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님이 워낙 긍정적인 성격이고 취업에 목매달고 그런게 아니어서 그런거겠지만, 정말로 반드시 필요해서 간절히 직업을 구하는 청년의 입장이었다면 저렇게 돌아다니고 거절당하고 그러면 상심이 엄청 커서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고 비굴해지고 '내가 이거 뭐하는 짓인가'라는 자괴감에 빠지기 쉬울것 같네요. 굳이 해외에서의 취업이 아니더라도 꿈을 쫓는 청년들의 간절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Robin-jhdywhak122 жыл бұрын
낯선 나라에서 이렇게 용기내서 부딪혀보는 사람들이 몇명이나 될까요? 제이님은 제이님의 길을 가는 모습만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세요. 항상 응원하고, 제이님의 삶을 보며 용기 얻게해주셔서 감사해요!!
@foreverbts12272 жыл бұрын
신속한 인터뷰에 제가 다 눈물이 납니다. 우리제이님의 낙천적 힘이 정말 크게 느껴집니다.
@퐁핑크-p8b2 жыл бұрын
진짜 뒤통수 한 대 때려맞은 느낌… 오랜공부에 모든 게 지쳐있는데 나만 열심히사는 게 아니라 다들 열심히 산다는 거 ㅜㅜㅜ
@독거노인-m8n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지금처럼 서두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경제적으로 몰리지 않으면, 느긋함이 더 효과적일수 있어요. 키위들 사람 선택 무척 신중합니다. 마음대로 해고가 힘들다고 들었어요 제이님 긍정의 마인드로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phily92342 жыл бұрын
일단 우버기사로 일 하시면서 승객분들과 대화를 해서 영어를 늘리시고 리셉션은 고급 영어를 필요로 하기 떄문에 쉽진 않으실거 같습니다. 숙소 일을 원하신다면 쉽게 구하실수 있는게 손님과 말을 하지 않는 하우스키핑과 중급의 영어가 필요한 룸서비스 등등이 가능 하실거 같습니다. 아 서빙경험이 많으시다면 F&B쪽도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miltonkarl664 Жыл бұрын
Exactly. It’s crazy that he think he’s qualified to do a reception job that most local university graduates can’t even get hired for most of the time.
@miltonkarl664 Жыл бұрын
That he thinks*
@앜뽕뒤스파뤼2 жыл бұрын
지난 몽골여행때부터 구독했던 팬입니다. 요즘 병원에 있어서 지난 영상들 보던중 영진씨가 1년전에 앓았던 질병이 있더군요.. 저역시 지금 전절제 받고 병원입원중입니다. 수술에 방사성치료까지 살짝 우울하고 겁났는데 영진씨 요즘 여행 영상보니 저도 힘이 나네요. 늘 감사합니다. 즐거운 뉴질랜드 생활되시고 늘 응원하겠습니다.
@Man-zr3qe2 жыл бұрын
쾌차하십시오!
@meaningful44392 жыл бұрын
쾌차하실거라 믿습니다 즐거운 여행 영상 많이 보시면서 좋은 일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mochi3sang2 жыл бұрын
쾌차를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이경화-j8m2 жыл бұрын
힘내세요~!!!
@rachellee76932 жыл бұрын
힘내세요.
@ranghappy2 жыл бұрын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않는다. 항상 묵묵히 뭔가를 해내는모습이 보기좋아요. 화이팅 이예요. 그대의 모든순간을 응원해요😊
@홍호야2 жыл бұрын
우버 기사자격증이라니.. 이남자 예상보다 더 계획적인 사람일쎄! 🎉🎉한결같이 겸손하고 노력하는 모습 너무 좋아요~❤0.2만 늘었네요~~ go go 50만!!🎉
@MrEsteban01152 жыл бұрын
공감. 우버보고, 생각보다 더 경험과 배움에 진지한 사람이라고 느껴짐. 솔직히 저도 취직 준비중에 남미에서 우버 몇개월 뛰었는데. 좋은 경험입니다. 사람들이 내가 우버 기사일때 어떻게 대할까 궁금해서 한 도전인데. 정말 좋은경험이였음. 물론 운이 좋아서 나쁜경험은 피한거도 있겠지만.
