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교수 비대위입니다. 저희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가장 상처 받은 건 필수의료를 배우던 젊은 전공의들입니다. 낙수과라는 단어는 많은 생명에 진심인 많은 의사들을 마음아프게 하는 단어입니다. 현명한 여러분께서 현재의 의료대란을 우리가 잘 넘어갈 수 있도록 많은 목소리 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jane34169 ай бұрын
의사는 공공재다 거부하는 의새는 오직 몽둥이 찜질이다 교수도 예외없다
@스마일-z9o9 ай бұрын
답은 윤석열 탄핵이다
@jane34169 ай бұрын
님들 연봉 5억이자나요 그거 1억으로 줄이면 해결가능해요
@최준호-f4h9 ай бұрын
말하는 꼬라지 봐라 상처받은건 버림받은 환자들이고 니네가 해야될거는 전공의 의새들 즉시 복귀시키는거다 착한척은 있는대로 다 하고 의새들 은근히 포장시키네
@logical_debater9 ай бұрын
@@jane3416 넌 그냥 아무말도 하지 말아라 에휴
@김순배-x5s9 ай бұрын
모든교수들 저렇게 자리지키고있다. 지금교수들 너무힘들다. 정부는 교수들이 진료안하는것처럼 호도한다.
@입력하세요-h2b9 ай бұрын
서울 아산병원 교수님들 감사합니다 생명을 지키는 분들 존경합니다
@유공-f5m9 ай бұрын
앗 원혜성 교수님 500 그람 쌍둥이 아빠입니다. 둘다 재활 잘하고 있고 거의 매달 광주에서 가지만 방해될까봐 인사도 못드리네요 언제나 감사드리고 존경합니다. 힘내시고 지금 정의석 교수님께 잘 진료받고 있습니다. 아산병원 감사드리고 화이팅 하세요
@@한유-i5n 이런게 선전 선동인거죠. 조동찬이 참된 언론인이라면, 수술할 의사없어 죽은간 사람들의 얘기도 해야겠죠?
@pome84559 ай бұрын
이젠 의사들이 선전선동까지. "환자의 아픔에 공감하면 이짓 못해먹죠"라던 아산병원에서 유명하다는 내과교수. 아직도 있을래나? 이름이 뭐였더라.
@user-6g3d2y7h5f9 ай бұрын
작년에 116만명의 암환자가 방문하고 2만3천건의 암환자 수술이 이루어진 국민들의 소중한 목숨을 살리는 이 숭고하고 위대한 성지를 누가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 순식간에 붕괴시켰는지 똑똑히보십시요 몸을 갈아서 국민목숨 지켜주시는 교수님들과 의료진들 너무 감사합니다 교수님들을 본받고싶어서 열악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의술을 열심히 배우던 전공의들이 좌절에 무너지지않고 다 잘해결되어 꼭돌아와서 국민들을 지켜주시기를 소망합니다
교수님들도 정책에 반대하고 전공의들을 지지하기때문에 남아계시는거니까요. 아직도 밥그릇싸움이라는 사람들은 머리에 우동사리가 든건지… 저 4,50대 교수들이 새파랗게 어린 의대생 2000명 는다고 밥그릇이 뭐가달라지냐고요;;
@피카부-k1p9 ай бұрын
머리에 우동사리 든 머저리들이 무지성 몰표를 주다보니 나라가 이모양 이꼴 개판된거 요즘 댓글보고 실감
@pome84559 ай бұрын
@@user-km2dx9oj3l 이권 카르텔에서 카르텔의 의미를 모름? 머리에 우동사리가 든건가?
@pome84559 ай бұрын
@@user-ul3vp7mo4k 인간이란 원래 이권 앞에서는 이성적인 사고를 할 줄 모릅니다. 오로지 배 아파 나뒹구는…
@sinabro_PS9 ай бұрын
저런 교수님들 더 사지로 내모는, 그리고 앞으로 필수과를 생각해서 수련 받던 전공의들을 사지로 내밀었던 정책... 진짜 어이가 없다.
