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ㅆㅂ 극혐 ㅇㅁㅇ 1980년대 부터 저수지 댐에도 있던걸로 명바이병장이 만든 4대강 선동하는 선동꾼 ㅋㅋㅋㅋ
@우현수-q8n2 жыл бұрын
최은정선생님 최고예요
@i7q-v5w3 жыл бұрын
저도 어릴때 티비서 본 기억이 있네요 근데 뭘 어떻게 해야한다는 말도 없이 저게 끝?
@korea03102 жыл бұрын
저 한강에서 잡는 고기 유통로 알수있을까요? 어획물 보니 한강 상류 기수지역 김포쪽일듯한데..
@호산-j3j Жыл бұрын
와!!👍🏻😁 이렇게 열심히 연구 하시는 교수님이 있군요. 정부에 빌붙어 허명만 자자한 분들과는 다르시네요. 연구 많이 하시는 분들과 교수님들이 제대로 대접받는 이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블랙배스3 жыл бұрын
낙동강엔 너무 흔해요~~
@송민호-v2r3 жыл бұрын
일반사람들은 모르는데 해로운 독성은없다니 다행 잡학상식 좋와요😁
@심영오-u8f3 жыл бұрын
많이들처먹어라
@HJ-ri9fj9 ай бұрын
수돗물 정수시설을 거쳐서 냉수와 온수 급수 장치를 지나 가정의 세탁기, 정수기 거름망에 껴있던데요? 온수를 자주쓰지 않아서 통돌이 세탁기 거름망에 껴서 그 쎈 수압으로도 물이 나오지 못하게 막고 있던데 정수시설이 걸러내지 못하고 잘게 부수는 역할인데 괜찮을지 걱정이네요.
@gladows87633 жыл бұрын
요즘 강에 오수랑 농약많이 밀려오던데.. 비늘없는 미꾸라지랑 메기만 떼죽음 당했더군요.
@jangtong20003 жыл бұрын
대청댐에서는 저거 보인지 한참 되었는데 서울 한강에는 그동안 저게 없었단 말인가요? 한강물 깨끗하구만!
@rico57402 жыл бұрын
저거 된장찌게에 넣어 먹으면 의외로 맛있어요. 국물이 시원~한게 한번 맛들리면 조개 안찾아요
@youngeun97462 жыл бұрын
장난하시는 거죠?
@rico57402 жыл бұрын
@@youngeun9746 네
@joannekim7195 Жыл бұрын
천공이 한마디 하면 윤똥라인 대박이 날텐데? 주무신겨?
@rico5740 Жыл бұрын
@@joannekim7195 존망한 니 인생이나 걱정해라.
@제갈식2 жыл бұрын
북쪽이 막혀 섬나라가 된 이 작은 나라에도 이리 미스테리가 많은데 미국같은 큰 나라엔 얼마나 미스터리가 많을까요~!!
태형동물 입니다 이끼동물 이라고 해석해도 됩니다 5000여종이 발견되어있고 우리나라엔 150종 정도 보고되어있고 그중 큰빗이끼벌레라고 이름이붙여진건데 벌레는 아니고 동물입니다
@kyu98263 жыл бұрын
식용은?
@kingsound68672 жыл бұрын
맹바기가 만들어놓은 큰빗이끼벌레 예전에 한참 보도됐었자나!
@강성구-e2r Жыл бұрын
해파리 비슷합니다.
@SUN-et7oq3 жыл бұрын
1:47 송강호
@Ha-iu2cs3 жыл бұрын
만약에 정력제로 소문이 나면 저런건 한국에서 볼수 없습니다
@ctrnctrn48253 жыл бұрын
ㅋㅋㅋ
@cuscolife3 жыл бұрын
한번보고 누가 고구마묵을 버린게 아닌가도 했음 ㅋㅋㅋ 😂😂😂
@vvw45273 жыл бұрын
암모니아 냄세나는 정력제
@tes_hyung41533 жыл бұрын
30년전에도 뉴스에 나온거다 어떤 할아버지가 뭐라고 하던데 예전부터 있었다고 대수롭지 않게 이야기했던 것으로 기억
@김경용-v6i3 жыл бұрын
8
@불새-s1t3 жыл бұрын
큰빗이끼벌레 강마다 다 있던건데 무슨취지의 뉴스지?
