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식스쿨입니다. 댓글의 질문 중 많이 거론된 질문에 대해서 고정 댓글로 안내드립니다. 물론 이는 영상 제작 시 내렸던 자체 판단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생각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또한 저희 채널의 판단은 정답도 아닙니다. 다만 본 영상에서 독일이 1위가 된 가장 큰 이유가 있습니다. 나치당이 집권 이후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켰던 시기는 프랑스 혁명과 산업혁명을 거치며 1919년 독일에서 유럽 최초로 바이마르 헌법을 통해 사회권적 기본권을 명시하고 난 뒤였습니다. 국민의 인간다운 생활을 헌법에 도입해 담은 것이지요. 또한 이후 다른 국가에서도 인권과 복지를 담은 헌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즉, 나치 독일의 활동 시기는 인권에 대한 국제적 시각이 과거와는 달랐던 것입니다. 그럼에도 집권 이후 나치당은 바이마르 헌법을 뭉갰고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며 의도적인 목적으로 특정 인종을 겨냥해 20,000곳의 수용소를 운영하며 조직적이고 제도적으로 학살했습니다. 영상은 이러한 점을 가장 잔인하게 봤습니다. 물론 제국으로서의 영국도 많은 문제를 남겼습니다. 다만 영국의 당시 행위를 현재 중동이나 아프리카 국가 간의 문제까지 탓하기에는 시초가 될 수는 있을지언정 결과까지 대영제국이 책임지어야 하는 건 무리라고 봤습니다. 가령 중동에서 보여지는 이슬람 극단주의의 경우엔 이슬람 세력들의 근본적인 성향이 더 큰 문제라고 판단합니다. 감사합니다. 지식스쿨 드림.
@hydrocynus415 Жыл бұрын
일본제국이 4위인게 레전드네 ㅋㅋ 순위에 안들어가야 정상인데
@Na_raola Жыл бұрын
그런 논리면 오히려 영국인데 60대까지 식민지를 보유했었는데
@장준우-b5n Жыл бұрын
@@hydrocynus415 사실 만행의 규모나 지속성같은거 보면 다른 식민지 국가들에 비하면 양반이긴 한데 중국인 참수경쟁이랑 미군포로 식인같은 사건 하나하나의 임펙트가 너무 강렬해서..
@user-uc4px3vu6z Жыл бұрын
@@hydrocynus415단순살인이랑 토막살인이랑 주목도랑 화제성이 다르잖아 ㅋㅋㅋㅋ 그거랑 같은 논리지
역사적 기준의 제국의 성립의 조건 1).한 지역의 중심을 장악한 패권국일 것 2).국가의 존재만으로 주변국에 영향력을 끼치는 국력을 가질 것 (큰 영토,군사력,자본,문화) 3).적어도 하나 이상의 피지배 민족이 있어야 할 것
@iiillilli541811 ай бұрын
대한"제국호소국"
@한글-i2k8 ай бұрын
대한제국보단 고구려나 고려,일본상하관계설이 맞을 경우의 백제 정도가 그나마 제국이라 할수 있을듯
@DavidKim-iu2sw Жыл бұрын
현대사회에 큰분쟁이 있고 잘 모른다면 그냥 덮어놓고 이 모든게 영국때문이라고 하면 거의 맞다라고 하죠.
@NoName-vm8zq Жыл бұрын
후폭풍까지 따지면 영국이 독일보다 더 사악하지 않나요? 이번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만 봐도 영국의 벨푸어 선언이 계기가 된 거로 아는데 말이죠. 그래놓고 모른척 중립기어 박으면서 도의적 작위의무를 방기하며 부작위로써 만행을 일삼고 있으니 말이죠
@레이루-i3d Жыл бұрын
영국의 벨푸어 선언이 있지만 아랍의 독립을 보장한다는 맥마흔 서신도 있습니다. 중동 분쟁의 시초를 영국의 개입으로 잡는 것은 단편적입니다. 그 동네의 분쟁은 기원전 3000년 전으로 거슬러 가야 합니다. 2차 대전 후에는 유엔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영토분할안을 낸 바 있지만 팔 측이 자기들의 영토가 너무 작다고 거부해 버렸어요. 그리고는 지금 저 조그마한 땅에서 피해자 행세를 하고 있는 겁니다. 중동 분쟁은 답이 없어서 누구 편을 들 수 없어요. 이번의 하마스 만행을 보세요. 아이들을 결박해서 지켜보고 있는 상황에서 애들 엄마 아빠의 손가락을 자르고 눈알을 파내는 잔혹행위를 하고. 그런 후에 같은 자리에 앉아서 밥을 먹고. 임신한 여자의 배를 가르고 태아를 끄집어 내어 참수를 하고. 믿겨지지 않지요? 이게 영국이 시켜서 한 짓입니까? 영국 탓할 거 없어요. 아랍 애들은 인종이 사악한 놈들입니다.
