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사람은 유복한 가정에서 좋은 머리로 태어나 어려움없이 온실속에서 자랐겠지? 라고 사람들이 쉽게 생각할 수 있는데 있는 그대로의 지원님을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 저도 제 어려움을 포기하지 않고 버텨봐야겠어요.
@kunst62026 ай бұрын
최상위권을 무탈하게 이뤄낸 것 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사실은정말 죽도록 노력한거에요. 완벽주의도 동반되야 하기 때문에 극도의 고통과 위기가 없던 사람은 그 중에 정말 아무도 없습니다. 지나간 일이기도 하고 일일이 설명하지 않는 것 뿐이죠. 또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멋진모습만을 보여주고 싶어하는게 본능이니까 말하고 싶지 않기도 하구요. 주변에 기라성 같은 분들을 많이 경험했는데 자기한테 취해서 사는 사람들은 결국 같이 있으면 지루하고 더이상 호감이 안가요. 이뤄낸게 많아도 절대 내세우지 않고 서로 인간적 호감을 시작으로 교감할 수 있는 사람이 참 멋진거 같아요. 이렇게 본인의 힘든 이야기를 가감없이 솔직하게 해주시는 모습 참 인상적이고 감사해요.
@bk14086 ай бұрын
지원님은 멘탈이 약한게 아니라 엄청 강한거예요. 어떤 분야에서든 최상위권의 성과를 내며 살아온 사람들 중에서, 상대적으로 별다른 어려움 없이 평화롭게 살아온 사람들에 비해 어려움이 많은편이었을뿐.. 진짜 멘탈이 약한 사람들은 살면서 그런 어려움이 닥칠때마다 포기를 하지만, 지원님은 언급하신 어려운 상황들에서 한번도 포기하지 않고 다 이겨내고 결국 좋은 성과를 내셨잖아요. 강한자가 살아 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한것 아니겠습니까. 그런 어려움 속에서도 대단한 성과를 내면서 살아오셨다니 더욱 멋지게 보이네요. 통역사의 꿈도 응원합니다!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강한자가 살아 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하다는 말은 저에게도 많은 위로가 되네요. 좋게 봐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강낭콩-s4w6 ай бұрын
와... 진솔한 영상 정말 좋아요!!!! 지원님은 큰 고민없이 탄탄대로의 길을 걸어왔고 소위 사회에서말하는 명문대 고시합격 대형로펌취업이라는 길까지 한 번에 패스해서 정말 성공한 삶을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그 안에서도 지원님만의 결핍이 있으셨고 울면서 참으면서 그걸 잘 극복하고 또 이렇게 새로운 삶을 이어나가시는게 존경스러워요.. 저라면 중간에 포기라는 선택을 했을법도 한데.. 그래도 끝까지 완주하신 걸 보면..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특히 아토피를 임신하면서 또 겪으셨고.. 그걸 잘 인내하고 출산까지 하신 걸 보고.. 또 세상 모든 엄마들은 대단하구나...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에도 완주하시고 성취라는 결과를 얻어낸 지원님의 삶에서 부러움과 존경심을 갖고 있으면서도 학창시절에 공부만해서 추억이 없다는 점에서 마음이 쓸쓸하기도하네요... 무쪼록 앞으로 남은 지원님 인생에서는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곧 구독자 만명 되가는데 미리 축하드리고 큐앤에이 질문좀 열심히 고민해보겠습니다 ㅎㅎ 짓궂은 질문 위주로 ㅎㅎ )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성격과 상황상 포기하는 게 더 힘겨워서 울며 겨자먹기로 버틴 측면도 있는 것 같아요. 격려의 말씀 감사드려요! (너무 짖궃지는 않게..부탁드려요..ㅋㅋ)
@clairep52096 ай бұрын
성공 이면에는 어려움도 분명 있을텐데 우린 너무 결과만, 화려한 겉모습만 보는 거 같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이렇게 얘기 나눠주셔서… 힘이 되었어요.
@TV-sy8nc4 ай бұрын
오늘부로 바로 팬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인생을 나약하게 바로보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어 주실 분인것 같습니다. 일단 구독자 10만 넘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Absolutesincerity6 ай бұрын
솔직한 이야기를 해 주셔서 더욱 인간적으로 느껴져요!
