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 진여신전생 + 세계수 적절하게 잘 조합하고, 기존 시리즈의 아쉬웠던 부분을 잘 보완했다고 생각합니다.
@Dmonktv9 күн бұрын
동의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푸르딩딩한푸딩-f4s6 күн бұрын
역시 게임 리뷰는 몽크형!
@푸르딩딩한푸딩-f4s6 күн бұрын
늘 느끼는 건데 게임 리뷰 영상이 뭔가 고급져요. 유튜브가 아닌 티비 정규 프로그램 느낌이랄까..... 암튼 그래요. 오랜만에 게임 리뷰 올라온거 보고 설렐 정도로 디몽크님 게임 리뷰 영상 너무 좋아해요. 파이팅!
@Dmonktv2 күн бұрын
아이고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더 많은 게임리뷰를 내놓고 싶은데 이게 삶이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2025년 분발해서 한 번 제대로 힘내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YouBaekso4 күн бұрын
턴제게임을 거의 안하지만 유일하게 구매해서하는 페르소나 시리즈 어쩌다보니 턴제겜이 되어버린 용과같이 시리즈 솔직히 기존 페르소나 시리즈와 비슷하기는했지만 제일 신선했던건 실제 스님이 불경으로 노래를 부르는게 신기했네요 거기다 게임배경과 어울릴까 생각했는대 전투하면서 듣다보니 엄청 맘에들더라구요 ui랑 ost는 아틀라스가 진짜 탑급인거 같습니다
@Dmonktv2 күн бұрын
JRPG들이 사운드 트랙에 제법 많은 신경을 쓰고 있죠. 스퀘어 에닉스의 파판도 그렇고. 그런 점에서 확실히 게임을 제작할 때 어떤 점들을 더 중시하는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낭만이 있다고나 할까. 메타포도 말씀하신 것처럼 오디오 부분에서 멋진 포인트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ㅎㅎ 아트 스타일은 뭐 말할 것도 없고요. 어쨌든 이제 페르소나보다 메타포의 후속작이 더 기대되는 순간입니다. 제게는.
@정민교-d3p9 күн бұрын
형님 요즘 많이 바쁘신게 보입니다요. 겜 리뷰보기 너무 힘들기는한데 이렇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Dmonktv2 күн бұрын
건강을 좀 긁어가면서 작업중에 있습니다. 이것저것 할게 많아서 힘든 상황인데 이렇게 또 찾아주시고 시청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고맙습니다. :)
@Mei_Tsuki_10 күн бұрын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아틀라스니까 완전판은 나올 확률이 너무나 높다보니 ㅎㅎ 여신전생, 페르소나에서 매번 거의 똑같은 악마들 보다가 신규 IP의 새로운 몬스터들의 디자인 보는 맛도 있었을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는 JRPG는 드퀘12랑 모노리스 소프트(제노블레이드)의 후속작이네요.
@Dmonktv9 күн бұрын
기존 악마들도 등장은 하더라고요. 꺠알같이. 마스코트 그 얼음요정 이름이 기억안나는데 그것도 나오더라고요. ㅎㅎ 말씀하신 게임들은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드래곤퀘스트 12, 제노블레이드는 일단 구매해놓은 것부터 끝내야 합니다. 아..
@artarimu1208 күн бұрын
전캐릭터 만렙, 각 캐릭터마다 모든 아키타이프 이수및 만렙을 찍을만큼 정말 즐거웠던 작품
@Dmonktv2 күн бұрын
확실히 매력적인 게임이긴 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SAKURA_JUN0110 күн бұрын
PS3R 엔딩보고 공허했는데 메타포 시작할때부터 3주인공 환생이라 생각하고 즐기니깐 위안되고 잼나더라구요! 좀 웃기긴하지만 비슷하기도 하고 일본커뮤에도 내용 공유해보니 저랑 비슷하게 공감하는분들이 제법있더라구요 ㅋㅋ
@Dmonktv9 күн бұрын
저도 3R 이후 즐긴 게임이 메타포입니다. 둘 다 재밌게 즐겼습니다.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윈디-b7u10 күн бұрын
오우 올만에 겜리뷰 잘 볼게유 ㅎㅎ
@Dmonktv9 күн бұрын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kashajin8 күн бұрын
디몽크는 1일 1게임리뷰를 만들어달라!!
