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만두소 영상 정말 유익해요~ 화니님 다른 영상에도 있는 부추만두로 먹고 4:48 에 나온 새우 조합도 해볼려고 재료 비율을 찾아봤는데 다른 영상은 없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대충 많이 다지고 볶아서 넣어봤는데도 맛있었어요 5:21 이번에는 김치가 많이 남아서 김치만두소 만들려고 하는데 만능만두소 재료 기준으로 김치를 어느정도 넣어야 맛있을까요? 두부도 넣어볼까 해요
@gorsia Жыл бұрын
김치만두소로 만드신다면 김치와 두부의 비율을 높게 잡는 편이 좋답니다. 김치와 두부 혼합물이 3 정도면 만능만두소는 1 정도? 고기는 김치에 진한 맛을 돋구어주는 목적이라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행운의강아지 Жыл бұрын
@@gorsia 감사합니다~
@김해란-g5t6 жыл бұрын
재료가 아주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수 잇어서 좋아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여기에 계란이랑 전분을 더하면 완자용 반죽이 된답니다. 다양하게 응용을~
@김해란-g5t6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감사해요.
@재림은반드시5 жыл бұрын
이동영상처음보는데 진짜좋네요
@TV-gm3wp4 жыл бұрын
다시 또 응원 드리며 다녀갑니다 감사합니다 ~^~^
@jy92797 жыл бұрын
화니님? 항상 답글감사해요 바쁘실텐데요 항상 영상 빼놓지않고 봐요 ^^
@gorsia7 жыл бұрын
요즘은 인코딩 눌러놓고 댓글 주행하게 되더라구요. 늘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V-gm3wp4 жыл бұрын
와우 요리 좋아요 누르고 응원합니다 ~^^
@joylim43044 жыл бұрын
요즘 셰프님덕분에 찜만두 잘 만들어먹습니다...^^
@TV-gm3wp4 жыл бұрын
@@joylim4304 감사드립니다 👍👍😁💞🍃🍀
@황영순-r8b4 ай бұрын
요리의 기본~! '만능 만두소
@jxoxx_x6 жыл бұрын
저 만두소에 김치를 다져서 추가하면 맛이 괜찮을까요?? 부모님이 김치만두를 좋아하셔서 활용해 보고 싶어서요 !!
@gorsia6 жыл бұрын
넵, 김치 다져서 섞어도 좋습니다. 김지 자체에 염분이 있으니 두부도 함께 넣으면 딱 좋을거에요.
@김민주-u6u2 жыл бұрын
화니님 냉동 민찌를 사용했을시 다른 부재료 없이 민찌만 이용했응때 고기가 되게 퍽퍽하던데 방법이 없나요? 냉장했을때는 촉촉하고 맛있기만 하던데 …
@gorsia2 жыл бұрын
민찌의 경우 냉동한 시점부터 맛이 현저하게 떨어진답니다. 냉장민찌를 섞거나 해서 어느정도 보완을 시켜줘야 해요.
@hit_and_shot7 жыл бұрын
만두 완성한 다음에 냉동보관하려면 한번 찐 다음에 식혀서 냉동 보관하면 되나요? 아니면 아예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만두를 냉동보관해야되나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찐 후에 식혀서 냉동하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표면에 물기가 남아있지 않아야 합니다.(그냥 이슬같은 물방울이 없는?) 물기가 있게 되면 얼렸을때 만두피가 잘 깨지게 된답니다.
@hit_and_shot7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감사합니다!!^^
@재림은반드시3 жыл бұрын
만두도이것저것사먹어봐도 맛이없어요.이거또해볼께요
@seheelee98388 жыл бұрын
설명도 술술 쉽게 잘하시네요. 쉐프모자나 두건을 두르시면 어떨까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Sehee Lee 그렇지 않아도 머리모양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적절한 모자나 두건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드는 섬유질과 수분이 완전히 제거된 상태라 익었을때 기름만 나오게 된답니다. 반면, 비계부분은그렇지 않습니다. 스팀으로 잠깐 찌는 정도의 열기로는 지방이 쉽게 빠져나오지 않거든요.
