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내집을 철저히 해도 옆집이 문제. 발코니, 현관문, 욕실 천장 , 하수도,, 바퀴는 늘 먹이를 찾아 이주한다. 그리고 가전제품은 바퀴의 최선호 은신처다.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이렇게 바퀴에 대해 정리해 주시니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 조금 더 보태자면 옆집과 우리집이 옹벽으로 나눠진다면 바퀴가 전이되는 기간이 더 오래걸리기 때문에 충분히 퇴치 후 관리가 가능합니다 먹이를 찾아 이주하는 독일바퀴의 행동반경이 수분 및 먹이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주방 이외의 구역에 고질적인 습기 문제만 없다면 번지는 것을 차단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전제품 중 바퀴가 주방에 살지 않고 단독으로 서식이 가능한 가전제품은 정수기와 가습기 등의 직접수분을 제공해주는 제품들입니다 나머지 가전제품은 주방 또는 바퀴의 서식지로 적합한 수분이 많은 곳에 설치할 경우에 좋은 서식지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zipdrama2 жыл бұрын
속후련! 모스헌터님 멋지십니다. 말그대로 박멸!^^
@kookheelee98142 жыл бұрын
전문가는 역시 다르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대임이2 жыл бұрын
이대일프로께서우리집단박에방멸시켯담니다감사해요정말프로싶니다
@이혜숙혜숙-m1m2 жыл бұрын
역시 전문가이십니다 많은 도움 감사 합니다^^
@chanyangkim31822 жыл бұрын
이대일 프로님 너무 멋지십니다.
@라솔-l7j2 жыл бұрын
역시프로네요
@jongsoolee49532 жыл бұрын
바퀴벌레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흥해라~
@선숙하-g1l5 ай бұрын
바퀴벌레라면 치를 떠는 사람인지라 뵙자마자 순간 반가움에 " 안녕하세요~" ^^; 영상 감사합니다.
@마리아-e7q Жыл бұрын
저리 많아 어찌살꼬 엄청큰 바퀴가 한바리보였는데 어찌살꼬
@mudkorea Жыл бұрын
독먹이제로 없애기 힘들어요. 잔류형 스프레이로 뿌리시는게 답입니다. 1주일이면 돌아다니는 것은 다 죽습니다. 3주후에 한번 더 뿌려주면 박멸됩니다. 누워있을 때 몸에 돌아다닐 정도로 많다면 3주후에 한차례 더 뿌려주셔서 총 3번 뿌려주시면 됩니다. 7비가드 추천 드립니다. 독먹이로 씨를 말린다는 것은 가당치도 않습니다. 그거 안먹는 놈은 아주 길게 살아갑니다. 붕산이 확실이 효과는 있지만 아주 적을 때 말고는 번식을 못따라 가기 때문에 이미 많은 경우는 눈에 띄는 시체만 있을 뿐 줄어들지 않습니다.
@moshunter Жыл бұрын
살충제로 박멸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싱크대 안쪽으로 서식지가 있거나 걸레 받이 뒤쪽 등 살충제가 닿지 않는 곳에 서식지가 크게 있다면 결국 독먹이제로 퇴치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됩니다 :) 모니터링 하면서 그에 맞는 살충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mudkorea Жыл бұрын
@@moshunter 구멍입구에 다 살포하니까 돌아다니는 놈은 다 죽습니다. 속에서만 사는 놈도 배고파서 나오고 그럼 다 죽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실전 경험을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구멍이라는 구멍에는 모두 숨어서 살던 바퀴 다 때려 잡았습니다. 물론, 이정도면 3번은 뿌려주셔야 합니다. 3주 단위로 3번 살포하면 다 죽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잔류형으로는 못잡습니다. 세븐가드는 잔류일이 길어 좋습니다. 실제 사용한 경험 입니다.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mudkorea습니다 바퀴서식지가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파악이되었고 살충제를 수저통, 칼집, 냉장고 파킹, 모터, 천정부위, 장난감, 밥통, 쌀통, 방문틈, 찬장, 에어컨 등 모든 곳에 뿌릴 수 있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해충퇴치의 방법을 선택할때에 우선적으로 생각해야하는 것이 안전입니다 잔유성이 높은 세븐가드를 주방과 화장실 등 집안 곳곳에 뿌려놓아도 탈이 없다고 믿으시는 것 같은데... 큰일 날 수 있습니다 꼭 세븐가드로 바퀴를 잡아야 겠다고 생각하신다면 회복기간을 길게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퇴치의 커리큘럼이 생각보다 정교하고 복잡합니다 상황마다 다르게 대응해야 하기때문에 약재사용에도 한계를 두면 안되겠습니다만 안전수칙을 지키며 작업해야합니다 그리고 해충퇴치는 확률적으로 높은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로써는 독일바퀴 일 때 독먹이제공법이 다양한 장소에서 가장 안전하고 높은 확률로 바퀴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것을 알려드릴 수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시면 1833-5838로 상담신청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잔유분무제로 작업을 해야만 하신다면 제가 추천해드리는 델타킬도 한번 사용해보세요 저는 세븐가드 보다 델타킬입니다^^
@mudkorea Жыл бұрын
@@pest-control119 전 저의 실제 경험을 말씀 드린 것이며, 사람 손이 닫지 않는 싱크대 밑 냉장고 밑 각종 가구 밑과 뒷쪽에 주로 뿌렸습니다. 싱크대 밑은 바퀴들의 천국이더군요. 그리고 나올만한곳 벽과 바닦사이를 뿌렸습니다. 독먹이도 사용해 보았지만 효과가 있어도 개체수를 줄이는데 눈에 보이는 효과는 없었습니다. 제 실전 경험에 대해서 따질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람니다. 전 세븐가드 판매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소비자 이며, 훈증쩨까지 구입하 였으나 사용하지 않고 세븐가드로 박멸할수 있었습니다. 박스란 박스는 골판지로 만들어 진거라 구멍에 알낳고 살던... 체중계 건전지 넣는 구멍 옆에 보이지도 않는 곳에 프린터 속에 프린터 종이 넣는 카트리지 속에 암튼 구멍이라는 구멍에는 모두 살던 시절에 실전 경험입니다. 벽걸이 에어컨이라 그곳에는 뿌리지 않았으며 그늘진곳 위주로 뿌렸네요. 그럼 수고하세요.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mudkorea네 소중한 경험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정이 대단하십니다~ 👍
@전세영-u2s9 ай бұрын
너무믿음직하다... GOD
@도우-e1g6 ай бұрын
최고시네요. 큰도움됩니다.
@꽃님-x5h Жыл бұрын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주시는 좋은 직업의 일을 하시네요, 좋은 지식 정보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집안의 불필요한 살림살이들을 줄이는 것도 바퀴벌레들이 좋아하는 공간을 없애는 것이니까 좋은 방법 중의 하나라고도 생각해요..
@음먕-j6x6 ай бұрын
대단하십니다...답글도 다 달아주시고 ..감사합니다
@tv-ed1gm2 жыл бұрын
전문가님이 쓰시는 에코피프로 총은 어디서 구하는거져?? 되게 편해보임
@docde78 Жыл бұрын
노드슨코리아 측에 문의 하시면 구매 가능할겁니다. 근데 가격이 좀 나가요. 20~30사이
@금주-h3w5 ай бұрын
@@docde78노드슨 멜트 탱크로리 만드는줄 알았는데 저런거도 만드네요
@성칠경-h2y Жыл бұрын
바퀴벌래 이집 저집 날아다니요 ㅡ
@yj30658 ай бұрын
주방에 한동안 음식물쓰레기 방치했는데 오늘 집 들어오자마자 주방위에서 바퀴한마리 지나가서 너무 놀래서 소리 빽빽 계속 질러대면서 살충제 뿌려서 겨우잡았는데 진짜 너무 싫어요 ㅠ 너무 무서웠어요 ㅠ 근데 뿌리면 안되는데 진짜 눈물을 머금고 겨우 변기에 버렸어요 ㅠ 찝찝한대.. 버려도 된대서 버렸어요 .. 약알아보려던 찰나에 영상보는바람에 당중 구입하겠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저거 당장 구입할게요 ㅠ 영상 감사합니다 ㅠㅠ 이제 진짜 깨끗하게 살거에요 ㅠ
@팍월드 Жыл бұрын
방역업하는 사람으로 ... 댓글에 스프레이로 처리하는게 정답이라고 말씀하시는분.. 독먹이제로 해결이 안 될 경우에 최후로 쓰는게 스프레이입니다.. 보통은 독먹이제+환경개선으로 해결이 되고, 바퀴벌레 작업은 단기간에 끝내는것이 목표이긴하지만 상황 및 개체수에 따라 몇개월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스프레이는 쓰지 않을려는 부분이 내성이 생기면 나중에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ㅠㅠ.. 만일 방역업체한테 맡고 계신다면 스프레이는 쓰지말고 믿고 기다려주세요..