@Dmonktv2 күн бұрын
1일 1게임 리뷰는 거 방송가도 힘들걸요. ㅋㅋㅋㅋ 아무튼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qlstpsxm0410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몽크님 ^^ 선 좋아요 후 댓글 어느순간 안 하게(오래 됨) 된 턴제 JRPG류 ㅎ 나이 먹음으로 인해서 피지컬 떨어졌음에도 액션 RPG만 하네요 ㅋ 어릴때 선택에 권한이 없을때 파판 같은 JRPG 턴제를 했지만 선택에 권한(게임 폭) 넓어지고 액션 RPG만 했네요 ^^ 플레이 안해본 게임이라 뭐라 언급 할수는 없지만 역시 게임 리뷰는 = 몽크님 크 ~ 친철한 설명 감사드리고 메타포 리판타지오 리뷰 영상 만드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아요 987001만개 쾅 ~ ~
@Dmonktv9 күн бұрын
턴제는 또 턴제만의 매력이 있죠. 바둑두듯, 체스두듯. 그냥 턴마다 잔잔히 생각하면서 즐기는게 좋아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eumpa9 күн бұрын
디몽크님 라이브로 처음 알게된 메타포입니다. 게임도 해본 스타일만 찾게되면 안해본 스타일은 정말 그 맛을 보기 전까지 영원히 모르는 것이더라고요... 게임에도 역시 편식이 있다는 것이 맞는 말 같습니다. 갑자기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디몽크님의 플레이와 리뷰로 인해 개인적인 게임 틀 안에서 조금씩 벗어나보려는 것 같아요. 이번 리뷰도 잘 보고 갑니다. 채널 로고 바꾸셨네요! 윈터 시즌 디몽크 연말에도 화이팅입니다! :)
@Dmonktv2 күн бұрын
댓글들 몰아보고 있습니다. 늘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네 게임 취향에 따라 편식하는 경우가 대다수죠. 사실 저도 그렇습니다. 저는 스포츠 게임을 잘 안해요. 한다면 FC 시리즈 정도만? 그래도 늘 새로운 경험을 위해서 NBA도 구매하고 뭐 그러고 있습니다. ㅎㅎ 여러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또 다른 무언가를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채널 이미지는 다시 바꿔야 할 것 같아요. 너무 우중충해보여서...)
@Ilsanmangsang10 күн бұрын
최고의 게임은 아니었지만 재미있게 즐겼다. 저도 이 말씀에 매우 공감합니다! 이번 게임어워즈때 응원도 많이 했었구요 ㅋㅋ 저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많은 메시지를 받은 느낌이라 전투, 메시지 측에서 좋았던 게임이었는데 이렇게 깔끔한 리뷰를 로 다시 보니 참 좋네요! 즐겁게 보고 갑니다!
@Dmonktv9 күн бұрын
깔끔한 맛으로 즐겼습니다. 크게 기대했던 게임들이 다 무너졌는데, 그 아쉬움을 메타포가 달래줄 줄은 몰랐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웅니버스-m4i4 сағат бұрын
솔직히 후반부는 많이 오글거리는 느낌이 없잖아 있긴 했지만 그래도 애니메이션 컷씬과 스토리 뽕때문에 아틀러스 게임중에선 유일하게 끝까지 다 하고 고평가한 작품이긴 합니다. 페르소나 5도 솔직히 너무 루즈한 느낌이었는데 그 공백을 애니메이션 컷씬으로 연결해줘서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실제로 아틀러스 뽕차서 진여신5 벤젠스 샀다가 후회 좀 했죠...
