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암 수술한지 1년8개월이 지났어요 요즘 컨디션이 안좋아지고 몸이 늘어지고 피곤하며 잠만 자꾸와서 ..이상한가 싶어 이것저것 건강식품과 족욕기를 사서 가끔 하고있습니다 땀이 나지 않아 한시간동안이나 하고 있었는데 발만 쭈글해지고.. ㅎ 너무 오래하는것도 안좋군요 꼭 땀이 나야하는줄 알았어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endend1229 Жыл бұрын
지금 어떠세요?이년전댓글이군요
@geonlee84244 жыл бұрын
항상 좋은말씀 감사드림니다
@늘반짝이는순간5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영상 늘 챙겨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담대-f6g5 жыл бұрын
늘 챙겨보고있어요~감사합니다^^
@Grace-nk4pz3 жыл бұрын
42.5도이상 체온상승..고주파온열치료는 암세포사멸시키나 각탕(무릎아래까지)..하지만 땀은 약간 나올 정도가 좋다..30분정도..반신욕..각탕 매일 해야겠네요..원장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장님 전홍준 박사님 책에 보면 겨자팩이 방사선효과를 능가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려 80도까지 상승한다고 해요 실제로 해보니 열기가 어마어마해요 정상세포까지 죽는건 아닌지 궁금해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2 жыл бұрын
겨자팩으로 2도 화상까지 입을 수 있으니 보호제와 잘 병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겨자팩은 피부에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방사선치료보다 강하다는 것은 과장된 사실이겠고, 깊이 자리잡고 있는 암이라면 겨자팩으로는 치료가 어려울 것입니다.
@바람의노래-i8h3 жыл бұрын
물리치료실에서 사용하는 고주파치료기를 사용해도 되나요?아님 다른 고주파치료기가 있나요? 꼭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언니가 말기 유방암환자라 조언이 꼭 필요합니다
@파인힐병원-김진목TV3 жыл бұрын
kzbin.info/www/bejne/ZmrLloGsnK10a8k 영상 참고 부탁드립니다.
@른팔4 жыл бұрын
어머니께서 올해 2020년 9월 28일에 직장암수술하셨는데, 복막전이까지 있습니다. 극초단파자극기를 지금 사용해도 될까요? 항암은 11월초나 중순에 시작합니다.
@파인힐병원-김진목TV4 жыл бұрын
극초단파자극기가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만, 온열치료는 수술 후 6주째부터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단파라면 투과력이 깊지 않을 것이므로 암 치료 효과는 없을 듯합니다.
@aozi-b6n4 жыл бұрын
교수님 편백 온열돔을 사용할려고 하는데 다리까지만 하는게 좋은가요? 배까지도 괜찮을까요?
@인채현-n6v2 жыл бұрын
라파402?사용해도되나요?
@김광순-f2v4 жыл бұрын
저는위시술해는데요 똑까치지커야하는지요
@노아-d5s3 жыл бұрын
이불을어떻게덮어쓰나요???
@정꿍이-h6s4 жыл бұрын
전기 담요 온도?
@은숙-m3k Жыл бұрын
얼마인가요
@aozi-b6n4 жыл бұрын
간단히 족욕을 하기위해 원적외선 나온다고 광고하는 제품들이 거의 근적외선이던데 교수님은 근 적외선 제품들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근적외선은 피부를 노화시킨다고 했어요....그래서 필립스 전구 찾기가 힘들어요
@미국간호사길라잡이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선생님. 유튜브들 너무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방암 4기 진단을 받고 AC 로 항암 4차하고 지금은 호르몬과 표적치료 병행한지 3주 되었습니다 (Kisqali+Femora+Zoladex). 고주파치료가 항암과 방사선할때 유용하다는 건 많이 언급해주셔서 알고있는데 혹시 호르몬/표적치료할 때도 받아야하나요? 항암할때는 일주일에 5일갔는데 지금은 3일로 줄인 상태인데..치료해주는 쪽에서는 계속 매일와야 한다고 하는데요..현실적으로 매일가기는 어려워서 고민중입니다. 고주파치료의 프로토콜은 정확하게 어떻게 되나요? 호르몬/표적치료중에도 계속 받아야할까요? 바쁘신중에 답변주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2 жыл бұрын
세포독성 항암제든 표적치료제든 고주파치료와 병행하면 치료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주파는 주 2~3회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4기라면 어딘가 전이되었다는 의미이니, 전이된 부분과 유방을 모두 하려면 어쩌면 매일 고주파를 시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4기 암은 관리를 잘 해야 하니 적극적으로 치료받으시길 권유합니다. 그리고 고주파치료나 비타민C 정맥주사, 티모신 알파1이나 미슬토 주사 등 통합암치료와 식사, 운동, 마음관리 등 자기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RET 고주파기는 비만치료나 통증치료를 위한 장비입니다. 고주파라고 똑같은 것이 아닙니다. 물론 고주파는 피부 밑쪽 심부에 열을 전달하는 장치인데, 종류에 따라 열을 전달할 수 있는 깊이가 다르고, 특히 고주파암온열치료기는 특수한 원리로 암세포에 선택적으로 열을 전달시키는 특수장비입니다. 혼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꽃사랑-q6y3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온 냉을 번갈아 하면 더 좋은가요?