@jaewonez6 ай бұрын
변호사님 원래 VJ특공대 방송 정말 인상 깊게 봐서 알았고, 지지난 달에 유튜브 채널 알게 됐는데 구독만 하고 따로 댓글 안 남기고 말았어요. 통역사 준비하신다길래 의외였는데 사람 자체가 신뢰 있어서 알아서 잘 결정했겠거니 했었고요. 이 영상도 그렇고 유튜브 활동 사람들과 세상에 유익하고 좋은 영향력이기에 지지합니다. 저도 제 입장에서 극도의 스트레스, 괴로움, 고통, 번뇌가 있었는데 상황, 환경, 조건 같은 것보다는 미성숙하고 부족했던 저의 생각, 마음이나 자세, 태도, 의식수준, 정신수준, 사람수준 같은 것 때문이었습니다. 모두 차분히 수양, 명상 같은 거 잘 하시고 힘내시고 몸, 마음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행복하세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진심어린 말씀 너무 감사해요. 저도 응원할게요:)
@abcdf-h7h3 ай бұрын
너무너무 응원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나 고통스러웠던 일들을 나눠주시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을텐데 그 마음과 용기에 지지를 보냅니다
@swordmaster.6 ай бұрын
리스펙합니다. 영상 보다가 눈시울이 붉어졌네요. 우아한 백조이신줄 알았건만 그 뒤론 수 많은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실줄이야... 항상 응원합니다
@지현유튜브6 ай бұрын
힘든얘기 해주어서 감사해요❤ 한마디 한마디 참 마음에 와 닿았어요. 이렇게 힘들어도 용기있게 살아온 지원씨가 멋지네요. 저도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매일 성실하게 살아가기로 다시 다짐합니다 ❤ 고마워요 ❤
@KevinLee-md5ib6 ай бұрын
로보캅처럼 세상 냉정하고 시련 따위 별 어려움 없이 다 쳐내셨을 것 같았는데 사람은 다 힘든 건 힘든 건가 보네요. 아토피 주변에서 봤지만 정말 힘들어 하더라구요. 지금은 너무 이쁘고 아름다우십니다. 항상 솔직하고 재밌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
@Lee-ft6xf6 ай бұрын
아 진짜 몰랐어요 이렇게 직접 자신의 과거들을 말씀 안 해 주셨다면...이런 아픔이 있었고 멘탈이 의외로 약한 부분도 많은 분이셧다는 걸 결코 몰랐을 거예요. 수능 때도 그렇고 사시 시험 때도 그렇고 로펌에서의 근무를 버틸 때도 그렇고....(통번역입학시험은 유일하게 공부가 잼있다고 느껴지셨다고하니..pass ㅋㅋ) 이 남들은 결코 쉽게 이루지 못하는 시험들을 하나하나씩 이루실 때마다 항상 "위기와 방해요소"들을 안고서 유리멘탈을 가지고서 참아가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셨다는 건데..................... 제가 곰곰이 생각을 해 봐도 비결은.....하나는 지원님이 말씀하신 "절실함"이고.......다른 하나는 "끈기력" 이렇게 2가지가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은데.................. (머리도 어느 정도나 상당수는 있으실 거라고 봅니다만...이거는 뭐 어떻게 할 수 없는 거라 고민할 부분이 아니라고 봐서...ㅋㅋ) 절실함은...그야말로 남이 갈쳐주는게 아니라 스스로 느껴야 하는 거 같고....끈기력...이 끈기력이 참...유달리 있으신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중고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저런 나쁜생각들을 자주 하실 정도로 힘든 고비고비들을 무사히 넘어오면서 사시는 데 있어서 작용한 "끈기력"을... 키우거나 키우신 비결이 있으신지..... 참 궁금하네요 허허.... 저도 사실 연령대가 비슷한데, 뒤늦게 정신차리고 시험준비하는 수험생이고...또 폭식증도 급격한 다이어트로 찾아와서 섭식장애를 앓으면서 정신과약을 먹으면서 하루종일 내내 시험과 싸우는 수험생이라 더욱더 몰입해가면서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음식생각...하루의 스케쥴의 기준은 오로지 아침점심저녁가 기준이 되는...ㅋㅋ그래서 더 영상이 공감이 가네요! 그리고 저도 대구인데, 폭식한 날에 제거행동으로는 저는 토하지는 않고 달리기조깅으로 살을 어케든 없애려고 하는데 조깅하는 곳이 수성교 대봉교있는 신천강둔치에 나가서 해요 ㅋㅋ 15년전이랑 다르게 요즘에 참 신천에 달리기하기 좋도록 이쁘게 잘 다져 있답니다. 3호선까지 생겨서 대봉교는 더욱더 이쁘구요 ㅎㅎ 1주일에 한번씩은 조깅하면서 지원님 모교를 보면서 지나가곤 하네요. 신천동로 매연때문이라도 아토피가 더욱 심하셨을 것 같네요 지금보니 ㅠㅠ 아무튼, 그냥 그저 남들과 다른 1%의 명석한 두뇌와 엘리트 교육을 받으면서 스트롱 멘탈로 무난한 인생과 실패없는 부잣집 딸로서 성공 성공 성공의 인생의 길을 달리는 "신에게서 선택받은 여신"이신 줄만 알았는데...유투브 영상들 보면서...... 참...뭐랄까....인상깊게...다시 보게 되었어요. 리스펙합니다!! 😄😄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수성교대봉교라니 반가워요 ㅎㅎ 섭식장애 겪고 계시다니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조깅이라니 너무 잘 하고 계신 것 같아요. 수험생활 끝나고 좀더 활발하고 바쁜 생활을 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좋아질거라 믿어요. 끈기는 굳이 따지자면 타고난 것 같기는 한데 재능보다는 노력의 영역 같기도 하구요.. 좀 덜 질려하고 집념이 강한 성향? 정도로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응원할게요!
@still3666 ай бұрын
패스트푸드같은 유튜브 오션에 한식같은 채널이네요😊 감사해요
@yireumseong5 ай бұрын
대공감!!!!
@쵸린-n4c6 ай бұрын
진심이 담긴 영상이라 끝까지 집중해서 봤어요 ~아들이 시험준비를 집에서 하느라 힘든 모습도 보이는데 부모 입장으로 해 줄수 있는 게 없지만 지원님 얘기를 들려주려구요♡
@소나기-p8b6 ай бұрын
이 이야기를 들으니 지원님의 행보가 더 멋지다는 느낌이 드네요. 용기가 있어서 무언가를 행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무언가를 행함으로써 용기가 있다는 말을 듣는거잖아요. 앞으로는 너무 옥죄지 않고 사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남들 눈에 용기있는 사람으로 비춰지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냥 지원님에게 좋은 것들을 얻었기 때문에 응원하는 거지. 앞으로도 그 기대에 부응해주길 원하는 게 아니예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막상 유튜브 시작하고 약간은 그런 부담감이 올라오긴 했었는데 따뜻한 말씀 감사해요:)!
