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호프로님의 레슨은 항상 생각하고 접근하게 합니다. 나의 골프 실력을 늘 려주셔서 감사합니다
@BuddyToday7 ай бұрын
오늘도 잘듣고 갑니다😊😊
@moo86743 ай бұрын
골프 유투버치고 몇명이 본인 헤드 스피드에 대해서 이렇게 솔직하게 얘기할가요??? 고프로님은 진짜 솔직하시고 레슨도 잘 해주시는데 실력대비 조회수가 잘 안 나오네요... 하지만 믿습니다 언젠간 대박 나실겁니다. 화이팅임다!!!
@리딩히터-s3x7 ай бұрын
어지간한 꿀팁 레슨보다 훨씬 중요한 레슨 같아요. 정말 감사 드립니다.
@투투-d6b2 ай бұрын
깊이
@이호영-o5u7 ай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ohjoojoo17 ай бұрын
5편 모두 정독했습니다. 독학으로 20년인데 그동안 정말 많이 바뀐게 골프 스윙법인거 같습니다. 물론 언제나처럼 따라서 해보고 저한테 잘 맞으면 더하고 안맞으면 패스하는데, 이번 영상으로 나름 기준을 세우고 연습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러셀크로우-m4c7 ай бұрын
선수로서의 능력이 출중하다고 해서 반드시 훌륭한 지도자가 되는것은 아니다. 올바른 지도법과 체계적이고 이론적인 배경을 기본으로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심리,통계분석,트레이닝방법론 등 과학적인 접근도 필요하다. 골프에서는 셋업이 50%이다. 어떤 탄도로 어떤구질로 접근할 것인가에 따라 그립과 스탠스,공위치의 세팅값(셋업)을 정하고 그에따라 스윙을 해준다. 그런면에서 드라이버는 세팅값이 일정하므로 비교적 쉬운클럽으로 분류해야 한다. 숏게임으로 갈수록 세팅값이 복잡해 지는데, 아마추어들은 캐리와런, 탄도,스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에 기본값에 의존한 스윙으로 중간을 찾아가면 되고 프로는 좀 더 디테일할 필요가 있는것이다. 프로라면 다양한 세팅값을 산출해내는 능력과 훈련이 필요하고, 아마는 철저히 기본기에 충실한 연습이 필요하다. 초보자강습에서 천편일률적으로 똑딱이로 시작하는데, 한국 골프에서 제일먼저 추방해야 할 지도법이다. 60~70%의 속도로 본능적인 감각으로 빈스윙을 시켜보며 큰근육의 쓰임을 느껴보도록 하고 티위의 공을 가볍게 타격하면서 시작한 뒤, 하프 똑딱이와 병행하고 웨지 어프로치와 연결지어 학습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