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이 되는 범위가 생각보다 작습니다. 사실상 보증보험의 경우 필수적인 부분들만 몇가지 수리가능하실거고 다른 소모품으로 분류되는 부분들은 직접 자비로 수리하셔야 합니다..ㅜㅜ
@milderye45052 жыл бұрын
본 영상에 정보전달에 있어 중고 수입차구매 예정자분들에게 혼돈을 줄수도 있습니다. 본 영상의 수리내역은 거의 대부분 소모성 부품으로 정비 내역이지 고장이 나서 다 교체수리한거 아니지 않을까요? 그것도 저렇게 한번에 예방 정비 차원에서 한것같은데 차량 정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정비 수리하면 몇백씩 깨진다라고 착각 할수도 있습니다. 영상의 대부분 내역들은 타는 동안 한 두번 할까말까한 내역들입니다. 중고 수입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왠만하면 수리비 몇백씩 안나옵니다. 이런 영상들이 많아 수입중고차는 수리비 폭탄이다란 인식이 있는데 자차없이 내가 혼자 어디 박지 않는 이상 천 단위, 오육백 나오기 힘듭니다.
@tvhbshoptv78802 жыл бұрын
보증보험처리건은 당연히 고장 혹은 문제가 있어 교체한것이고, 소모성 부품을 소모되어 교체하는것은 수리라는 개념으로 들어가지 않는것인지.. 타이어가 많이 달았지만 터지지 않았는데 교체하는 것도 예방정비인지.. 궁금하네요^^ 누유를 그렇구나 하시는 분들도 있고, 고장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겁니다. 수입중고차.. 년식좋고 주행거리 짧은 비싼놈 사오면 문제 없는거 맞습니다. 소모품 교환정도만 하시면 되죠^^ 애매한년식 애매한 주행거리의 차량들(영상과 같은) 잘못사면 수리비 폭탄이 맞을수 있죠.. 영상의 나오는 항목들 타다가 한두번 할까말까라고 하셨는데, 같은 작업들을 나눠서 100, 100, 100 들면 탈만한거고, 한번에 300들면 폭탄이라는 말씀이신가요? 현재 수입차만 10년넘게 타고있고, 지금도 bmw만 4대 관리중입니다. 경험의 차이에 의한 작은 오해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