@user-rw6hi6ub1bАй бұрын
아아아...저도 고시생활을 했고 현재 합격후 현직에서 잘 사는 사람이지만,, 어느순간 통대를 가야겠다는 확신이 들어 알아보던중에 영상 보게됐어요. 어쩜 스토리 하나하나가 제 얘기같지? 했는데 mbti보고 와 ㅋㅋㅋㅋㅋ 소름돋았습니다. 저두 esfj예요... 고시생활때 맨날 엉엉 울고 우울증에 머리 자르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막상 다른 동기들 얘기 들어보면 한번도 안 울었다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때 알았어요. 아 나 눈물 많구나 ~ 영상 시작할땐 그냥 공부잘하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끝날때보니 정말 매력적인 사람이란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행복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용 ❤ ㅎㅎ
@jiwon.ficialАй бұрын
어머.. 딱들어도 너무 반갑네요ㅠㅠ 고시생활때 알았으면 많은 힘이 되었을 것 같아요..ㅎ 지금 직장에 계시든 커리어체인지 하시든 응원하겠습니다😀
@miakim96446 ай бұрын
세상에 너무 가슴 아프고 얼마나 힘들었을지요. 그냥 무엇이든 도전하고 싶은 멋진 여성이라고만 생각했어요. 세상에는 공짜는 없는 듯 요. 모든 것이 힘들고 고통이지만 가려움증 보다 힘든게 있을까요. 그래도 두 아이의 엄마라니요. 항상 응원합니다.
@따뜻하고아름답게살자6 ай бұрын
잔잔한 감동을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나관상-n4g6 ай бұрын
아무리 행복해보이는 사람에게도(누구에게나) 그 사람만의 고통이 있다란 말의 참뜻을 오늘 또 한번 깨닫습니다. 저런 어려움(아토피, 유리멘탈)을 속에서 시험 공부, 회사 일, 임신과 출산을 모두 마치셨다니 진심 존경스럽습니다.
@Lessor-c1z6 ай бұрын
포기하지않은거 자체가 강한사람..
@zzzz-zh7xs6 ай бұрын
용기 있는 고백 너무 잘 들었어요. 저는 주변에 지원님 같은 분 보면 저 사람은 나보다 견디는 힘이 더 강한 사람이야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부러웠던 것 같은데 사람 느끼는 거 다 똑같군요. 저도 시험볼때 손 떨정도로 멘탈이 약한데 지원님 덕분에 좀 더 용기를 얻었어요. 바나나 에피소드는 진짜 ㅋㅋㅋ 공감하는게 수험기간은 낙이 먹는낙밖에 없으니 펑펑 우는거 진짜 이해해요. 예전에 어떤 미스코리아가 합숙시설에서 합숙소 퇴소하는 날 엄마한테 떡사오라고 했는데(합숙 중에는 다이어트 때문에 못먹으니...) 엄마가 합숙소에 딸 데리러 왔는데 떡 안사와서 막 우는거 카메라에 다 나왔어요 ㅋㅋㅋ 카메라고 뭐고 그 사람한테는 그 동안 참았던 떡이 더 중요한거였겠죠ㅎㅎ 아토피때문에 정말 고생 많이 하셨네요 그래도 다 나아서 다행이예요 이런 진솔한 얘기 너무 감사하고 덕분에 용기 얻으시는 분들 많을 것 같아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미스코리아 이야기 넘 웃프고 귀여우시네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리무진-k7l6 ай бұрын
와 진짜 독하다 ... 대단하신듯...
@sanghaitwist98445 ай бұрын
어렸을때부터 항상 이 넓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내가 뭐가 될 수 있을까, 어떻게 살아가야할까 만을 고민하다가, 주변에 소중한 사람을 잃고 부터는 죽음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고, 이 세상의 것들, 사회속에 있는것들이 무의미하게 느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유튜브에도 암환자로 시한부 인생을 살고 계신분들의 채널들이 많고, 그 중에 돌아가신 분들도 많구요. 그렇게 점점 염세적으로만 발전하고, 저에게도 곧 다가 올 죽음의 순간이 오기까지 그저 살아가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꿈을 향해 나아가시는 분 채널을 보게 되니 기분이 좋네요.🤗
@seoulgoodman5 ай бұрын
과거 오래전 기사에서 봤던 분 같았는데 맞네요. 힘들었던 경험과 성장과정들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또한 수없는 좌절과 실패로 지금 그 터널을 걷고 있는데요, 하루에도 한번씩극단적으로 안좋은 생각들이 스쳐가지만 계속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든 버텨나가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종종 영상 보며 힘 얻어갈게요. 화이팅!!
@user-kr8fd7yu7p6 ай бұрын
2012년쯤 뉴스에서 최연소 합격자라고 본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kbs였나.. 거기서도 봤었던 기억이.. 제 기억이 맞다면 그때 지원님 방에 '조심 겸손 열공' 이라는 멘트가 있었던 기억이.. 그리고 '재시생 마인드'라는 멘트도 붙어있었던 것 같아요. 12년이나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걸보면 꽤나 강렬했었나 봅니다. 근데 그때의 그 분이 지금 이렇게 다시 나오셨네요!
@이정수-n3x2t6 ай бұрын
정말 힘들었겠네요.. 저도 지금 몸도 마음도 정신도 너무 힘든데 이겨 내야겠어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하루하루 버티시다 보면 어느덧 지나가있을거에요. 힘내셔요
@이정수-n3x2t6 ай бұрын
@@jiwon.ficial 감사합니다..
@손재영-t6k6 ай бұрын
와.... 전 그냥 머리가 좋으셔서.... 공부가 재능이어서... 단순히 그렇게만 생각했습니다. 근데 이렇게 굉장한 노력을 하신줄은 몰랐습니다. 그 노력에 겸손해 지네요. 제가 살아오면서 그런 노력을 해봤는지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하시는 일에 무한한 영광과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정말 많이 느끼고 배우고 갑니다.
