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사랑이 없이 태어나면 어미된 자리는 소중함을 모르고 의미도 모르고 귀함을 모르니 마음안에 우주가 통하고 통하여 만난 한방울의 물이 어디서 오는가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너무나 귀하여 세상에 내놓고 그 진리를 빨리 알아지길 바라는 조상들의 영혼이며 어미의 마음이며 빛이 스스로 에게 있다는걸 알아지기만 하여도 감사할 뿐인데 욕심이 있다면 가는길을 알고 미리 흉함을 물리는 지혜가 생겨 그것을 알고 남들에게도 알려줄수 있는그런사람이 되었으면 하는것 입니다.
@philsoolee1703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지혜심-p1kАй бұрын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서상권-z5gАй бұрын
삼계의 사람이 출삼계의 일을 말 하겠는가 삶과 죽음은 삼계의 일인데 알고 모름인들 삼계를 여의는가 오직 암두도자공안 만이 출삼계로 가는 배다
@반야행-b6zАй бұрын
문광스님🙏🙏🙏
@김경숙-r1m9z16 күн бұрын
우주의 기를 받아 선남자 선여인의 깨끗한 사랑속에서 핀 한방울의 물에서 났으며 넓고 넓은 우주가 있는것을 알고 이세상이 있는것을 모르고 태어났으며 또한 세상을 경험 하다가 또다시 온길을 다시 가야하는 것입니다.죽어서 우주로 가는것은 근본 이치을 앎에 있고 태어나면서 살아가는 길또한 스스로 찿는것 같은것 입니다. 아이를 집안에서 오고가게 하여 세상경험을 두려워 하게 하면 지신이 돌아갈길을 찾지못하게 하는것 입니다.
남녀의 사랑은 불현듯 생기고 세상의 이치는 알고나면 우주와 같은것이며 우주같은 마음은 사랑에서 생기니 이것은 서로의 도를 알아보는것과 같으며 그저 통하는것 입니다. 물에던진다는 의미는 귀한 자식일수록 세상을 경험하게 하고 너무보살피지 말라는 것이며 자신의 길에대해 의문점을 가지는 것이며 마음을 건드려야 의문이 생기며 선한 마음만 주는것이 자식을 사랑하는 마음이 아니라 고통을 주어 앎의 기쁨을 주는것 입니다. 세상 바다에 내어놓아 거친것과 높은것 낮은것 좁은것 긴것 짧은것 딱딱하고 부드러운것 모두 색성향미촉법이 중첩된 상태이며 사람들 세상에 있으니 그것이 모두 우주로 다시 돌아가는 깨달음의 재료들인것 입니다.
@여래향Ай бұрын
스님! 고양이 참묘는 탕!탕!탕! 하겠는데 암두 스님의 대답이 가히 부드럽기는 하나 틀린바가 없는데 어째서 애기를 강물에 던졌을까요? 어째서...... 이 강물을 다 마시면 알려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