@hara998810 күн бұрын
저한테 올해 고티는 메타포 리판타지오 였습니다. 최근 인디아나 존스때문에 조금 헷갈리게 됐지만
@Dmonktv9 күн бұрын
인디아나 존스가 12월에 출시됐죠. 인디 전에 메타포를 즐겼습니다만, 인디도 잘 빠졌더라고요? 초반부 플레이 중입니다.
@주한김-z7v9 күн бұрын
페르소니로얄로 입문해보고싶은데 많이 어려나요?
@Dmonktv2 күн бұрын
아뇨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플레이 중 어렵다면 난이도를 낮추시면 됩니다.
@sQuid198310 күн бұрын
처음으로 페르소니5로열 엔딩봤는데 솔직히 너~~~어무 길어서 저는 힘들더라구요 다시 아틀라스게임을 손대기서 무서워요
@Dmonktv9 күн бұрын
길어서 돈아깝지 않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제가 보기엔 앞으로 아틀러스 게임들은 보통이하로 즐겨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시간허비 최소화 위해서.
@seminkang499610 күн бұрын
너무 기대했던 작푸이여서 그런지, 생각보다 아쉬웠던 작품이다. 페르소나5와 비교했을 때 많은 부분 부족함이 느껴진다. 지루한 던전, 종족 갈등의 단조로운 코옵, 약점과 단조로운 스킬구성 전투. 제작진이 판타지라는 첫 시도에 많은 의미를 둔것 같다. 그 부분에 많이 집중하다 보니, 놓치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 특히 게임 후분이 길고 지루했다. 엔딩을 본 유저들은 공감할 거라 생각한다.
@Dmonktv9 күн бұрын
게임 후반부의 악독함?은 JRPG의 거의 공통된 특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쉬움은 있지만 그럼에도 재밌게 즐겼습니다. ㅎㅎ
@monmon-ki8uj10 күн бұрын
간만에 엄청 재밌게함
@Dmonktv9 күн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Raphiser10 күн бұрын
주인공들 사이 껴있는 썸넬이 먼가 킹받네요 ㅋㅋ
@Dmonktv9 күн бұрын
아 그걸 찾으셨네요 ㅋㅋ
@pd664810 күн бұрын
유입을 늘리기엔 참 애매한 스타일의 게임. 던전은 탐험을 한다는 느낌보다는 억지스러운 미로 형태로 제작해서 플레이 타임 늘어지고, 루즈함. 이런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짜증까지 유발 할 수도있는;; 매니아들은 위한 그들만의 게임이 아닐까.
@Dmonktv9 күн бұрын
동일한 디자인의 '탑', 귀찮은 '던전' 파트가 있긴 했지만 충분히 친절한 편이었다고 생각은 합니다. 오히려 저는 이게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많이 줬다고 보기 때문에 그러려니 한거죠. 요즘 나오는 RPG들에 비하면 확실히 좀 올드한 구성이긴 합니다.
@Zeok_Sun9 күн бұрын
게임리뷰는 디황
@Dmonktv2 күн бұрын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hohojojo-h2b10 күн бұрын
그 특유의 스케쥴 진행식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게임 분위기는참 좋은데 스케쥴식이 안맞네요 저랑
@Dmonktv9 күн бұрын
그럴 수 있습니다. 잘못된건 아니죠.
@masterjo9810 күн бұрын
분명 좋은 평가를 한거 같은데 7.8 이라.....
@Dmonktv9 күн бұрын
아마 이전 게임 시리즈들과 큰 차별점을 가지고 있었다면 더 높은 점수가 나왔을 것 같습니다. 충분히 평타 이상입니다. ㅎㅎ
@lay7777710 күн бұрын
저는 페르소나 시리즈는 길다고 느껴본적이 한번도 없어서 ㅎㅎ 이번것도 끝나가는게 아쉬울정도로 재미있게 했네요 ㅋㅋ 오랜만에 느끼는 JRPG! 그리고 낭만이 있는 느낌이였어요 ㅋㅋ
@Dmonktv9 күн бұрын
로맨스가 없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만, 낭만은 충족했으니 됐습니다. ㅎ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