@kyungmikim31796 ай бұрын
배경에 얼룩보고 핸드폰에 묻은건 줄 알고 닦으신 분 또 있나요? ㅎㅎ 만명 기념 큐엔에이에 일조해 봅니다^^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앜ㅋㅋ 죄송해요.. 저도 거슬리긴 했는데 ㅠ 집에서 촬영할 공간이 마땅찮아서 학교 세미나실을 전전하다 보니 일어난 일이네요..
@진진-j3v6 ай бұрын
ㅎㅎㅎ 저 방금 닦았어요 ㅎㅎ
@Gyulaks6 ай бұрын
원래부터 강하게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자기 앞에 닥친 감당하기 버거운 시련과 고난을 견디고 극복하고 나면 적어도 어제의 나보단 강해지는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semi_onon10 күн бұрын
저에게 너무나 위로가 되었습니다....
@434킬6 ай бұрын
어머나 그런데 두 명이나 낳으신 것도 대단하네요
@권오석-b9r6 ай бұрын
진짜 아프고 힘든 시간이였내요 아프지마요
@쑤-r3p3 ай бұрын
너무 위로가 돼요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취미는심리학26 күн бұрын
임신계획중에 피부염때문에 퇴사하고 계속 병원에가도낫지않아서 집에박혀있었는데 아토피얘기에 너무공감되서 눈물이났네요ㅠ대단하세요!
@jiwon.ficial25 күн бұрын
ㅠㅠㅠ 경제적 부담은 되지만 듀피젠트 알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보셔요. 그래두 저는 낳고나니 사라지던데 아무쪼록 힘내셔요ㅠ!
@둥이아부지-d6v6 ай бұрын
이렇게 직접 경험담 공유해 주시니 팍팍 와 닿네요~ 진심 감사드립니다. 힘들 때 지원님의 경험담이 큰 힘 될 것 같아요
@Greensy_6 ай бұрын
멘탈이 강한자는 '멘탈'을 언급하지 않는다
@kangbitcoin6 ай бұрын
진짜 멘탈 약한사람은 약하다고도 안함
@Iooxocc6 ай бұрын
원래 센척하는 사람이 가장 두렵고 내면이 약한거지
@FRO9MAN6 ай бұрын
Exactly
@KkK-jq3xz6 ай бұрын
지원님….이번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ㅠㅠ저한테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타고나길 위가 약해서 공부할 때마다 자주 체했고 생리통도 심해 생리하는 날이 되면 늘 울면서 보냈어요. 체력도 약해서 남들 늦게까지 공부할 때 전 자야만 했구요. 이런 모든 것들이 다 저의 큰 장애물이라고만 생각하며 슬펐는데 지원님도 이런 장애들을 겪어오며 성공해왔다는 걸 보니 큰 용기가 생깁니다! 오늘 영상 정말 감사해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늘 그러시다니 저보다도 더 힘드실 것 같습니다 ㅠㅠ 결국은 좋게 생각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아플수록 그만큼 남들의 아픔을 이해할 수 있고 스토리가 있는 멋진 분이 되시리라 믿으며 응원할게요!
@shanehyun5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렇게 솔직하게 어려움과 극복한 이야기를 말씀해 주셔서요. 앞으로도 계속 힘내시는 모습 보여주세요. 너무 멋있으세요!
@하눌하눌-l5d5 ай бұрын
어떻게 알고리즘을 타고 들어오게 된 채널인데 낯이 익어서 너무 놀랬어 날 아마 기억하진 못하겠지만 같이 고3을 보냈던 동문이라고만 할게 :) 그 당시 난 이과였지만 공부잘하기로 유명했던 널 복도에서 마주칠 때 말이라도 한번 걸고 싶었는데.. 점심먹고 매일 청운반으로 혼자 자습하러 들어가던 네 모습을 자주 봤어 그때 공부에만 전념하던 너에게 5분 10분이 얼마나 중요할지 공부의 무게가 얼마나 클지 알아서일까 혹여나 방해가 될까 쉽게 말을 걸기도 조심스러웠어ㅜㅜㅎㅎ 지금 30대가 되어 학창시절의 기억이 별로 없다는게 나도 마음이 좋지 않네 고3, 다들 수능 때문에 조금의 여유를 가지기도 어려웠을 때라 공부와 친구를 둘다 신경쓰기 쉽지 않았을때였잖아 그때 인사 못해본게 조금 후회는 되지만 그당시에 불철주야 노력해서 이렇게 멋진 사람이 돼서 유튜브로 다시 얼굴보게돼서 반가워! 비록 친하진 않았지만 동문이라는 사실자체로 반갑고 하고싶은 거 하면서 멋지게 살아가는거 같아서 보기 좋다:) 내가 이렇게 유튜브에 글을 남길 줄 몰랐네(사실 좀 긴장돼지금도 ㅎㅎ) 졸업한지는 오래됐지만 덕분에 그때를 오랜만에 추억도 해보는 밤이야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사는 널 응원해🎉 그때 못한 인사 지금이라도 할 수 있는 기회가 와서 좋았어😊
@jiwon.ficial5 ай бұрын
누군지 모르겠지만 나도 너무 반갑고 신기하다. 이렇게 긴 댓글 남겨주고 응원해줘서 정말 고마워! 언제 기회가 되면 누군지 알려줘 ㅎㅎ 너도 오늘도 좋은 하루 되길, 늘 하는 일 잘되길 바랄게!
@Djriwizj38372jdn6 ай бұрын
저도 중년의 전문직인데, 아직도 수능, 고시 다시 봐야하는 꿈을 꾸곤 합니다. 하늘이 무너지는 느낌입니다^^ 우리나라 시험제도는 바꿔야 해요. 우리 아이들은 고통스럽게 공부하지 않으면 좋겠는데, 아무도 바꾸려 하지 않네요. 사회적 합의를 통해 한국사회가 좀 심리적으로 여유로운 사회가 되면 좋겠어요.