@친구사이-e9j3 жыл бұрын
그러면모두수거해서없애야지.강을
@jinyoulseo50095 ай бұрын
말이 안나와...............................................................................................................................................................
@오씨오월이2 жыл бұрын
시골저수지에 나오는겁니다. 물이 고이고 뜨거워지면 생기는거 같아요 시골있을떄 자주봤습니다. 주로 돌같은데 붙어있습니다
@향하여-e9r2 жыл бұрын
한강물이 얼마나 오염 됐는데 고기잡아 먹나요?
@Hyunsookjung793 жыл бұрын
으그...징그러워요.무섭구요...환경에 신경을 더 써야겠네여..
@지원-o9z Жыл бұрын
이명박 4대강 사업후부터 생기는것들 아닌가요??? 예전에 4대강 사업때문에 유속이 느려지고 물이 가둬져서 녹조나 이끼벌레가 많이 생긴다고 하던데 혹시 아시는분???
@hello-iy1qp3 жыл бұрын
한강 어부가 있다는게 제일 미스테리다
@seonghyunlee2313 жыл бұрын
한강이 서울에만 있는것은 아니니까요
@dirlsdelrm3 жыл бұрын
@123아무나 똥물을 누가 만들었겠노 ㅋㅋ
@아워-p4x3 жыл бұрын
@@dirlsdelrm ??
@warew_of_waffle2 жыл бұрын
@123아무나 한강상류 깨끗합니다
@김현호-d7k2 жыл бұрын
여긴 경남 진주인대 여기에있는 진양호 호수에도 적어도 7~8년 전에도 발견된 이끼벌레를 엄청 뜸들이면서 방송하네
@coffeeandcigarettes54603 жыл бұрын
94년 진짜 무더웠던 여름에도 저런게 호수주변 엄청 있었는데 올해도 아마 더위때문 생긴게 아닐까요?
@연두-y1j3 жыл бұрын
혹중공에서?
@뽀얀허벅지3 жыл бұрын
80년대부터 한국에서 발견된거임. 해외에선 옛날부터 있었고~
@shunyuma5787 Жыл бұрын
한강의 밑바닥을 파고파서 물이 원활하게 흐르지못하고 고여있는 상태여서 물이썩어 있으니까 그런 물체가생기는것 같아요 환경오염이 심각하네요 흐르는물은 썩지않고 고인물은 썩는다
@LutherGemma2 жыл бұрын
아주 옛날부터 있던건데.. 유속이 느린곳에 살기 때문에 대부분의 그런곳은 오염물질이 쌓여 있는 경우가 많아서 오염도의 지표로도 볼수 있다고 했었는데.. 과거 30년전 안양천이 무척이나 오염되어 있었는데 그때 저런게 많이 떠 다녀서 한번 tv에 나온적이 있었다..
30며년전에 시골 저수지 완전히 썩은 물에서 발견한적 있어요 한강에서 발견했다면 한강물도 완전 썩엇다는 거
@kwe213df3 жыл бұрын
날씨가 좀 더워 ㅋㅋ
@나홀로야인3 жыл бұрын
충주 탄금호에도 무척 많아요.
@Certainvoice3 жыл бұрын
우리동네 저수지에도 ㅠㅠ 징그러움
@댕기동자2 жыл бұрын
논점이 너무 빗나가서 한마디 남깁니다. 4대강 난 개발로 인한 유속의 느려짐으로 개체수 증가가 원인이며. 당장의 피해가 없다하여 미래에도 피해가 없는 생물일까요? 죽으며 암모니아를 내 뿜는다면 차후에 수질과 생태계에 많은 부작용을 줄것 입니다.