@noname-zz5tq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진짜 대단하세요 제가 거기서 살던 당시 워홀친구들을 교회에서 사겼는데 직접 레쥬메를 돌린다길래 그 용기에 동기부여 많이 받았었습니다 ! 저도 영어를 썼던 사람으로서 영어가 완벽하지 않은데 직접 이렇게 부딪쳐가며 스스로 경험 쌓는거 쉽지 않고 넘 쑥스러운 일 일수도 있다는거 너무 잘 알거든요 제이님은 대기만성형으로 하나하나 성취하시고 원라는 바 이룰거에요 지금까지도 그런 제이님의 도전 우리가 다 봐왔느니까~ 그리고 구독자로서 너무 빡쳐서 악플로 보이는 댓글에 흉한 댓글 하나 달았어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진짜 너무 빡쳐서 참을 수가 없었어요
@vancouverrealtorrichard2 жыл бұрын
제 아내가 Jay님 열성팬이고, 저는 옆에서 기웃기웃 보는 편인데, 이번 편 잘 봤습니다. Jay님 영상은 진정성이 느껴져서 좋습니다. 보여주기 위해서 과장하거나 꾸미지 않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영상을 만드시니 영상을 보는 사람이 몰입해서 보게 되네요. 응원할께요!
@vancouverrealtorrichard2 жыл бұрын
밴쿠버에도 꼭 한 번 오세요!
@비봄-z8j2 жыл бұрын
격하게 응원합니다! 꼭 해 내실 것이라 확신해요. 제이님의 앞 날에 행운의 신이 항상 함께하기를 매일 기원합니다!
@louischu20232 жыл бұрын
구독자 50만에 구지 어렵고 고된 모험을 택하시는 제이님의 결단력과 추진력이 저에게는 없는것 같아 너무너무 부럽습니다!! 모를 해도 잘 되실 분! 구독자로서 열심히 응원할게요!!
@nextdoor_couple2 жыл бұрын
레쥬메 직접 발품 파는것도 엄청난 용기인데 촬영까지 놓치지 않고 제이님 멘탈 정말 감탄스럽네요👍 그리고 대면 인터뷰보다 전화 인터뷰가 떨리는건 저만 그랬던게 아니였네요ㅎㅎ 옆동네 시드니에서 과거 회상하며 제이님 새로운 도전기 잘 보고 있어요. All the Best Jay🔥
@MOON-sh7rz2 жыл бұрын
해외에서 이렇게 하는 게 절대 쉬운 일이 아닌데 정말 대단하고 본 받고 싶네요 ! !
@Clairesalon_nz2 жыл бұрын
한심한 악플들 무시하시길.. 저도 부족한 영어로 뉴질랜드에서 매니저까지 했었어요. 워홀 특성상 어리고 금방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 색안경 끼는 사람들도 많지만 제이님처럼 직접 발품팔고 자신감 가지고 시도하는 분들 보면 저는 오히려 책임감 있어보여 고용하는데 도움이 됐었습니다. 리셉션은 전화영어도 많아 영어가 유창해야 하긴 해요. 호텔F&B도 생각해보세요. 식사하는 손님과도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라 오히려 스몰토크 하기엔 리셉션보다 좋았고, 각종 이벤트들 (웨딩,회사미팅,학생들 볼파티 등)경험도 너무 재미있었고 끝나면 맛있는것도 많이 먹고요ㅋ 무엇보다 일자리도 많고 영어가 현장에서 정말 많이 늘었어요 😊
@Jayworldtraveler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kwakdori Жыл бұрын
제입장에서는 지금 저렇게하시는것도 대단하다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매우 격려도되고 격려가되어드리고도싶네요ㅎㅎ힘내십시오~!~!~!~!~!
@aamm_2 жыл бұрын
뉴질랜드 영상 보면서 점점 영어 실력이 더 자연스러워진 것 같아요. 제이님 보면서 저도 열심히 영어공부 하는중입니다. 항상 도전에 도전을 하시는 제이님 너무 멋지십니다!!
@moonsunkang73342 жыл бұрын
리셉션은 대형 체인 호텔같은 경우 경력자와 전공자를 뽑고, 작은 모텔들은 주인이 합니다. 돈을 만지기 때문이예요. 그리고 숙박업에서 리셉션은 많아야 두명이면 충분해요. 그래서 자리가 없는 거죠~ 청소로 취직하도 호텔에 자리가 나면 리셉션 자리 달라고 하는게 났죠
경력직만 구하면 신입은 어디서 경력을 쌓냐는 말 ... 이건 세계 공통인가요 ?😂 취준생은 정말 힘이듭니다 .. 해외에서 열심히 지내시는 제이님 너무 멋져요 ! 🌿 오늘 영상도 잘 보고 갑니다 :):)
@binnnnnnnn-f9j2 жыл бұрын
다른 국가에서 취업하시는게 정말 멋있네요. 영상 보고 항상 대리만족 하고 있어요 ㅎㅎ
@buddy70492 жыл бұрын
대리만족 맞네요 동영상 정주행중 마치 내가 여행다니는 기분입니다
@kiyang72 жыл бұрын
긍정과 겸손이 선천적이신것 같아요~ 좌절과 무너짐은 단어조차 낯설 듯 한 제이님 영상에서 무언가 다른 에너지와 시그널을 얻습니다.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
@바둑이-b6h2 жыл бұрын
뉴질랜드 워홀로 갔다가 워크비자로 4년동안 있던 친구가 이번에 한국으로 2주 놀러와서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제이님 영상을 함께보며 얼마나 많은 대화를 했는지 몰라요! 친구가 한번 오라 했을땐 그래그래 대답만 하다가 내년에 꼭 가기로 약속했어요! 제이님 영상영향이 커요~~한번 우연이라도 뵙고 싶은 구독자이기도 하구요! 친구도 오클랜드에 있어요! 화이팅입니다 너무 멋진분!