@Rayleigh-g5g6 ай бұрын
지금이 사회적 합의가 된 상태가 아닐까요 시험 수준이 느슨해지면 변별력 문제가 생기고, 한국은 직업을 계급처럼 여기며, 좋은 직업은 노력으로 얻어야한다는 생각을 강하게 하기 때문에 사회에 큰 비효율과 혼란을 만들겁니다. 아직까지도 불신이 압도적으로 강한 입학사정관, 로스쿨만 봐도... 입시와 시험은 일본처럼 가는게 맞아요
@FRO9MAN6 ай бұрын
"인간은 누구나 교만하다" 그것을 인정해야 진정한 겸손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는 말이 생각났습니다. 물론 경쟁과 승리를 갈망하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라도 부러워할 빛나는 성취를 이루셨고, 그 배경으로 이곳을 찾아온 분들이 많겠죠. 저도 그렇구요. 하지만 결과가 아닌 과정은 지원님만이 감당하셨고, 그 과정의 험난함까지 오롯히 공감하기는 쉽지 않죠. 사람들은 빛나는 결과만 바라지 그 험난한 고통은 짐작도 못할거에요. 저 역시도 마찬가지구요. 왕관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자만이 왕관을 쓸 수 있는 겁니다. 끊임없이 교만을 멀리하며 겸손의 길을 걷고 계신 지원님을 응원하겠습니다. (불면증 겪는다던 고시생입니다. 2차 27일 앞두고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 헛구역질이 나오는데.... 남은 시간 제 몸이 잘 버티기만을 기도할 뿐입니다. 지원님도 늘 건강하시길)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잘 버티실 거에요. 글쓴님만 그런게 아니라 다른사람들도 다 비슷할거고, 그간의 노력은 배신하지 않을테니 마음 편하게 먹으셔요. 잘 되실겁니다!
솔직한 이야기들이 저에겐 동기부여가 됩니다 노무사를 넘어서 변호사도 생각중인데 하루하루 어떻게 살아야할지 생각해보게 되네요 죽고자하니 제대로 사신것 같습니다! 멋지네요 브라보 !
@홍정희-h9w6 ай бұрын
지원님의 솔직하고 진실된 모습에 나이가 한참 많은 저도 큰 감동을 받습니다. 그 고통스러운 임신도 잘 이겨내시고 정말 대단하십니다. 인생에 고통 총량은 비슷하다는 말도 있던데.. 아마 이 힘든 고통을 이겨내셨으니 앞으로 무서울 게 없으실 것 같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공부를 너무 잘하고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과 소통이 조금 어려운 면이 있구나 하는 경험이 많았는데 우리 지원님은 인생의 색깔,의미, 소통 능력 뭐하나 다 최고이십니다. 늘 자신감을 가지시고 행복하게 살아가시길 구독자 중 한사람으로 기도하겠습니다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진심이 느껴지는 댓글 감사드려요. 구독자님도 행복하세요:)
@박지민-i8q5o5 ай бұрын
남부러울것 없는것 같았는데, 영상보면서 많은 공감과 위안을 받았어요~! 저두 애둘 워킹맘인데, 지금에 있기까지 수많은 좌절과 시련으로 저 또한 많이 무너지고, 또 일어나며 단련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오늘 유독 나만 힘든가 싶은 생각에 빠져 울적한 기분이 들었는데, 가감없이 솔직한 영상으로 나혼자 힘든게 아니라는 위안과 용기 얻었어요! 구독 좋아요로 응원할께요~!!😃
@heyjoo37146 ай бұрын
자막달아주시는거 넘 좋아요. 카페에서도 볼수잇어요 이어폰없이! ㅎㅎㅎ
@一妄一語6 ай бұрын
영상 보는 내내 '장하다', '기특하다'란 생각을 했어요. 동시에 이렇게 잘 난 사람도 이렇게 사는게 힘들고 고비고비의 연속인가...란 생각에 마음이 복잡해진 면도 없지 않네요. 멘탈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좀 더 깊은 이해를 하게 된 거 같아요. 지원님은 대단히 강한 멘탈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들어보니 말한 대로 유리멘탈로 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그래서 지금까지 잘 견뎌온 지원님이 더 대단해 보이고 가슴 뭉클할 만큼 이뻐 보이는 거 같아요. 귀한 얘기 들려줘서 고마워요 지원님. p.s. 만사 다 놓고 싶은 요즘인데 덕분에 잠시나마 제 마음 속에 작은 불씨 하나 생긴 것도 같아요.. 솔직히 금세 꺼지겠지만^^;; 바뀔 사람였으면 적어도 성인이 되기 전에 바꼈겠죠... 그럼에도 지금 이 순간엔 힘이 생긴 거 같아요. 적어도 뭘 먹을 힘은 생긴 거 같아요^^* 그 또한 고맙습니다.
@cosmos44506 ай бұрын
너무 멋지세요. 덕분에 많이 반성하고 배우고 갑니다.. 앞으로도 더 즐겁고 행복한 삶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clairsin33334 ай бұрын
이런 이야기를 나눠주시는 용기가 멋있으세요 나눔 감사합니다
@y0utube0ffIciaI3 ай бұрын
아니 그 아토피 고통을 겪으셨는데 둘째를 또 낳으시다니...진짜 저도 엄마지만 대단하세요
@patraCleo-gj6ub6 ай бұрын
솔직 담백한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해요
@김경환-j4d4 ай бұрын
고마워요. 이런 이야기 나눠줘서. 참 도움이 됩니다.
