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과학을 경시하면 나중에 어찌 되는지 다른 나라들 통해서 살펴보면 좋겠어요... 안그래도 갈수록 문해력도 많이 떨어지는 세대인데... 그냥 다 AI에 맡겨버리고 생각하는 것 자체를 귀찮아할지도.. 공부는 하는 사람만 하는 것...
@박주디-i1e4 ай бұрын
세특좀 없앴으면 좋겠어요. 내신과 수능으로만 갔음 좋겠어요.
@태기박-r7w2 ай бұрын
ㅎㅎ 저는 수능만으로만 갔으면 좋겠어요.
@김동훈-r1l9eАй бұрын
연구해보면 수능은 문젯점이 많은 시험입니다. 재수 삼수 N수생 무한 양산 중이지요.
@kssnzjj29 күн бұрын
@@김동훈-r1l9e공정해야하는 입시판중 가장 공정한게 수능아님?
@a_genius_wizard4 ай бұрын
수능과 내신 둘다 잘봐야 된다고 이해했습니다.
@moongchisfev-wyg11303 ай бұрын
이과 학생들이 선택하던 수학 과목과 과학 과목이 사라지면서 문과 수능이 됐다고 강조하는데... 엄밀히 말하면 문과 학생들이 선택하던 국어 선택 과목과 사회 선택 과목도 사라졌으니... 문과 수능이라고 설명하면 안됩니다. 수능이 처음 도입된 94년 입시로 회귀했다고 설명하는게 맞습니다. 수능제도 도입했을 때도 문이과 구분 없었으니까요. 그리고 94년 입시에 문제 있었나요? 변별력 충분히 반영된 성공한 입시제였기에 지금까지 조금씩 조금씩 손봐가며 온거잖아요 ㅎㅎ 울 나라 입시에서 제일 큰 문제는 대학 서열화와 카르텔, 그리고 돈으로 해결 가능한 수시입학제도 입니다. 고교평준화가 안돼 있고, 학생부 기재에 교사간 편차가 심하며, 입학사정관의 자질문제도 심한데 그걸 믿고 학생을 선발?
@제이-k8f4 ай бұрын
올라운더 학생이 유리해지겠네요.
@레몬-g6h4 ай бұрын
궁금했던 부분이 해결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ULVC-xv3yk4 ай бұрын
제발 내신에 수행평가 없애라
@like-y2m26 күн бұрын
맞아요!애들이 너무 힘들어 해요
@배경지식14 ай бұрын
내신도 5등급제, 수능도 문과 수능.. 극상위권 변별을 위해 각 대학별 면접을 강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교육부.. 참.. 할많하않..
@Liilliilllliiii76234 ай бұрын
사교육 잡으려면 이렇게 해야되요, 대학에 올라가서 공부가 중요한건데, 대학입시에 너무 우리나라 모든것이 집중되어 있으니 고쳐야죠
@jmjeong27994 ай бұрын
@@Liilliilllliiii7623 쉽게 생각하면 이렇게 말할 수 있음 올라운더가 더 유리해진다는 게 결국 학생의 개성보다는 생기부 혹은 각 대학별 기준을 강화해서 보겠다는 거라 이게 진짜 사교육 끝판왕임 논술 고입 대입컨설팅이 진정한 사교육 끝판왕인데 다 난리나게 생겼음
@Liilliilllliiii76234 ай бұрын
@@jmjeong2799 그럴수도 있겠네요 ... 근데 근본적인것은 대학별로 뽑는게 아니라... 전공별로 뽑아서 일단 경영학이나 의학이나 공부하고 싶은애들은 모두 쉽게 다 지원해서 졸업을 어렵게 만드는게 사교육 잡는 제일 쉬운 방법.
@yeoni774 ай бұрын
@@Liilliilllliiii7623 사교육 잡으려면 이렇게하면 안돼요 ㅜㅜ 대치동캐슬 다음 영상 보시면 아시다시피 내신 완화된것같지만 엄청 빡세졌어요. 게다가 수능변별력이 약해져서 면접.학생부까지 애들이 다 신경써야할판입니다. 그리고 웃긴건 고등은 고교학점제.대학은 무전공입학확대.. 정책의 일관성 부재가 심각합니다
@pacific_ocean23164 ай бұрын
@@Liilliilllliiii7623 와..어떻게 이렇게 지식이 없으면서, 단정적으로 '이렇게 해야되요'. 라고 댓글을 쓸 수 있죠????