@댕기동자2 жыл бұрын
4대강 개발하며 환경파괴하고 국민 세금 빼 먹는 인간들 처벌은 안 이뤄지고. 피해 없는 거라고 가짜 영상 만드는 그런짓점 하지 맙시다.
@곽노구-l9n3 жыл бұрын
남한강의 양평근처 물속에서 제가 50년전에 그물체를 보고 무엇인가 궁금했습니다. 지금은 우리나라 강 전역으로 확대가 된 모양이군요.
@뽀얀허벅지3 жыл бұрын
물의 수질이 문제가 아니라 유속이 거의 없는 곳에선 어디에든 있습니다. ㅈㄴ뜬금없이 4대강 ㅇㅈㄹ 하는데 댐이랑 저수지공사가 한창이던 80년대부터 쉽게 발견할수 있는 생물이였습니다. 낚시하는 사람들은 거의 다 아는 겁니다. 2000년대 초반이랑 2010년에 생김새 때문에 이슈화 되어서 아는 사람도 꽤 많습니다. 멍청이들만 모아서 인터뷰 했나봐요? 지금은 기온이 올라가니 당연히 수가 늘어나죠.
@댓글로만구독1명3 жыл бұрын
한강물 졸드럽네. 저기서 잡은거 먹을순 있는거냐? 도대체 얼마나 많이 유통되길래 그물까지 쓰는 어부직업이 존재하는거지.
@도요다다이쥬-x9h3 жыл бұрын
큰빛이끼벌레는 깨끗한 상급수에서만삶.
@댓글로만구독1명3 жыл бұрын
@@도요다다이쥬-x9h 06:11 영상을 걸러보지말고 제대로 보세요. 큰빗이끼벌레라는 이름을 붙인 교수가 그 큰빗이끼벌레가 죽어서 냄새를 풍긴대잖아요. 깨끗한데 살다가 물이 더러워서 죽었나보네요. 렉카가 퍼나르는것만 보니까 내용 이해가 힘든거죠.
@도요다다이쥬-x9h3 жыл бұрын
@@댓글로만구독1명 큰빛이끼벌레가 뭐 천년만년 영생하는 생물인줄아나? 당연히 죽기도하지. 물이더러워서 죽었다라는소리가없는데 대체 뭔소리임?
@댓글로만구독1명3 жыл бұрын
@@도요다다이쥬-x9h 난독 개심하네 진짜ㅋㅋㅋ. 렉카만 쳐보니까 독해력이 부족하지. 내 글에 큰빗이끼벌레가 있냐? 그리고 빛이 아니라 빗이야. 저기 영상에 물 색깔을 좀 봐라 저게 상급수인가. 그래서 물 더럽다는데 상급수지표종도 아닌걸 가져와서 니가 상급수 지표종인것처럼 먼저 드립쳤잖아. 그래서 물 더러워서 죽었나보다 했는데 왜자꾸 딴소리냐. 저기 서점가면 반갑다 논리야. 논리야 놀자. 고맙다 논리야. 3권셋트 초등저학년용으로 나온거있거든? 그거부터 좀 정독하고 와라.
@끼리코1212 жыл бұрын
물 색이랑 오염도는 연관이 없는데. 흙의 성질에따라 강물색도 변하는거에요.
@임지선-b4d2 жыл бұрын
저 비슷한것이 2020년 여름 에어컨에 많이 쌓였던 적있었답니다~ 핵폐기물 쓰레기나 원전오염수에서 나온것은 아닐까? 냄새가 물썩은곳과 비슷할까? 벌레도 아니고~ 생명체가 아닌것에 곤충이 살고이시을뿐 아닐까요? 강이 많은 한국의특성상 어떤시점이후 흔히 볼수있었을 테고~ 2011년이전? 2020년쯤에도 저것이 있었나요~?
