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부동산 투자 전략 컨설팅 ✅ 상세안내: gioplat.co.kr/consulting ✅ 장소: 지오플랫 한국 본사 / 줌미팅 📞 문의: 02-6949-0402 🇺🇸 미국 정착의 시작, 지오플랫과 함께하세요
@Gioplat6 ай бұрын
국세청 발간책자 링크 공유드립니다! 🏦www.nts.go.kr/nts/na/ntt/selectNttList.do?mi=13452&bbsId=131012 미국 이민, 부동산 투자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영상과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
@SingOnStreet3 ай бұрын
오~ 깔끔하시네요! 알고리즘의 추천으로 여기에 처음 왔습니다. 저는 LA에서 부동산 감정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부업: KZbin creator^^). 그 말씀이 맞으시네여 객관적 시각으로 비교하시는 곳은 유일하십니다. 저도 KZbin 를 하고 있지만 정성을 들여 영상을 만드신게 느껴집니다. 구독 좋아요 꾸~욱 누르고 갑니다! Respect!
@유자차-p2o6 ай бұрын
이런말씀해주시는 분은 처음입니다... 감사합니다
@KoKim-hn5sv3 ай бұрын
정말 정직하고 투명한 유툽입니다. 미국투자는, 달라자산으로 분배하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investorkyle6 ай бұрын
너무나도 공감되는 이야기입니다! 좋은 정보 나눔 감사합니다.
@sharonl6172Ай бұрын
정확한 팩트!!!
@kriskwon5756 ай бұрын
미국내 한인부동산중계인이 한국국적으로 미국부동산 투자를 부추기는데 정말 이 방송을 보니 실이득이 없네요. 적어도 이정도는 분석을 할 줄 알아야지.
@jisammoon5 ай бұрын
한국의 경우 강남 집은 재산세 말고도 종부세를 따로 낸 내는대 그 부분이 빠져있습니다. 그라고 마국에 부동산을 규매하는 사람은 이미 한국에 그것도 강남에 집이 있는 경우가 많읉텐데 한국은 다주택자의 경우 취득세, 종부세, 양도세 모두가 중과됩니다. 이런 부분이 계산에 빠진 것 같습니다.
@박민규-e4d3 ай бұрын
미국 부동산이 한국 보유 주택 수에 포함이 되나요? 미국에 한채 한국에 한채면 다주택자가 아니지 않나요?
@lshswlee55206 ай бұрын
댓글 잘 안다는데…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대희-z8m4 ай бұрын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alliekim58516 ай бұрын
너무 실질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orean96356 ай бұрын
미국 부동산은 리츠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물론 영주권도 없는 주제지만 리츠만으로도 충분하지 직접 영주권이 없는 이상 따로 직접 매수할 이유가 전혀 없는 것 같습니다.
@Myong-sw3id6 ай бұрын
사실 미국에서 부동산 투자 혹은 투기는 2008년 경부터 거의 10년 가까이 은행 이자가 쌌던 싯점에서 가능했다고 봅니다 한국같이 보유세나 관리비등 미국보다 엄청 저렴한 국가에서는 투기로 이득을 보기가 수월하지만 마국에선 거의 불가능입니다 미시간주나 텍사스는 보유세가 1.6%에서 2% 대로 정말 힘들고 관리비 또한 동네마다 천차만별이죠 전기세 개스비 물값 등등 utilities 비용 한국보다 엄청 비쌉니다 10억 집이면 일년 비용이 3천만원을 추가비용으로 생각하셔야 할듯요 현찰로 다 지불했을때 말입니다 은행 대출이자는 포함되지 않은 비용입니다
@jayin20026 ай бұрын
그런데 대지면적이나 연면적 대비로 텍사스 집들 자체가 좀 쌌었던 것 같은데 텍사스도 많이 올라 버렸나요? 텍사스는 세율은 높지만 집값 자체가 싸서 세금금액이 괜찮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닌가 보네요. 전기, 유틸리티, 서비스료, 외식비, 식비 등 점점 오르는데 그래도 미국으로 몰려드는 국경 넘는 사람들은 그래도 미국에 기회가 있어서 그런 걸까요? 비싸게 내야 하는데 그만큼 기본 노동만 해도 많이 벌면서 남미 생활 수준 보다는 올라가서 인가요?
@Myong-sw3id6 ай бұрын
@@jayin2002 텍사스도 몇년전에 비하면 동네마다 틀리긴 하지만 거의 배가 올랐다 보면 됩니다 저도 훌로리다 텍사스 죠지아 등 팬데믹 이후로 주목하고 있었는데 마음을 접었읍니다 한국은 재산세가 싸니까 여유있는 사람들이 몇채나 갖고 있지만 미국은 한채 이상은 50%를 더 내야 한답니다 한국같은 나라가 투기하기 좋은 나라죠 국경 넘어 오는 사람들은 경우가 다릅니다 국가차원에서 숙식제공을 하다 노동일 하는곳으로 보내주는 걸로 압니다 집단으로 기거하는곳 이겠죠 잘 모르기는 해도 미국은 불법이민자를 받아주는 국가가 아닌데 어쩌다 이런일이 발생한건지 안타깝습니다 될수 있으면 내가 태어난 모국에서 부모형제들과 서로 정을 나누며 사는것이 더 행복하게 사는길이 아닐까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rokseong39845 ай бұрын
경기 좋을땐 피하고 폭락했을때 하나 주우면 5년안에 두배수익은 가능하죠. 물론 라이프타임 어퍼튜니티 이긴 하지만 풀캐쉬있으면 가능하지요. 적은돈은 그냥 미국주식에 투자함이 훨씬 편해요.
