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나빠서 기억못하고 생각을 안하는게 아닙니다. 지능문제가 아니라 공부를 열심히 하는거같지만 아무생각없이 열심히 하거나, 사실은 잡념이 많아서 10시간 앉아있는데 실제로는 2~3시간 하는겁니다. 대부분 다 그래요.
@jisukhwang12111 ай бұрын
우리집 상위권 딸과 하위권 딸 두가지유형 보는듯해요. 상위권 딸은 눈으로 읽으면 머릿속에 다 입력이 되어있고 장기기억으로 가지고 있는데 하위권딸은 이틀만 지나도 잊어버려요. 그래서 엄청 반복반복 시킵니다. 확실히 중하위권은 암기력 기억력이 떨어져요. 무조건 쉬운개념을 무한반복 시켜줘야하고 심화는 포기해야합니다. 그래도 하위권딸이 노력은 어마무시하게 해서 그냥 결과상관없이 칭찬해줍니다.
@로나로나-s4o11 ай бұрын
앉아서 공부는 하지않고 잡념과 걱정을 하느라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공부는 제대로 안하고 시간 흘러버리는 아이들의 특징이예요 앉아만 있다고 공부를 하는게 아니예요
@동운맘7 ай бұрын
🏀🏀
@김미경-o6s6z11 ай бұрын
홍프로님 말씀주신 하위권 아이 즤집에 살아요ㅜ 저도 아이한테 책안보고 설명해봐 시도해보다가 애랑 감정싸움만 되서 지금 그냥 냅두고 있습니다...암기가 많이 부족해서 진짜 뇌가 공부를 거부하는거 같아요ㅜ 하위권아인데 딱 저리 공부해요..읽고 문제풀고 끝..틀린거 고치는것도 귀찮아서 설명해줘도 듣는둥 마는둥. 마음속은 빨리 책덮고 싶은 마음뿐😢 애 마음이 바뀌지않는 이상 어떤 학원 어떤 샘이 함께해도 그대로.. 애가 바뀌어야하는데 할 수 있는게 없어ㅇ그냥 냅둡니다..😂
@Leoseong11 ай бұрын
오~~홍프로님의 분석과 솔루션이 제일 직접적으로 적용가능하네요!!👍🏻👍🏻
@절대긍정-o7y6 ай бұрын
시험 때 긴장하는 애들은 공부를 많이 안했는데 점수는 높게 얻고 싶은 학생들입니다. 토 나올 정도로 노력하면 무념무상으로 편안하게 문제풉니다. 군대 다녀오신 분들 무슨 의미인지 알 겁니다.
@너구리-f7y11 ай бұрын
실력보다 5지선다를 잘 하는 아이 ; 어이 없어서 어떻게 푸냐했더니 '출제자의 문제 출제 의도 파악'이 좋더군요. 타산지석이 되는거니까 사실 이게 공부머리인거지요.
@englishteacherlouise9 ай бұрын
11:30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저도 문법 설명 전에 문장 암기 무조건 시킵니다. 최근 ‘암기’가 학습에서 등한시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