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video

극한 호우에 전국 수해 피해...주말 중부지방 또 '물 폭탄' / YTN

  Рет қаралды 2,551

 YTN

YTN

Күн бұрын

■ 진행 : 정진형 앵커, 이은솔 앵커
■ 출연 : 권민석 사회부 기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 8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지난 17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전국 곳곳에서는 수해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주말인 내일부터 또다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소식이 예고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사회부 권민석 기자와 함께 좀 더 이야기 나눠봅니다. 어서 오세요. 지금은 수도권의 비 상태가 소강 상태인데 지난 이틀 동안 비가 많이 내리면서 어느 지역은 600mm 이상도 내렸더라고요. 피해상황 한번 정리해 주시죠.
[기자]
YTN에 들어온 제보 영상 함께 보시면서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영상 보겠습니다. 어제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문산읍 모습입니다. 계단으로 내려가면 지하상가로 연결되는 곳인데 세찬 비에 상가가 완전히 침수된 모습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커]
지금 이게 지하상가라는 모습이잖아요.
[기자]
그렇습니다. 야외 테이블도 물 속으로 잠겨 있고 간판만 겨우 물 밖으로 나와 있습니다. 지하 상가다 보니 이틀간 퍼부은 빗물이 사실상 물그릇 역할을 한 것 같은 모양새가 돼 버렸습니다. 물을 어떻게 빼내고 토사를 치울지 보기만 해도 막막하기만 합니다. 다음 영상 보시겠습니다. 다음은 경기도 이천시 진리동입니다. 큰 도로에 맞닿아있는 이면도로가 빗물에 침수됐습니다. 자동차 공업사 안쪽으로도 흙탕물이 들어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요. 현재는 영업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성인 무릎 가까이 물이 고여 있어 전혀 빠지지 않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있는 고등학교 모습 보시겠습니다. 지난 17일인데요. 학교 계단 사이로 빗물이 우수수 떨어져서 바닥을 흥건히 적시고 있고요. 학교 안에서 이런 빗물을 맞닥뜨린 학생들은 상당히 당황스러웠을 것 같습니다. 계단뿐만 아니라 교실로도 빗물이 왕창 들이쳤는데요. 천장에서 폭우가 쏟아지는 모습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상 위에 휴지통을 받쳐서 어떻게든 빗물을 받아보려고 했지만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결국 교실 바닥도 침수돼서 수업을 진행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앵커]
이렇게 건물 또 도로 침수뿐 아니라 비바람도 강했잖아요. 그래서 무너지거나 유실되는 피해도 계속 잇따르고 있었죠?
[기자]
비바람 피해도 잇따랐는데요. 다음 영상 보시겠습니다.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가산동인데요. 어제 새벽 2시 반쯤 이곳에 있는 공사장에서 옹벽으로 쌓은 시멘트 블록이 무너지면서 근처 식당을 덮쳤습니다. 다행히 식당 영업이 끝난 시간이라서 부상자는 없었지만 식당 옆 주택에 살던 주민 2명이 급히 대피했습니다. 다음 영상 보시겠습니다. 어제 오전 10시쯤입니다. 경기 용인시 포곡읍 수도군제2순환고속도로에 있는 포곡터널 근처 상황입니다. 비탈진 산에서 돌무더기와 흙덩이가 쏟아져서 도로를 가로막았습니다. 다행히 토사에 깔린 차는 없었지만 복구를 위해서 한쪽 도로가 완전히 통제되면서 심한 교통혼잡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은 수도권이 아닌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입니다. 사북면 국도 5호선 피암터널 인근 도로 일부가 유실되는 사고가 났는데요. 아스팔트는 물론 가드레일까지 아래로 쏟아져서 추가 유실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이틀째 내린 폭우의 영향으로 지반이 약해져서 붕괴로 이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앵커]
인명피해도 한번 정리해 주시죠.
[기자]
지난 17일 오후 충북 옥천에서 불어난 하천에 빠져 ... (중략)
YTN 권민석 (minseok20@ytn.co.kr)
▶ 기사 원문 : www.ytn.co.kr/...
▶ 제보 하기 : mj.ytn.co.kr/m...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Пікірлер: 3
@user-sj2cj3fp3e
@user-sj2cj3fp3e Ай бұрын
청소, 정리, 정돈, 점검의 4가지 없이 소방, 경찰, 형사, 검사가 4가지 없다.
@user-sj2cj3fp3e
@user-sj2cj3fp3e Ай бұрын
탄핵은 헌법69조, 선서에 따라 계속성의 핵심이 헌법66조, 대통령 책무 이행으로 합의된 헌법82조, 문서에 의해 다채로운 시비를 헌법13조, 행위시 복리 증진함이 다수의 헌법2조, '국민'이 불만일 때 한다.
WILL IT BURST?
00:31
Natan por Aí
Рет қаралды 40 МЛН
طردت النملة من المنزل😡 ماذا فعل؟🥲
00:25
Cool Tool SHORTS Arabic
Рет қаралды 32 МЛН
가지1년넘게 두어도 금방 딴것 같아요
14:55
주부나라
Рет қаралды 449 М.
잠수교는 왜 허구한 날 물에 잠기는 걸까? / 비디오머그
5:07
비디오머그 - VIDEOMUG
Рет қаралды 1,6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