@Kei-man Жыл бұрын
맥마흔 선언으로 생긴 나라가 요르단 왕국 입니다. 그런데 요르단은 팔레스타인 지역에 살던 사람들을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영국이 오스만 제국 땅이었던 그 지역을 식민지 통치 하다가 여러나라에게 땅을 나눠 준겁니다. 레바논, 시리아, 이스라엘, 요르단 전부 2차 대전 이후에 건국된 나라입니다. 이스라엘의 건국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쇳치 Жыл бұрын
영국이 압도적임 ㅋ예전 학살국 만행국들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진짜 왜? 나치가 젤 나쁘지 할 정도엿음 ..😅나치는 인종이라지 영국은 나라급 파탄시키는데 ..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고정 댓글을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pecdeyoung Жыл бұрын
팔레스타인 은 국가인적도 민족적 독립성이 역사적으로 미약합니다. 있다면 시리아 남부 민족정도로 인식되어지다 그네들의 이권에 맞춰 민족주의를 갖다붙인게 지금의 팔레스타인 입니다
@카틀로 Жыл бұрын
대영제국은 씻을 수 없는 죄를 너무 많이 지었죠...
@신진우-n6f Жыл бұрын
지금도 하마스 이스라엘도……….
@로그원-x1q11 ай бұрын
천연두로 죽어간 인류의 수는 대략 4-5억..세균 감염으로 죽어간 인류의 숫자는 헤아릴 수 조차 없다..수 많은 조선 왕들 대가리에 부스럼나서 죽었다..이를 해결한 것이 대영제국..나는 하루를 영국 쪽으로 머리를 수그린다음에 시작한다..배은망덕의 끝판왕..조선의 깨시민들...가장 사악한 제국은 자기 자식을 노예로 부리고 성 노리개로 삼았던 조선의 후예 대한제국이다
@headbreaker1761 Жыл бұрын
개인적으로는 아즈텍이 가장 끔찍했던 제국이지 않은가 싶음. 인신공양은 기본 인육을 먹는 것도 기본 어린이 죽이는 것도 기본. 아즈텍 문명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과연 인간의 역사가 맞는지 의심될 정도임.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DavidKim-iu2sw Жыл бұрын
과거 스페인이 아즈텍지역을 잔혹하게 탄압했을때 아즈텍의 인신공양도 명분이었는데 예전엔 이게 명분일 뿐이라고 스페인을 극딜했는데 고고학적 발굴과 분석으로 그게 실제라는게 드러나자 지금은 꽤나 아닥하는 분위기죠. 아즈텍이 아주... 그냥 영화 아포칼립토 추천 합니다.
@바다샂아 Жыл бұрын
해병문학의 나라
@솔나무21 Жыл бұрын
16세기에 스페인의 잉카 마야를 멸망 시키며 수많은 잔악한 행위에 앞장 섰던 것이 카톨릭종파종자이죠? 이 시기에 조선으로 침략한 풍신수길의 부대에 앞장서서 조선을 잔악하게 유린하는데 앞장섰던 것들 또한 카톨릭종파종자였음을 똑바로 알아야 합니다.
@tarouyamada3743 Жыл бұрын
사실 다른 대륙도 원시시대엔 그랬을거같음 기록이 안됐을뿐
@koreago601511 ай бұрын
나치독일 - 아우슈비츠 수용소(이게 없었다면 지금쯤 인류는 크게 달라졌을수 있었을듯) 대영제국 - 노예무역(일명 죽음의항해) 일본제국 - 731부대(상상초월)
개인적으로 다른거 다빼고 사악한 거만 따지면 크메르 루주시절 캄보디아가 압도적인 1위라고 본다.