@haru-eg2ex8 ай бұрын
그럼 바퀴벌레퇴치말고 바퀴나왔을때 손으로 잡아야 되나요?..
@pgg73465 ай бұрын
잔류형 스프레이 대부분이 농약성분인데 농약에도 내성이 생김?
@꽝개냥이3 ай бұрын
먹고 뻗은거 한두마리 봤는데 안먹음 먹어야 박멸을 시키든하지ㅠ
@docde78 Жыл бұрын
베이트건 좋은거 쓰시네요. 단, 너무 보이지 않는 안쪽으로 투약 하는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나중에 약제 제거가 힘들어요.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제거 하지 않으면 추후 약제 섭식도가 낮아지므로 고객에게 주의를 좀 주고 제거 가능한 부분에 투약하는게 올바른 방법입니다.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바퀴가 많을 때에는 바퀴의 서식지가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도 많은 개체수가 서식을 할 텐데요 서식지에 직접 투여하지 않으면 박멸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먹이제를 제거 하지 못하는 구역에는 추후 섭식도가 낮아지는 것은 맞습니다만 섭식을 하지 않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바퀴의 서식을 최대한 확인하면서 최대한 가까이 놓아 주는 것이 섭식확률을 높여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퀴의 박멸이 목표라면 최대한 구석이라도 먹이제를 투약해야 합니다.
@군열-y3o24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구축 원룸(주방과 방 사이 문 없음)에서 거주중인데 약 한달 전 쯤에 한 층 아래 원룸이 방을 싹 다 뒤집어 청소한 이후로 유입되는 바퀴벌레의 양이 늘었습니다. 심지어 청소한 원룸은 제 바로 밑의 집도 아닙니다. 아무튼 이 이전에도 가끔 보였어서 트랩 형식의 대일제약의 오라오라 제품을 사용해왔는데, 아랫집이 청소한 이후로 꾸준히 늘기 시작하더니 2주 전에 새로 설치한 오라오라 제품 한개에만 42마리가 잡혔습니다(종류 다양, 성충 75% 중간 15% 새끼 10%). 심지어 밤늦게 퇴근하고 돌아오면 꼭 한 두마리씩 천장이나 벽에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바퀴벌레들은 스프레이 뿌려서 죽였습니다. 천장이나 벽에 손이 안 닿아서요... 전에 우연찮게 구식 형광등 본체와 천장 틈새에서 벌레들이 나오는걸 봤는데... 유입 차단을 하지 않는 이상 바퀴벌레가 계속 들어올까요? 제가 유입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집에서 주 1-2회 정도만 음식을 섭취하고, 음쓰는 바로 냉동보관하기 때문에 바퀴벌레가 음식을 먹기에는 어려운 환경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책상 서랍이나 싱크대 밑부분, 싱크대 서랍에서 바퀴벌레 똥을 못 봐서요... 비록 방에 짐이 많아서 바퀴벌레가 숨을 공간이 많아보이긴 한다는게 문제점이긴 합니다. 바퀴벌레가 라벤더 향을 싫어한다해서 간절한 심정으로 라벤더 디퓨저도 구매했습니다... 이런 것도 효과가 있을까요? 매일 나오는 바퀴벌레 때문에 스트레스 받던 찰나에... 다른 댓글에도 꾸준하게 댓글 남겨주시는거 보고 남기고 갑니다.
@moshunter24 күн бұрын
네, 유입으로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아랫집에서 살충제를 사용하면 더욱 많은 개체들이 유입될 수 있겠어요..ㅠ 특히, 싱크대 밑과 서랍에 흔적이 없다면 더욱 그렇게 판단 할 수 있겠어요. 유입되는 곳을 막아주시는 것이 지금은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런 이후에도 바퀴가 계속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내부서식으로 판단하시고, 뿌리는 살충제가 아닌 독먹이제로만 대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라벤더 디퓨저는 향기의 목적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퀴 퇴치의 효과는 미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ㅠ
@군열-y3o19 күн бұрын
@moshunter 친절한 답장 감사합니다!!! ㅠㅠ
@지홍윤-r4v Жыл бұрын
한번 생긴 바퀴는. 완전 박멸이 힘들다고 하는데. 맞나요?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네 현장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모든 업종 포함해서 90%이상의 현장에서 박멸 이 가능했기 때문에 저의 입장에서 볼 때는 박멸이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완전박멸이라는 말은 잘 쓰지 않습니다 바퀴가 생긴 업장은 일장기간이 지나면 재발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완전박멸은 바퀴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경로를 끊어 주어야 되는 것인데 사실 그게 쉬운 것은 아닙니다 정리하자면 "단기든 장기든 일정기간 박멸은 힘들지않다 완전박멸은 좀 심오한 접근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힘들다"
@지홍윤-r4v Жыл бұрын
@@pest-control119 네 감사합니다
@공공구리3 ай бұрын
독먹이제를 따로 설치한 후 베란다 쪽 창, 현관입구에는 신기패 가루를 갈아 놓아두려고 합니다 독먹이제, 신기패는 같이 사용해도 되나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마찬가지의 이유로 기피효과 때문에 함께 사용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끔만 보인다면 살충제만 사용해보시거나 자주 보인다면 박멸을 위해 독먹이제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람바람-v3y Жыл бұрын
ㅠ 그것도모르고 살충제 좋다고 썼다가 지금 방에서도 보이네요 후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네 살충제의 부작용입니다 먹이약제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살충제나 먹이제나 굉장히 꼼끔히 작업해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현지-k2q10 ай бұрын
쌤 한마리나왔는데ㅜ뿌리는 스프레이?신경마비시키는 그런거 뿌려놓으면 유입을 막을수있을까요?우연히 놀러온거같은데 너무 징그러워요ㅠ
@moshunter10 ай бұрын
한마리만 보였다면 외부에서 유입된 개체일 확률이 더 높겠습니다. 이미 살충제를 사용하셨다면 독먹이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우니 일단은 지켜보시면서 또 다른 개체가 보이는지 모니터링이 필요해 보입니다 :)
아파트에 삽니다 저는 7층에 살고 봄에 8층에 사시는 분이 이사를 가시고 난 다음에 3일후에 바퀴벌레가 보이더니 지금은 너무 많아졌어요 소독 방역하시 분이 소독하고 약도 주시고 했는데 소용이 없어요 ㅠㅠ 좋다는 약 다 해봐도 이놈의 바퀴벌레가 안없어지네요 😢😢😢
@moshunter6 ай бұрын
독먹이제를 사용해주세요. 반드시 독먹이제를 사용해야 박멸이 되며, 독먹이제를 사용할 때는 스프레이나 반류 살충제를 사용하지 말아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풍요의땅6 ай бұрын
@@moshunter 믿고 저도 주문했어요 감사합니다 🙏 😂
@TV-rm8qe5 ай бұрын
선생님 잔류성 살충제 스프레이 등 빗물이나 수돗물 닿으면 다시 뿌려야 할까요? 아니면 물이 닿아도 계속 잔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moshunter5 ай бұрын
물에 잘 씻겨 나가기 때문에 다시 뿌려주셔야 합니다.ㅠ
@TV-rm8qe5 ай бұрын
@@moshunter 답변 감사드립니다.
@jjoo-n7i27 күн бұрын
젤 바르는 긴 기구는 어디서 구매하는걸까요?^^
@moshunter27 күн бұрын
베이트건으로 검색하시면 많은 제품들이 나옵니다.
@wb020476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최근에 독일 바퀴로 추정되는 바퀴를 발견해서 눌러 죽이고 변기에 버렸습니다. 잠깐 들어온 개체인지 아니면 개체수가 늘어나는 과정에서 발견된 건지 확실치는 않지만, 걱정되서 트랩형 퇴치제와 분필형 신기패를 구매를 해서 박멸을 하려고 합니다. 이런 제품들 보다는 독먹이제가 더 확실한 방법일까요? 위 제품들을 사용하기전에 독먹이제를 먼저 사용하는게 옳은 순서인가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즉시 죽이는 살충제와 먹이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두 효과 모두를 저해하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행동입니다. 평소에 안보이다가 한번 보셨다면 유입된 개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미 잡으셨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약을 놓는다면 우선 독먹이제로만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wb020476 ай бұрын
@@moshunter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상황을 좀 더 지켜보고 명확하게 판단됐을때 독먹이제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고사리-p6g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살아서 돌아다니는 바퀴벌레를 본 적은 없지만, 냉장고 뒤? 아래?에 바퀴벌레가 서식하는 것 같아요. 냉장고 뒤쪽 벽 걸레받이에 검정색 먼지 같은 것과 후추 가루 같은 게 있었고, (바닥 마루가 어두운 색깔이라 잘 보이지는 않지만) 휴지나 키친타올로 닦으면 검정색 가루들이 묻어납니다. 바닥 닦은 걸레도 마찬가지로 빨 때마다 물에 녹지얂는 검정색 가루가 많습니다... ㅠ 독먹이제를 걸레받이에 촘촘하게 짜두고 트랩에도 독먹이제를 짜서 여러개 두었는데(싱크대 아래 및 화장실에도 약 짜둠.)일주일이 가까이 지나도 바퀴벌레 배설물 같은 건 여전히 많이 발견되네요. 얼마나 지나야 독먹이제 효과를 느낄 수 있을까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바퀴를 직접보지 않으셨다면 다른 해충의 흔적일 가능성도 열어두셔야 합니다. 걸레받이 쪽에 많이 서식하는 해충으로는 좀벌레가 있고, 흔적만 보면 비슷해서 실제로 어떤 해충인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고사리-p6g4 ай бұрын
@@moshunter좀벌레도 배설물이 있나요? 검정색 작은 가루이고 물에는 섞이지는 않습니다. 좀벌레를 비롯해서 여러가지 벌레가 보이기는 합니다 ㅠ
@moshunter4 ай бұрын
@@고사리-p6g 바퀴는 본적이 없지만 다른 해충을 많이 보셨다면 다른 해충의 배설물일 것 같습니다. 좀벌레도 후추가루처럼 배설물 흔적이 있습니다.