@장용래-t6l9 ай бұрын
너무 수고하시네요
@어쩔-z7j9 ай бұрын
아산병원에서 제 아내도 위암수술잘 받고 지금 건강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림니다 조속히 이 사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_jun_12189 ай бұрын
훌륭한 교수님들인데 수술 하나 하나 할때마다 병원은 계속 적자라는데...어떻게 이렇게 무심할수가 있냐... 그래도 이런 분들을 생각해서라도 빨리 해결을 봐야하는데... 511억씩 적자인데 정부 지원은 고작 17억이였다고 하고 책임이 없다고 했다는데... 병원이 있어야 치료가 가능하고 지방의료를 살리겠다는 의지도 물론 지역 국민들을 위해 필요한건 맞지만 이런 강대강 대치는 정말 바람직 하지 않다고 봅니다. 도대체 이렇게까지 극단적으로 가야하는 이유가 뭔지도 이제는 모르겠습니다. 누군가는 이제 시작된 총선용 전략이다라고 하지만 그렇게 보여지지 않습니다. 계속 악화되어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무엇을 더 얻고자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의사는 환자를 살리고 정부는 국민을 살린다. 먼저 정부가 의사도 국민중 한 사람이라는 걸 잊지 마셔야 합니다.. 그 의사가 정부의 국민을 살리는 한 사람인겁니다... 늦었다고 돌아갈 수 없다고 생각할때가 제일 빠른 겁니다. 전공의들을 이해하자는게 아니라 중간에서 화해를 하고 중재를 해 줄수 있는 사람이 요즘은 국민들이 나서줘야 하지 않나...그런 생각을 좀 해봅니다.
@이재성-g5v7b9 ай бұрын
ㅋㅋㅋ 언제는 의사보고 의새라자나요 ㅋㅋㅋ
@pome84559 ай бұрын
병원은 계속 적자라고 하는데 어떻게 대부분의 재단 전입금은 계속늘까요? 그리고, 적자 항목을 하나하나 따져봐야 하지 않을까요? 일반인의 6.5-11배인 의사들의 과도한 인건비 부터.
@whitia129 ай бұрын
@@pome8455oecd의사 평균 월급 = oecd근로노동자 월급의 6배.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자본주의 나라에서 능력있는자가 일 많이해서 그에 합당한 돈 버는게 문제라도??
@loveall_choi_daae9 ай бұрын
@@whitia12임금 많이 받는 사람이 어려운일 하는게 무슨 문제라도??
@pome84559 ай бұрын
@@whitia12자본주의 국가에서 정당한 노동의 대가가 아닌 시장을 조작하려 하는게 문제인거임. 참고로 미국은 4배정도 됨.
@qui-mini84169 ай бұрын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서희-j5c9 ай бұрын
의사선생님너무감삽니다~^❤❤
@MrKim4444442 ай бұрын
아산병원 교수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혜숙김-n2p9 ай бұрын
감사 합니다 응원 합니다 수고 하시는 의사 분들에게 건강 하시라 많이 응원 합니다
@yn51229 ай бұрын
이렇게 말씀해주시니까 필요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필수의료를 지켜내는 것 입니다. 서로 화내지말고 필요한 이야기를 해야할 때 입니다.
@zirhful9 ай бұрын
여기 교수님이 진짜 의사이시네요. 자녀들까지 명예로운 삶을 드려야 합니다.
@박성순-c9z9 ай бұрын
대부분의 의사들은 저렇게 묵묵히 열심히 자부심을 가지고 일했습니다 그런 의사샘들을 정부가 악마화해서 이 사단이 난것입니다
@pome84559 ай бұрын
조선시대처럼 음서제 가자는 정신 대단함니다. 나라야 망하든 말든.
@pome84559 ай бұрын
@@박성순-c9z 의사가 악마가 아니라, 그 속에 있는 물욕이 악마인거죠.