@남센터느림 Жыл бұрын
맞아요 스탈린의대숙청당시에도그정도로 무자비하지는 않았죠
@여행스케치-z8n Жыл бұрын
사람을 학살한거로만 따지면 모택동, 스탈린, 히틀러가 탑이죠 이들 모두 무자비하게 사람을 죽인것도 똑같고
@GamingNangKongTV Жыл бұрын
@@여행스케치-z8n좀 알고 말하세요
@wonsukchung2979 Жыл бұрын
스탈린은 1억5천만 소련인(우크라이나 포함) 중에서 천만명을 죽였고 (대부분이 우크라이나인) 히틀러는 유럽인구 4억 중에서 4천만명을 죽였고 (소련 2600만 유태인 6백만 등) 마오쩌둥은 중국인구 6억 중에서 4천만명을 굶겨죽였고 폴포트는 8백만 캄보디아 인구 중에서 3백만을 죽였음. 폴포트가 압도적임. 폴포트는 조금이라도 배운 사람은 다 죽였고 학교선생까지 다 죽여서 아직도 캄보디아는 문맹이 넘쳐남.
@hakimuwang7282 Жыл бұрын
@@GamingNangKongTV뭘 알고 말해 너 모택동이 일등이다
@에네-h2z11 ай бұрын
소련....우리나라를 포함한 수많은 외국에게 어려움을 주었고, 그 나라 스스로에게 가장 큰 고통을 준 나라를 그리워하는 바보들이 많다는게 이 순위에 오른 나라중에서 매우 특이한 케이스
제국 : 황제가 다스리는 나라 일단 군주제이고 스스로 황제라 칭할 정도의 권력과 영토가 있어야 하는 나라입니다. 이들 국가가 어쩔 수 없이 타락의 길을 가는건 이들 국가의 최대 산업이 정복 사업이라 그런겁니다. 결국 전쟁을 할 수 밖에 없고 전쟁은 누군가의 희생을 전제로 합니다. 결국 그 희생이 특정 계층에게만 치우치고 당연시 될 정도로 도덕적 타락이 만연해 지면 그건 이미 기운 나라가 되죠.
@성이름-e9m Жыл бұрын
역사에 관심이 많군요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그렇지만 사람마다 관점이 워낙 달라 논쟁이 많은 분야이기도 하죠 ㅎ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tracygrace6866 Жыл бұрын
앗시리아도 잔인하기로 유명했지만 너무 오래 전이고 정확한 기록이 없어서 패쓰인가요?
@colt705710 ай бұрын
ㅇㅇ 나도 앗시리아 부터 생각했는데
@stevenrhee83989 ай бұрын
앗! 시리아.
@parkjaecheon8422 Жыл бұрын
인류 역사상 가장 잔인하고 무서운 제국 순위 1위 나찌 3 제국 2위 대영제국 3위 일본 제국..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
@Sandbox_official Жыл бұрын
4위 오스만제국
@opologize Жыл бұрын
사실 영향력만 따지면 아즈텍보단 준가르 위구르 밀어버린 청나라가 들어가는게 맞는거 아닌가 싶긴 한데
@devoy6898 Жыл бұрын
침략적이고 사악하고 잔인한 자들에게서 긍정적인 면을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긍정적인 면을 찾으라고 하면 모든 사악하고 잔인한 자들이 면죄부를 받을것입니다.
@stupidsimple-w4l Жыл бұрын
이번 순위는 사람마다 생각하는 기준점이 달라서 다들 제각각의 논란이 있을듯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충분히 이해합니다~
@박현민-d2b Жыл бұрын
소련존속기간은 1991년까지 아닌가여?????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1991년이 최종 몰락은 맞습니다. 다만 본 영상에서 제국으로서의 소련은 공화국을 비롯해 동구권에 위성국을 거느렸지만 1989년부터 위성국들이 붕괴되었던 터라 이를 존속시점의 끝으로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mickeyshin43239 ай бұрын
우리가 학교에서 교육받을때 승전국의 가르침대로 받다보니..독일, 일본이 이미지가 제일 안좋지만.. 실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스페인, 포루투갈, 중국, 러시아가 강한 제국들이지..제국주의라는 건 당한나라입장에선 이미지가 안좋은거고 다만 역사는 민주주의와 상호경제주의가 이루어지지 전까지 제국주의의 시절이니 어디가 악이라 얘기할 수 없음 저 옛날 유럽은 그리스, 로마제국부터 대영제국까지. 아시아는 중국 황제국부터 일본제국까지..전부 침략, 식민지, 수탈, 노예의 시절이니까..
@imanengineer10 Жыл бұрын
나치 독일은 총통이 지배하는 국가임에도 스스로 제3제국이라고 불렀기에 들어간 것 같네요 명명백백히 독재지만 제정은 아니었는데...
