정도 책 이제 읽고있거든요(매직트리부터 시작해서 지금 로알드달 정도까지왔는데) 제가 이 챌린지에 참여할수 있을 레벨이 될까요...? (물론 읽는 속도가 빠르진 않고 모르는단어도 제가 원서할때 정리하면서 읽을시간까지는 없어서 아직 많지만 그래도 하나 시작하면 완독은 꼭 하는 편이긴해요 ) 아니면 좀더 읽기레벨을 올린후에 하는게 나을까요....?
@eugenessam2 жыл бұрын
로알드달의 도서와 아몬드는 그렇게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나진 않을 텐데요. 일단 정확히 판단하려면 킨들 접속하셔서 아몬드를 3~4장 읽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