@jkkim57602 жыл бұрын
수술하고 한달을 병가상태였는데.. 이제 출근해야 하니 몸도 아프고 출근하기도 싫고 그랬는데 이 영상을 보면서 열심히 살아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제일 1순위는 건강이지만.. 어찌됐던 내자리에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거.. 출근 잘 하고 오겠습니다.
@photo0542 жыл бұрын
어느 직업군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숙박업에서 리셉션 위치까지 가려면 상당한 노력이 필요 합니다. 리셉션을 맡겠다는건 그 숙소에 대해 꿰뚫고 있어야 하는건 기본이고... 어느 주인이라고 낯선 외국인을 바로 리셉션에 앉히지는 않을 겁니다. 금액이 오고가는 중요한 자리이기도 하구요..
@klimtemilie65322 жыл бұрын
뒤늦게 제이님 영상의 구독자가 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력서 직접 돌리시는거 보는데 그 용기가 부럽고 꼭 다음 회차에 기쁜 소식 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뉴질랜드 영상 시작전에 예천 고향집 방문하셔서 부모님과 시간 보내시는 거, 몽골 친구 테무진 동생과 서울 나들이(돈까스 먹고 쇼핑하고 남산 방문 등) 하시는거 보면서 화목한 모습과 형으로 챙겨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뉴질랜드 생활 멀리서 응원합니다!!
@lalasujin2 жыл бұрын
우와 진짜 멋집니다! 제이님이 원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멋진 여정을 이렇게 공유할 수 있어서 참 기쁩니다.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바라요!😊
@제주사람-r3s2 жыл бұрын
전 진짜 제이님이 제인생 유튜버이신것같아요ㅠㅠ 너무재밌고 영어도 배우고 친구들과 캐미도좋고 설명도 딱딱맞고 너무 존경스럽고 사랑합니다!!! 진짜 계속유튜브 해주세요 진짜 너무좋아요 기차 탈선영상 우연히봤는데 빠져서 전부다 보게됬거둔요ㅠㅠ 영상 언제뜨지..이러고 있답니다ㅠㅠ 너무사랑하고 꾸준히 유튜브햐주세요 유튜브해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정규최-j1h2 жыл бұрын
무엇이든 도전하고, 시도하는 모습이 20대의 열정 같네요. 저도 호주 워홀 생활하면서 제이님 같은 시절이 있었는데, 벌써 10년 전이네요 ^^ 뉴질랜드 영상을 보면 젊은시절 저의 모습과 오버랩이 되는 부분이 있어 현재의 삶에도 작은 파동이 일어날 정도라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언제나 화이팅 하시고~ 언젠가 인연이 된다면 한국에서 웃으며 인사드리고 싶네요^^ 화이팅입니다^^
@깅히빙2 жыл бұрын
알바를 하고 싶어도 정말 타국에서는 이방인이 쉽지않다는걸 간접적으로 체험해봅니다. 구독자분들이 쭉쭉 늘고 있어서 너무 좋네요^^
@dongwookshin10042 жыл бұрын
1편부터 정주행 완료했습니다. 이제 무슨 재미로 살아야 하나,,, 살짝 우울감이 오네요. ㅠ 제이님의 담백하고 편안한 영상 오래 오래 보고 싶습니다. ^^ 안전하고 건강한 뉴질랜드 생활하길 바랍니다.
@hyewonpark32432 жыл бұрын
You know what? Here in the united states, there are so many people working who are short of English. Your level of English can actually get you any job in the united states. No worries. You are doing so good. I learned a lot from your attitude because I am a bit passive. Your English is good enough to do any job there. Believe me. 10+ years experience in a foreign country.
