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만 봐서는 알수 없지만 환자는 진단이 안된 기저질환이 있었을거 같습니다. 모기 물린 부위로 들어갈수 있는 bacterial burden이 미미하고 무려 20대 인데 말이죠. 조종사 훈련생이면 malnutrition 같은 것도 없었을테구요.
@muricuri417310 ай бұрын
선생님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건강상담...은 당연히 아니고 궁금한 게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얼마전에 어떤 아이돌 가수분께서 무대 중 과호흡과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탈진하여 스태프들이 환자를 바닥에 눕히고 산소호흡기를 적용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을 보면서 환자를 저렇게 처치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과호흡을 하면 저산소증이 아니라 과도하게 제거되는 이산화탄소가 문제이기 때문에 산소호흡기 보다는 봉지호흡을 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있거든요. 과호흡이 오면서 탈진한 가수에게 산소호흡기를 적용해주는 게 적절한 처치인지 궁금합니다!
@왜가리-w7h10 ай бұрын
저도 어디서 주워들은 거긴 한데, 과하게 빠르게 호흡하면 새 공기를 마시는 게 아니라 뱉던 공기를 그대로 다시 마시는 꼴이라 산소가 부족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던 것 같아요
@AaaArigt10 ай бұрын
그 사람이 충격먹어서 과호흡이 온거면 봉지가 맞지만 춤을 과격하게 춰서 힘들어서 보통은 산소량이 모자라서 산소캔같은거 대고 있던데요
@boranorabora443112 күн бұрын
요즘 가이드라인에 봉지안씁니다. 과호흡은 산소를 많이 뱉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몸에 이산화탄소가 쌓이는 거라서 봉지에 뱉은 숨에 모인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입하는거라서 미국 가이드라인에서 삐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