@은석이-c1j Жыл бұрын
소련이 1989년부터 동구권이 붕괴되서 사실상 1991년도에 붕괴되었지만 89년부터 이미 러시아를 제외한 나머지 공화국들은 독립열기로 하나둘씩 나가떨어져갔기에 존속기간을 저렇게 적은것 같네요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네 그렇습니다. 1991년이 최종 몰락은 맞습니다. 다만 본 영상에서 제국으로서의 소련은 공화국을 비롯해 동구권에 위성국을 거느렸지만 1989년부터 위성국들이 붕괴되었던 터라 이를 존속시점의 끝으로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youngsinseo473 Жыл бұрын
Good 👍
@jajiteol Жыл бұрын
세계사는 공부하면 공부할수록 영국이 제일 쓰블름 ..ㅋㅋ
@Towhgdk Жыл бұрын
심지어 나치가 세웠다는 수용소도 영국이 원조
@Towhgdk10 ай бұрын
@masterzeus9188 보어전쟁도 모르고 그런 근거없는 소리를 하시다니 섭섭하군요
@신중용 Жыл бұрын
순위를 매긴 객관적인 기준이 뭐죠?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고정댓글을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쌈지-p7h Жыл бұрын
지배자에 의해서 자행되는 아픈 과거를 아침에 들었습니다.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코니-t1r Жыл бұрын
소비에트 연방의 공식해체는 1991년 아니였나요? 영상에서는 1989년 이라길래
@채희국-v4q Жыл бұрын
1위 나치 독일은 예상했습니다만 제국이 은근히 많군요
@쇳치 Жыл бұрын
정작 찾아보면 왜? 그럼 ㅋ
@kjihun13 Жыл бұрын
10위에 홍위병 참새사건 중국 넣어도 될지도? 순위 정말 잘 뽑으신듯 4~1위는 정말 깔끔한 순위인것 같은디 벨기에 유럽에선 약자 코스프레 하면서 식민지에선 사람이길 포기한게 역한듯 나치덕에 영국이 욕 덜먹는다 하지만 한거에 비해 가장 욕 덜먹는건 벨기에가 아닐까?(쩌리라)
@user-ss7ns5uy2g11 ай бұрын
그건 사악한게 아니라 멍청한거 아님?
@정오-t8x Жыл бұрын
일본제국은 일단 다른국가들과 달리 식민지로 통합시 식민지인들에게 일본국적을 주긴했음. 조선인은 내지인과 달리 차별은 있었던건 분명하지만 다른 제국처럼 전부 노예로 부리진않음.
@user-bz9og4wx9j Жыл бұрын
일본제국은 조선과 타이완섬을 식민지로 개척한것이 아니라 합병했음 한마디로 자기 영토로 편입시킨거 일본제국의 식민지라 부를만한거는 만주국 정도임
@kmj-0325 Жыл бұрын
5위 소련 해체는 1991년 아닌가요? 1989년까지라고 적혀있길래 물어봅니다.
@은석이-c1j Жыл бұрын
동구권이 붕괴된것은 1989년이니 사실상 공산진영이 몰락한시기여서 그렇게 적은것 같네요
@kmj-0325 Жыл бұрын
@@은석이-c1j 그런데 그렇게 따지면, 일본 제국도 1945년 패전으로 인해 붕괴되었는데, 영상에서는 1947년까지로 표기된 걸 보니, 단순 오류일수도 있을것 같네요~~ ㅎ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네 그렇습니다. 1991년이 최종 몰락은 맞습니다. 다만 본 영상에서 제국으로서의 소련은 공화국을 비롯해 동구권에 위성국을 거느렸지만 1989년부터 위성국들이 붕괴되었던 터라 이를 존속시점의 끝으로 봤습니다.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kmj-0325일본 제국은 패전 이후 1947년 평화헌법을 채택하며 제국이 아닌 현재의 국가로 재탄생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사-i6d11 ай бұрын
아프리카 대륙을 2시에서 8시방향으로 사선을 굿는다 가정하면, 그 북서쪽은 대다수가 프랑스식민지라 불어권이었고 나머지 남동쪽은 영국식민지 많어서 영어권이 형성됐슴 그런데 특이하게도 앙골라는 포루투칼식민지였기에, 지금도 포루투칼어를 사용, 포루투칼 식민지였던 국가로 지금도 포루투칼어를 쓰는 나라들. 브라질, 앙골라, 마카오, 티모르(동서로 양분되서 서티모른 인도네시아에 합병되고 동티모르만 독립국가)
@이이민혁-j2k Жыл бұрын
영국이 나쁜짓을 많이 한건 사실이지만 대영제국이 탄생하지 않았으면 세계는 근대화.산업화라는 건 존재하지 않았음 우리는 아직도 종교와 신만 믿으며 살아감. 그러므로 우리 지구인들은 근대화,산업혁명을 만들고 이끌어준 영국에게 항상 고마워 하며 살아가야 함!!!!