@STRAIGHT_SH00TER5 ай бұрын
@@Myong-sw3id 미국 한채 이상 소유시 50%를 더 내야 한다는 어디서 나온 정보인가요??????????????????
@Myong-sw3id5 ай бұрын
@@STRAIGHT_SH00TER 제가 그렇게 16년을 냈으니까요 구입할때 연5000불 이었던 재산세를 7500불씩 냈으니까요 그래서 집한채 까지는 괜찮은데 두채부터는 기존의 재산세에 50%를 더 부과 한다는 뜻입니다
@봄봄-x1k6 ай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mwisdomwalkers6 ай бұрын
미국 부동산은 달러 자산이쥬~ 너무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AK-fm8vr6 ай бұрын
압구정살면서 세컨하우스로 얼바인 사는거 아닌가요 ㅎㅎ
@lifeisbeautiful81245 ай бұрын
얼바인에 4년전에 집 산 분들은 로또 맞으인거더라구요. ^^
@DY-rr7cx5 ай бұрын
맞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동감합니다
@GrantStombaugh5 ай бұрын
정말 실질적 도움이되는 양질의 영상 감사히 잘봤습니다!!
@joeyathome22965 ай бұрын
혹시 미국시민권자인데, 한국에 거주하고있는 경우에도 한국 양도소득세율을 적용받나요? 세금납부가 거주지 기준인지 궁금합니다.
@bconnie40384 ай бұрын
한 가지 더 고려하셔야 할 것이 있어요. 한국 강남 아파트를 보유할 경우 매 해 실거래가에 준하는 가격으로 보유세를 매겨요. 10억에 샀던 집이 20억이 되었다치면 실제로 팔지도 않고 거주하는 경우에도 20억이라고 치고 미실현수익에 세금을 부과해요. 거기다가 종부세는 덤이고요. 반면에 미국 집은 처음에 매수한 가격을 기반으로 매 년 세금 기준으로 잡는 집값의 cap이 있기 때문에 10년전에 100만불에 샀던 집이 팔지도 않았는데 200만불에 시세가 형성되었으니 너도 200만불이라 치고 보유세 내라고 하지 않아요. 10년이상 된 집 질로우에 history보시면 누구나 알 수 있어요. 미국은 결국 오래 끌고 갈수록 보유세로 내는 금액이 많이 늘어나지 않는 구조에요. 물론 영주권자 이상 이야기 입니다
@Myong-sw3id3 ай бұрын
@@bconnie4038 주마다 다른지 모르겠지만 지금 많은 주에서 보유세를 엄청 올려 받아요 집을 팔지 않은 상태인데 현재 집값으로 따져 세금을 책정합니다 저희 미시간도 5년전에 샀을때보다 40% 집값이 올라 연비율로 3500불이 올랐어요
질로우에서 어바인 임대료율 계산하 보고 접고 다른곳 찾고 있었는데 차라리 헐리우드힐스 지역이 임대료율이 높아서 좋아보네요.
@rokseong39845 ай бұрын
요즘 얼굴 엄청큰 여자가 미국부동산 책쓰고 투자 부추기는 유튜브가 많이 뜨던데 1 밀리언 달라면 이해는 해요. 1억으로도 투자가능하다라고 떠드는데 렌트수익 제대로 받으려면 1억 가지고는 불가능해요. 미국 시골 깡촌에 뭘 사면 영원히 같은가격으로 유지비만 나가요
@ysllee61975 ай бұрын
ㅋㅋ 조지아?? 이제 안보이네여.. 자기가 집 투자 꽤 한듯.. 요즘 거래안돼여
@SuperSandpiper5 ай бұрын
어바인에 집을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곳에 누군가가 와서 살 목적임
@KimRichard13 ай бұрын
한국은 의료보험. 종부세 등등 숨은 세금이 더 높아요 !!!
@dskim54186 ай бұрын
말씀 기가막히게 하시네요 ㅎㅎ대단함
@jayin20026 ай бұрын
미국은 재산세가 정말 높네요. 재산세가 이전 주인이 낼 때는 2%인상 cap이 있어와서 낮게 이어 오다가, 오른 가격에 매매가 되면 jump 되는 구조인가요? 일본은 세율 자체는 1.7% 지만 땅 공시지가에는 분율을 곱하고 건물분은 감가상각을 감안해서 거의 한국 재산세 수준 (종부세 존재시에는 일본이 더 저렴) 이라고 해요. 한국 개인이 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법인이 부동산을 취득하고 임대 및 양도차익을 얻는 경우. 한국 일반법인이 여유 자금이 있어서 해외 법인에 100% 출자해서 그 해외법인이 해외부동산을 취득하여 임대, 양도차익을 얻는 경우. 세금에 대한 영상 부탁드립니다.