@케이-g4o3 жыл бұрын
몇십년전부터 강에 많이있어는데ㅡ 이제서야 이름을 알앟네요
@삼용이-o9d2 жыл бұрын
점점 오염이 심각하네요
@탄이맘-f4n3 жыл бұрын
큰빗이끼벌레가 아닐까요? 저런동물은 태형동물이라고 하던데요...
@Hooooollllllly3 жыл бұрын
빗
@박선배배민3 жыл бұрын
머리빗 할 때에 그 빗 임 ㅎㅎ
@임의진-d6l3 жыл бұрын
@@piscisantiquus5810 물이 없으니까 사라지지 모지리 새끼야
@임의진-d6l3 жыл бұрын
@@piscisantiquus5810 ㅋㅋㅋ 선동 실패하셔서 놀라셨어연? ㅋㅋㅋㅋㅋㅋㅋ
@범여울3 жыл бұрын
4대강 사업할때 물 썩어서 전국 싹은 강에 저런게 많았는데요.ㅎ
@박만동-i6x3 жыл бұрын
그러면 없애는 방법은 없나요
@아라한-r8i3 жыл бұрын
10년도 더 전에도 똑같은 뉴스가 나왔다 사골좀 그만 우려
@코스모스12183 жыл бұрын
사골은 우려야 제 맛이쥐~
@RinaTube리나튜브3 жыл бұрын
약 30년전 어렸을때도 저수지에서 많이 봤어요!
@양병선-h7c3 жыл бұрын
큰빛이끼벌레 30년전부터 있었어요
@용문산동키호테2 жыл бұрын
팔당댐에도 많아요
@namheekang91482 жыл бұрын
한강에 오물을 버리지 말고 화장실 수세식 변소를 없애고 옛날 화장실을 개조해서 써야하고 공업용 오수처리를 하지 말아야한다.중간중간 하천으로 흘러가는 물도 검사하고 무엇이 흘러 들었는지 개울마다 늘 관심을 가져야한다 그리고 세탁에서 나오는 세제도 큰 문제다
@moonjeinlove3 жыл бұрын
신기하네요.
@고성윤-n4n2 жыл бұрын
예전부터 나와서 마치 4대강때문에 생긴 문제처럼 프레임씌우는거로 자주 사용된 소재였음. 우리가 생각하는것 이상으로 체계적으로 관리중임. 가축폐수 정화 또는 자원화 쪽 연구해봤는데 대체로 그게 수질오염문제임. 더하여 농경지에 질소질비료를 과다시비할 경우에도 악영향을 줌. 적절한 교육과 분뇨처리관리시설 확충이 돼야함. 아무리 한다한들 결국 업자의 양심과 지자체공무원들의 지속적인 감시가 필요함. 언론에서 떠들어대는 환경운동가 대부분 전공자급이 아니며 세금받아서 단체운영하려는 것이니 선동되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세금을 지키기위해선 감정을 누르고 객관적인 시각을 기르고 판단해야합니다. 그래야 광우뻥과 같은 일이 안생깁니다.
@user-homyonly2 жыл бұрын
근거없는 주관적 자기생각을 참 길게도 달아놓았네.. 무슨 체계적관리가 되고있단거지? 쓸데없이 보 관리하는데 인력과 세금만 축나고있음. 유속이 느려지면서 수질과 생태계파괴는 당연한 것이고, 침수피해는 여전하며, 주요강이 썩음으로 그물을 이용한 농작물에 매년 높은 농도의 독성물질이 검출되고있는데?