@231-s6q Жыл бұрын
아이고씨부레 조선반도에 철도 놔 준 대일본제국만만세다 새끼야
@blackdragonangrycat Жыл бұрын
영길리에게 몇 파운드 받았냐?
@정성민-o6p Жыл бұрын
중국이 나쁜짓을 한건 사실이지만 중국이 없었다면 우리는 전통문화를 발전시키기 어려웠고 현재 한국해외 시장을 먹여살리고 있음 고로 한국인들은 중국에게 감사해야함 뭐 이런뉘앙스인가
@@정성민-o6p 고조선이 원래 대륙에서 태동한 문명이고 우리문화는 우리가 만들어 왔는데 무슨 ㄱ소리야! 친일식민 사학자임? 아니면 화교,조선족 이냐!?
@맹승부 Жыл бұрын
나치 독일보다는 대영제국이 훨씬 더 악랄한 놈들인데 승전국이라 세탁된거지.
@hanbando_kr06223 ай бұрын
영국:내가 너무 심했나?
@jmg1218 Жыл бұрын
영국이 사악한짓을 많이 햇지만 625전쟁때 미국 다음으로 파병 많이 해준 고마운 국가임. 형제의나라 튀르키예보다도 많은 병력보내줫음.
@luckyclover201310 ай бұрын
마오 시절 중국도 끔찍했죠. 대약진운동 문화혁명때 죽은 사람이 800만명...
@Paul_0961 Жыл бұрын
소련 존속기관은 1922년에서 1991년 아닌가요?
@storia196610 ай бұрын
청나라가 빠졌네요. 청나라가 죽인 사람도 수천만 명이 넘습니다. 태평천국 사건에서 죽은 사람 빼고도 그래요.
@Red-Creeper10 ай бұрын
수천만까지요??
@Red-Creeper10 ай бұрын
태평천국이야 내전이고 명청 교체기 말씀하시는건가
@Red-Creeper10 ай бұрын
준가르 학살은 60만이고..
@storia196610 ай бұрын
@@Red-Creeper 예, 명청 교체기 얘깁니다.
@skid1120 Жыл бұрын
소련은 1922~1991 입니다. 대일본제국 역시 1867~1946입니다. 또한 나치 독일은 정식 명칭이 아니며 독일국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명작-z9h Жыл бұрын
왜 독일만 나치 독일로 구분되는걸까요.. 주관성을 가진 가운데서도 잃지 말아야할 객관성을 잃어버린 면죄성이 묻어버린건 제 기분탓일까요?
@해왕류 Жыл бұрын
개인채널인데 왜 객관성이 필요함? ㅋㅋ ebs 보세요?
@xorb4609 Жыл бұрын
독일제국이라고 표현하면 1차세계대전 이전의 독일제국과 네이밍이 겹쳐서 학술적으로 다르게 표기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231-s6q Жыл бұрын
윗 댓도 맞는말같고 애초에 ~제국 이라는 것도 현재 국가들과 다른 명칭 아닌가요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다른 분들이 댓글로 이미 적어주셨네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hoiuwp Жыл бұрын
1등과 2등은 자리를 바꿔야 할 것 같은데...
@FürdieGüte Жыл бұрын
영국은 시간을 넘어서 현재까지 인류에 고통을 주고 있고 스페인, 프랑스 역시 식민지 지역에 계속 고통속에 살게 만든 나라들. 남의 땅 뺏아서 식민지 땅으로 만들어 살면서 인종차별로 적반하장.. 인권, 평등을 나불거리며 합리화 하는 꼴.
@user-tp2sx5it3i Жыл бұрын
그렇지! 대영제국이 여기서 빠질 순 없지. 전세계 모든 나라들 중 몽골과 파라과이 등 총 17개국... 을 제외한 모든 나라들에게 시비를 걸고 유혈 사태를 일으킨 악의 축 영국이다.
@mandole7779 ай бұрын
몇나라 가 빠져 있네요 ㅎ
@양현채-r7d Жыл бұрын
프랑스 제1제국 존속기간이 1980년까지예요? 왕정 끝난지가 언제인데..