@얼굴박살난김에탈코한5 ай бұрын
원룸 운영하는 건물주인데요. 방뿐만 아니라, 복도및 지하보일러실 등등, 건물전체에 전부 퍼졌을경우. 건물전체도 방역이 가능한가요?
@moshunter5 ай бұрын
네, 가능합니다. 방제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1833-5838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태정김-y9u3 ай бұрын
차량 안에 바퀴가 번식한거 같아요 ㅠㅠ 큰바퀴 작은 바퀴 둘다 보이고 알도 몇개 치웠아요… 애들이 먹은 과자부스러기는 디테일링 세차 맡기긴 할건데 그전에 박멸 시키고 싶어요. 차량은 유입 차단은 안될것같은데 독먹이젤 사용해도 될까요? 외부에서 더 들어올까봐 걱정되서 일단 신기패만 그어놨아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차량은 사실 바퀴가 들어와도 번식을 할 수 없는 공간이긴 합니다. 사실 차 안에는 바퀴도 먹을 먹이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일단 과자 부스러기 등이 있다면, 청소를 먼저 해주시고, 독먹이제 보다는 살충제로 방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독먹이제를 도포 해두셨다는 말씀이시죠? 이미 서식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이 되는데요. 시간이 걸려도 독먹이제로만 대응하시는 것이 박멸을 노리는데 더욱 좋습니다. 급해서 바로 살충제를 사용해야 한다면, 살충제를 사용하고 2~3주 뒤부터 다시 독먹이제로 박멸을 노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보이지 않다가 성체 한마리가 보였다면 서식하고 있을 확률보다는 그냥 성체 한마리가 유입된 것으로 보는 것이 확률이 높습니다 :) 이럴때는 그냥 살충제로 잡아주시면 끝입니다 :)
@짱짱짱-s9z4 ай бұрын
@@moshunter 선생님 오늘 보였는데 놓치고 말았어요.. 외부로 나갈 가능성도 있을까요?
@빈둥-n6f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독먹이제를 가전제품이나 가구 아래 바닥 이곳저곳에 많이 발라놔도 상관은 없을까요? 많이 발라놓으면 안좋은점이 있나요?
@moshunter5 ай бұрын
너무 크께 짜두거나 멀리 있는 곳에 짜두면 바퀴가 먹지 않을 확률이 있습니다. 소량씩 짜두시되 가전제품이나 가구 밑에 많이 발견된다면 짜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이 발라 놓는다고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없어요.
@빈둥-n6f5 ай бұрын
@@moshunter ㅜ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hivvee5 ай бұрын
아파트 앞이 숲이라 2~3년에 한번씩 산바퀴만 보였는데 요즘 바퀴벌레 새끼가 보여요 ㅠㅠ 아직은 화장실에서만 두세마리 정도 봤는데 일단 식독제랑 하수구 덮개 샀는데 혹시 더 해야할게 있을까요ㅠㅜ?
@moshunter5 ай бұрын
이미 독먹이제를 쓰셨다면 보였던 곳 위주로 독먹이제를 더 촘촘하게 도포하고 기다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분무 살충제는 쓰시면 안됩니다 :)
@hivvee5 ай бұрын
@@moshunter 넵 ! 그리고 실리콘으로 벌어진 화장실 몰딩 막으려 하는데 효과 있을까요!?? 그런 곳이 바퀴가 살기 좋다해서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hivvee 맞습니다! 틈새에 방제를 한번 해주시고 막아주시면 좋겠네요!
@권찬석-m8z4 ай бұрын
원룸 장판밑에 바퀴가 많아요. 살충제를 뿌리더니 일부는 죽고 나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moshunter4 ай бұрын
살충제를 사용했다면 다른 곳으로 도망갔다가 다시 돌아오거나, 다른 곳에 다시 서식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박멸을 위해선 독먹이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Dahye-jp4oi6 ай бұрын
오늘 주방에서 바퀴벌레 한마리를 처음 발견했어요 ㅠㅠ 외부유입이겠죠?? 무서워서 얼어있다가 바퀴벌레가 씽크대 상부 사이 틈으로 들어가버렸어요ㅠㅠㅠㅠㅠㅠ 영상보고 스프레이살충제는 뿌리지않았고 컴배트 사왔습니다 한마리인데ㅡ스프레이살충제로 빨리 잡는게 좋을까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네, 평소에 보이지 않다가 이제 한마리 보였다면 유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바로 살충제를 사용해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KIM_R.2 ай бұрын
🥹 우연히 검색하다가 보게 되었는데 질문이 있어 댓글 남깁니다.... 한두달 전에 바퀴벌레 유충이 한번 나왔다가 안나와서 유입이겠거니 방치했더니 요 며칠 1주일 간격으로 독일바퀴 유충이 2번이나 나와서 이건 무조건 우리집에 있는 거다 싶어서 독먹이 유인제를 도포해서 발랐는데 알고보니 전체 오피스텔에서 바퀴벌레 출몰이 자주 나오기 시작했다고 하는 공지를 봤어요 ... 이런 경우에는 도포하는게 오히려 독이 될까요 ?? 🥹🥹🥹 온갖 바퀴들이 제 원룸에 처들어와서 살까봐 걱정됩니다.. 🥲😱😱 지금 당장이라도 없애버려야하나 고민됩니다
@moshunterАй бұрын
박멸을 노린다면 독먹이제 사용이 좋습니다. 다만, 건물 전체에 동시적으로 방제를 해야 좋은데요. 그렇다고 우리집을 방치 할 순 없기 때문에 대응은 하셔야 합니다.ㅠ
@KIM_R.Ай бұрын
@@moshunter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답답해하고 있었는데 답이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
@R_ji124 ай бұрын
살려주세요..첫 자취인데 벌레를 너무너무 싫어해서…. 집에서 요리를 해먹어도 먹은 뒤에 바로 설거지 하면 바퀴벌레가 집으로 안 오갰죠..?ㅠ 바퀴…나오면 도망갈 갓 같아서….제발 알려주세요ㅠㅠㅠ
@moshunter4 ай бұрын
네, 바로 치워 주신다면 좋은 습관입니다 :) 쓰레기통도 뚜껑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주시면 좋겠네요 :) 가장 중요한 점은 외부에서 유입해 들어올 수 있는 틈이 있다면 잘 막아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퀴는 틈만 보이면 그냥 뭄을 구겨 넣고 그 틈이 실내로 연결되어 있다면 유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heeyounglee84662 ай бұрын
영상 너무 잘 봤습니다. 정말 믿음이 가요. 7년째 살고 있는 집에 4개월 전부터 독일바퀴 보여서 바로 맥스포겔을 집에 배치했어요.상식이 없어서 그냥 군데군데 두었는데..한달동안은 아에 안 보였거든요?근데 한달 지나니 슬금슬금 다시 나오더라구요.유입구도 막아봤는데 한동안은 또 안보이더니 한달 지나니 다시 보여요.ㅠㅠ 겔을 바꿔야할까요?겔을 좀 더 촘촘히 놓으면 더 좋아질까요?구축 아파트인데..오래된 아파트라 박멸 가능성이 희박할까요..동영상에 보니 경첩이나 창문 틈새에도 겔을 놓으시던데.저도 일단 그렇게 따라해보겠습니다.일상이 너무 신경쓰이고 괴로워요.영상 너무 잘 봤고 구독합니다.감사합니다~
@moshunterАй бұрын
바퀴의 흔적이 많은 곳 위주로 도포해주시고, 자주 보이던 곳 위주, 혹은 바퀴가 모여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앞에 도포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퀴에게 바로 먹여준다라는 느낌으로 도포하시는 것이 포인트에요 :)
@heeyounglee8466Ай бұрын
@ 지나치지 않고 답변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하나만 더 간절히 여쭤봅니다.저희 집은 주방에 ’씽크대에서만‘ 바퀴가 나와서 겔을 씽크대에 촘촘하게 많이 도포했어요.거실과 주방엔 한두군데 정도만 도포 했구요.일주일 지났는데 주방에선 바선생들 안 보이는데 갑자기 욕실에서 발견했습니다.욕실과 거실에도 겔을 더 촘촘하게 두는게 좋을까요?얘들이 주방에 약이 많으니 살려고 욕실로 이동한걸까요..? 바선생들의 심리를 진짜 모르겠어요..ㅠㅠ답변 부탁드립니다.글고 다시 한번 정말 감사해요:)^^
@moshunterАй бұрын
@@heeyounglee8466 싱크대에 있던 바퀴가 과밀로 옮겨 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독먹이제는 유인제 이기 때문에 바퀴가 도망가지 않습니다. 오히려 유인하죠. 스프레이나 분무형 살충제를 사용하셨다면 다른곳으로 퍼질 수도 있으나 독먹이제만 사용하셨다면 그 이유 때문은 아닙니다. 개체가 많아져서 이동했다고 볼 수 있겠어요. 지금은 화장실만 보이는 상태이므로 화장실에도 도포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드시 독먹이제로만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
@heeyounglee8466Ай бұрын
@@moshunter 살충제는 선생님께서 절대 사용하지 말라하셔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그러면 과밀해서 옮겨온 거겠네요.집안에 얘들이 얼마나 많으면 옮겨다닐까요..ㅠㅠ 말씀하신것 처럼 겔이 유인제이다 보니 거실과 욕실에 한두군데 놓은게 바선생들을 유인했나 싶기도 했어요. 그래서 아예 겔을 없애는게 낫나 싶었는데 좀더 촘촘히 도포하는데 나은거네요.아무래도 저같은 사람들은 잘 모르니 별별 생각을 다 하게 됩니다.선생님께서 올려주시는 영상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요~그리고 도포한 겔은 한달 주기로 새로 도포해주면 될까요?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동건-q9c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원룸에 6개월정도 지내면서 한번도 못보다가 5일전에 처음 발견하고 오늘 또 발견되었습니다ㅠ 이정도면 유입으로 보는게 맞을까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아직까지는 유입으로 보는 것이 맞겠습니다. 조금 더 지켜보시다가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독먹이제만으로 대응하시는 것이 맞겠습니다.
