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1,001
경남지역 최신 이슈를 분석하는 헬로 이슈토크입니다.
여행의 백미는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이죠.
이에 착안한 전국 지자체가 '관광산업'이라는 블루오션에 음식을 더한 '음식 관광 산업', 즉 미식 산업에 주력하면서 새로운 경제 활성화 방안 발굴에 애쓰고 있는데요.
그간 이렇다 할 지역 미식이 없었던 김해시는 지자체가 앞장서서 뒷고기를 아이템으로 한 브랜드화를 추진하면서 그 과정과 결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늘 헬로 이슈토크에서는 뒷고기를 브랜드화해 도시 경쟁력을 제고하려는 김해시의 이색적인 시도를 집중 분석하는 시간 가져 봅니다.
오늘 패널 소개합니다.
김해 뒷고기의 도시 브랜딩에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박성호 원장 나오셨고요. 현재 김해시 관내 프랜차이즈 김해 뒷고기 전문점 경영을 계기로 외식 프랜차이즈 TF팀 위원으로 위촉돼 활동 중인 박서인 대표도 함께합니다.
어서 오십시오.
1.
먼저 김해 의생명산업 진흥원과 김해 뒷고기 브랜드 사업의
연관성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김해 의생명산업 진흥원이 이번 브랜드 사업에서 역할을 맡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2.
그렇다면 오늘 토크 주제인 김해 뒷고기 브랜딩 논의는 김해시의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의 하나의 가지라고 보면 될까요?
3.
옆에 나오신 박서인 위원 나와 계신데요. TF 팀에서 위원으로 제안받았을 때 어땠는지, 또 현재 어떤 역할을 수행 중인가요?
4.
김해를 기반으로 한 외식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김해 뒷고기가 가장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이번 TF팀 위원을 조직하면서 김해 뒷고기 분야를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6.
현업에 종사하는 지역민이자 전문가와 공공사업을 협력한다는 것 또한 고무적인 방향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7.
앞으로는 숙련된 민간의 대표이자 전문가와 함께 김해시 행정력이 더해져서 더욱 내실있게 다져질 텐데, 어떻게 운영이 됩니까?
8.
지난 3월 27일과 4월 3일 이틀에 걸쳐,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가 양성 교육과정이 마무리 됐는데요. 분위기는 어땠는지, 또 참가자들의 평가도 궁금합니다.
9.
추후에도 개설이 될 계획이 있습니까?
10.
박서인 위원이 생각할 때 김해 뒷고기의 브랜드화, 또 김해 뒷고기 거리 조성에서 이런 부분은 창업가 양성 교육 과정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내용이 있을까요?
11.
김해 뒷고기를 김해시의 대표 먹거리로 육성해야 한다는 내용을
핵심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여기에서 가장 근본적으로 생각해 봐야 할 것은 왜 지역 먹거리를 육성하고 브랜드화 해햐 하느냐입니다. 원장님께서는 그 당위성을 무엇으로 보고 있습니까?
12.
박서인 대표께서는 지역의 대표 먹거리를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브랜드화 시키고 예산을 투입해 지원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3.
이미 김해 뒷고기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도 유명세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화 하기 위해서는 홍보도 중요하리라 봅니다. 어떤 계획 갖고 있습니까?
말씀 잘 들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인사)
세대를 가리지 않고 맛있는 음식을 찾아 여행하는 식도락 관광이 활성화되면서 지자체의 관광객 유치에 음식은 중요한 콘텐츠가 됐습니다. 김해시의 음식 관광 산업에 있어 역사, 문화, 예술, 그리고 마지막 퍼즐이 음식 브랜드 '뒷고기' 라는 사실이 전국 누구에게나 알려지길 희망하며 오늘 헬로 이슈토크는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오늘 방송은 헬로tv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