@bananailove13866 ай бұрын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솔직히 말할수 있는 지원님은 진정 강한분이세요
@최뿅뿅-c2v5 ай бұрын
힘겨운 시간...잘 버텨줘서 고마워요. 이렇게 만나게 되어 반가워요~~ 고통의 시간들을... 견뎌온 시간들을 말 해야 하는 것이.... 그 또한 고민하느라 힘들었을텐데...이야기 해줘서 고마워요.
@황진숙-n6l6 ай бұрын
지원님 이런 힘든 이야기를 진솔히 얘기 해 주셔서 감사해요. 서울대출신에 변호사 그리고 봉댄스하는 모습 보고는 그져 욕심많고 진짜 부지런한분이구나 했는데~아토피는 힘든 시기 유리멘탈일때 함께 오는거 같은데 지원님은 이미 단단해지고 있는것 같아요. 몸도 맘도 건강한 지원님 되시길 기도하고 새로운 도전 응원해요. 저도 자극받고 가요^^
@ada-mateo6 ай бұрын
영상 잘 봤습니다. 지원님이 무던한 성향의 사람일거라고 단순하게 추측했던 제가 너무 바보같네요😢 어려움과 시련을 힘들어하면서도 끝까지 버텨내신 부분들이 정말 대단하네요… 오히려 자신의 약한 점을 알고 인정하고 거기에 무너지기 보다 그걸 극복하려고 하심 점이 너무 배울 점입니다!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 항상 잘 보고 있어요❤
@한빛-z8u6 ай бұрын
지원님의 살아온 이야기를 들어보니 제 지금 현상황은 아무것도 아닌라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마음 다잡고 강한 멘탈로 나아가보겠습니다😂😂😂
@jaiyunlim3686 ай бұрын
ㅎㅎㅎ 구독 1만 기원합니다😊 소중한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번에 공부 영상보고 다시 공부를 시작했어요 늦은 나이에 도전하는 공부에 몸이 아프니 맘도 아픈거 같고 기분이 꿀꿀 했는데 맘이 한결 가벼워져서 다시 공부합니다. 감사해요❤❤❤우리는 그저 뚜벅뚜벅 살아갈 뿐인가 봅니다^^
@よん-j8w5 ай бұрын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누텔라-t7h6 ай бұрын
말씀을 듣다보니 제 딸과 나이 , 학교,직업,아토피와 거의 같은 상태네요, 그럼에도 30대초반에 두 아이의 엄마라니 대단하네요 ,제 딸도 건강한 전문직으로 잘 지내길 기도합니다^^
@ssu95766 ай бұрын
엄마의 시간들 덕분에 더 귀한 아이들이네요🥹 여태까지의 경험들이 변호사님 앞으로의 인생길에도 단단한 거름이 되기를 바라요! 응원합니다✨
@Hdhjnodasd6 ай бұрын
고등학생 때 재수때 입시준비 하느라 입시선생님이 우리들 여름휴가 어디 콘서트나 페스티벌 가고싶은 곳이 생기면 그런데 다녀오면 인생 망한다는 식으로 못가게 하셨는데 2,30대 지나며 그말이 거짓이었다는 생각이 들어 씁쓸하네요. 그런 강압적인 분위기로 우리들의 아름다웠던 10대 시절을 억압하면서 까지 인생의 성공을 강요당하는게 틀린 방식이었다는 생각이.
@뿡뿡이-z3h6 ай бұрын
특히 임신하셨을때 아토피얘기는 정말 마음아프네요 고생하셨구요 지금은 잘 지내시는것같아보여 마음이 좋습니다!!
@hjjin80456 ай бұрын
오... 저도 고딩때 잠깐 손에만 아토피언이었어서 일어나면 베개에 피칠돼있어서 고3때 손 묶고 잤는데 다른 사람도 썼던 방법이라니 신기...
@TV-cu5oe6 ай бұрын
우와~ 멋지신분 얘기를 이렇게 가까이서 들을수있다니 감동이네요^^
@dw87645 ай бұрын
너무 멋지고.. 그저 빛나요..🥹❤️
@eyoo19886 ай бұрын
아토피는 내몸의 스트레스가 사라지면 함께 사라져갑니다. 좋은 홀몬이 몸에 돌면서 homeosis 잘 유지되면 몸이 최적의 상태로 돌아옵니다. 이분 진정성은 얼굴 표정에서 봅니다. 힘든일 생겨 해결되지 않고 오래가면 불청객 아토피도 같이 찾아옵니다. 아이들과 행복하게 자연도 찾아다니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요..그렇게 열심히 살다 병들고 아프면 헛되고 헛됩니다. 아토피는 몸이 보내오는 신호입니다
@user-qb5tz2ci9y6 ай бұрын
9:05 그동안 쌓여왔던 스트레스가 터진듯 ㅠ
@smilehappy86906 ай бұрын
요즘에 HSK6 급 시험 준비를 힘들게 하고 있었는데 지원님 에피소드가 많이 힘이 되었습니다. 첫째 아이 때 아토피 때문에 무진장 고생하셨는데 둘째 애까지 낳으신 지원님은 정말 아름다운 정신력을 소유하셨네요. 저도 저의 꿈을 위해 꾸역꾸역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아토피가 더이상 지원님 괴롭히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Cosmos-Macro6 ай бұрын
글을 쓰든 영상을 만들든 사람을 사귀든 글과 영상과 사람에 비치는 자신과 진짜 자신의 정합성을 맞추고 주기적으로 동기화시킬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완벽할 수 없지만 그런 노력과 관리를 하지 않으면 그것들과 많이 다른 사람이 되는 것 같아요.
@pacificsun6 ай бұрын
Wow 도전과 응전 그리고 벌써 두아이의 엄마라는것 대단하셔요~~ 소중한얘기감사합니다. 구독자 만명되시면 Q&A 꼭 해주셔야함다!!