@mickeyshin43239 ай бұрын
식민지를 거느린 기간으로 말하는 것 같음
@bluestonejim2500 Жыл бұрын
대영제국이 1위 아닌가? 벵골 대기근도 만들고, 지금도 민족간 갈등을 야기 시키고(이-PLO분쟁) 1억명이나 피해 입혀잖아
@taldy049 ай бұрын
아무리 벨기에 영국 등 만만치 않은 경쟁자들이 있어도 나치 독일이 했던 만행은 진짜 역대급임...
@나도탄핵해라망명하게 Жыл бұрын
힘 있고 전쟁나 이기면 후대 에도 암말 안한다. 전승자는 폐전국에 배상금까지 청구가능
@dongyangpeace7 ай бұрын
미국은 어디에 있나?
@프로짜치러 Жыл бұрын
몇년간 구독하며 아침샤워시간에 봐왔는데... 지금은 시간이 바뀌었지만 . 미국엔 언제나 관대함 인류역사상 가장 많은 민간인을 학살한건 미국같은데 알카에다 탈레반 IS 쿠르드반군 같은 테러집단도 다 미국이 키운거고 세계분쟁과 내전 전쟁에는 빠지지를 않는데 이런 순위에는 한번도 나오질않음
@여행스케치-z8n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그렇게 따지면 현재 지구상에 모든 분쟁을 만들어 놓은 영국이겠죠 한 사람으로 따지면 당신같은 사람이 물고 빠는 모택동이 넘버 원이고 아직도 80~90년대 전교조의 미제국주의 교육에 잔재가 남아있네 ㅋ
@첫스키-o5k Жыл бұрын
민간인 학살 가장 많은거 미국 아닙니다 미국은 가진 힘에 비해 역사상 가장 관대한 국가죠
@seongsookim7574 Жыл бұрын
미국이 1위맞음...전쟁 승전국이라 지들멋대로 역사를 조작하는거지
@231-s6q Жыл бұрын
무슨 민간인을 얼마나 학살했는지 님이 알려주시면 될듯하네요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의견 감사합니다. 말씀 잘 확인했습니다~
@8Goodfellas8 ай бұрын
그러고 보니 영국놈들 사악한거 수궁가는데 여기 순위에 없는 미국도 인디안 학살 많이 했느데 따지고 보면 약하면 당하는게 인류의 역사아닌가?
@신중용11 ай бұрын
소련은 경제적으로 평등해진거 빼면 러시아제국 시절의 사유재산권과 종교를 믿을 자유가 부정당했군요....
@__TRC__ Жыл бұрын
근데 대일본제국을 일본제국이라고 하듯이 대영제국도 영국제국이라고 하면 안되는건가요?
@첫스키-o5k Жыл бұрын
그럼 대한제국도 한국제국으로 불러야죠 ㅋㅋ
@user-bz9og4wx9j Жыл бұрын
영국제국이라 하면 딱봐도 이상하지 않음? 영국의 풀네임이 대영제국임
@Byzantiu Жыл бұрын
로마제국이 있을같았는데 의외로 없네요
@오나누리 Жыл бұрын
사악함이 정치경제문화 선진국으로 포장되어 있다는 현실ᆢ
@임지원-b9q Жыл бұрын
영국은 그냥 근대판 몽골제국 그 자체. 더 잔인한건 몽골제국은 항복하면 살려줬는데 영국은 항복해도 걍 학살함. 그리고 몽골제국도 마약장사는 안했음.
@아싸-p2p8 ай бұрын
포르투갈의 식민지 영토도 대단했는데 상대적으로 인간적이었나봐요.
@lgreen3800 Жыл бұрын
현재 진행중이며 앞으로도 지속될 영국 만행의 후유증.
@hanakiriko Жыл бұрын
오늘도 혐성국
@youtube郎人 Жыл бұрын
영구까면 주변국은 조무래기고 영국은패권국이 맞네.
@쇳치 Жыл бұрын
중소 나라 파탄 뒤에 누구까? 할때 영국 보면 답나온다느 설이 괜히 잇는게ㅋ
@누리가온가르다라 Жыл бұрын
친서방 친미여론 90% 나오는 나라가 할 말이냐 ㅋㅋㅋㅋ
@YounChulShin Жыл бұрын
너무 과장되었다 본다. 영국 아니었으면 대한민국은 존재할 수가 없었는데.
@user-zn2jy4ck8f Жыл бұрын
타국에는 아낌없이 배풀고 자국민에게는 악마같은 제국이라한다면 당연히 대한제국이 1위입니다.