@myong78354 ай бұрын
쉽게 이해되게 설명해주셔서 큰도움되었네요. 감사합니다
@날마다감사가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ksh9114 ай бұрын
결국 내신 수능 다 잘해야 겠네요. 😂
@sungeunsol3 ай бұрын
조금 익숙해 질려면 바뀌고 또 바뀌고, 일에 바쁜 학부모들은 어쩔 수 없이 대치동에 의지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 교육부는 하는 일 마다 결국은 대치동 배 불리기. 제발 좀 아무 것도 하지마라...
@cutedanbee4 ай бұрын
와 정말 쉽게 설명 잘 하세요~ 유익합니다❤
@DaechiCastle4 ай бұрын
ㅎㅎ 감사합니다
@limpaper333 ай бұрын
대학별 본고사 같은거 생기는건 아닐지요..변별력 주기위해
@해피-t9f4 ай бұрын
진짜 코너 네이밍 잘 했네요. 😊 교육 에 별 관심없는 아빠는 입시 에 대해서도 잘 몰라요.
@DaechiCastle4 ай бұрын
ㅎㅎㅎ 넵넵 충분히 그렇습니다 ㅎㅎ
@chgjung72472 ай бұрын
이과수학 안배우면.. 공대쪽은 얼씬도 하지 말아야죠. 가면 못알아 들어요 ㅜㅜ
@알로TV-e6u4 ай бұрын
엄마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어요 ㅎㅎㅎ수능만 공부하려고 정시파이터들이 자퇴하는 현상도 줄어들 수 있겠네요,,
@jemmayoo57414 ай бұрын
고등학교는 의무교육이고 수능은 대학가기 위한 시험인데 대학 입시에 둘 다 반영하면서 내신도 어려워지면 3년내내 지옥같아서 어떻게 하냐 학생들 불쌍하다 ㅜㅜ 그냥 수능으로 하는게 사교육도 더 절감될 듯 ㅜㅜ
@송지호-c3l4 ай бұрын
아니 자꾸 문과수능 문과수능 운운하는거 의도가 있음이 분명하다 의도적 조어. 현 수능 문과는 과학수능을 안한다 근데 현 중3부터는 통합과학을 수능에서 필수적으로 봐야 한다 이게 어떻게 문과 수능인가 어처구니가 없다 94년 첫 수능때 이랬다 똑같은 문제 사회와 과학 둘다 필수. 28수능 절대 문과수능이 아니다. 지금은 문과의 경우 편한 사탐 2개 골라서 보면 되고 이과도 메이저의대를 제외하면 과탐 선택도 비교적 수월한 걸 선택하면 된다 근데 28부터는 정사윤지 물화생지를 전체적으로 다 해야 한다 탐구 부담이 문이과 다 확 늘어나는 것이다 사실상 문이과 경계자체가 없어지는거다 이걸 자꾸 문과수능 운운하는 건 본질을 호도하는거다.
@lofijazzhop15504 ай бұрын
문과 수능을 문과 수능이라 하지 뭐라 해야하나요? 그리고 남들이 뭐라 부르든 그걸 왜 님이 정해주나요. 어차피 사람들의 공감을 받지 못하는 워딩이라면 즉지 사라질텐데.
@도로로-z8l4 ай бұрын
무슨 문과수능? 통합시험이지
@rhythmy-8124 ай бұрын
그러니까요. 통합과목인데 왜 문과수능인지 이해할 수 없네요
@user-pd8sv8iz5u2 ай бұрын
갈수록 부자들이 입시에 유리한 지점을 찾이하는 구조로 변하는군요...
@눈이좋아1234 ай бұрын
내신만 아니라 서류를 볼 것 같은데요?
@모모-g7k4 ай бұрын
나라가 망할녀니 교육이 바뀌네 이과 공대가 살아나야지
@Life-or4gy4 ай бұрын
나라를 망하게 하려는 정부정책
@태기박-r7w2 ай бұрын
공평하게 수능 1번 만으로 대학 가자. 수시는 불공평하다.
@강다혜-j4h4 ай бұрын
아빠도 좀!!! 관심을…😂
@sb64764 ай бұрын
미적분은 하바드 대학에서도 석사 과정에서 배우는 것에 비해 한국은 너무 과햇엇는데 다행이군요❤
@lofijazzhop15504 ай бұрын
하버드는 공과대학은 별로 쳐주지 않기때문에 그런거구요.
