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화가 납니다. EBS세계테마기행이나 걸어서 세계속으로 같은 프로 보면 대여료로만 수십만원씩 받던데. 우리나라는 자국민에게는 과도한 세금 내게하고 그 혜택은 외국인들이 다 받는거 같네요. 어떤 영국인은 우리나라에 와서 간암 완치되어 갔다는데 200만원 인가 내고 갔다지요? 영국에서는 치료비가 수억원이 나와 포기했다가 우리나라가 싸다고 소문듣고 와서 완치되어 돌아갔다고. 받을건 받읍시다, 제발 좀
@무한귤레2 ай бұрын
근데 대여는 무료로 하지말고 조금이라도 받는걸로 해야 함. 바가지가 문제인거지 아예 안 받는것도 좋은건 아님.
@hj-oh2qe2 ай бұрын
저게 다 무료라구? 세금으로 외국인 좋은일시키구있군
@bluerain43692 ай бұрын
외국인들에게는 요금을 받아야 한다고 본다! 그것으로 시설이나 이용 편의시설등에 투자해야 한다!
@kim-j.y2 ай бұрын
외국인들만 기준을 두는게 아니라 등산품을 대여하는분들 한국인, 외국인을떠나 다 받아야...
@umdarkssa60012 жыл бұрын
전국적인 추세인거 같음 지방에도 요즘 등산하러 가면 외국인 부부나 여자들이 많음 그래서 놀랄때 있음 갑자기 금발머리 여자분이 '반갑습니다' 하는 거에요 어머나 깜짝 !
@dalidabus2 жыл бұрын
등산장비 빌려주면서 7천원 받고 5천원 근처 식당이나 편의점 택시 탈 수 있는 쿠폰 주면 한국인들이 왜 공짜로 주냐 안할듯
@jhh7933 Жыл бұрын
진짜 전세계 어딜 가도 서울 정도의 매트로폴리스에 이렇게 산이 많은 도시는 없음 심지어 지하철 역에서 바로 내리자마자 등산 코스로 진입하는 거 보고 이게 현실에서 가능한 일인가 하고 반문할 정도임
@freeman4823 Жыл бұрын
북한산은 다른산에 비해 아주 위험한 산입니다..조심하면 다 오를수 있지만 준비소홀하거나 방심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youngsickjang3936 Жыл бұрын
색다르니까 좋게 보이는것일뿐.
@minyoungchoi21633 ай бұрын
무료 그만 // 해외에서 저 서비스 하면 백불정도 받을듯.
@cmj72603 ай бұрын
아이고 이 사람들아. 진짜 한 치 앞을 못 보는구나. 소탐대실할 사람들이네. 저런 게 미끼 상품이고, 시식 코너 같은 거다. 마트에서 시식하는 업체는 호구임? 한두번 경험해보고 싶은데 등산장비 사야 된다면 등산 하고 싶겠음? 저렇게 진입 문턱을 낮추고 소비를 유도하는거지. 등산하러 오는 외국인들이 쓸 돈을 생각해봐요. 저렇게 한두번 하다가 취미로 굳어지면 자신만의 장비 갖고 싶어서 구매할테고, 주위에서 밥 먹고 술 먹고 할 텐데. 부가 가치 생각하면 충분히 투자할 수 있지.
@jisanseok6962Ай бұрын
등산센터를 운영하는 모습이 참으로 긍지가 느껴 집니다.참으로 훌륭한 조치 입니다.
@Delta3-ExplorerАй бұрын
아차산 가 보면 환상 입니다 한강과 서울풍경 멋져요
@신현석-l2i6 ай бұрын
반바지 입고 넘어지면 무릎 다 까지고 심한 찰과상 !! 샌들 신고 등산하면 발이 미끌어지면 발목 관절 꺾임!!
@jamesprentice5503Ай бұрын
Quite a climb!
@Mountain_Book2 жыл бұрын
북한산이 수도 서울에 있다는건 대한민국의 자랑이죠
@umdarkssa60012 жыл бұрын
왜요? 우리나라에 명산들이 얼마나 많은데
@kim-j.y2 ай бұрын
어차피 한번 입은건 세탁해야하는데. 모든 장비를 빌려주면서...사람이 많이 산을탈수록 산도 훼손될 위험도 있으니 보수차원 유지차원에서라도 돈은 받아야...그걸 빌리기 싫으면 챙겨오겠죠
@mjoonkim90182 жыл бұрын
외국인들은 같이 샤워하는 문화가 없는 나라가 많기 때문에 이용을 안 하려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공간은 그대로 이용하되 샤워기 마다 칸을 만들어 한명씩 들어갈수 있는 공간과 작은문 아니면 샤워 커튼 같은걸 만들어 준다면 외국인들의 평점이 더 좋을꺼 같아요.