@dfc84576 жыл бұрын
화니님 제가 이 만두소를 피망에다 채우고 후루이팬에 지질려고 하는데 왠지 좀 두꺼워서 잘 안익을거 같아요 저는 만두소 부분이 극도로 카라멜라이즈 됬으면 하는데 저온에서 오래 지지다 마지막에 고온으로 할까요? 아니면 처음에 센불로 하다 천천히 약불로 속을 익힐까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피망 절반 다른 상태에 채우신거죠? 기름 두르고 올린후, 물을 부어 뚜껑 덮고 찜구이 하듯 익히면 될듯 합니다. 근데 이 경우 피망이 흐물거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Carnival15956 жыл бұрын
대파하고 청경채는 맨처음 돼지고기에 소스 넣고 섞을때 같이 넣지 않고 나중에 따로 넣어 섞는 이유가 있나요? 대파 청경채 먼저 섞은 뒤에 소스를 넣는거랑 맛이 다른가요? 무슨 차이인가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청경채가 초반에 들어가 장시간(돼지비계와 살코기가 안보일 정도로 섞어대니) 힘을 받게 되면 물이 나와 풋내가 나게 됩니다. 때문에 막바지에 살짝 섞는 편이 좋아요.
@ysw8888196 жыл бұрын
만두피 진짜 도움 됐어요 ! ㅎ
@gorsia6 жыл бұрын
시청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태규-f5o7 жыл бұрын
부산가시면 차이나타운에 '장성향' 군만두 드셔보세요 선생님같은 미식가는 기절하실수도 ㅎㅎ
@gorsia7 жыл бұрын
부산! 저에게는 장거리지만 혹시나 부산에 가보게 되면 가서 먹어보도록 할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yrilstorm7 жыл бұрын
만두부터 완자에 춘권까지!!!
@gorsia7 жыл бұрын
유니짜장이나 볶음고추장 만들때 써도 좋답니다~
@sukransue7 жыл бұрын
아뇨~. 여긴 한국분들이 많이 사시고 또 다른 동남아국가 사람들도 만고 큰식품점도 많아서 재료구입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아.. 그렇군요! 다행이네요. 재료 공급상황은 주나 도시별로 조금씩 다르군요.
@정지훈-v3o6 жыл бұрын
영상 마지막에 이 만두소로 짜장면도 만들수 있다고 하셨는데 저렇게 치대놓으면 알알이 흩어지나요? 주걱날같은걸로 막 잘라내야할 것같은데요 ㅠ
@gorsia6 жыл бұрын
일반 짜장은 불가능하구요, 유니짜장이나 중국식 짜장면 같은 간 고기를 쓴 짜장면만 해당된답니다. 볶으면서잘게 부수어야 해요.
@눈꽃천사-q9l8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ㅎ 화니님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집에서 어머니가 만드신 만두 먹어보면 만두 속이 동그랑땡 처럼 뭉쳐있는 느낌인데요 근데 화니님이 만드신 거나 파는 만두는 좀 부드럽게 퍼져 있는 느낌이랄까요 ㅎ 어떻게 하면 만두속이 쪘을 때 뭉쳐 있지 않게 할 수 있는지요 ㅎ
@gorsia8 жыл бұрын
파는 것처럼 부드러운 만두소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1. 지방이 섞인 돼지고기를 사용하세요. 살코기에는 점성이 있어서 살코기 위주로 쓰면 고기끼리 뭉치게 된답니다. 2. 물이나 육수를 넣어가면서 충분히 섞어주세요. 한쪽 방향으로 이기면서(정확히는 비계섬유가 풀어질때까지..) 물이나 육수를 넣어 유화시키면 나중에 열을 가했을때 이 물이 조직을 분리시켜 부드럽게 해 준답니다. 3. 계란이나 녹말가루 사용은 No~! 이 두 재료는 각 성분을 결착시키는 역할을 해요. 4. 뜨거운 온도에서 쪄주세요. 뜨거우면 유화된 고기에서 '수분리/유분리' 현상이 일어나면서 소가 부드럽게 된답니다.
@눈꽃천사-q9l8 жыл бұрын
ㅎㅎㅎ 선생님 바쁘신데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나중에 만두 만들 때 어머니께 꼭 알려드려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박빈우 육수나 물 있죠? 그걸 조금씩 흘려넣으면서 휘휘~ 저어주시면 된답니다. 단, 물이나 육수가 들어가면 소금을 약간 더해서 간을 해 주셔야해요. 만일 그냥 육수가 아니라 닭발이나 스지육수를 넣는다면 제법 많은 양을 넣을수 있게 되기 때문에 '소롱포'처럼 육즙이 넘치는 만두를 드실수 있어요. (육수내기 귀찮다면 소금을 약간넣은 따듯한 물에 제과제빵용 젤라틴 넣어도 좋습니다.)
@채티작가서예리0313어3 жыл бұрын
저 혹시 찬물 넣어도 되나요?
@gorsia3 жыл бұрын
넵, 찬물 넣어도 된답니다.
@misso7516 жыл бұрын
화니님 이만두쏘를 냉동할때 굴림만두를 만들어 쪄서 냉동 보관해도 될까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이 만두소는 수분이 많기에 굴림만두 만든 후 냉동하는 방법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냉동이 풀리면서 깨지기 쉽거든요.