@노미현-w6w5 ай бұрын
영상에서 사용하시는 주사기가 긴 총(?) 사고싶은데 방법이 없나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봐도 저렇게 주사기가 긴건 도저히 못찾겠네요.
@moshunter5 ай бұрын
베이트건으로 검색하시면 총은 나옵니다. 앞쪽의 긴 부분은 프로님께서 직접 만드신 것이라 기성품으로는 찾기 힘드실겁니다.ㅠ 스테인리스 튜브 등으로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daaeju40576 ай бұрын
이년살면서 벌레 한마리 안나왔는데... 갑자기 일주일 단위로 손마디만한 바퀴가 주기적으로 나오더니 이제 새끼까지 나와서 기어다녀요.... 이미 점령 당한거겠죠...? 고양이를 키워서 바이엘 맥스포스 셀렉트겔 캡슐에 넣고 15개 넘게 비치 해놨는데도.. 자꾸 나와요 ㅠㅠ.. 하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이사가는데 같이 데려갈까봐 겁나요 ㅠㅠ....
@moshunter6 ай бұрын
주기적으로 보이다가 이제 유충도 보인다면 자릴 잡고 번식한 것으로 보입니다. ㅠ 독먹이제르 15군데 해놓으셨다고 해도 고양이가 못 들어가는 싱크개 하단부나 이런 부분에는 20cm 간격으로 극소량씩 많은 부분에 약을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서식지는 대부분 주방이 먼저 점령 당하거근요.... 이사를 하신다니 이사 전에는 할 수 없이 잔류 살충제로 방제 후에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바퀴가 따라오는 것을 최소화 할 수 있겠습니다.ㅠ
@1마력 Жыл бұрын
와 울집도 새벽에 청소하다 60-70마리 한꺼번에 나와서 여친이랑 소리지르고 난리아니었는데 ㅠㅠ 이런방법을 이제야 아네요
@pest-control119 Жыл бұрын
네 이럴 때 일 수 록 침착해야 합니다 당황해서 에어졸뿌리면 안되요 먹이제로 꼼꼼하게 작업해 보세요~
@서정화-o8z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이사온지 1달짼데, 입주날 아파트 군데 군데에 바퀴벌레트랩이 설치 + 지하체 왕바퀴 사체가 있는것을 보고, 주방에 스프레이를 미리 꼼꼼히 뿌려두었었는데요.. 입주 후 1달 간은 청소할 때 걸레질 하면서, 새끼바퀴 죽은 시체가 총 2마리 보인게 다 였어요. 그래도 새끼이다 보니 두려운 맘에 스프레이를 종종 뿌렸었는데요, 바로 3일 전에 냉장고 아래에서 기어 나오다 죽은 채로 발견된 중간사 이즈 성체를 보고 너무 놀라서, 그 날 분무형 살충제를 1통을 집안에 거의 다 썼습니다....ㅠㅠ (미국제품인데 Raid이고 18개월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써있네용..) 약을 닦으면 약효가 줄까봐 ㅠㅠ 걸레질을 하지 않았고 그 후로는 요리도 안했는데, 어제 설거지 하다 보니 살아있는 놈이 제게 발각되었어요. 살충제로 즉시 죽였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독먹이제와 스프레이중 어떤 것을 써야 할까요? Bayer에서 나오는 독먹이제를 주문은 해두었는데.. 몰랐는데 후추가루가 배설물이라면서요.. 군데군데 후추가루는 이사 후 부터 계속 보였거든요.. 살아 움직이는 놈을 본게 어제 처음이지만요.. 이미 스프레이를 엄청 뿌렸는데, 독먹이제는 언제 쯤 도포하는게 좋을까요? 아파트 방역팀에서 방문 해 본다고는 하는데.. 믿음이 안가요. ㅠ 건물 전체에 바퀴가 있는거 같거든요.. 이미 스프레이를 왕창 도포했는데.. 독먹이제는 언제쯤 쓰면 좋을까요? 그리고 독먹이제를 쓴 후 스프레이는 언제부터 뿌릴 수 있는지? 또 독먹이제 도포후 움직이는 바퀴 발견시 스프레이를 뿌려도 되는지? 스프레이 뿌린 후 다 마르면 걸레질을 하는게 더 좋을지도 궁금합니다! 독먹이제는 트랩안에 짜넣는게 더 효과가 좋나요? 아니면 노출되게 짜도 되나요? ㅠㅠ 그리고 독먹이제 설치후 몇달후에 설치된 것을 제거해야 하나요? ㅠㅠ 질문이 너무 많아 죄송해요 ㅠㅠ😢 주방 사용은 자제중이고. 청소기 돌린 후 스프레이 뿌린 부근은 배설물처럼 보이는 것만 물티슈로 닦아 청소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moshunter3 ай бұрын
서식 흔적까지 있다면 집안에 서식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 살충제를 사용하셨으니 경과를 지켜보시고 2~3주 후 부터는 독먹이제로만 대응하셔야 박멸을 노릴 수 있겠습니다.
@서정화-o8z3 ай бұрын
답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로또사장4 ай бұрын
아파트인데 옆집이사이후 바퀴벌레 천지가 되었는데 전문가를 초빙해야할것같은데요.방법이 업믈까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지만 우선 옆집이 원인이 확실하다면 옆집과 이야기 하신 뒤 한번에 방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집만 방역을 하면 좋아지긴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넘어올 수도 있습니다..ㅠ
@의사양반-w2u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업체분들을 계속 불러서 관리해도, 독일바퀴가 새끼랑 성충 모두 다 박멸이 계속 안되고 나와서 참다참다 싱크대 관련 모든 틈새를 실리콘등을 이용해서 막았습니다 ㅠㅠ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역효과일까요?
@moshunterАй бұрын
독먹이제만으로 대응하시다가 개체수가 줄면 막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가 들어갈 만한 틈을 전부 막아주셨다는 점은 좋은 방법이지 역효과는 아닙니다 :)
@jp59595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싱크대 밑으로 바퀴벌레가 들어가는걸 목격했는데요. (독일바퀴 성충은 아니고 유충~청소년기쯤으로 추정됨) 싱크대 밑에 걸레 받이 들어내서 해피홈 에어로졸 스프레이(이미프토린 성분, 디-t80-시페노트린 성분)를 구석 구석 뿌려버렸습니다. (막 4주 지속 잔류되는 이런 제품은 아닌듯 싶어요) 이런 경우에도 2~3주나 기다렸다가 독먹이제를 설치해야할까요? 아니면 조금만 기다렸다가 독먹이제 설치해도 되는건가요??