@greenfish5379 ай бұрын
@@pome8455 국민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히포크라테스 선서에도 나온 내용입니다ㅎ 히포크라테스 그렇게 찾을 땐 언제고ㅎㅎ
@aufheben27189 ай бұрын
저분들 자녀가 사직 전공의면 어쩔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jackie-tk6ei9 ай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다만, 진정한 의사니 뭐니 이런 칭찬을 드리기보다는 , 본인 건강은 꼭 좀 챙기시길 기도드립니다. 무리하다가 쓰러지시면, 문제가 더 커질듯하네요 .
아산병원 교수님들 말같지 않은 말 하는 사람들에 절대 상처 받지 마세요 여태껏 만나본 최고의 병원이고 의사 선생님들이었습니다 가슴 깊히 존경했습니다 그래서 자식이 의사될 능력만 있으면 이로운 일에 함께 했으면 하는 꿈도 꾸었습니다 그저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나도 이렇게 속상한데 얼마나 속상하시겠어요 그저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 절대 선함의 끝은 있다고 합니다 어째든 건강하셔야 합니다 마음건강까지요
@pome84559 ай бұрын
아산병원 시설은 최고일수 있음. 하지만, 의사는 시설만 가지고 하는게 아님. 환자와 생명에 대한 존중이 기본인거임. 내가 본 아산병원 의사는 겉으로는 환자를 위하는 척하지만 돈만 아는 저질중의 저질이었음.
@張熙正하늘의황태자9 ай бұрын
자신일에 최선을 다하는 의사들 박수를 쳐줍시다
@하닉스-q5z9 ай бұрын
세상에서 극도로 저렴한 필수 의료 써비스를 받고 고마워 하지 안는 , 조금이라도 흠을 잡히면 민형사적으로 끌고가는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이제 그 써비스 값에 적합한 국제적 표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안았습니다. 몸 관리 잘 하셔서 병원에 갈 일 없도록 하세요.
@이상현-k7k9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이숙희-l7h9 ай бұрын
아산병원 의사님들 정말 고맙습니다
@hys-u4v9 ай бұрын
너무너무 고생이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수호천사-c2r9 ай бұрын
교수님들 넘 감사드립니다 훌륭하십니다 넘 감동받아서 눈물이 납니다
@CEn-i6b9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정부는 귀를열어 의료인목소리를 들어주세요. 정부가 보호해줄테니 서로 서로 신고 하라고 그런 저질스런 수준이하의 머리 쓰지 마시고 의료인 갈라치기 하시지 마시고 이제 그 수 에 놀아나지 않습니다.
@EunHyeLee-vl4cb9 ай бұрын
이 사태가 길어져 아산병원이 적자로 무너지면 우리 국민들은 저 훌륭한 교수님들의 진료를 다시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사태의 빠른 해결을 바랍니다.
@K레스9 ай бұрын
병원들 곧 민영화될거에요 ㅎㅎ개인 보험도 다시 새로 나올거고 진짜로 엄청 비싸질겁니다. 이미 정부가 짜놓은 플랜이라고 확실합니다. 사람들은 지금 닥친 위기가 아직 실제 삶에 지장이 없는 분들이 많아 못느끼는분들 많을텐데 장담컨데 미국이랑 비스무리하게 돌아갈겁니다.
@pome84559 ай бұрын
@@K레스서울대병원 이외의 모든 빅5 병원은 이미 민영임. 그리고, 미국의료가 한국보다 훨씬 좋은거 아님? 보험료도 연봉의 1-2% 정도인데.
@피리걸의하루9 ай бұрын
응원합니다!
@서울행복세상9 ай бұрын
많은 의사들이 이렇게 희생으로 본분을 지키니까, 정부가 막 밀어부치는건가?..
@국민의소리-p8z9 ай бұрын
여보세요 저런 훌륭한 분들이 있으니까 전공의들 파업에도 절실한 환자들이 숨을 쉬는겁니다 밀어 붙이는 정부도 문제지만 환자 볼모로 파업계속하는 전공의들이 훨씬더 문제입니다 솔로몬재판 아시죠 진짜 어머니와 괴물변신 어머니가 아들을 사이에두고 양쪽에서 팔을 끌어 당겨서 이기는 사람이 친어머니로 한다는 판결.....거기서는 친어머니가 마음이 아파 팔을 놓지요 그런데 지금 정부와 전공의는 판을 끝까지 잡아 당기고 있읍니다 중간의 환자야 죽던 말던.....그럼 둘다 괴물인거지요
@이쁜이-o4h9 ай бұрын
전공인들도 문제입니다 환자옆을 지키면서 요구를 해야죠--
@김훈-o5h9 ай бұрын
@@국민의소리-p8z?? 남아있는 의사들도 괴물인가요? 정부는 협조안하는데 진짜로 의사들 다사직해야지ㅡ정신차리죠??
