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일본에서 20년 살고있는 사람으로 면접시 팁을 드리자면 제가 보기엔 면접하실때 유니클로에 들어가면 회사에 또는 그 매장에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해서 어떻게 공헌하겠단 내용을 어필해서 회사입장에서 뽑고싶은 인재라는 생각이 들수있게 좀더 구체적으로 어필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자기 발전을 위해 유니클로에 지원한다는 인상이 강한듯 한데 그렇다면 회사에선 굳이 뽑고 싶은 생각은 하지 않을겁니다. 그리고 면접때는 가급적 밝은내용을 얘기하시고 영화관 알바때 욕하는 손님을 좋은동료들이 있어서 극복했다는 경험담보다는 다양한 성격의 손님들이 있어서 서비스 응대가 힘든 부분도 있었으나 지금은 그경험을 되살려서 유니클로에서는 좀더 나은 고객응대를 할수있다고 자부한다라는 식의 내용으로 얘기했다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일본어적으로는~から보다는~ので를 사용하시는게 부드러운 인상을 줄수 있구요. 그래도 타사에 합격했다고 하시니 축하드리구요.화이팅하세요.
@iamrivver2 ай бұрын
비단 일본뿐만 아니라 취업 자체에 도움이 되는 댓글을 남겨주신 거 같아요! 저도 댓글을 읽고 면접을 복기해보니 작성자님이 말씀해주신대로 '개인'에 초점을 두고 계속 이야기한 거 같아요😭 알려주신 내용은 꼭 기억해서 취업 때 써먹도록 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댓글 감사합니다~
@main_log_4 ай бұрын
진짜 멋지다,,, 언어 능력 최하위 수준인 나는 그저 부러움,,,
@iamrivver4 ай бұрын
나도 아직 하위... 95% 정도인 듯하오
@lin_derlu4 ай бұрын
와... 외국어로 이렇게 면접을 본다는거 자체가 ㅈㄴ 멋있다.. 대단스고이시다
@iamrivver4 ай бұрын
에헤이 나보다 중국어는 잘 하시니까~
@trchk4 ай бұрын
면접 녹음 같은 건 함부로 인터넷에 올리시면 안됩니다. 정 올리고 싶으시면 상대방 음성은 텍스트 처리를 하시든가 하는게 좋아요. 일본은 이런 컴플라이언스에 상당히 민감한 나라입니다.
@iamrivver4 ай бұрын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워홀러 분들도 많이 올리셨던 주제이고, 면접 본 지점들을 특정할만한 내용은 있지 않아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조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