@emmaj97832 жыл бұрын
저도 캐나다 워킹 때가 생각나네요. 진짜 영어 못해서 잘리다시피 그만둔 적도있지만 그런 경험조차 배움이었고 내 인생인거라 생각하고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가끔 한국어도 어버버대는 판에 영어가 내 1언어가 아닌데 완벽하지 않은건 당연한거에요! 그냥 해보는거죠 . 안하는것보단 낫잖아요?ㅋㅋ 힘내요! 멀리서나마 응원합니다🙃
@jayj14452 жыл бұрын
구독자 많은 채널이라 그냥저냥 뉴질랜드 이곳저곳 여행만 다니실줄로 예상해서 현실적인 이민모습과는 다를줄알았어요!! 준비도 굉장히 꼼꼼하시고 진짜 내가 해외에서 산다면 이럴꺼같다는 느낌도들고 인터뷰 가실땐 같이 긴장도 되고ㅋ굉장히 입체적인 이야기가 펼쳐져서 더더 재밌어졌어요!!
@SooStory8888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뉴질랜드 생활 적응해 가는 모습이 대단하고 멋집니다 화이팅❤❤👍👍
@luna073422 жыл бұрын
제이님은 못하시는게 없는 거 같아요 여기저기 다니시면서 경험도 있고 포기 하기 보다는 될때 까지 하는 성격이라 존경하고 응원 합니다 모든 일이 잘 되기 바래요 화이팅!!
@얌냠-e4c2 жыл бұрын
저도 뉴질랜드에서 일자리 구할 때 가장 힘들었던 게 1. 추천인 2. 경력이었는데요... 경력은 결국 한인잡 구해서 채우고 이후 이직했던 기억이 나네요.(업무 강도는 높은데 시급 미니멈이라 일머리만 있으면 취직 쉬움) 바로 인터뷰하는 경우는 정말 일손이 바로 필요한 곳들이라 적응기간 최소로 거치고 바로 일에 투입될 수 있는 사람을 원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계속 부딪히면 결국 현지잡 구해지긴 합니다. 화이팅!
@Kang-fg2kk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보니까 20여년전 제가 시드니에서 이력서 돌리던 기억이 나네요. 영어도 제대로 안 됐고 말 그대로 인터뷰 연락 오면 긴장하고. 그런 느낌을 다시 받는 거 같아 꼭 찾아 보고 있어요. 이제 중년의 나이지만 제이님의 도전 정신 열심히 응원하고 있어요!!! 화이팅!
@Jong78162 жыл бұрын
와 호스텔이며 우버기사까지 준비하는거에요?? 쉽지않을텐데 이건 말 그래도 해외에서의 도전이네요 그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영상도 잘 봤습니다!!
@lonely.hiker.monad18862 жыл бұрын
숙박업 자체만 보면 서비스업에서 극악의 난이도 부류라.. 최고의 진상을 만나 최악 상황이 다 펼쳐지고 대응해야 되는 포지션이라 나름 '멘탈 강한 사람'을 선호하는건 국내나 해외나 동일할 것 같아요. 쉽게 구할 수 일자리는 아닐 것 같다는..그래도 항상 응원합니다 ㅎㅎ
@hye-youngpark58172 жыл бұрын
정말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10:03 덕분에 저도 세상에 아름다워 보이네요~ 다음 영상이 기대됩니다 ^^
@rosakim7332 жыл бұрын
저도 캐나다 워홀시절이 생각 나네요!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일하고 싶어서 제가 지내는 지역에 있는 스*벅스에 지원서를 다 돌리느라 100장이 넘는 지원서를 매일같이 버스타고 돌아다니며 돌리고 어학원은 마음에 안들어서 같이 일하는 코워커들이랑 계속 말하면서 리스닝 늘리고(초반엔 하나도 안들리고 특정 단어만 들려서 눈치껏 하다가 어느순간 귀가 트이고 다 들려요! 자막없이 영화봅니당 이제 ㅎㅎ 힘내요 제이님! 😊) 스피킹도 코워커들한테 쉬는시간마다 묻고 코워커들이랑 어울리면서 배웠어요! 처음엔 맨땅에 헤딩이지만 끝엔 진짜 값진것들이 많아져서 한국 돌아올거예요 ㅎㅎ 항상 건강 잘 챙기세요 제이님🙏🏻 화이팅!!!