@youngjungkim8313 ай бұрын
무슨 미적을 석사에서 배워요...ㅜㅜ
@Iiilliililiili3 ай бұрын
미적분은 배워둬야합니다 ㅋㅋ
@뭐라도-q4f3 ай бұрын
미국수학은 개인역량이에요. 고등9학년도 가능하면 학교에서 수업들어요.ap수업으로요.
@user-gf6zj2go3w4 ай бұрын
6 months on: South Korean medical students still on leave// 의대지망생들은 lancet에 실린 이 article을 한 번 읽어보세요.
@좋은나무-x8x2 ай бұрын
나라가 망조가 들려나...이과수학 시험을 없애면 어떡하나ㅜㅜㅜ
@PEd07074 ай бұрын
문과 수능이 아니라는 글이 있는데 문과 수능이 맞다. 공통과햑 공통사회? 물리 화학 같은거 한 과목 공부량보다 공통 과목 공부량이 더 적다. 이걸 문과 수능이아니라고 하는사람은 물리 화학 같은거 안해본 인간이 처하는 이야기다 더군다나 미적이랑 이런게 빠지기까지 하는데 문과수능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댓글 수준ㅋㅋㅋ
@eunhwachea17034 ай бұрын
유럽영국프랑스독일도 이과 문과 시험 다르다. 자기전공 연관시험을 본다 . 차라리 아무것도 안하는게 입시에 좋겠다. 나라가 어디로 가는지 ..
@f4재형4 ай бұрын
서류에 대한 부분은 어떤것을 준비해야할까요?
@Peace-r1s4 ай бұрын
수능이 옛날 우리때랑 똑같아졌네요
@lofijazzhop15504 ай бұрын
수능이 처음부터 문과 이과 나눠져있지 않았나요?
@유아썸4 ай бұрын
@@lofijazzhop1550이과문과가 있었죠. 시험지가 달랐어요.
@Iiilliililiili3 ай бұрын
@@유아썸 A형 B형
@이승민-f1s5y4 ай бұрын
그럼 기존9등급제 학생들이 재수하게되면 변환해서 평가할까요?
@youngjungkim8313 ай бұрын
수학, 과학이 줄어들어서 국가 경쟁력이 확 떨어지겠네...
@잇올찬3 ай бұрын
ㅎㅎㅎ 우리보다 나은 선진국들은 그 유명대학이라도 대학교 2-3학년생들이 우리나라 고 2 이과 문제 못 풉니다. 그러면 그 나라의 국가 경쟁력은 어디서 온 거죠 ?
@youngjungkim8313 ай бұрын
@@잇올찬 유명대학 어디를 말하는 건가요? ㅋ 기본적으로 유명대학 입학하는 애들 수학 잘해요... 우리나라랑 커리큘럼이 달라서 입시때는 안 배운 부분을 못풀수는 있겠지만, 대학에서 그걸 만회할 만큼 공부하죠. 선진국의 경쟁력... 식민지 시절 축적된 부나 자원가지고 있는 나라가 많구요, 거기에 기술도 좋으니 경쟁력이 좋죠. 우리나라는 다른거 없이 인적 자원으로 돈 벌어야하는데, 인적자원의 능력이 퇴보하면 경쟁력은 당연히 떨어지죠. 우리나라가 60년대부터 지금까지 발전해온 원동력이 뭔가요? 상대적으로 괜찮은 기술수준 + 저렴한 인건비였고, 지금은 인건비에서 경쟁력이 없어졌는데 기술이 떨어지면 뭘로 경쟁하나요?
@수도어-k9u3 ай бұрын
@@youngjungkim831 그래서 전공이?
@글로벌감동TV4 ай бұрын
면접이 합격에 중요해지겠네요
@스테판-c6b4 ай бұрын
미쳤나? 이과수학이 없어진다니..... 나라가 망하려나?
@상원tv4 ай бұрын
검정고시 보는 사람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ykh-r9b3 ай бұрын
내신도 완화 수능도 완화 논술학원 면접학원이 대박나려나? 아니면 기존 대학교자체 학력고사시대로?
@루크맘-y7w4 ай бұрын
입시는 대학에 자율을 줘야 대학도 발전하고 학생들도 원하는 학과에 더 집중할겁니다.
