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도 유튜브 댓글 안 남겨봤는데, 꼭 댓글 달고싶어서 이렇게 남겨요! 언니 브이로그 보면 긍정적 에너지가 느껴져서 저까지 행복해져요 🥳💓 옆에 있는 분들에게도 언니의 해피바이러스가 옮겨가는거같아요 ㅎㅎ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dodobari2 ай бұрын
감동 ㅠ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경현맘-t5l3 ай бұрын
김치찌개 맛있게 먹는거 보니 저도 먹고싶네요😊 훈남과 식사는 없는 입맛도 찾아올듯요~~~조만간 보쌈 도전🎉🎉🎉
@돌돌이-g7e3 ай бұрын
음식한거 먹고 싶어서 얼굴 내미는게 아기새들 같네요😂
@doyeaLee3 ай бұрын
꺄 또 올라와따>< 오늘도 너무 이쁘구 귀여우세요 두 분다!! 매튜도!!
@eunyoung-l5d3 ай бұрын
도도님 말투 중독되써요 1:17
@mandoo__3 ай бұрын
하루에 한개씩 올려주세용 🤍🤍🤍
@poqopqo2 ай бұрын
김치찌개는 비계가 많은부분으로 할수록 존맛입니다
@yjkim86643 ай бұрын
한식소개할때 김치전 만드시면 좋을듯요~ 외국인들이 김치전을 그렇게 좋아한다네요
@_euniiiii3 ай бұрын
도도님 김치찌개 저도 먹어보고 싶어욜 💖
@dodobari2 ай бұрын
오세요 벨기에.
@user-yc7sr8wo9y3 ай бұрын
언니 항상 잘 챙겨보고잇어요,, 편집 너무 잘하세요 응원할게요
@user-ongsim3 ай бұрын
언니, 유럽에서 첫 유학생활을 시작하게 된 구독자에요!! 착각인지 모르겠지만 유럽에서 동양인으로 살면서 위축되는 순간이 많아지더라고요. 근데 혹시 언니도 이런 기분을 느꼈었다면 그 때마다 어떤 마음가짐을 가졌는지 궁금해요!! 앞으로의 유학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슬쩍 조언을 구해봅니다! ㅎㅎ 오늘 영상도 너무 재밌게 잘 봤습니당!!
@koreanimo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벨기에 16년차 교민입니다. 현지회사에서 일하고 있어요. 그냥 지나가다 감히 한 말씀 드리자면, 이 사람들도 그냥 우리랑 똑 같은 사람들이라는 거예요. 즐거우면 웃고 슬프면 울고, 다 우리랑 똑같죠. 위축되실 필요 전혀 없고요, 그냥 본인이 하고 싶은 거 하시고 인생에 다시 오지 않을 황금같은 시간 충분히 즐기세요.
@dodobari2 ай бұрын
어머나... @koreanimo 님 댓글 너무 멋있네요... 저도 완전 동감이에요! @koreanimo 님 말처럼 이들도 똑같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나쁜 사람들보다 좋은 사람들이 훨~~~~씬 더 많아요! 옹심님 주눅들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즐거운 유학생활 보내세요!
@Erica02002 ай бұрын
오자마자 현지인 남친하고 같이 지내며 인간계를 맺고 정착에 도움받는 분께 여쭐 질문은 아닌듯요. 비슷한 모먼트들이 있겠지만 님이 홀로 유학생활하며 느끼는거 하고는 또 결이 다르거든요. 거기서 그들과 애써 섞이려 하지말고 자신답게 지내세요. 서구권에서 나고 자란 아시안친구들도 찐친은 같은 아시안인 경우가 더 많아요. 파이팅입니다.
@dodobari2 ай бұрын
@@Erica0200 헉 아니요! 저는 지금 워홀은 남자 친구와 왔지만 이전에 호주랑 캐나다에서 혼자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분과 견해가 조금 다른데요~ 저같은 경우 제 친한 친구들은 전부 서구권 친구들이었습니다! 그러니 서구권 아시아권 나누기보단 그냥 마음 열고 대화 하다보면 다양한 나라의 맘 맞는 친구들 사귀실거에요~!!화이팅!!
@해피-g4h3 ай бұрын
재울께요 주무시고 있어요 크크크크 밀가루와 기름 조합 말모 김치전이 더 쉬움 한번 해서 드셔 보셔용 토마님 눈치 보는거 맞는거죠 아교 기요와라 근데 외국인은 어떻게 싸우지 막 소리지르나 궁금한데요 매튜님 이사 가지 말아요 토마 매튜 투샷 넘 좋은데 자주 못 보잖아요 ㅠㅠ 이사가기전 까지 마니마니 나와 주세요🙏😭 일어나 아무 생각없이 보는데 말해 모해 재밌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