@산따물따TV2 жыл бұрын
열심해 노력하은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화이팅
@Why_risa2 жыл бұрын
늘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이신 제이 님. 겸손한 청년. 존경합니다. 영상 기다립니다
@bendavis65302 жыл бұрын
That interview sounded like it went great. Make sure you don’t get overworked! Best of luck. ❤
@JOY-xq1vn2 жыл бұрын
댓글 잘 안다는 눈팅족인데.... 타국에서 하나하나 발품팔아 일자리 구하는 모습 진짜 존경스럽고 너무 멋있어서 댓글 달아요ㅠㅠ 한국에서 해도 어려운 일을 해외에서 다른 나라 언어로 해내시네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user-ef3fh4cg22 жыл бұрын
응원합니다 화이팅
@dooley22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화이팅~ 영상 잘보고있습니다ㆍ 새해복많이받고 건강하세요👍
@이민지-d5j2 жыл бұрын
아기 낮잠재우고 밥먹으면서 제이님 보는 행복으로 삽니다..♥️ 우리아들도 제이님처럼 커주기를🥹 지금 그곳에서 일하고 계실거같아요!!😊
@JYM-yi2qp2 жыл бұрын
좋은 소식 있을꺼라 생각되요. 늘 제이 응원합니다.
@강민수-d4i2 жыл бұрын
젊음과 도전에 부럽네요. 지난시절 왜 나는 그리 서둘렀었을까 하는 아쉬움도 들었고요. 하나하나 부딪히시고 배우고 느끼세요. 화이팅 입니다.
@김형욱-j5w2 жыл бұрын
해외에서 살기 힘들겠지만... 도전하는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저도 새해 첫날 백수되다가 이번에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에 성공했습니다. 새로운 곳에서 일하는게 어렵다고 생각했지만... 해외에서 내가 해보고 싶은 일자리를 찾으면서 막 돌아다니는 모습을 보고 처음부터 포기하지 않고... 일단 부딪쳐 봐야지 무엇인가를 얻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리셉션 꼭 붙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모습 존경합니다.
@johnkim44132 жыл бұрын
일단, 호스텔 에서 하우스키핑 으로라도 이력(?) 을 좀만 쌓고 호스텔 근무 이력을 만든 다음에 리셉션으로 트라이 하면 어떨지.. 직진 길이 공사중 이면 우회해서 가는 루트도 있을 듯.
@jonathanpark8732 жыл бұрын
뉴질랜드는 Recruitment agency가 많아서 거기도 CV 넣어 두시는거 추천드려요. Hays recruitment, madison recruitment 등등. 그런곳에 넣어두면 직접 돌아다시는것보다 훨씬 편하실거같네요.
@cocoa63772 жыл бұрын
스스로 해쳐나가는 모습이 정말 멋져보여요~ 가만히 있지 못하고 뭘해도 잘 할 친구네요~ 즐기면서 열심히 사는 삶을 응원합니다!!
@ak24thpw2 жыл бұрын
놀고 먹는 다른 여행 유투버들 특히 부부 유투버들, 보면 솔직히 짜증나는데.....제이님꺼 보면 재미도 있고 힐링도 됩니다. 화이팅!!
@lha24242 жыл бұрын
정말 대단해보여요!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시는 것 자체가요. 전 용기가 잘 안 나서 워홀은 못 하고 있는데 간접 경험을 하며 재밌게 보고 있어요! 즐거운 일들이 많이 있으시길 바래요. 맘에 드는 곳에서 일하게 되시길! 응원합니다!!
@amicoco_2 жыл бұрын
누가 뭐래도 멋진제이님🤗절대 기죽지마시구 영어도 충분히 잘하시고 앞으로 더더욱 일취월장하실꺼니까요👍나의 워너비님 화이팅🥰
@luckypaulbassett2 жыл бұрын
원하는 곳 좋은 일자리 구하길 바래요.먼나라 가서 값진 고생하고 있네요.경험한 건 사라지지 않는다죠.먼훗날 인생의 좋은 밑거름이 될꺼라고 믿어요.인생을 스스로 헤쳐나가는 자신감,의지 멋지네요.
@Doyakjo2 жыл бұрын
모든 동영상을 일주일 동안 선관람하고 후좋아요 처리하는데 은근 빡쎄네요 ^^;;... 제이님 덕분에 대리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는 늙다리라 세계여행은 못해보겠지만 저희 아이들이 성인이 되서 제이님처럼 세상을 넓게 보는 아이들이 되었음 좋겠네요.. 항상 건강하시고 뉴질랜드에서 좋은일만 술술 풀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시한번 대리만족시켜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eystory45382 жыл бұрын
내 자신이 반성이 되네요~ 좋은 에너지 받고 갑니다! 먹구름이 잔뜩 키워있어도 세상이 아름다워 보인다! 아름다운 표현이네요!
