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도 역쉬 최고입니다!❤👍 성령의 감화 감동 받은자 지혜롭게 지금의 삶을 살아내는 신자임을 다시한번 새롭게 깨닫게 하시니 아멘 아멘 입니다🎉🎁🙏
@최상헌-k6y7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ksjpine5 жыл бұрын
"요한목사님이 전하는 거룩한 복음을 마음에 담습니다." 일주일 중 하느님 말씀 듣는 이시간이 얼마나 기쁨에 넘치는 시간인지.. 항상 감사드립니다.
@hometry30652 жыл бұрын
누가복음의 핵심을 잘 정리해서 이해가 쉽고 하나님의 복음을 추상적으로 이하기보다 실제적인 삶에 적용하기 쉽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성희-w9f5 жыл бұрын
바이블클래스 덕분에 성경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강의해주시는 목사님, 이렇게 영상으로 볼 수 있게 편집해서 올려주신 분들 모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준영-v3c3 жыл бұрын
은혜로운 재미있는 신비한 말씀 감사하며 성령 충만한 기도도 뽀너스 입니다 짱 👍감사합니다
@seonghapark12785 жыл бұрын
참.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로旅路3 жыл бұрын
목사님 복음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저도 수많은 성전중의 작은 성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younggyupark20035 жыл бұрын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seeunKim-qm8cd5 жыл бұрын
해외에서 꾸준히 들으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aiag41774 жыл бұрын
혼자 공부하는게 지루했는데 강의 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
@____91012 жыл бұрын
요한 목사님의 훌륭한 성서 강의가 더욱 더 번창하기를 기도합니다. 마가복음이 제일 먼저 기론된 복음서라는 주장은 학자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져있는 이론입니다. 그 주장의 가장 큰 근거는 부활에 대한 기록이 생략되어 있어서 교회 신앙의 영향을 덜 받은 원초적인 특성이 있다 라는 점입니다. 학자들에게도 보고 싶은 것이 보이는 법이지요. 그러다 보니 마가복음이 가장 먼저 쓰여진 것 같은 특징들이 여기 저기 보이기 시작한 것입니다. 하지만 부활 사건을 배제하는 이런 전제를 가지고 마가복음의 우선성이 주장된다는 사실을 일반인들은 잘 모르지요. 이외에도 학자들이 마가복음의 우선성을 주장하는 논리에는 학문적인 여러 헛점들이 있다는 사실만 이 자리에서 언급해 두고 싶습니다. 하나의 다수의 이론으로 이해하면 좋을 듯 해요.
@종소리-f6x4 жыл бұрын
성경에서 식사는 언약체결 후에 꼭 먹어요. 식사를 하다는 것은 언약이 잘 이루어져 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1974sereno5 жыл бұрын
지금도 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하층이 아닙니다..왜 어부가 하층이라 생각하는지.. 생산 생계수단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은 어느 역사 시대나 중산층 이상입니다..
@디아양루2 жыл бұрын
목사님 말씀도 그렇게 말씀하셨어요 오늘날의 우리들은 예수님 당시 어부라고 하면 하층민의 삺이라고 생각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그게 아니라 선주들로 자영업자였다고 하셨어요 저도 처음에는 목사님이 오늘날의 어부의삶을 하층민이라 하나 ? 하고 잠깐 오해할뻔 했는데 그런 말이 아니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