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구가 올림픽 정식종목이 되기 위해서는 일단 월드게임 정식종목 채택이 우선이것 같다. 태권도 트라이애슬론 럭비 비치발리볼 배드민턴 농구 등도 모두 올림픽 정식종목 이전에 월드게임 정식 종목이었다.
@Uzi_9mm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이 구력으로 우승했다만.. 남미 국가들 참전하면 얘기가 또 달라진다. 힘으로 밀어붙이는 유럽국가도 마찬가지. 방심하지말고 꼭 다음 대회에서도 우승하길..🙏🏻
@주원-j4q6g Жыл бұрын
못가서 너무 아쉬워요!
@JOKNAM Жыл бұрын
파이팅!!! 다음을 기약하며🙏
@주원-j4q6g Жыл бұрын
@@JOKNAM넵!
@tv-rq9og11 ай бұрын
여기 인천 심곡동 다리ㅠ밒에서 찍은것같은데 거기 제가 예전에 운동했던 곳이에요!
@안축맨 Жыл бұрын
굿
@개똥벌래-c8e Жыл бұрын
외국에도 족구를 하나 ㅡ어떻게 데리고온 선수들인지 궁금하네
@실바노-n4n Жыл бұрын
족구가 올림픽에서 하는날까지! 가즈아
@JOKNAM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 족구 파이팅!!!
@user-ny5qt6xw7wryu2j4 Жыл бұрын
그것이 동유럽쪽에 풋넷(futnet, football tennis)이라고 족구랑 95프로 똑같은 스포츠가 있어서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조율을 하든 통합을 하든 뭔가가 이루어져야 하고 저변도 넓혀야 하고... 나아갈 길이 많아 보여요. 족구는 머리랑 무릎 아래만 쓸 수 있는데 반하여 풋넷은 손 빼고 가슴이고 엉덩이고 다 쓸 수 있습니다. 족구는 세번까지 바운드가 가능한데 비해 유튜브 영상으로 본 풋넷은 처음 서브 들어갈때 이후에는 노바운드로 하는것 처럼 보였구요. 족구는 오버네트가 안되서 블로킹을 안하고 뒤로 퍼져서 수비하는데 비해 풋넷을 블로킹과 오버네트가 다 가능해서인지 앞에서 공격할때 발을 쭉 뻗더군요. 그리고 족구는 4인제인데, 풋넷을 보통 3인제이구, 또한 1인제와 2인제 경기도 있어요. 두 종목 모두 세팍타크로처럼 한 사람이 투터치 이상 하는것은 안되구요. 족구도 풋넷도 모두 다 세계적으로는 비인기 종목이라 그런지 최근에는 우리 족구대회에는 저쪽 풋넷 선수들이 참여하고, 저쪽 풋넷 대회때는 우리 족구선수들이 참여하면서 서로 교류하는것 같습니다. 아이러니하게 굉장히 비슷한 종목이 한국하고 체코/슬로바키아에서 동시 발생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