@foodanimal45472 жыл бұрын
아주 강이 녹초라떼더라
@고성윤-n4n2 жыл бұрын
@@foodanimal4547 글을 못읽으시나? 농축산업자들이 환경관련쪽에 투자해서 정화하기도 돈아깝고 공부해서 시비량조절하긴 시간아까워서 안하는거임. 한다한들 안하는 인간들이 더많을뿐임. 녹조라떼의 원인은 수계내 질소성분이 증가될때 가능하다고요. 우리나라 상추가 왜케 적색인지 아세요? 단순 품종때문이 아니라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욕을 높이고자 질소질비료를 과잉시비해서 발생합니다. 그것이 수계로 유입되어 녹조가 발생하는거고요. 지자체가 그것을 관리해야한다고 언급한 이유도 이때문입니다. 농촌연령이 높다보니 아무리 온라인시스템을 만들어놔도 모르시는분은 모르고 농촌에 나가 도움을 드리는분들도 한정적입니다. 실상은 알지못하니 자꾸 비전공자나 정치쪽에 줄좀 서보려는 인간의 컬럼이나 읽다보니 시야가 좁아지시는겁니다. 4대강사업때문에 녹조가 심해졌다라고 보기 힘들다는게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4대강사업의 주된목적은 기후변화와 계절성강우를 대비하고 물안보를 강화하고자함입니다. 더하여 청계천에 원래 새들이 날아들었던가요? 우리가 생각한것보다 위대한것이 자연입니다. 4대강사업으로 수생태계가 망가질정도면 인간은 이미 먹을것이 없던가 목이 말라 죽었을겁니다.
@고성윤-n4n2 жыл бұрын
@@user-homyonly 주요강썩음이 아니라 일부강은 정치권의 반발로 완성치 못했습니다. 강썩음이라 말씀하신곳에서 나는 냄새가 어떠하던가요? 암모니아냄새, 즉 소변냄새가 나죠? 그것이 질소질비료나 가축분뇨처리가 미숙해서 그런것입니다. 더하여 우리나라는 COD망간법으로 측정하기에 수계내 버려지는 유기물량이 어느정도인지 확실히 알수 없습니다. 조만간 TOC로 바뀐다했는데 그것이 언제 시행될지 모르나 시행된다면 많은 변화가 올겁니다. 조류의 호흡과 광합성, 난분해성물질에 대해 찾아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농작물에 발생하는 독성물질은 물에 의한 것이 아니라 과잉시비와 과잉농약살포 때문인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루에도 수십에서 수천가지의 화학종이 생기고 이것이 인간과 자연에게 유해한지 안한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만큼 빠르게 변모하는 세상에 살기에 단순히 4대강사업때문이라고 보기힘들다는겁니다. 강은 물길이 생기고 그것이 흐르고 비가 내려 토사가 유입되고 수생태계가 형성되어 생깁니다. 4대강은 이를 정비하고 미래를 대비한 사업입니다. 녹조에 대한 연구는 과거도 지금도 많이들 하고 있으며 농촌의 귀농인구를 늘리고 새시스템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가축분뇨를 정화 또는 에너지화하는 사업들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경제성때문에 업자들이 기피한다는거죠. 4대강사업이 없었을땐 녹조가 없었을까요? 있었습니다. 황토도 가져다 뿌려보고 별짓을 다하던게 과거입니다. 이렇듯 과거부터 있던 일을 마치 오늘날 도래한 것 처럼 말씀하시는건 조금 우습네요. 자연에 기대어 함께 살고 그곳에서 돈을버는 업자들의 양심과 노력, 투자만 있다면 선생님이 말씀하신 대부분이 해결될거라 믿습니다.
@고성윤-n4n2 жыл бұрын
@@foodanimal4547 그리고 녹조라떼입니다.
@LEE-wq6kw3 жыл бұрын
신곡수중보만 없어도 유속이 저처럼 느리지 않지요.
@김애숙-k3s3 жыл бұрын
전국 적으로 빠른뉴스 응원 합니다...👏👏
@서영래모퉁이3 жыл бұрын
이제 알겠네요 저수지에가면 보이길래 궁금 했는데^^
@serpent977e3 жыл бұрын
4대강 일대에서는 흔하게 볼수 있는 큰빛이끼벌레. 4계절 내내 40cm 두께의 녹조덩어리가 있는 지역에서 많이 서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