@moshunter2 ай бұрын
아마 피레스린 성분의 살충제일텐데요. 지금 상황에서는 일단 기다렸다가 독먹이제만 써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피레스린 성분의 살충제는 잔류성이 꽤나 길어서 2~3주 정도 기다린 뒤에 사용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겠습니다. 당장 불안하시다면 일단 독먹이제를 도포하시고 2~3주 후에 닦아내고 재도포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jp595952 ай бұрын
@@moshunter 감사합니다 ^^ 2 3주 후에 독먹이 설치해보겠습니다
@박석영-f8f3 ай бұрын
외부유입이길 바라면서 어제 한마리 보자마자 독먹이를 구석구석에 배치했는데 오히려 독이될까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보이지 않다가 이번에 보였다면 외부유입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때는 살충제를 써서 잡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만, 일단 독먹이제를 도포해 두셨으니, 지켜보셔야 합니다. 당장에 유입할 만한 틈이나 구멍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막아주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SuNi0903-i7u2 ай бұрын
저는 타 업체에서 약발라서 집애가서 애들하고 나눠먹고 하루뒤에 죽는댔는데 암튼 3번정도 뒤집어진거 마주치고 안마주치긴 햇는데... 여기도 업체인까요?? 이렇게 꼼꼼하게안봐주셧어요?? 제가 오히려 방역매일하고 있는데 싱크대못열겟어요 ㅜ이사온지 3달째인데 업체면6개월째에 부르고 싶어서요
바퀴가 나오는 곳곳에 독먹이제를 소량씩 20cm 간격으로 도포해주세요. 고양이가 약을 먹지 않도록 고양이가 접근하기 힘든 곳이나 독먹이제 캡을 사용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바퀴벌레는 사람을 물지는 않습니다 :)
@뽕뽕뽀로뽕3 ай бұрын
맥스포스겔 한달에 한번 소독해주시는분께서 약을 주시는데 쉽게 굳고 그주변에 진드기가 끓더라구요 바퀴는 죽어있지도 않구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마리씩 나오다 오늘은 새끼도 발견했어요ㅠㅠ
@moshunter3 ай бұрын
진드기도 많고 바퀴의 개체수도 많다면 우선은 잔류 살충제로 방역을 해줘서 개체수를 줄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방제 이후 2~3주 뒤부터는 다시 독먹이제만 사용하여 박멸을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방배동-g4w4 ай бұрын
약먹이제를 놔두면 외부바퀴가 유입될 수 있다니 살충제를 주기적으로 뿌려둘까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외부에서 집안으로 유입되는 틈새를 없애주시는 것이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 바퀴가 완전히 박멸되지 않고, 독먹이제를 사용중인데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은 안됩니다 :)
@서정화-o8z3 ай бұрын
이웃집에서 건너오는 거라면, 주방에 형광등을 계속 켜두면 바퀴들 활동을 좀 잠재울 수 있을까요? 바퀴 나온 후로 불을 못 끄겠습니다. 정신병 올 것 같아요 ㅠㅠ
@moshunter3 ай бұрын
보이지 않다가 보인 것이라면 살충제로 방제 후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자주 보이고 개체수가 많다면 독먹이제만 사용해서 박멸을 노려야 합니다.
@서정화-o8z3 ай бұрын
답글 감사드려요 ㅠㅠ❤
@서정민-v7z2 ай бұрын
혹시 건은 어디서 구매 하나요 ?
@moshunter2 ай бұрын
인터넷에 '베이트건'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
@서정화-o8z3 ай бұрын
아파트 연계방역팀에서 독먹이제를 뿌리고 간 것 같습니다. 제가 집에 없었어서, 스프레이사용을 하지 말아달란 짧은 메모를 남기고 사라지셨는데.. 앞으로 바퀴가 보이더라도 죽이면 안되는 건가요? 바퀴 시체만 나오길 기다리면서 봐도 못본척해야 하나요? 독먹이제 처리 후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moshunter3 ай бұрын
독먹이제를 도포했다면 바퀴가 보여도 일단은 무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쇄살충 극대화) 지내시는 것은 그냥 일상처럼 지내시면 됩니다. 1~2주 후에 독먹이제를 재도포 해주신다면 더욱 효과가 좋겠습니다 :)
@SOOYEONGYU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유명 업체들을 고용했었는데도 독일바퀴가 심심하면 나타납니다.. 연령은 다달라요ㅜㅜ 업체에서 다양하게 다 해주셨는데도 계속 나오는 이유가 뭘까요.. 혹시 부탁드리면 25평기준 비용이 얼마정도 드나요?
@SOOYEONGYU2 ай бұрын
그리고 다들 이웃유입이라고 하셨는데, 유입구를 막지 않으면 계속 생기는 건 아닐지요ㅜㅜ 그렇게 말씀하신 분도 계셔서요..
@moshunter2 ай бұрын
작업을 재대로 하지 않았다던가, 이웃집에서 넘어온다든가, 직장이나 방문했던 식당에 많았다던가 이유는 너무 많습니다. 방역문의는 1833-5838번으로 부탁드리겠습니다 :)
@princess-sssss6 ай бұрын
저희 집은 자꾸 제 방에서만 바퀴벌레가 나오는데요ㅠㅠ😢 제 방 특징이라하면 베란다가 있던 부분을 확장공사 한 방이라 저희집 방들 중에서 여름에 제일 덥고, 겨울에 제일 추우며, 짐도 제일 많은 방입니다. 외부에서 창문으로 바로 들어와서 먼지도 그대로 들어오는것 같고요. 이때까지 안 나오다가 한 3년전부터 매년 1-2마리씩 3-4cm 크기의 날아다니는 바퀴벌레를 잡았어요. 아파트 10층인데 이거 외부에서 들어오는 거겠죠??? (한 번 발견되면 컴배트 사서 집안 곳곳에 설치하고, 설치 후엔 3개월 동안 시체 본 적 없습니다. 최근 또 한마리 발견 후에, 벽에서 나는 작은소리에도 벌레 아닐까 싶어 예민해져서 잠도 잘 못자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말씀하신 환경과 큰 바퀴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집안에 서식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외부 유입이 맞습니다. :) 독먹이제를 사용하는 것은 현 상황에 맞지 않습니다. 괜히 밖에 있는 바퀴를 불러들여서 먹이제를 먹일 필요 까진 없지요... 잔류살충제를 사용해서 틈과 구석, 창틀 등에 흠뻑 분사해주시고 집안에서 사용하신다면 안전성이 높은 울트라디펜 약재를 권장드립니다 :)
@heonayoung04214 ай бұрын
바퀴벌레에 뿌리는 살충제 뿌려서 바퀴벌레 기절 시켜서 바퀴벌레 잡는것도 하면 안되나여?
@moshunter4 ай бұрын
최종적으로 독먹이제를 사용해서 박멸을 시도해야 하기 때문에 독먹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뿌리는 살충제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SWDev-gl6ww3 ай бұрын
원룸에 이사온지 2년 다되어가는데 평소엔 버렐 한마리 안보이다가, 이번 명절에 내려갓다 오니 돈벌레가 나오고 그 다음날에는 새끼손톱 만한 바퀴벌레 같은게 벽을 기어다녀서 잡았는데요.. 각각 한마리씩 봤는데 방역업체를 불러야할까요 ㅠㅠ?
@moshunter3 ай бұрын
한번도 안보이다가 이번에 잠시 보였다면 서식하는 것은 아닐 것 입니다. 보이는 녀석들을 잡아주셨다면 좀 더 지켜보시는 것이 좋아보여요. 외부와 연결된 틈새나 구멍이 있는지도 한번 살펴보시고 막아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
@SWDev-gl6ww3 ай бұрын
@@moshunter 답변 감사합니다. 돈벌레의 경우 벽이랑 천장이랑 이어진 부분에 찬장이 있는데 그틈으로 눈 마주치니까 들어가 버리더라구요.. 상자 다버리고 틈쪽에 벌레약을 처야겠습니다.