@최지훈-p6d6s Жыл бұрын
근데 나도 예전부터 좀 웃긴게 누드 비치도 있고 벗는거에 거부감 없고 개방적인 나라가 대중 먹역탕은 꺼려한다는게
@lyg612 жыл бұрын
옛날 화면으로 으이구
@ssbae5482 ай бұрын
세상에 공짜는 없다. 어떤 서비스가 무료라면 그건 세금으로 다 메운다는 거다. 합리적인 비용을 받고 해야지. 저건 아니다.
@jungwookOh2 ай бұрын
저게 국민세금으로 외국인 좋은일 시키고 있다고 볼수 있지만 어떤 이유로든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 그게 돈이 더 됨. 아무리 그래도 세탁비 관리비 정도는 받는게 맞을것 같긴함.
@배명길-s3t Жыл бұрын
등산 장비를 갖추지 않은 사람들은 입산 통제를 해야 합니다. 특히 등산화는 미끄럽지 않는 등산화를 착용하고, 발목도 보호할 수 있는 그런 등산화 였으면 좋겠 습니다.
무료대여는 좋은 시스템은 아닌것 같고 국격을 깎는 서비스 같은데..좋은일 하고 욕먹지 말고 대여료는 충분히 받고 양질의 서비스를 하는게 맞을듯..
@scavengers193 ай бұрын
산 정상에서 일부 연로한 분들이 외국인 아가씨들에게 영어로 말을 거는 모습을 봤는데 외국인 아가씨들은 약간 퉁명스럽게 반응하더라고요. 그 노인이 자신의 영어를 뽐내고 싶어서 말을 걸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음. 옛날 지하철에서도 어떤 노인이 미국 몰몬교 선교사들에게 영어로 말을 거는데 그 선교사들이 무뚝뚝하게 대답도 잘 안 하고 질문에 짧게 말하고 목적지에 도착하자 그냥 인사도 없이 가버리더라고요. 그 한국 노인이 자기 영어를 자랑하는 속셈으로 자기들한테 접근했다는 걸 알고 불쾌해했던 것 같았습니다. 일부 외국인들은 처음 보는 한국인이 자기네에게 영어로 먼저 말을 거는 행동을 경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유터락 Жыл бұрын
K 빨간장갑 끼고 등산하네요 ㅎㅎㅎㅎ
@배명길-s3t Жыл бұрын
등산객들 중에서 등산화 정도는 신어야할 것같아요. 센들이나 슬리퍼 ㆍ대충 반바지ㆍ치마종류를 입은 사람들은 개인 안전을 위해서 등산을 못 하게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kychoi55902 жыл бұрын
대체 국민세금으로 왜 외국인들한테 등산장비를 대여해주는거야? 자국민 차별아닌가? 외국인들이 알아서 준비를 해야지 베푸는것도 적당히해!
@대한민국-m8w Жыл бұрын
해줄 수도 있지..가져가는 것도 아니고.살면서 공짜로 뭐 받아 본 적 없어? 하다못해 지하철 입구에서 전단지 나눠주는 거 안 받아 봤어? 그것도 돈으로 만들어진 거야.전단지도 엄연한 자원이야!
@yong-1004 Жыл бұрын
정치놈들은 국민보다 외국인을 더 좋아해서 ㅋ
@yong-1004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m8w 먼 개솔을 지져대노 ㅋ
@니멘트시멘트-e4s Жыл бұрын
관광홍보차원이라자나요.. 어우 갑갑해..
@최지훈-p6d6s Жыл бұрын
역시 남밑에서 시키는거나 하고 능동적으로 뭘 해봤어야 알지 ㅋㅋㅋㅋㅋ 저것도 다 투자다 저게 공짜로 보여? 등산장비 무료대여 - > 외국인 등산객 증가 -> 국립공원 인근 관광수입 증가 -> 세수입 확대 -> 걷어들인 세금은 시민들을 위해 쓰임 Ok?
@정훈김-b4p3 ай бұрын
😅
@멜로눈깔-o2tАй бұрын
무료는 아니지 않냐? 세탁비 정도는 받아야지. 알아서 기는건 그만 좀.
@zeuspark4408 Жыл бұрын
빨간 코팅 작업 면장갑이 압권이다 ㅋ
@ejrrl00767 ай бұрын
국민 세금이 썩어나네 무료대여 닳고 떨어지면 누구 돈으로 보충하냐 외국인 한테 너무 관대한것 아니야
@난네가좋다 Жыл бұрын
프랑스는 알프스산 등산하면안되나.
@킥백 Жыл бұрын
프랑스인 : 한국은 북한산 등산하면 안되나
@Buddaandshiadr Жыл бұрын
멧돼지
@user-yz7dm8db6i2 жыл бұрын
껴져
@정의정의-r2e8 ай бұрын
대여료는 받아라! 너무 무료 가 심하다. 이런 시설을 운용 하는건 모두 국민들의 세금 이다.일정한 수수료를 받는 것이 당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