@신이나-n8q4 ай бұрын
대학이 자기가 원하는 학생 알아서 뽑아가겠지요. 전체 학생을 두고 봤을 때는 이 방향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lofijazzhop15504 ай бұрын
사교육비 더 써야되는데 뭐가 좋음? 얼마 안되는 이 정책의 수혜자이신가보네요.
@KS-jz2xc4 ай бұрын
아버지기준...😂
@김동훈-r1l9eАй бұрын
2028 대입부터, 정시 학생부교과 핵생부종합 모두 핵생부(생기부) 정성평가가 중요해집니다. 따라서 초중학교에서 독서 와 글쓰기 많이 시키세요. 돈도 안 듭니다. 학원 너무 의존하지 마세요.
@오쏘-v6m4 ай бұрын
그냥 공부 안하는 애들은 일찌감찌 기술을 배우는 장사를 하든 하라는거네
@blueheartny4 ай бұрын
학군지는 내신이 어려운데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나 싶은데 어떻게 되는건가요?
@숭늉-k3n4 ай бұрын
그렇게 생각하면 학군지에서 나와야 할것 같은데요^^;;;
@graceoh38394 ай бұрын
그래서 얼마전에 내신 외부평가안 말이 나왔어요.
@sejoonlim77984 ай бұрын
나오면 됨.....아님 버텨내야죠. 내신도 잘하고, 수능도 잘하고..
@graceoh38394 ай бұрын
@@sejoonlim7798 이사가 쉽나요. 지금 수능 변별 약화, 무력화 들어가서 대학들이 수능100%로 뽑지않을거라는 예측 영상인데. 수능 아무리 잘 봐도 내신 영향이 이제 커져서 학군지 불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내신 외부평가 말이 나올 수 밖에 없어요. 셋트임.
@안토니오-c6f4 ай бұрын
내신 믿을수 없죠 저 제도로 간다면 본고사는 필수로 들어가야 변별력이 있다고 봅니다
@연-x4c4 ай бұрын
제가 보기엔 통합이면 이과생들이 상위권에 훨씬 유리할것 같은데요? 대한민국은 이제껏 나라먹여살릴 이공계만 키웠죠. 사람을 사람으로 안보고 자원으로 보니까요. 인적자원? 죽어라 공부하는 애들이 물건입니까?ㅋㅋㅋ 순진인건지 바보인건지...부모부터 눈떠야 애들이 삽니다. 사실상 상위권은 대부분 문이과 할 것없이 국엉수사과 다잘합니다. 지지고 볶고 바뀌어도 잘하는 애들은 계속 잘해요. 조삼모사인거죠. 젖도안뗀 시절부터 총칼잡는법 부터 가르치는 부모가 부모일까요? 나무 잘타는 원숭이보고 물고기처럼 헤엄도 잘치라하고 물고기더러 나무까지 잘타야 한다는 기막힌 교육에 옳다구나 장단맞추고 있는데 돈 없으면 다른 길도 못찾게 막아버리는 외길교육이 어디 교육이라고...학대지. 우리나라는 교육을 하는게 아닙니다. 친구들과 끝나지 않는 동족상잔의 비극같은 전쟁을 하는거고 당연히 트라우마와 계속 같이 가고 있죠. 올해 1월 기준 10~30대 자살률 증가가 이를 뒷받침하죠. 언제 끝날까요 이 말도 안되는 전쟁...태어나 20년가까이를 입시기계로 키워지는 아이들인데 대대적인 이의제기 한번 제대로 안하는 부모들이 제대로 호구인것 같네요. 학교내신, 수능, 조삼모사식 교육제도 바뀌면 또 적응? 못따라가면 루저? 진로, 진로 하는데 진정 애들이 자신들 삶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할 시간이나 주고 그런말을 하시든가...꼭두각시 춤추듯 세상에서 젤 불쌍한 애들이 누굴까요? 나라가 경제대국 반열에 오르면 뭐합니까. 예전에 전쟁고아가 많았죠..해결된 이후 대한민국은 교육고아들 천지인듯
@송송-p8m2 ай бұрын
문과 수능이라는 건 억지임.왜 이렇게 분석하는 건지 신뢰도 제로
@ibsutop4 ай бұрын
가뜩이나 좁은 땅떵이 경쟁력도 없은데 그냥 하향 평준화로 가는거냐? ㅋㅋㅋ 이 나라에 미래는 없네.. 역시 노답 조선