@eelee48806 ай бұрын
맞아요. 수십년전에 집 사서 살던 이전 주인들은 연간 몇천불 보유세 내다가, 집주인 바뀌면서 열배 스무배 이상.. 몇만불씩 내야하죠. 레드핀 질로우 찾아보면 집 마다 tax history 나옵니다.
@rokseong39845 ай бұрын
주마다 기분이 달라요. 옛날집은 비싸게 거래되어도 싸게 택스가 측정되고 새집은 거래가격에 맞춰 측정해요. 그래서 다 허물고 다시 지어도 옛날 기초를 일부 남겨서 세금을 절약하려 노력해요. 새로지어도 1900년 초반 년식으로 기록을 해요
@kevinlee64045 ай бұрын
양도차액은 서울. 월세수입이득은 미국 전부.
@FoolSelfDriving6 ай бұрын
어바인에 집 살 정도면 강남에 아파트 하나쯤은 있을듯😅
@jayin20026 ай бұрын
2011 에 원정출산하러 Irvine 에 sub lease 로 3개월 살았거든요. 첫째 elementary 킨더에 입학도 시키구요. 그때 그동네 집 평수, 대지면적으로 따지면 한국보다 3배는 쌌던 것 같아요. 하나 살까 엄청 고심했었는데. 유투버님 내용보면 세율은 높은데 매매가 기준 매년 2% cap이라고 해서 그때 아마 6~7억원 이면 gated town house 사지 않았나 싶어요. 7억에 2%면 그래도 높긴하네요 1400만원. 13년 지났으면 1.3배 (2% 복리 계산시)니까 1800만원 정도네요.
얼바인 싱글홈 보유시 2년차에 비용이 훨씬 더 들어간다는것이 보유세 때문인가요? 2년차에 보유세가 훨씬 늘어나는지요?
@Gioplat6 ай бұрын
맞습니다. 보유시에는 미국 고정비용이 더 높기 때문에, 오래 가지고 있을수록 갭이 커지게 됩니다.
@김태경-s3s6 ай бұрын
베리굿. 당신을 신뢰 하오. ♥♥
@jayin20026 ай бұрын
누적금액을 써 주신 것 같아요. 동일 금액이 매년 누적 2년차가 커지는게 아니라.
@bennyspapa95106 ай бұрын
제가 바로 몇년전 강남에서 어바인 옆동네로 이주한 영주권자로 잘못된 관점이라고 비판하려고 들었다가 매우 정확한 지적에 납득하고 갑니다 그런데 여기서 몇가지를 더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물론 말씀처럼 모든 전제는 영주권취득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아무 의미없습니다) 1. 한국 주택가격 전망과 과거추이가 심각하게 다를 수 있음 : 사실 한국 주택가격은 주식으로 치면 상폐가 예정된 망해가는 회사라 생각해야 합니다 단기 5년정도는 이 분석이 맞을수도 있는데 장기투자로 넘어가자면 인구구조로 인해 대폭락이 일어날 가능성도 높아서 리스크 햇징 용도로 미국 부동산을 생각해야 합니다 2. 주택을 구매해서 놀린다는 가정을 하고 있는데 월세를 줄 경우 장기투자시 비용그래프가 역전이 됩니다 : 미국은 매매가 대비 월세가 높고 한국은 반대입니다 같은 가격의 강남 아파트를 월세를 줄 경우 거의 절반이하의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장기 보유 할수록 미국부동산의 이득이 커지게 됩니다 3. 레버리지 투자 한국에서는 지금 영상에서 설명하는 1급지의 경우 다주택자의 투자용도 매매에 대한 다양한 규제가 시행되고 있어서 사실상 캐시100% 이외의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반대로 미국의 경우엔(물론 미국거주민일때만 가능하겠지만) 모기지를 얻어서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합니다 어바인 수익률이 명목상 100%였다면 실제로는 다운페인 50%이하로 구매를 하기때문에 200%퍼센트 이상의 수익율을 내고 있는거구요 한국부동산은 정직하게 100%입니다 아무튼 몇가지를 더 고려해야 정확한 비교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주권자가 아니면 말씀하신 세금문제로 아무 의미없는 비교입니다
어바인 중국인 대만인들 30년동안 몰려와서 집값이 너무 올랐는데... 집값 떨어질 일만 남았죠. 왜 ??? 차 타고 30~40분 지역에 새집 분양가가 훨씬 좋죠. 미국내 집값 폭등 연간 재산세 부담 증가. 생활비 증가등등 비용부담이 커지면서 하우스 오너들의 다운사이징 니즈 급증으로... 즉 4베드 to 3베드... 3베드 to 2 베드. 미국내 하우스 가격은 내려갈 일만 남았죠.
@STRAIGHT_SH00TER5 ай бұрын
1. 달러 자산 확보 2. 한국의 극좌경화 및 민ㅈ당으로의 정권교체 리스크 3. 보험으로 영주권 신청 및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