@hn65323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암이 소장에서 간 전이 두곳에 암이 있습니다 고주파치료를 두곳을 받고 싶으면 어떻게 받아야하나요 주 3회가 좋다고 들었는데 한곳에 암이 있는경우는 이해가 되는데 암이 두군데에 있는 환자들은 고주파를 어떤 일정으로 받아야하나요 혹시 글 보시게 되시면 답글 부탁 드리겠습니다
@파인힐병원-김진목TV3 жыл бұрын
암이 두 군데에 있으면 한 군데를 주 3회씩 합니다. 그러니까 소장쪽에 월, 수, 금 하고, 간을 화, 목, 토에 시행하면 됩니다
온열요법과 고주파온열치료는 전혀 다릅니다. 온열요법은 체온을 올려서 혈액순환을 돕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지만 고주파온열치료는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사멸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리고 열이 많은 사람이라 하더라도 온열요법조차도 암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주파온열치료는 필수적이고요.
@바람숲74 жыл бұрын
@@파인힐병원-김진목TV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하자3 жыл бұрын
@@파인힐병원-김진목TV 박사님!! 갑상선암 초기인데 고주파 치료 받으면 괜찮을까요? 또한 치아 골수염으로 수술후에도 수술 부위 겉은 괜찮은데 속이 3년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통증이 남아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영양제만 주어서 먹다 그만 먹고 있습니다 고주파 받으면 좋을까요? 그리고 고주파는 어느 병원으로 가야 받을수 있는지요 꼭좀 답변 부탁 드립니다 근 적외선은 저에게 맞을까요? 박사님 꼭 답변 부탁 드립니다
@푸푸-o8d3 жыл бұрын
암종양말고 갑상선결절에도 온열요법으로 크기를 줄일수있나요~ 지금 크기가 4.5cm입니다
@파인힐병원-김진목TV3 жыл бұрын
고주파온열치료는 암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dannypark20582 жыл бұрын
집에서 전신 건조사우나는 효과가 좀 있을까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2 жыл бұрын
물론 사우나도 체온을 올려주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만, 반신욕이나 족욕을 권장하는 이유는 상체의 온도는 올리지 않고 하체의 온도를 올려서 전신의 온도 균형을 잡으려는 목적에는 맞지 않다는 점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jinny15714 жыл бұрын
교수님 후두암 환자 생강청 먹는건 어떨까요?..
@심해아-j7y4 жыл бұрын
쑤을 푹 살아서 따끈 따끈하게 찜질 하면 효과가 좋아요....
@jinny15714 жыл бұрын
심해아 감사합니다..언니한테 해줘봐야겠습니다
@심해아-j7y4 жыл бұрын
@@jinny1571 아주효과가 좋아요 상새한건....
@jinny15714 жыл бұрын
심해아 아 그래요?...꼭 해봐야겠습니다..언니가 몸이 38kg까지 떨어졌고 왼쪽 목의 종양이 너무 커서 수개월째 밥을 못먹고 녹즙으로 연명하고 있어요
@심해아-j7y4 жыл бұрын
@@jinny1571 몇기예요
@김사랑-v1z9e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유방암 선 항암 치료를 받은 사람인데요 수술도 끝나고 방사선은 안한다고 했습니다 현재 고주파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가슴에 항암하기위해 심을 넣은게 아직도 있습니다 이럴때 고주파해도 되나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3 жыл бұрын
항암하기 위한 '심'이 뭣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암이 깊이 자리잡고 있어서 정확한 위치와 크기를 가늠하기 어려운 경우에 미리 표시를 해서 쉽게 경과를 판단할 수 있게 삽입한 '마킹'을 말씀하시는지, 혈관을 노출시켜 놓기 위한 ‘케모포트’를 의미하시는지 정확하지 않지만, 마킹의 경우는 크기가 매우 작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케모포트의 경우에는 가능하면 케모포트를 피해서 시술하는 것이 좋겠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케모포트 위에 전극을 얹어 고주파치료를 시행해도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사랑-v1z9e3 жыл бұрын
@@파인힐병원-김진목TV 감사합니다 케모포트입니다
@꼬실이-f9l3 жыл бұрын
강의 잘 듣고 있어요. 항암 3차 치료했습니다. 알초신경염으로 발도 많이 아프고 뜨거운데 족욕도 가능한지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3 жыл бұрын
kzbin.info/www/bejne/iYrdhJqZe7Sig9E 족욕에 관한 영상 참고 부탁드립니다.
@리미-h8e4 жыл бұрын
구독♡ 좋아요
@scottlee29654 жыл бұрын
고강도 초음파를 빼셨네요
@유수하-g4b2 жыл бұрын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거냐 ㄷㅅㅇ
@장경선-d4d4 жыл бұрын
유방암이 뼈전이 된 환우입니다. 아직 흉추에만 살짝 보인다는데요. 5년전 쓸개를 떼내면서 클립이 꽂아져있던데 그럼 고주파온열치료가 안되나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4 жыл бұрын
유방암 4기라면 항암치료와 함께 통합암치료를 적극적으로 병행치료 하시길 권유합니다. 고주파치료는 금속성 물질을 만나면 국소적으로 열을 발생시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금기사항으로 알려져 있지만, 클립 정도의 작은 금속은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고주파치료를 열심히 받으시길 권유합니다.
@정하원-m7v4 жыл бұрын
온골요법은 어떻가요
@파인힐병원-김진목TV4 жыл бұрын
온열요법이든 온골요법이든 이름만 달리 붙였지 효과는 같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고주파온열치료는 온열요법이나 온골요법과는 전혀 다른 원리입니다. 암의 치료는 고주파온열치료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