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이번에도 영상 잘 봤습니다 적심을 저도 해야하는데 저는 열매와 새순이 구분이 안갑니다..ㅜㅜ 그래서 일단 뭐든 달리면 그냥 두고 보는데 그렇다보니 새순이 많아진 것 같아요 ㅠㅠ 올해는 무화과가 한개도 안열려서 속상하네요...ㅜ
@청다시돌기 Жыл бұрын
하아~~ ㅠㅠ 올해는 뿌리가 내린 무화과들을 아예 노지에 땅을 여러번 고르고 미생물 치고 해서 좀 늦게 심었는데요 .. 비가 오면서 뿌리가 활착을 하고나서 아주 튼튼하게 쑥쑥 자라는데요.. ㅠㅠ 올해도 곁순들만 자꾸 나옵니다. 고민 끝에 질소성분이 많아서 그런가 싶어 황산칼슙도 주었건만 곁순 따낸 자리에 또 곁순... 적심을 하고 싶지만 아직은 키가 그리 많지도 않은데 적심을 하기에는 마디수가 너무 적어서 이달 하순까지만 키우고 나서 적심을 해야겠습니다.
@청개구리청무화과 Жыл бұрын
우리지역 해남군은 이달말까지 열매가 착과 된것은 수확이 기능할것으로 생각합니다.
@청다시돌기 Жыл бұрын
한번 더 .. 적심을 하면 더이상 줄기 마디수가 늘지 않지요? 그러면 무화과 달리는 숫자가 아주 적을 것이 예상 되는데요 혹시, 지금 적심하고 상단에서 새 순이 자라고 그 새순에서는 열매가 안달릴까요? 하긴 날짜상 새순이 자라서 열매를 달기에는 너무 촉박하군요
@청개구리청무화과 Жыл бұрын
화분무화과에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나무모양을 이름답게 유지하고 현재 열려있는 무화과만이라도 크게 익을수 있도록 하는 적심의 방법?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말씀처럼 빠르게 적심을 해서 새로운 가지에서 열매를 맺을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있는것 같습니다.
@H_Y_Lee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처음 키워봐서 아무런 손질을안해줬더니 잎이 너무 무성한데 잎도 좀 잘라내야할까요?
@청개구리청무화과 Жыл бұрын
광합성활성화를 위해 잎을 남겨두는가? 아니면 바람과 햇빛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무성한 잎을 솎아주는가? ... 겹치고 중복된 잎을 솎아주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