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누구든지 입시수학을 잘 해낼 수 있는 올바른 공부방법이다. 이것이 수학이다 이철용원장님의 주옥같은 말씀, 감사합니다.
@Kim트차-i7r2 күн бұрын
학군지고 아이들으 엄청 학원 많이 다닙니다 어디가면 2년선행 안 하면 받아주지 않는다는 곳도 수없이 많은게 현실이죠 근데 서서히 고학년되고 어려운 분수 단원 이런거 들어가면 애들이 100점이 드물대요 신기하죠 그렇게 많이 하는데 … 그냥 듣고 별표친거 선생님 이야기 듣고 다시 비슷한 문제 풀고 통과. 이런 식이니 진짜 개념 이해해 깊이 문제를 고민하고 이런걸 해본적 없으니 점차 수학은 생각하지 않고 빨리 풀고 선행 중학교 꺼 몇년 뒤꺼 한다고 자랑하고 이런 기이한 현상이 나옵니다 그러나 학년이 올라가 진짜 이해력으로 푸는 단원들이 나오고 선생님이 조금 어렵게 색다른 유형을 내면 아이들이 성적이 저조합니다 그런 단원에서 점수를 여전히 잘 유지하는 애들 중에 저렇게 고민하며 푸는 애들은 지금 실수가 잦아도 수학을 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엄마들이 저녁에 봐주기 힘들다 어쩐다하는데 이걸 초등때 길러주는 거. 고민하고 스스로 생각하는거 그날 두문제로 저녁내내 풀고 고민해 보는거 이걸 초등때 제발제발 하세요 이게 수학이고 사고력입니다 그런 애들이 고등가서 1등급 합니다 학원 고학년에 다녀도 충분해요 맨날 셔틀 태워서 내내 아침부터 저녁까지고생고생하지말고 그 나이엔 예체능 배우고 집에서 차근히 나가보세요 솔직히 그런 애들은 초6에 수학학원가도 잘할 수 밖에 없어요 수학을 수학답게 공부했기에.
@AIrobotboys2 күн бұрын
산골에서 학원 교육 없이 과학고를 나와 AI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과학고는 엄청난 교육량이 필요했지만, 반복을 시키지 않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습니다. 과학고에서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내신이 하위 그룹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다니지 않고 내신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결국 내신이 안 되어 대학 대신 상장사에 취업하였습니다. 그는 1억 이상 연봉에 세계 AI 논문 학회에 발표를 위해 캐나다에 방문했습니다. AI 시대, 무엇이 진정한 교육인지 생각해 봅시다. 성장 스토리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AIrobotboys2 күн бұрын
산골 형제는 낮에는 직장 생활을, 밤에는 해외 사이버대학을 다닙니다.
@sunghwanpark-yj6ft8 күн бұрын
초6 아들을둔 아빠입니다 사고력 위주의 교육을 2년정도 했습니다 계속해야할지 아님 선행을 위주로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kjmo 까지 어느정도 마무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