@hlaos1235 ай бұрын
이사 갈 곳에 미리 가봤는데 바퀴벌레 사체가 싱크대에 많이 널부려져 있네요. 어떻게 처맇해야 할까요, 아니면 전문가를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moshunter5 ай бұрын
일단 바퀴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어요..ㅠ 제일 좋은 것은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가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박멸을 해야 한다면 독먹이제만 사용해서 시간을 두고 보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
@hlaos1235 ай бұрын
@@moshunter 혹시 추천할 만한 업체 있을까요? 이니 한 업체 연락했는 공중에 뿌히는 소독을 한다고 했는데 공중에 분사하는 것만으로는 않되겠군요. 다른 곳은 갈 수가 없어서 일단 말씀대로 독먹이제를 사용해야하겠는데 효과적으로 하려면 전문가 손길이 필요하겠네요. 그래서 추천하는 곳 있으시거나 직접 오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UREN24 ай бұрын
선생님ㅠㅠ요새들어 자꾸 화장실에서 바퀴벌레가 들어와서 미치겠어요ㅠㅠ원룸 1층인데 엄청 큰 바퀴가 들어오다가 작은 바퀴들도 저녁만되면 하루에 4,5마리씩 들어와서 미쳐버리겠어요ㅠㅠ저녁되면 살충제 뿌려놓고 화장실 문을 닫아놓고사는데..일단 살충제랑 바퀴 끈끈이랑 바퀴트랩 벽면에 부착해놓고는 있는데 이게 맞는걸까요?ㅠㅠ근데 바퀴벌레는 전기모기채로는 기절안하는가요?너무 커서 안하는건가요?살면서 이렇게 큰바퀴 처음보고 날개짓하며 날려고하는데 너무 무서워요 바퀴가 화장실문을 열어놓으면 자꾸 방으로 넘어와서 기어다니는데 울고싶습니다ㅠㅠ문여는것도 공포에요ㅠㅠ죽어있는 바퀴들도 징그럽고..8월달부터 화장실에서 바퀴가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외부유입이겠죠?
@moshunter4 ай бұрын
네, 그정도로 큰 바퀴가 지금까지 보이지 않다가 화장실에서 이번에 보았다면 외부유입이 맞겠습니다. 다만, 작은 바퀴도 보인다고 하셨는데 독일바퀴는 집안에 잘 서식하는 바퀴이기 때문에 불안하네요... 일단 살충제를 사용하셨다고 하니 일단은 보이는 대로 잡아주시고 작은 바퀴가 그 뒤에도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살충제를 뿌리는 것은 그만 두고 독먹이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UREN24 ай бұрын
@@moshunter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아직까진 계속 큰바퀴랑 작은 바퀴가 화장실에서 죽어있는것만 발견되서 말씀하신것처럼 살충제 뿌리고 살아보겠습니다ㅠㅠ그런데 바퀴는 여름아니고도 가을 겨울에도 계속 나오는거죠?그럼 계속 화장실문을 닫고 살아야할까요?집에 개를 키우고있어서 살충제를 계속 쓰기가 그래서요ㅠㅠ
@moshunter4 ай бұрын
@@UREN2 작은 독일바퀴의 경우에는 집안에 잘 서식하기 때문에 계절을 많이 타진 않아요... 큰 바퀴는 대부분 외부유입으로 보시면 되는데 겨울에는 안보일겁니다. 만약 겨울에도 큰 바퀴가 보인다면 정화조를 역행하여 들어오는 미국바퀴일 수 있겠으나, 그럴 확률은 정말 낮아요... 강아지와 함께 생활하신다면 약을 뿌린 후 2시간 이상은 화장실에 못 들어가게 해주세요. 화장실에 강아지가 들어가야 한다면 물로 청소 한번 해주시고 입장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UREN24 ай бұрын
@@moshunter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해요~구세주세요ㅠㅠ약을 뿌리고 물을 뿌려도 약효가 남아있나보네요 말씀해주신것처럼 해볼게요 폭염에 건강 조심하시고 부자되세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UREN2 약을 뿌리고 물을 뿌리면 약이 씻겨 나갑니다. ㅠ 강아지가 화장실을 써야 한다면 약을 씻어내고 화장실을 사용해 주시라는 말이였어요...ㅎ
@선숙하-g1l5 ай бұрын
주사기에 연결 된 관도 함께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moshunter5 ай бұрын
프로님의 베이트건 앞쪽의 관은 프로님께서 따로 장착하신 겁니다. :) 스레인레스 호스, 관 등을 검색해보시면 찾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선숙하-g1l5 ай бұрын
@@moshunter 감사합니다.
@주신-c4g Жыл бұрын
에코피프로 와 에코피프로겔의 차이점이 뭐죠? 저희식당에 엄청나게 바퀴가 많이 있어서 미치고 환장 하겠네요! 지금 업체 알아보려다 유튭보고 에코피프로를 알게됐네요.
@moshunter Жыл бұрын
같은 제품입니다 :) 에코피프로가 이름이고 겔은 짜두는 겔타입의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
@jjj-br8yu6 ай бұрын
한달전 바퀴성충? 으로 추정되는애를 봐서 외부유입으로 생각하고 넘어갔는데.. 3일전에 바퀴유충(진짜작은) 1마리가 나와 잔류성살충제를 뿌려놓았는데 오늘 바퀴유충 2마리(얘들도 작음) 가 죽어있는채로 발견되었어요.. 집에 번식을 한것일까요?.. 여태 성충은 본적이없고 유충만... 매일청소해서 청결에 자신이있었는데 맨탈이 무너지네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아직은 판단하기 이른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지켜보시면서 더 바퀴가 보이는지 확인해주시고, 만약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서식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잔류 살충제 사용은 멈추고 2~3주 뒤 부터 독먹이제만 사용해서 박멸을 시도해야 합니다 :)
@밝음-k9r Жыл бұрын
사용하시는 겔은 어디서 구입하나요?
@moshunter Жыл бұрын
smartstore.naver.com/btglobal/category/fe3e6109a41a450a9da56753781b41bf?cp=1 위의 사이트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
@Cherry_dd7 ай бұрын
집 화장실에서 엄~청 큰 바퀴벌레가 발견됐는데 얘가 화장실 안에서 사라졌어요…. 오늘 보니까 집 창틀에도 죽어있는 다른 큰 바퀴가 발견됐어요 이정도면 저희집에 바퀴벌레 가족이 살고있는 걸까요?? 독먹이제 사서 부엌이랑 화장실이랑 창틀에 총 12개 붙여놨는데 이거 붙여놓으면 안나오려던 바퀴벌레들까지 다 나오고 이러진 않겠죠 …?? 붙여놓으면 효과가 좀 있겠ㅈ져..?? 바퀴벌레에 트라우마 생겨서 밥도 안 넘어가고 너무 끔찍해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집안에 자리를 잡았을 확률을 낮아보입니다. 외부에서 많이 발생하여 몇몇 개체가 유입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독먹이제보다는 살충제로 보이는대로 잡아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야외에 발생한 부분을 찾아서 방제를 진행한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 혹시 꼭대기 층이시라면, 옥상에 화분은 없는지도 확인해주세요.
@imjjupjjupbaksa3 ай бұрын
원룸에 이사온 지 2달 됐는데 4번 정도가 나왔어요. 심지어 2번은 하루사이로 나왔는데, 크기는 작게는 1센티 크게는 손가락 두마디 정도인데 ㅠㅠ 이미 집에 점령 당한걸까요..? 독먹이제를 놔두고 더 나오는거 같아요. 독먹이제가 오히려 바퀴를 더 유인한다는 소리도 들었는데 맞을까요? 구옥이라 저희 집만 방역을 한다고 해서 해결될 것도 아닌거 같고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단정 지을 순 없지만, 박멸을 위한다면 독먹이제가 맞습니다. 다만, 말씀하신대로 옆집이나 다른 곳에서 넘어오는 것이라면 유인할 수도 있어요...ㅠ 가장 좋은 방법은 건물 전체의 방역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나오는 개체수가 적은 것을 보면 우선은 독먹이제로 박멸을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oo69835 ай бұрын
방금 집에서 독일바퀴 한마리 발견해서 바로 죽였는데 평소에 잘 보이지 않았는데 오늘 발견했어요.. 집에 많이 퍼져있는건 아니겠죠? 오늘 사무실위에 원룸에 바퀴벌레가 퍼져서 건물전체에 바퀴벌레가 퍼진 것같아요.. 가방이나 이런곳에 숨어있다가 나온 가능성도 있을까요? 짜증나요ㅜ
@moshunter5 ай бұрын
아무래도 바퀴가 있는 환경으로 다녀오신거라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ㅠ 앞으로 지켜보시면서 더 나온다면 독먹이제로 대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ㅠ
@hoo69835 ай бұрын
@@moshunter감사합니다ㅠ지금 에코피프로랑 델타킬 주문했어요 사무실이랑 집에서 박멸하겠습니다~
@moshunter5 ай бұрын
@@hoo6983 네, 주의하실 사항은 에코피프로와 델타킬은 동시에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집에서는 에코피프로를 사용해주시고 직장에선 델타킬로 바로바로 대응하시는 방법이 좋아보입니다 :)
@Ms.eightworld5 ай бұрын
집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방문했는데 처음에는 화장실에서 한마리 잡았고 2주차에는 화장실에서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처음발생하고 3주차에 갔더니 또 한마리 현관과 화장실 사이에서 보이길래 집을 다 엎고 청소를 했는데 정수기 밑에서 배설물이 보였도 다 닦고 살충제를 여기저기 뿌리고 왔습니다. 정수기를 뒤집으니 작은 애들이 2마리 정도 나왔고 모두 새까만 색이었습니다. 일단 급한대로 살충제를 현관이랑 부엌에 뿌리고 왔는데 지금이라도 독먹이제를 설치하는게 나을까요?