@user-sd8fe8ij7l Жыл бұрын
심심하면 군인들이 수시로 국경 넘어서 청나라인 마을 불태우고 주민들 겁탈한게 대한제국
@user-Daejeon Жыл бұрын
@@user-sd8fe8ij7lㅇㅁ없는소리좀하지마라
@intp9161 Жыл бұрын
국까 개소리 타령 한다
@ChunSik262 Жыл бұрын
아즈텍 기대해봅니다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_j07 Жыл бұрын
중국 - 문화대혁명
@hanbando_kr062213 күн бұрын
내 생각엔 대영제국이 가장 나빴을까 싶음
@buzzlightyear8674 Жыл бұрын
개인적으론 영국이 넘사벽 1위인것같습니다. 지금의 이스라엘사태만봐도.. , 독일은 유럽국가들이 그동안 저지른 만행에대한 형벌같은느낌이네요.
@장준우-b5n Жыл бұрын
인터넷에서 짤로 역사 배운 사람 특) 영국이 나치보다 악랄하다고 생각함ㅋㅋ
@Trenthia583 Жыл бұрын
일+뽕들도 일본이 심한 짓 안했다고 생각하는데 뭘ㅎ
@Red-Creeper Жыл бұрын
뇌가 없어서그럼
@Trenthia583 Жыл бұрын
@@Red-Creeper 너도~
@Red-Creeper Жыл бұрын
@@Trenthia583 왜 나한테 시비검? 지능이 많이 낮으신거 같네
@Trenthia583 Жыл бұрын
@@Red-Creeper 댓글 어디갔어?
@박원균-z9o Жыл бұрын
중공이 순위에 없는건 상식선에서도 의도적인건지 고의적인건지 생각이 든다. 기본 8천만 이상 수준이면 자국출신 학자들도 인정하는 수준인데. 정치적 견해는 아님.
@youngilchoi376110 ай бұрын
미국은? 몇 위?
@j2h92709 ай бұрын
중국 모택동이 빠졌네요
@김보령-g4g Жыл бұрын
로마제국은?
@swatcoin9597 Жыл бұрын
벨기에 xx 몰랐는데 충격이네
@user-duceisbabybanana Жыл бұрын
손목국
@tarouyamada3743 Жыл бұрын
아시리아 제국이 없네여.. 걔네도 엄청 무자비하던데
@opologize Жыл бұрын
그치들은 영상에 나온 애들에 비해 영향력이 별로..
@hopefullylost4012 Жыл бұрын
6천만을 죽인 중공을 뺀다는건.. 채널의 신뢰도를 격하게 떨어뜨림.
@gcadfgh5128 Жыл бұрын
중공은 제국이라 부르기 애매해서 뺀 듯. 근데 공산국가 소련을 억지로 제국으로 짜맞춘 거 보면 충분히 중공도 넣을 수 있을 것 같긴 함.
@nakhwayousoo-g2f Жыл бұрын
"제국"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본 영상에서 중국은 제국이 아니어서 제외됐습니다.
@nakhwayousoo-g2f Жыл бұрын
@@top10contents 근데 소련도 제국은 아니지 않나요?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nakhwayousoo-g2f 소련은 동구권에 1940년대엔 괴뢰국, 이후 1989년엔 위성국을 거느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ndeavorse45 Жыл бұрын
그리고 그 제국주의를 끝내버린 폭탄 두 발..
@hankyuwa_8300kei Жыл бұрын
그후 5년후 총부림 축제 우끼끼
@이니그마-d1f Жыл бұрын
독일나찌? 미국에 비하면 별거 아니네요. 미국이 저지른 악마짓으로 인해서 사망한 사람들은 수억명이 넘을 겁니다. 전쟁으로 그리고 백신으로.. 하지만 아직 강대국이니 조사를 하지 않고(못하고) 있는 것일 뿐..
@마님쌀밥좀 Жыл бұрын
인도 기근의 경우는 영국의 책임이아니라 지역 토호들의 식량 독점이 문제 였습니다
@전전-m6o Жыл бұрын
소련붕괴 91년입니다
@top10contents Жыл бұрын
1991년이 최종 몰락은 맞습니다. 다만 본 영상에서 제국으로서의 소련은 공화국을 비롯해 동구권에 위성국을 거느렸지만 1989년부터 위성국들이 붕괴되었던 터라 이를 존속시점의 끝으로 봤습니다.
@김혜민-o8z Жыл бұрын
2:00/9:37
@클리블랜드3 Жыл бұрын
솔직히 1등에 영국을 올려야하는거아님? 나치는 겨우 십수년간만 사악했지만 영국은 뭐야 대체? 몇백년동안 전세계에 그 혐오스러운 인성질의 흔적을 남겼는데
@top10statuesthatcriedblood Жыл бұрын
보기 전에 아즈텍 있겠지~
@Red-Creeper11 ай бұрын
대영제국이 대체 왜 소련보다 높은거지???