@프유-n4g6 жыл бұрын
청경채 대신 배추를 썰어서 넣어도 괜찮을 까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넵, 배추도 좋습니다. 단, 다져서 소금을 뿌린 후 물기를 꼭 짜주셔야 해요.
@꽃이좋아-q8o5 жыл бұрын
양배추는요?
@valhalla26157 жыл бұрын
정종을 대체할수 있는거 없을까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청하나 사케로 대체 가능합니다. 근데 사케보다는 청하를 추천드려요. 저렴하거든요.
@valhalla26157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감사합니다~
@홧팅나의조국5 жыл бұрын
미림은 안될까요?
@조후연-l7c4 жыл бұрын
간장 쓰신거 기꼬만이에요?
@gorsia4 жыл бұрын
병만 기꼬만이고 안에 든간 다른 간장이에요
@달수-y8j8 жыл бұрын
만두소에 식용유도 들어가나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넵, 전문점에서는 진한 맛을 위해 넣는 경우가 많아요. 그냥 우리나라 요리에 많이 쓰는 참기름을 쓰는 집도 있지만, 마늘기름이나 돼지기름을 쓰는 집도 있어요.
@duoyongp68656 жыл бұрын
돼지고기 믹서에 넣고 갈면 안되나요??
@gorsia6 жыл бұрын
믹서를 쓰면 끈기가 생겨버려 소가 완자처럼 된답니다.
@park4178 жыл бұрын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나 소고기 써도 되나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다른고기로도 만두소를 만들수 있긴 한데, 닭고기는 지방이 너무 없어서 퍽퍽하고(이 경우 돼지지방을 보충해주시는데 좋아요.), 쇠고기는 특색이 너무 강해서 만두소로 하기에는 좀 튀는(?) 그런 맛이 난답니다.
돼지고기에 설탕을 넣네요... 그럼 더 맛있나요? 저는 지금까지 설탕을 넣어 본적이 없는데요 ^^;;;
@gorsia8 жыл бұрын
+junghwa hyun 설탕의 단맛이 돼지고기의 진한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 줘요. 좀더 그 맛이 오랬동안 남아있게되서 나중에 맛에 대한 여운을 남기게 하더라구요.
@꽃이좋아-q8o5 жыл бұрын
달지 않을까요?
@oyunbilegtuvaanjav10084 жыл бұрын
고기 만도
@윤종원-l9d7 жыл бұрын
계란과 전분을 넣는다면 완자처럼 먹어도 괜찮을까요?
@gorsia7 жыл бұрын
넵, 계란과 전분을 사용하셨다면 완자처럼 조리 가능합니다. 좀 야매틱하지만 계란 3개에 만두소 조금 넣어서 잘 푼 후 부쳐내면 태국식 계란부침 '카이찌여우'가 된답니다. (피쉬소스 약간 첨가하면 정말 꿀맛!)
@강턍됴5 жыл бұрын
배추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싶은데.. 배추의 비중을 크게 늘려도 괜찮을까요? 물이 많이 나올까 걱정되서요..
@gorsia5 жыл бұрын
넵, 다만 배추의 물기를 꼭 짜주셔야 한답니다.
@이희영-f8h8 жыл бұрын
시중에 파는 만두맛 낼수있을까요? 아들이 비비*왕교자만 먹는데ᆢ줄때마다 직접 만들어주구싶어요. 아토피심해서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특정 제품이나 음식점의 메뉴는 특허가 걸려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아드님이 아토피라니.. 혹시 피부 알레르기 검사(어떤것에 대해 몸이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지 하는 검사) 받아보셨나요? 저도 아토피가 무척 심해서 한약이라던가 채식 등등 이것저것 해 봐도 효과를 전혀 얻지 못하다가 2년전에 이사를하게 되면서 아토피가 사라졌답니다. 나중에 검사해보니 진드기가 원인이었더라구요. 아토피 유발원인은 사람마도 조금씩 다르니 일단 전문병원에서 검사를 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희영-f8h8 жыл бұрын
+화니의 주방 답장 감사해요~ 이렇게 성의있으시니 구독 백만 기원해요~^^* 좋은 의견두 감사합니다~
@mianichols92918 жыл бұрын
고기를 새우 또는 동태살을 이용해도 될까요?
@gorsia8 жыл бұрын
예전에 해본적이 있었는데 동태살은 별로 어울리지 않더라구요. 새우살의 경우 저 방식대로 소를 만드는 것 보다는 새우살 중심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우살이나 해산물쪽은 육즙 보다는 곱게 이겨서 탱글거리는 맛에 먹는게 제일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