@sheep-j8h3 ай бұрын
혼란의 도가니네ㅠ 애들만 불쌍
@샐리-w9t4 ай бұрын
옛날 내신도 같이 봤던 학력고사 같군요
@초딩왕국4 ай бұрын
학력고사 시대인데 보지도 않는 내신 죽어라 한다고 힘들는데요 그때는 15등급 이었어요 학력고사 하나로 쫑났거든요. 정말 모의고사도 미친듯이 매달쳤는데 그때는 정말 쓸데없이 많이 시켰는데요
@siwoolee61213 ай бұрын
학력고사 보고 90학번으로 입학한 사람입니다. 내신 전혀 신경쓰지 않고 오로지 학력고사 공부에 올인했었습니다. 내신공부 하고 있으면 오히려 선생님들이 말렸었죠. ‘야, 학력고사에서 2점짜리 문제 하나 더 맞히면 내신이 한 등급 올라가는데 뭐하러 내신공부하고 앉아있어! 학력고사 공부해!’ 라구요. 그리고, 내신은 1-10까지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10퍼센트씩 10등급. 요즘은 고 3때 모의고사를 6번 밖에 치르지 않으지만, 제가 고3 때는 매달 치렀었죠. 그리고 10월인가 11월인가에 배치고사라고 해서 한달에 대여섯 번 집중적으로 시험보고, 그 성적을 바탕으로 원서를 썼습니다. 즉 선지원 후시험이었죠. 제가 학력고사에서 봐야했던 과목은 총 10과목이었구요. 국어(1+2, 문과라서) 75, 수학 55, 영어 60, 국민윤리, 한국사, 사회, 세계사, 물리, 한문, 독일어, 이렇게 봤었고 단답형과 서술형이 있어서 OMR카드 뒷면에 작성해야 했죠. 시험은 89년 12월 15일에 치렀던 것 같고, 본인이 지원한 대학에 가서 역시 그 대학에 지원한 학생들과 함께 시험을 봤습니다. 분위기 참 살벌했었던 기억. 주관식때문에 채점이 늦어져서 발표가 1월 말인가, 엄청 추울 때 났었고, 지원한 학교 대운동장 스탠드에 합격자 명단이 크게 벽보로 붙어있었던 기억도 납니다. 이름이 세로쓰기로 되어있었던가. 벌써 30년도 넘은 추억이네요.
@ringstar93484 ай бұрын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퇴행이군요.
@sssill3 ай бұрын
수능100%로 해야지 무슨 음서제도 100%로 할려는거냐?
@skywater96623 ай бұрын
졸업을 어렵게, 입학은 쉽게 만들자. 그게 맞다. 비정상적인 입시 지옥도 해결되고 아이들의 수준도 올라갈 것.
@rootdict4 ай бұрын
대학들어가기전에 저런식으로 딥한 학문을 모두에게 가르치는 건 세계 어느 국가도 없다. 왜 선발권자 입장을 생각해야 하는지 말도 안되는 이치와 사고다. 분별력을 위해서 선발권자들이 다른 노력을 하면 되고, 대학에서 부족함을 채우는 쪽으로 가는게 전체 학생에게 피해주는 것을 최소화 시킨다고 본다. 뽑아놓고 생각해라. 한국 상위권 대학도 인재부족현상으로 글로벌로 경쟁하는 시대다. 영국 상위권 언론쪽으로 공부하는데 누가 수학 점수보냐. 한심한 대한민국 정책이였음. 지들이 편하게 선발하려하니 그 꼬라지 나지. 앞으론 지방대처럼 국내 상위권대학이 글로벌한 대학과 경쟁해서 그 꼬라지 날듯. 좋은 애들은 다 빼앗기는 시대가 오고 있다. 미적분을 도대체 화학을 도대체 왜 다 해야 한다고 보는가? 분별력을 위한 시험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시험인가? 바뀌는 것이 맞다고 본다. 필요한 학문은 대학에서 하면 된다.
@벼리2841Ай бұрын
통과에는 물화생지1 심화넣고, 통사에선 경제. 사문.생윤..심화넣고..공통수학에는 미적.기하.확통 넣겠지.. 불수능되는거고.. 학생의 공부부담 감소를 위한 변경이라면 완전 모순. 역풍. 사교육 카르텔 악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