@Tennid9 ай бұрын
@@이쁜이-o4h 지금 환자 옆을 지키면서 요구 중인 교수님들 말은 잘 듣고 계신가요? 교수님들이 다들 정부 비판하고 전공의 편인데요..
@leejungwoo27259 ай бұрын
@@국민의소리-p8z 가장 우리를 소름 돋게 만드는 사람이 바로 당신 같은 분입니다 소름 돋아요 이젠 가끔 당신 같은 분들 덕분에 밤에 자다가 악몽으로 깨요
@Shancai12029 ай бұрын
저희아이 수술도 아산병원에서 했는데 너무 감사했어요.. ㅜㅜ 수술할수록 적자인 구조인데 정부는 선거때문에 2000명 증원만 고집하는 모습이 정말 답답합니다...
아산병원교수님들 감사드립니다. 제가 여기서 다리 못걸었는데 색전술 7번하고 지금은 잘 걸어다닙니다. 아산병원 신경외과.방사선과 교수님 늘 고마운 마음 가지고 있습니다.늘 건강하십시요.
@bycbyc69179 ай бұрын
의료진 모든분들께 경의를 드립니다
@jsy7169 ай бұрын
교수님들이 환자를 떠나지 않고 당직과 과로로 시달리면서 호소를 하였으니 국민들은 이에 대해 들어주고 자세히 실상을 알아보야할 의무가 있다 생각합니다. 밥그릇 싸움이라 하시는 분들께는 큰 돈을 포기하고 대학교수의 자리에서 중증환자들을 지키는 교수님들이 호소하는데 정말 밥그릇을 위해 반대하는 것인지 되묻고 싶습니다.
@jaemin619 ай бұрын
정말 수고하고 계십니다 힘내 주세요~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nupypangya9 ай бұрын
죽음의 고비, 죽음의 코앞을 경험해본 사람들은 안다. 자기 곁에서 자기를 포기하지않고 성심다해 치료해준 의사선생님이 얼마나 감사한지를... 멋집니다!!
@@김훈-o5h 피부과만 계속 가니깐 의사수 모자라니 계속 늘려야하는게 맞잖아? 너네가 만들어낸 결과이고~ 피부과 차리고싶으면 차려~피부과 못차리게하면 또 파업할꺼아냐? 너네가 말하는 모든해결법은 의사수를 늘리면 다 해결됨 전공의 셤 안보고싶으면 안보면 되는거지 병원간판 ㅇㅇ의원 넣고 환자보면 되겠네 국민들은 필수과의원 이름 적힌곳 갈꺼니깐ㅋ
@이꼬물이9 ай бұрын
저도ㅈ암은 아니지만 3개월에 한번씩 내원하지요. .어려움 속에 자리 지켜 주시는 교수님들께 감사드리고 빠른 해결 바랍니다
@휴령-h4x9 ай бұрын
이렇게 방송 하면 뭐합니까? 의사들 돈 많이 번다고 욕하고 다니는 환자가 많은데? 저도 병원에서 일하지만 지나가다 보면 환자도 그렇고 보호자도 그렇고 남아 있는 의사들은 전부 돈 때문에 남아 있는 거라고 모욕적인 말을 자주 듣습니다.
@확마-i7l9 ай бұрын
진짜 환자들이네요. 정신병환자
@권한나-m1c9 ай бұрын
2월달에 남편 신장수술 아산병원에서 했습니다 남아서 수고하시는 교수님들 힘내십시요 감사합니다 제발 환자를 소중히 여기는 의사선생님들이 되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