@음유시인-f7h5 ай бұрын
타고난 지성도 있겠지만 그것만이 아니라는게 정말 대단한 분인거 같습니다. 동영상중에 작업하시는 장면이 여러차례 나오는데 보면 눈매나 입가에 총명함이 빛나네요. 어디내놔도 자랑스러운 보배같은 재원분이 아토피로 저런 마음까지 먹었다니 너무 안타깝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원인은 아직까지도 명확하게 밝혀진게 없지만 유의미한 통계로 환경호르몬의 영향이 있다고 보고 있어서 1~ 3세대 위의 선배세대들의 무분별한 자원사용이 원망스럽기도 하고요(저도 포함해야... 죄송 ㅠㅠ). 다만... 너무 완벽주의에 자신에게 냉험한 성격이라서 고생한 부분들이 있어 보여 더 안타까워요... 세상에 자신을 가장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 잖아요. 목숨보다 나를 더 아끼시는 부모님도 내 삶을 대신 살아줄수 없듯이 내가 나를 사랑해야 행복해 지는거니까요. 그러고 보니 제 이야기네요... ㅎㅎ (시간가는줄 모르고 지원님 이야기 보다보니 시간이 ... 내일은 졸게 생겼네요 ^^)
@youngseoyoon71924 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user-ji7gc2nt4v6 ай бұрын
아토피는 알러지 인데 제일 나쁜 것이 새집 이에요 새 아파트 시멘트 독성 새 가구 새옷등 새상품들… 저는 5 년된 아파트도 냄새가 나서 못들어가요 . 그래서 새집 특히 조심하세요. 그리고 인생에서 그 어떤 목적 보다 중요한 것은 살아 남는 것. 생명이 제일 소중한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나온 고단한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
@MrHappy42046 ай бұрын
제딸과 나이가 같아서 관심이 많습니다. 치열하게 인생을 고민하고 열심히 살아오셨군요 응원합니다 엄마표 영어교육 영상 딸에게 한번 실천해보라고 공유했습니다 두 아들 너무 귀여워요
@김빛나-g9p6 ай бұрын
항상 잘보고 있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romans12jang6 ай бұрын
유투브에서 여러 사람의 삶을 보는데 지원님은 긍정적이고 정말 열심히 사는 분같아요~~ 우리나라에 정말 중요한 인재라는 생각도 해봐요..ㅎ 진솔한 영상들 좋은 동기가 되고 있습니다 ❤
@사차원-z4g5 ай бұрын
*출산 포기 하면 좋은점 7가지* 1. 장애인이 태어나지 않을까? 라는 고민을 안해서 좋다 2. 자식에게 모든 것을 쏟아 부었는데..진작 본인은 병, 가난, 외로움과 싸우며 노년을 보내게 된다 but 출산 포기 후 ㅡ 내 인생을 살아서 좋다 3. 애들은 또 어찌 그리도 자주 아픈지...아픈 자식 병원 데리고 다니는 개고생 안해서 좋다 4. 촌지 안주면 때리는 못된 교사가 있다 자식 포기 후 ㅡ 촌지 걱정 안해서 좋다 5. 실컽 키워 줬드니..부모를 때리는 못된 자식들이 있다 but 출산 포기 후 ㅡ 자식에게 맞는 일이 없어 좋다 6. 부모가 죽기 전에.."상속 재산 미리 달라"고 하는 자식들이 있다 but 자식 포기 후 ㅡ 내 재산 빼앗길 일이 전혀 없으니..너무 좋다 7. 실컽 키워 줬는데 50이 넘도록 결혼도 못하고 청성맞게 사는 사람들이 많다 but 자식 포기 후 ㅡ 자식 결혼 걱정 안해서 좋다
@Eunice-n2h6 ай бұрын
구독자 1만이 다가오네요🎉🎉 늘 응원합니다!!!>_< 오늘도 좋은 이야기 감사해요🫶🏻
@tkdydwkdlfmafulful6 ай бұрын
현재 변호사로 일하고 싶다는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어서 그런지 지원님 영상을 눈물, 콧물 흘려가며 보고있네요. ㅠㅠ지원님 같은 분은 전혀 저와 같은 고통은 모르실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친근감이 생기네요.ㅎㅎ 이런 영상을 올리시기까지 고민이 많으셨을텐데 이렇게 경험을 공유해 주시니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공부에 지쳐있었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댓글이 저에게도 힘이 됩니다! 힘든시간이 다 자양분이 될 거라 믿으며 하루하루 묵묵히 노력해봐요. 응원할게요!
@choi1premier26 ай бұрын
Ai처럼 강하고 아무 문제없이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분인줄 알았는데~ 님도 휴먼이시군요~ 그래도 여전히 대단하시네요~ 그런 부분이 전혀 비춰보이지 않게 자기관리 하시니까요~ 암튼 님의 영상이 많은 위로와 반성이 됩니다
@juyoungb38056 ай бұрын
영상 너무 잘 보고 있어요 힘이 됩니다^^ 다이어트 강박 극복기? 완화과정? 도 자세히 공유주시면 좋을것같아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저도 대단한 방법이 있었던 건 아니고 시간의 도움을 받아 아주 서서히 해소한 거긴 한데 언제 영상 만들어 보겠습니다:)
@지미부산6 ай бұрын
소중한 나눔 감사합니다. 🥹
@이소진-x6h6 ай бұрын
임신소양증같은건지ㅜㅜ너무고생하셨어요 둘째까지ㄷㄷ면역력 관리 잘하셔서 이젠 겪지 않으시길 바래요❤
@whatisthetruth58786 ай бұрын
정말 멋진분같어요🎉
@김성현-d3v6 ай бұрын
서울대 경제도... 어릴떄 아토피... 대학서 폭식 ... 고시공부 스트레스로 죽고 싶었다는 인생인데... 걍 대충 살아야겠다. 진짜 걍 대충보면... 나보다 100배는 더 행복해야 맞는건데!