어디서 일하든 그 자리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실 것 같은 제이님🤗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늘 새로운 것을 마주하려는 모습이 저에게 굉장한 동기부여가 됩니다. 항상 좋은 영상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지치지 않고 화이팅~~~~💪🏻
@kimout-2 жыл бұрын
1년전부터 영상 묵묵히 보고있는데, 늘 느끼는거지만 제이님 영상은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댓글로 지적만 하는 사람(?)들은 무시하세요ㅎㅎ, 꿈을 갖고 정진하는 모습 너무 멋있어요 항상 화이팅이에요!
@Dr.songjisuk2 жыл бұрын
도전적인 모습은 좋습니다~ 현재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데 호스텔이 호텔은 아니지만 리셉션은 그 숙박업소의 얼굴이라고 볼 수 있어요. 숙박업소에서 리셉션은 청결 외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무로 서비스 교육을 철저히 시킵니다. 아래 분들이 답글 달아주셨지만 자기 사업소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자리에 영어로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경험없는 외국인을 앉히진 않을거 같고, 호스텔에서도 분명히 고객의 컴플레인이나 또는 소통으로 인해 트러블 생길 가능성이 굉장히 많은 자리이기 때문에 트러블로 인해 곤란해지는 것보다 다른 쪽에서 경험을 쌓아 영어 능력을 키우시고 도전하시는게 나을거 같네요~!
@younggullkim21322 жыл бұрын
맞는 정확한 충고입니다. 무엇이든지 하고 조금 경력이 되었을때 좋은 잡으로 옮기라는 말 옳습니다. 그런데 교회나 한국 코뮤니티에서 도움을 청해 보세요. 한국 식당 같은데서 두어달 일해보고 일해도 좋잖아요.
@bluedawn13852 жыл бұрын
인터넷 시대에 CV 를 직접 돌리러 다니는 모습이 굉장히 새롭네요. hiring하고 있나 묻고 CV 건네주면서 더 열심히 설명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좀 더 적극적으로 비록 일을 해본 경험은 없지만 아직까지 없을 뿐 여러 나라에서 오래 머물면서 리셉션이 어떤 일을 하는지 너무 잘 알고 있다고 어필하고 어떤 일을 잘 하고 내가 이 일에 왜 적합한 사람인지 한마디라도 더 해보세요~ 새로 문연 힙한 그곳에서 연락오면 참 좋겠네요 ㅎㅎ 성실하게 돌리고 계시니 취뽀하는 영상 곧 올라오리라 기대해봅니다!
@davida40172 жыл бұрын
ㅎㅎ일진이 안 좋은 날이라 느껴진 하루에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다보니 면접까지!!!ㅎㅎ제이님의 끈기와 열정이 꼭 좋은 취업자리로 이어질 수 있길 응원합니당!!!파이팅!!💪🏻💪🏻
@hongsgura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영상보면서 저도 10년전 호주워홀할때가 떠오르네요. 하루에 이력서를 50장씩 들고나가서 여기저기 다 들어갔던 기억이 납니다. 2주동안 그렇게 돌아다니다 좋은 일자리를 구했었습니다. 진심으로 정말 응원하겠습니다.
@HSDaisyDINELLI2 жыл бұрын
예전 코로나 이후 고생했던 제 기억이 떠올라 한 자 적어봅니다. 저는 호주에서 2018년12월에 워홀을 시작했어요. 2020년 3월부터 심각해진 코로나로 정말 일자리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 였네요. 많은 사업장이 인력을 감축하고 문도 닫았지만 저도 영진씨처럼 꿋꿋하게 농장일도 찾고 번화가 쪽에서 이력서를 꾸준히 돌렸거든요. 시티쪽에는 아무래도 경쟁이 좀 치열하지 않을까 싶어 근처 suburb에도 이력서를 돌리기 시작했어요. 7월 즈음, Evandale이라는 동네를 방문해 거기서 제일 큰 카페에 이력서를 넣었는데, 분위기도 너무 좋고 직원이 너무 친절하게 맞이해주더라구요. 미소도 너무 예쁘고 용기를 얻는 느낌이었어요. 사장님께 전해주겠다면서 제 이력서를 받아갔죠. 제가 찾아 간 그 날은 안 계시고 언제언제 주로 계신다면서 시간을 알려주고 그 때 다시 한 번 찾아와보라고 하더군요. 너무 기뻤어요. 뭔가 희망이 보이는 느낌? 다음에 다시 알려준 날에 찾아갔는데, 벌써 퇴근하시고 없다는 거에요. 참, 그곳에 메일로도 이력서를 보내놨어요. 사장님이 답장을 주셨는데, 안타깝게도 직원을 뽑고 있지 않다고 연락을 주셨어요. 조금 실망했지만, 뭐 코로나의 영향이려니 했어요. 그런 후 한 2주 후가 지났을까 전화가 온 거에요. 면접 보러 오지 않겠냐면서. 너무 기쁜 마음으로 방문했고 그 자리에서 인터뷰하고 바로 채용되었어요! 두 번의 방문이 모두 허탈하게 돌아갔었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 저를 맞이해주었던 그 직원이 사장님에게 제 얘기를 잘 해주었더라구요. 제가 두 번이나 왔었고 미소가 너무 예쁘고 분위기도 너무 좋은 친구였다면서요! 영진씨도 꾸준히 도전하는 모습 분명 보상받을 거예요. 영상 보면서 저도 자꾸 워홀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항상 화이팅입니다!!