@gsgvx9 ай бұрын
조선....이렇게 악랄했던 나라가 또 있을까 싶음
@user-duceisbabybanana Жыл бұрын
소련은 제국이 아니지 않나요 레이건이 말한건 그냥 소련이 싫어서 그랬던거 같은데
@Red-Creeper11 ай бұрын
사실 제국이라봐도 무방한데
@니온벨리 Жыл бұрын
독일: 반성함 일본: 정부는 안하지만 국민들은 반성함 영국: 아예 안함
@치킨팔아서구독자1만 Жыл бұрын
독일의 식민지:???
@user-sd8fe8ij7l Жыл бұрын
독일도 아프리카 듣보잡 애들한테는 제대로 사과안하고 돈만던짐
@억울이-m5i Жыл бұрын
????ㅋㅋㅋ
@Sandbox_official Жыл бұрын
터키:부정함
@petite2021 Жыл бұрын
혐한서적코너가 있을정도! 일본 국민들도 속으로는 반성안함!
@seungheelee9646 Жыл бұрын
제국 존속 기간이...?
@master-perfect Жыл бұрын
대영제국, 나치독일 무조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1,2위네
@해왕류 Жыл бұрын
솔직히 영국이 나치독일 10배나 더 죽였는데 왜 뭍히는지 모르겠음
@sung-bullguja Жыл бұрын
세계대전 승전국이라 이미지세탁 ㅋ
@킹감빠8 ай бұрын
영국이 1위지, 현대 사회까지 모든 국가들간의 분쟁은 영국때문임
@럭비공-i8k Жыл бұрын
악을 악으로 괴롭힌 인류사의 흐름 이다요. 다 당한 자들이 선량하기만 했을가요
@SKCCP11 ай бұрын
한나라, 당나라, 이슬람 제국들이 제외되었네요. 저들에 악행에 비하면 벨기에 프랑스에 악행은 애기들 재롱 수준인데.
@Red-Creeper11 ай бұрын
얘?ㅋㅋㅋ
@naughtytotoro7 ай бұрын
당, 청이 없네요.
@shawnmontana69054 ай бұрын
11위 조선. 조선은 총인구 1천만중에 4백만이 노비였던 나라로, 자국민이자 같은 민족을 이 정도로 많이 노예로 부린 나라는 조선이 유일합니다.
@IQstrategy Жыл бұрын
그렇게 당하면 더 지독해 지는것 같음 나치에 프랑스가 알제리에 한짓과 유대인들이 지금 팔레스타인 탄압하는거 봄. 당해본넘이 더 잘해요!
@inilykim1062 Жыл бұрын
그 누가 영국을 신사의 나라라고 부르는가
@WRLEE-bd4jl11 ай бұрын
나폴레옹 제국 존속 기간 에러났네요
@pianomanbilly20419 ай бұрын
제국이 못된 한을 이런식으로 푸나.... 제국이 되기 위해 노력해라..시간 낭비하지 말고...그래야 후손이 관광수입으로 먹고산다..
@gynwitst7283 Жыл бұрын
살해당하거나 착취로 사망한 피지배민들의 인원수로만 순위를 매기기에는 그 규모가 명확하지 않고 어떤 제국이 세계사나 문화사적으로 긍적적인 역할을 남겼던 측면은 무시된 것이기 때문에 나는 생각이 다릅니다. 내가 볼 때 가장 사악한 제국은 아즈텍이었음. 왜냐하면 아즈텍은 관할 하에 있던 모든 피지배민족 전체를 남녀노소 안 가리고 제물로 바치기 위해 식민지를 마치 거대한 가축 목장처럼 관리했던 악마 그 자체였기 때문임.
@Red-Creeper Жыл бұрын
아즈텍보다 명백히 큰 피해를 남긴 얘들도 많잖슴
@Red-Creeper Жыл бұрын
레오폴트 통치에 콩고도 마찬가지
@L문리버10 ай бұрын
인간은 냉혹한동물이다ㅡ원래 초식동물인 인간은 맹수들의 먹이감이엿다ㅡ머리가좋아지니 무기들고 짐승도 잡아먹고 그것도 모잘라 인간들끼리 싸우고 죽이고 ㅡ지금도하고잇다ㅡ 맹수들은 배가 부르면 살생은 안한다ㅡ인간은 맹수보다 못하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