@moshunter5 ай бұрын
이미 살충제를 사용하셨다면 2~3주 가량 지켜보시고 이 후에는 독먹이제만 사용해야 박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hyeyeonlee9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5-6년 살면서 없었어요ㅠㅠㅠ 화요일에 서랍에 있던 한마리 바로 죽였는데 금요일에 한마리가 또 보이더라구요 처음에 보였던 서랍이랑 서랍옆 걸레받이도 확인했는데 배설물이나 토사물이 없는데 이런경우는 유입된걸까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네, 유입된 개체일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 보이는 건 잡아주셨으니 앞으로 더 보이는지 보시면서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
@도우-e1g6 ай бұрын
답해주세요. 1차로 젤로 방역하고, 다먹었다생각하고, 3주후 깨어나는 알 먹으라고 다시 똑같이 젤 곳곳에 놔두면 되는것인가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정확하십니다! ^^
@한미녀-x3w3 ай бұрын
바퀴벌레가 여름에만 화장실에서 보이다가 싱크대에서 어쩌다 한번씩보이고 하더니 이젠 침실에서도 보이는데요 연한갈색 독일바퀴로 추정되는데 이때까지 로보킬로 죽였었구요 보통 바퀴의 80퍼 정도가 화장실에서 보입니다 .. 처음엔 성충들이욨는데 유충들이 화장실 변기쪽에서 많이 발견이 되요... 진짜 오늘 침대누워있는데 옆에 나타난거보고 잠을 못자네요 독먹이가 컴배트도 되는걸까요 바게트형.. 아진짜 점점 집을 점령당하는것 같아서 못살겠습니다 참고로 화장실은 이사 오자마자 하수구 트랩 설치했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올라오는지... ㅠㅠ
@moshunter3 ай бұрын
짜두고 바퀴를 유인해서 먹게하는 종류를 독먹이제라고 합니다. 중요한 점은 독먹이제로 박멸을 노려야 하고요. 독먹이제 사용시에는 뿌리는 살충제는 안 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미녀-x3w3 ай бұрын
@@moshunter 여기제품 네이버로 주문해놨습니다!
@jy17505 ай бұрын
최근 2회 방역업체 이용중인데요 외부유입으로 주방싱크대쪽....ㅜㅜ이예요 1회하고 트랩잡힌거보니 싱크대쪽 기준으로 몇개쫙 해놓으셨는데 1마리(집전체 총 3마리 트랩잡힘!장실, 작은방문앞 냉장고뒤쪽) 잡힘! 눈에 보이는건 몇번 보여서 죽이고 이번에 2회방역 해주시고 가셨는데.... 가스살충제는 쓰시지말라고 말씀해주셨고.... 물스프레이살균제는 그나마 낫지만 되도록은 기피해주시라고 하셨는데....그래도 나온건 잡아야 될듯하여 물스프레이 살균으로 죽이는데 혹시 추천제품이 있을까요?
@jy17505 ай бұрын
다른댓글 달아주신거보니 추천제품이 세븐가든 (제가 현재사용중제품임) 보다 델타킬 추천해주시는거같은데~ 이걸로 함 사볼께요. 세븐가든을 비상용으로 두고 오래사용했는데 함 다른걸로 사봐야될듯해서요!
@jy17505 ай бұрын
아근데요 2달방역 신청했는데요. 독먹이제 효과가 2달이상은 가는건가요? 3달교체라고 설명에는 본거같기는한데.....
@moshunter5 ай бұрын
@@jy1750 상황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2달은 너무 긴 시간인 것 같습니다. 독먹이제가 바짝 말라버리면 바퀴도 호식도가 떨어져요..ㅠ
@moshunter5 ай бұрын
@@jy1750 독먹이제를 사용중이시라면 분무살충제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ㅠ
@niyji4 ай бұрын
제가 처음에 바퀴들을 독먹이제로 다 잡은 뒤로 거의 7년째 한번도 안보이다가 갑자기 좀 작은? 갈색 바퀴벌레가 나왔어요.. 일단 독먹이제를 깔아두긴 했는데요.,. 집 어딘가에 서식중인걸까요.?? 아니면 그냥 유입으로 봐도 되는건가요?
@moshunter4 ай бұрын
보이지 않다가 한번 보였다면 서식보다는 유입으로 판단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 독먹이제까지 놓았다고 하시니 지켜보시면서 더 보이는지 확인해야 할 것 입니다 :)
@niyji4 ай бұрын
@@moshunter 감사합니다
@10l282lll4 ай бұрын
맥스포스겔인가 독먹이 사고 먹이통에 담아놓으려고 하는데요 어디에 두면 조을까요ㅠㅠ 제방에만 둘거고 방이 좁아요.. 바퀴가 이 통안에서 먹이 먹고 죽기도 하나요?ㅠㅠ 먹고 죽으면 제방 어딘가에 있을텐데 그 사체는 제가 지워야하나요ㅠㅠㅠ
@moshunter4 ай бұрын
바퀴가 많이 보이는 곳, 어둠고 구석진 곳이 좋습니다. 한군데만 붙이는 것이 아니라 극소량으로 최대한 많은 곳에 짜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독먹이제를 먹고 죽은 바퀴는 치워주셔야 됩니다...ㅠ
@10l282lll4 ай бұрын
@@moshunter 혹시 먹이를 방에 많이 놔두면 바퀴들이 오히려 제 방에 몰려오거나 하지는 않을까여? ㅠㅠ 그리고 구석진 곳에는 먹이통 꽉 차게 뒀는데 너무 많은걸까용 ㅠㅠ
@moshunter4 ай бұрын
@@10l282lll 네, 약재가 너무 많아도 바퀴가 잘 먹지 않더라고요. 극소량씩 많은 부위에 도포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인제이기 때문에 바퀴를 유인할 수 있습니다. 바퀴가 방에서 보인다고 했을 때 대부분의 집은 주방 싱크대가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싱크대를 살펴보시고 바퀴가 싱크대 쪽으로 많다면 먼저 주방 위주로 도포해두시면 좋겠습니다.
@홍예은-z8q7 ай бұрын
저는 오래된 아파트에 이사온지 4개월 밖에 안됬는데 4월 15일에 처음 봤는데 한 번에 2마리가 나왔고 그 이후에 세스코를 불러서 두 번이나 정기검진을 받았는데 이번주에 3일 연속으로 한 마리씩 나왔습니다… 새끼도 한 마리 나왔었는데 일본바퀴인데 이런 경우에 집 내부에 알을 깐건가요..? 한 달 반 사이에 바퀴벌레 5마리라뇨…ㅜㅠㅠㅠ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moshunter7 ай бұрын
일본바퀴가 집안에 자리를 잡는 경우는 드물긴합니다... 아마도 외부에 모여 사는 장소가 있고 거기에서 지속적으로 번식하여 퍼지는 것 같은 예상이 듭니다. 물론 집에 자리를 잡았을 경우도 있긴 하지만 우선은 외부 유입으로 보고 대응을 해보세요. 보이는 대로 살충제로 잡아주시고, 가능하다면 외부에 서식지를 찾아 살충제로 초토화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후에도 계속 보인다면 내부에 있다고 판단하고 살충제 사용은 중단하시고 독먹이제로 대응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
@박영훈-h6y5c5 ай бұрын
세스코는 아닌듯
@user-sundre6 ай бұрын
새아파트 15층 제가 본 바퀴벌레는 컸고 굉장히 느렸어요 단거리를 날았어요 1주에 5마리 봤고 다 잡아 죽이고 변기에넣었어요. 먹이는 약 여기저기 집곳곳에 두었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박스와 들어온것 같아요. 박스 1개. 락스를 하수구마다 부었는데 아무튼 크고 느렸어요 무슨 바퀴일까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크다면 일본바퀴나 미국바퀴일 것 같습니다. 느린것은 아마 바퀴의 상태가 좋지 않았던 것 아닐까요?