@sujungunni59902 жыл бұрын
맞아요! 부딪혀 봐야져. 영진님 응원합니다.
@yukainamazyo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영상 볼 때마다 존경스럽고 제 자신이 부끄러워져요ㅠㅠ 저도 어학 공부를 했었는데 소심하고 쫄보라 놓친 기회들이 많거든요 그래서 더 찔리고 얼마나 노력하시는지 와닿는 것 같아요🥺 언제나 인간미 가득한 멋진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리셉션 파트타임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네요✨
@hanseul67142 жыл бұрын
알고리즘에 떠서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저도 7-8년 전쯤 캐나다로 워홀을 다녀 왔는데 당시에 서툰 영어로 무모하게 직접 발품팔아서 이력서를 제출하고 다녔던 추억이 새록 새록 떠올라서 영상 보는 내내 너무 재미있게 추억여행 하였어요 🥹 저도 푸드 코트 같은데 보다 현지인들을 더 많이 마주칠 수 있는 상점에서 일하고 싶다는 집념하에 2개월 정도 시도 끝에 옷가게 파트타이머로 일했었는데, 분명 타지에서 그것도 현지인들을 뚫고 일자리를 얻는다는게 쉽지 않은 도전 이라는걸 너무나도 잘 알기에 꼭 원하시는 일자리 구하시길 많이 많이 응원할게요-! 💪💪
@슈링맘2 жыл бұрын
어쩜 이렇게 건실할수가! 대한민국의 미래가 제이님 같은 청년덕분에 밝네요!
@dongwookshin10042 жыл бұрын
적극적인 모습 정말 보기 좋습니다!!!
@송지혜-q3d2 жыл бұрын
도전이 멋있네요 ㅎㅎ 예전 호주 워홀때 인터뷰가서 말 제대로 못하고 트레인스테이션에 앉아서 저 스스로에게 실망하고 낙담하던 때가 생각나요 제이님은 정말 뭐든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상 초반부터 다 봤는데 영어도 진짜 많이 느셨어요!!!!! 홧틴😊
@illy48442 жыл бұрын
ㅎㅎㅎ 제이님 열정을 믿어요~ 잘 해 내실 겁니다~^♡^
@MILKBOXTUBE2 жыл бұрын
11:09 ㄹㅇ 핵공감 물론 그분들의 입장도 이해는가지만 경력직만 뽑으면 일하려하는사람은 어디서 경력을 쌓아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병재님의 말이떠오르네
@권기범-p4c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옛날부터 엄청난 팬입니다. 모든영상 한편도 안빼놓고 다 봤어요 ㅎㅎ 너무너무 존경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mariehwang71442 жыл бұрын
저도 첨에 호텔 리셉션 알아보고 면접도 봤는데 비자 때문에 힘들더라구요 실력이 아니라 비자 제한이 많은 직군들이 좀 있어요ㅠ Skycity f&b는 간혹 워홀도 뽑고 큰 기업인 편이고 복지도 좋고 다른 직무로 갈 수도 있어 추천해요! 엄청 잘 하고 계신 거 같네용 홧팅입니다!
@hjjh1029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저도 해외에서 호텔 생활 7년 정도 한국에 정착한 청년입니다~~ 처음부터 호텔 리셉션으로 지원하는것 보다 연회장서버 또는 하우스키핑쪽에서 인맥을 쌓고 진행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ㅎ 리셉션이 멋있어 보여도, 혼자서 모든 컨플레인을 해결해야하는 업무이다 보니 주로 경력직이나, bilingual 가능한 직원이 많이 선호하고 있어요~ 우버 드라이버도 생각하시는 것같은데~ 법적으로 문제가 많은 면도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시도해보셔요~~ 화이팅 ~~ 가능하면 저는 레스토랑 서버, 하우스킹이나 한국음식점에 취직하시는걸 완전 추천드립니다~~ㅎㅎㅎ
@edwadelric432 жыл бұрын
여행하며 즐기시면서도 이렇게 노력하시는 부분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아무리 여행을 많이 다니셨어도 타지 생활 쉽지 않을탠데 화이팅입니다.