@봉봉이-m4b6 ай бұрын
아이가 아토피인 엄마인데 정말 얼마나 괴로우셨을지 가늠이 안가네요ㅠ 아이가 어릴때 늘 벅벅 긁으며 잠드는 모습 보면서 로션을 곁에서 발라주느라 한숨도 못잤고 과로워하는 아이를 보면서 같이 괴로웠습니다ㅠ 그랬기에 둘째를 낳으면 또 이 상황을 반복하겠다는 두려움이 큰데요.. 대단하세요. 저희 애도 아토피는 크면서 나아지고는 있네요~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그 마음 너무 잘 알것 같습니다.. 아이니까 해줄수 있는 것도 없고 당사자보다 부모님이 더 답답하실 것 같아요 ㅠ 저도 걱정을 많이했는데 첫째는 아토피가 있고 둘째는 깨끗해요. 경험상 다자녀 집안의 경우 하나 정도만 아토피인 경우가 더 많더라고요. 아무쪼록 자녀분 아토피 점점 나아지시길 바랄게요
@YK-dw2vx6 ай бұрын
동생이지만 항상 존경하는 지원이ㅠㅠ 이렇게 들으니 새삼 넘 대단하고 존경스러워ㅋㅋㅋㅋㅋ 앞으로도 파이팅이고 행복하자..!! 1만명 구독자 qna도 기대합니당ㅋㅋ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엇 누구지! 궁금ㅠㅠ 담에 카톡도 주세요ㅎㅎ 누군진 모르지만 감사해요❤️
@zmxnwjdwkdpqg6 ай бұрын
영상 너무 좋네용 한편의 영화를 본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1만명까지 쭉쭉 갑시다!!!
@victorylawfirm6 ай бұрын
지원님 안녕하세요~우연히 알고리즘에 떠서 구독하고 갑니다❤ 야러가지 영상들 정주행 들이예요. 저도 격무에 시달리다보니 퇴사(?, 전 자영업 입니다 ㅋㅋ) 에 혹하네요. ㅎㅎ 유리멘탈도 공감하고 갑니다 🎉 종종 들릴게요
@ethanhunt24516 ай бұрын
인간승리의 아이콘😊
@parkjcb5 ай бұрын
오~ 남편자랑 보고 나서 왔어요 지난 1년간 본 최고의 컨텐츠였어요 👍👍👍
@덕-z9v3 ай бұрын
오늘 인스타에서 계주 뛰시는거 봤어용❤❤❤
@jiwon.ficial3 ай бұрын
앗 ㅋㅋㅋ 부끄럽네요😅
@syh13926 ай бұрын
수험에 실패했을 때 가족들의 탄식이 너무 힘들어요 저를 안타까워 하는 마음 저를 기다리다 지친 가족들의 마음 ... 이뤄내지 못한 것에 대한 고통은 제가 감당하면 되는데 이뤄내지 못한 저를 바라보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힘들더라구요 실패자에게 오는 당연한 일이라면 감수하고 버티는 수밖에 없겠지만 두렵네요 그렇지만 버텨보겠습니다 어려운 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버틸 수 있는 힘을 주신 것도 감사합니다
@jiwon.ficial5 ай бұрын
정말 그럴 것 같아요. 그래도 가장 힘든 사람은 글쓴님일테니, 본인 마음부터 잘 다독여 주시고, 주변 분들께도 부담 주지말고 기다려달라고 부탁해보셔요.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바랄게요
@kevincho80275 ай бұрын
이 영상을 찍은 것 자체가 단단한 사람입니다. 구독합니다.
@김지혜-j6g8u6 ай бұрын
저도 평생 아토피로 고통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ㅠㅠㅠㅠ 임신은 엄두도 안나네요.... 그럼 지금은 아예 아토피가 치유되셨나요? 저도 업무특성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아토피가 심한 케이스인데 면역저하제를 먹으며 치료중인데도 잘 낫지 않습니다....약먹을때만 잠깐 나을 뿐 ㅠㅠㅠㅠㅠ 혹시 치료법에 대해 공유해주시는 영상도 만들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듀피젠트 or 면역저하제 투약)
@jiwon.ficial6 ай бұрын
아시다시피 아토피는 불치병이라 ㅠ 저도 완치 개념은 아니고 지금은 멀쩡한데 스트레스/임신 등 특수상황에서는 언제든지 재발 가능성이 있는 것 같아요. 둘째 때 듀피젠트를 알게되어 위험부담/비용 감수하고 4, 5번쯤 주사를 맞았는데 꽤 효과가 있어서 임신 막판엔 좀 덜 괴롭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직장이 너무 스트레스라면 정말 방법이 마땅치 않으실 것 같지만 그래도 뭔가 방법이 찾기셨으면 좋겠네요 힘내셔요 ㅠㅠ
@김명호-s8n6 ай бұрын
젊음과 인생이 생각보다 짧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좋아하는 일 찾았다면 축복이지요. 어려움 이겨내고 잘 되시길 빕니다~
@kenneth45556 ай бұрын
유투브에는. 서울대 입시과정의 영광 변호사 연봉 지위의 영광 이런 얘기들이 주를 이루는데 정말 현실적인 힘듬을 들을 수 있어서 참 귀한 영상이네요. 아무데서나 볼 수 없는 영상. 그리고 지원님의 나눔이 인간적으로 보여서 더 친근하게 느껴져요. 나도 실은 연약한 사람이라는 고백이 멋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