@user-sundre6 ай бұрын
@@moshunter 답글 감사합니다~♡ 친절하시네요~~♡ 아파트 양옆에 새 아파트 건설중인데 땅파서 나온거라며 아파트 전체 방역중이네요. 항상건강하세요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austinlee60284 ай бұрын
원룸 화장실에서 작은 바퀴를 처음 발견해서 전기채로 죽였어요.. 살면서 오늘 처음 본건데 이러면 일시적인 외부 유입일까요? 그리고 바퀴가 죽기 전에 알을 깐다고하던대 괜찮을까요?ㅠ
@moshunter4 ай бұрын
네, 일시적인 유입으로 보여집니다 :)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죽기 전에 알을 깐다는 말은 이미 알집을 달고 다니는 바퀴 때문에 나온 말인데요. 따로 알집이 보이지 않는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austinlee60284 ай бұрын
@@moshunter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위안이 되네요
@suhyunlee80176 ай бұрын
혹시 출장도 하시나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문의는 1833-5838번으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ho4370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집에 새끼랑 성충 어제 오늘 그리고 최근들어 11마리 넘게 봤는데요… 너무 놀래서 새끼 시체 있는 곳인 창고에 살충제를 마구 뿌렸는데 독먹이젤 지금 사용하면 안되는 것일까요?? 또 독먹이젤 사용시 살충제 뿌리지 마라고 하시던데 진행중에 바퀴 나올 시에도 살충제로 잡으면 안되는 건가요?? 너무 절박해서 질문드립니다..
@moshunter5 ай бұрын
맞습니다. 이미 서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당장 혐오스러워서 약을 뿌리는 것 보다는 박멸을 위해선 독먹이제로 천천히 잡는 것이 가장 엄청 중요합니다..ㅠ 살충제를 많이 뿌리셨다면 우선 2~3주간 뿌리지 마시고 독먹이제 도포를 시작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ho43705 ай бұрын
@@moshunter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헷갈려서 그런데 오늘부터 독먹이 놓으면 되는 건가요??
@moshunter5 ай бұрын
@@ho4370 살충제를 뿌린지 시간이 2~3주 정도 지나셨다면 독먹이제 작업 시작하시면 됩니다 :)
@ho43705 ай бұрын
@@moshunter 감사합니다!!!
@p8-23 ай бұрын
유지력은 어떻게 되나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독먹이제는 한번 짜두시고 1~2주 사이에 다시 새로 짜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p8-23 ай бұрын
업체에서 오셔서 독먹이제 같은걸 짜고 가셨는데 혹시나 바퀴가 또 나오면 as가능하다고 연락달라했는데 바퀴가 안나와도 1~2주 뒤에 다시 놔달라고 말씀드려도 괜찮을까요..?
@moshunter3 ай бұрын
@@p8-2 그건 해당 업체에 여쭤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퀴가 나오지 안는다면 굳이 더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아요 :)
@성현희-j6b8 ай бұрын
독먹이제 사서 주방 하부장이랑 서랍에 붙여놓은지 3일째 엄지 손가락만햐 바퀴벌레 나와서 잡는다고 에어형살충제 뿌렸는데 놓쳤습니다 괜찮을까요??
@moshunter8 ай бұрын
큰 벌레는 일본바퀴나 미국바퀴일 수 있기 때문에 에어졸 사용도 추천드리지만, 이미 독먹이제를 사용하고 있는 곳에 뿌리셨다면 독먹이제는 이제 잘 안 먹을 수 있습니다.ㅠ 이런 부분 때문에 에어졸과 독먹이제의 병행 사용을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ㅠ
@하리-q2k6 ай бұрын
4년살면서 어제 처음 바퀴벌레 새끼를 봤는데 나갔다가 집에들어올때 화장실 문을 열고 나갔는데 화장실근처에서 발견을 했는데 화장실 하수구쪽에서 올라온걸로 생각을하면 될까요 ㅠㅠㅠ??? 새끼하나 발견한건데 알깠을까요 ㅠㅠ
@moshunter6 ай бұрын
지금까지 단 한번만 발견 했다면 서식은 아니고 외부에 있던 개체가 우연히 들어온 경우로 봐야합니다. 우선 보이는 바퀴는 잡으셨을테고, 앞으로도 지켜보면서 더 보이는지 모니터링을 해야 합니다.
@차승욱-p4t7 ай бұрын
겔건 어디서 구입 가능할까요
@moshunter7 ай бұрын
인터넷에서 베이트건으로 검색하시면 많은 제품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혹시 앞에 긴 부분이 필요 하다면 해당 부분은 새 모이 대? 새 모이 주는 바늘 등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
@문재원-b5u Жыл бұрын
오래된아파트에살고있는데 바퀴벌래가 너무많아요ㅠ 사용하고계시 약총 시중에도 판매하나요?
@moshunter Жыл бұрын
베이트건으로 검색해보시면 구하실 수 있을겁니다 :)
@문재원-b5u Жыл бұрын
@@moshunter 추가질문입니다 업체부르면 비용은어떻게되고어느정도 사용해야할까요
@moshunter Жыл бұрын
@@문재원-b5u 업체마다 견적은 다를 수 있어서 딱 얼마다라고 답변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프로님 문의는 1833-5838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성이름-p5q5j6 ай бұрын
독먹이제는 바퀴를 유인해서 먹게 하는건데 집에 뿌려놨을때 옆집의 바퀴까지 저희집으로 유인이 되진 않을까요? 또 아래집의 바퀴가 독먹이제의 냄새를 맡고 배수관을 통해 올라올 가능성은 없나요? 원룸입니다
@moshunter6 ай бұрын
옆집과 연결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서 거기로 유입이 되고 있다면 어차피 우리집만 해결한다고 완전히 해결되긴 어렵겠습니다. 차라리 옆집까지 유인되어 다 박멸 되는 것이 더 욱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옆집도 바퀴가 많다면 말씀드려서 동시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
@dosirakkk-r4x6 ай бұрын
날아다니는 바퀴벌레도 존재하는거 맞나요? 검색해보니 비슷하게생긴 벌레라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요ㅠ
@moshunter6 ай бұрын
일본바퀴 수컷이나 미국바퀴의 경우에는 충분히 비행할 수 있을 정도로 날개가 발달하기 때문에 날기도 합니다..ㅠ
@SBlues-j6u6 ай бұрын
오늘 날개가 있는 큰 바퀴벌레가 거실에 나와서 잡아 변기에 버렸습니다. 아직 다른 개체는 보이지 않았는데요. 날개가 있는 경우는. 일반 독일 바퀴가 아닌 가요?? 이런 경우엔 어떻게 대처하는 게 가장 효율적일까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큰 바퀴라면 미국바퀴나 일본바퀴이겠습니다. 이런 바퀴는 집안에 자리를 잡기 보다는 외부에서 유입될 확률이 있습니다. 잡으셨다면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NELO_9997 ай бұрын
원룸에 2주전에 방에있는 베란다 문 바로위에 붙어있던거 잡고..그뒤 독먹이제 이곳저곳 냅뒀는데 시체한마리도 안보이다가 갑자기 오늘 침대옆 벽에서 나타났어요.. 종은 일본바퀴였어요 이건 외부유입일까요...ㅠㅠㅠㅠㅠㅠ제발 살려주세요
@moshunter7 ай бұрын
일본바퀴가 이번 한번만 보였나요? 그렇다면 외부 유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큰 바퀴는 바로 살충제로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NELO_9997 ай бұрын
@@moshunter 2주전에 한번 나와서 잡고 시체한마리도 안보이다가 2주후에 한번 더 나왔어요 ㅠㅠ 일단 둘다 잡긴 잡았습니다! 외부 유입이라니 잘 막아놔야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ㅠㅠ
@goodluck82292 жыл бұрын
바퀴벌레 너무 징그러워요. 한 마리가 눈에 띄면 수백마리 있는 거라면서요. 보일 때 확실한 방제만이 살길이네요
@푸딩-h8gАй бұрын
옆애 베트남 애들이 이사온뒤로 집에 바퀴가. 천지임 ...... 어휴
@꿀럭9 ай бұрын
원룸 방역 비용은 얼마인가요?
@moshunter9 ай бұрын
방역의 비용은 아래의 이메일로 프로님께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snikerz1@naver.com
@성이름-p5q5j6 ай бұрын
집에서 요리한적 한번도 없고요 그래서 설거지 한적도 없는데 며칠전에 설거지통에 큰 바퀴벌레 한마리가 죽어있는걸 발견했어요ㅠ 집에 바퀴벌레가 살고 있다고 봐야 하나요?
@moshunter6 ай бұрын
아닙니다. 큰 바퀴가 한번 목격되었다면 외부에서 그 개체만 유입이 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 치워만 주시면 되겠습니다 :)
@츠라이상-e7j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원룸형 건물 3층에 살고있는데 평소에 바퀴가 안보이다가 오늘 독일 바퀴 성충 바로 전단계인 엄지손가락 반절만한 녀석이 지나가길래 잡았습니다. 만약 유입 바퀴이지만 걱정되서 유인형 독 먹이제를 쓰게된다면 오히려 밖에 있는 바퀴들을 집안으로 유인하는 꼴이 될수도 있을까요? 사용한 먹이제는 맥스포스 셀렉트 이지갤입니다
@moshunterАй бұрын
그런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유입되는 곳을 알아낸다면 더 좋겠습니다. 일단은 유입으로 보고 살충제로 보이는대로 잡아주세요. 이후에 주기적으로 보인다면 내부에 있다고 생각하시고 그 때부터는 독먹이제로만 대응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