@09tgfl812 жыл бұрын
제이 너무 kind한 사람의 정석이라 볼때 힐링됨
@hkl26492 жыл бұрын
다음부턴 무작정 찾아가는거보단, 검색해서 인터넷사이트에 이메일있으면 그쪽으로 이력서보내서 연락오면 면접보러가거나, 이메일이 없으면 전화해서 일자리있냐고 물어보고 가세요! 이 방법을 쓰면 사람을 구하지않는곳은 굳이 안찾아가도 되니까, 훨씬 더 시간적으로 효율적이예요.
@Gabriella-io3hw2 жыл бұрын
여행 유튜버중에 제일 부지런 하신것같아요👍👍👍
@juhyangjeong2 жыл бұрын
궁금합니다 ~ 제이님의 좋은 소식이 설날이 코앞이라도 기다려집니다 ~
@allfiredup_2 жыл бұрын
4:30 오늘 영상 중에 제일 웃겼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차려준 것도 아닌데 드시는거보면 내가 다 흐뭇함ㅋㅋㅋㅋ
@김유진-k8u2 жыл бұрын
회사 가기 싫은 일요일 저녁. 제이님 영상 보고 완전 킹받고 도전받고. 불끈불끈 합니다. ^^ 다음 영상은 세상이 아름답게 보였던 그 호스텔에 제이님이 있는 것이길.
@Jieun_-br4md2 жыл бұрын
지원할 때 이력서를 파일철해서 하나씩 들고 가시는건 어떨까요? 이력서를 너무 여러개를 들고 다니면 오히려 여러군데 찔러보는걸로 보이진 않을까 싶네요! 제이님의 간절함이 전해지지 않을까 싶어서요~
@캐나다구스입은튜브2 жыл бұрын
어우 ~후련해 ! 어우 ~후련해 ! 먹구름이 껴도 세상이 아름다와보여 ~^^ 자기 감정에 너무 충실한 제이님 ^^😀
@jeannie10792 жыл бұрын
아마도가 아닌 다음 영상엔 일하고 있는 모습일것 같네요 대견하고 제가 다 뿌듯합니다 언제나 화이팅~!!! 입니다 도전~!! 그리고 성공~!!!
@queenstown922 жыл бұрын
한국인은 역시 한식이 최고👍🏻 제이님 좋은 소식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ineedyoumore2 жыл бұрын
실행하는게 생각처럼 쉽지 않은데 생각하고 바로 실행하고👍 생각한대로 잘 이루어질 거에요!! 필요없는 경험은 없다😊
@kasujung55092 жыл бұрын
이쁜 젊은이 늘 화이팅!! 노력하는 모습도 아름답고~~^^ 곧 50만!! 미리 추카 추카!!
@romantic-gould2 жыл бұрын
워홀은 원래 그런 거죠~! cv 돌리고 돌리고 돌리고... 그러다가 마음에도 들고 하고 싶었던 거면 잡는 거구요! 제이님 넘넘 잘하고 계시고 저의 워홀 첫 해가 생각이 나서 제이님 영상 계속 보면서 공감 중이에요 🤣 제이님의 마인드가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구 생각해요 좋은 직장 구하실 거예요!! 화이팅!!
@ellymoment2 жыл бұрын
이렇게 직접 찾아가고 용기있게 부딪혀 직업 구하는 용기를 가진게 너무 멋져요. 귀찮다고 자신없다고 미룰 수 있는 일도 너무 열심히 하시는게 제일 최고네요. 항상 응원합니다! 취준 영상도 재밌고 취뽀 영상도 기대되고 챙겨보고 있어요. 오늘 즐거운 뉴질랜드 생활 되시길^^
@jhc89362 жыл бұрын
어느 나라든 자기가 원하는일은 찾기 힘들죠ㅠ 현재 시티에 있는 한국음식점들은 일자리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급하시면 한식당에서 일하시면서 원하시는 일자리 찾아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아요
@교포-c3n2 жыл бұрын
제이님. 도전과 언어를 같은 선상에 두시지 않으셨으면 하고, 언어는 자신감+센스 입니다. 너무 잘 하고 계셔요. 영어도 예의바르게 하시고 센스있는 멋진 대한민국인 이세요. 노력하신만큼 더 좋은 성과 있으실 겁니다. 곧 근무하고 계시는 호스텔 파트타임 브이로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