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라고 봐주면 안된다. 법정에 오기 전에 모든 것을 해결(반성과 피해자에게 용서등)하도록 하고 법정에서는 가장 엄하게 처벌해야 된다.
@정예진-x6q5 ай бұрын
천종호판사님같은분이 많이있으면우리나라범죄없는나라가될텐데파이팅 ❤❤👍👍👍👍👍👍👍
@claudiayun56757 ай бұрын
천종호 판사님 엄격하게 재판하신것도 아니고 그정도 호통도 못해야 하나요? 아주 질이나쁜 일진들이었구만!! 소년원 보내야 해요!
@알지너-m7p7 ай бұрын
디카프리오판사님 천종호 판사님 ㅡ 이세상에는 두분다 계셔야합니다
@선희영-i6p6 ай бұрын
천종호 판사님!!!자랑스럽습니다!!! 화이팅~!!!
@강혜숙-e2l3 ай бұрын
천종호판사님 사랑합니다 제발 힘없고불쌍한이들이 가나한이들에게 힘주시는판결 영원히 해주세요
@박희진-l6p7 ай бұрын
대법관이 50억 회쳐드시고, 질질 재판과 봉투 받는 판사 천국 한국과 너무 대조적입니다. 이래서 선진나라인가 봅니다. 천판사가 대법관이 되어야 합니다,
@AdeZbv5 ай бұрын
판사한테 용서를 비는 것도 웃기고, 그것에 대해 당연하다는 듯이 행동하며 호통치는 것도 웃김. 그렇게 호통을 치는 사람이, 왜 자기한테 용서를 구하는 게 잘못됐다는 말은 못함. 그런 사람이 대법관이 된다면, 지금의 대법관과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봅니다.
@loa_woman5 ай бұрын
@user-lm6gs8sl1e 아닙니다. 판사에게만 잘못했다하고, 피해자에겐 사과는 커녕 연락 한통 없는 가해자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가해자들은 오직 감형을 위해서 판사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그런사람이 양심이 1도 없는 사람입니다. 요 근래에 다시 이슈가 된 밀양사건만 하더라도 그당시 피해자를 찾아가 합의서 작성을 강요했었습니다. 왜? 감형을 위해서. 어째서 판사한테 용서를 비는게 양심이 있는건가요?
@loa_woman5 ай бұрын
@user-lm6gs8sl1e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지도 않았고, 피해자가 용서하지도 않았는데 판사에게 용서를 구하면 판사는 가해자가 반성하는점을 들어 감형이라고 판결합니다. 그래서 가해자가 판사에게만 용서를 구합니다. 어디가 양심 있는거죠?
@andrewkim42785 ай бұрын
@user-lm6gs8sl1e판사에게 용서를 구하는 이유는 벌을 덜게 받기 위함이란 목적이 있는 행위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판사에게 용서를 구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판사에게 잘못한 게 아니니까요.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는 거랑은 목적이 다른 행위라서 같은 게 절대 아닙니다. 물론 피해자에게도 미안한 마음이 있는 가해자들도 있겠죠. 하지만 그걸 판사에게 용서를 구하는 행위와 연결시키는 님이야말로 핵심을 보기 전에 전체그림도 못보고 있습니다.
@happypuppet11076 күн бұрын
천종호 판사님, 제발 학교폭력을 근절시켜주세요!
@박옐로스톤Ай бұрын
천종오판사님, 아주 훌륭한 판사님입니다. 청소년을 바른 길로 이끄는 판사로 유명한 판사입니다. 또 따뜻하기로 유명합니다.
@천동이-g2eАй бұрын
천종호 판사 같은 분들이 많이 나오셨음 좋겠어요.
@학도이-v4r5 ай бұрын
천종호 판사님 시원한 사이다 판결 존경합니다
@미스터리-l7v7 ай бұрын
두판사님 정말 짱인듯
@user-gv4rl3ju2x5 ай бұрын
과연 대한민국에 옳은 판사가 있긴 한걸까? 하는 회의감 든다.800원 횡령한 버스 기사에겐 생계를 빼앗는 판결을 내리고 교수.국정원등 억대의 횡령엔 무죄를 때려주는 그 비열한...
@코코팜-e5v3 ай бұрын
죄송한데 예를 들어주신거를 보니 법을 모르는데도 법대로 판결 한거라는 느낌이 드네요 버스는 블박때메 800원은 명백히 횡령 한게 맞아서 유죄고 국정원 횡령?이라는건 주장일뿐이잖아요 모사드 cia도 비밀 작전?에 영수증 첨부 할것 같지는 않은데 증거는 당연히 검사가 제출해야 하는거고 접근권한이 있을리가 없는데 돈 빈다고 횡령인가 흘러간곳을 증명을 해내야지 님은 의심만으로 유죄 받아도 납득하시겠어요?
@user-gv4rl3ju2x3 ай бұрын
@@코코팜-e5v 맥락을 잘못 이해하신것 같네요.. 판사가 법에대해 알고 모르고가 관건이 아니지요 버스기사.교수.검사.국정원 모두 해임을 취소 해달라는 재판이였습니다.. 이미 룸빵 접대.연구용역 자금으로 주식투자를 했고 ..500만원 뇌물을 받은 어느 교장은 형이 너무 가혹하다라고 판단해서 해임취소가 되었습니다..검사 또한 85만원치 룸빵 접대를 받았으나 85만원에 불가하다라는 진짜 속보이는 판결로 해임취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즉 모든 증거들을 참작했으나 결국 해임은 과하다라는 판결을 내렸으나 커피값 800 원을 횡령한 버스 기사에게만 가혹하다라는 표현이 이토록 적절할수 있을까 싶은 해임을 받아들인것입니다.. 그럴때만 마치 법앞에 냉철하고 횡령은 횡령이다라는 역겨운 잣대를 들이댄것입니다.. 법도 질서있게 살자고 다 사람이 만든거고.. 과연 800원이 한가족의 생계를 앗아갈만큼 그렇게 중대한 범죄였습니까? 그렇다면 같은 잣대로 벌을 줘야지 교감.교수.검찰.국정원은 해임하기엔 그동안 공부한거. 그 자리의 무게가 엄청나기때문에 해임은 과한거고 버스기사는 해임시키기엔 조금의 맘의 요동은 없었답디까? 세상엔 상식선이라는게 있지 않습니까? 800원을 횡령하여 얼마나 누구에게 막대한 피혜를 입혔습니까? 저는 그 버스기사보다 기사를 굳이 재판석에 세우게한 사람도 또 이런 판결을 내린 판사도 역겹습니다.. 권력과 가진자들에게는 비굴할만치 관대하면서 약자들 앞에서만 공정한척. 공정하기만 하면 그나마 다행이죠... 법원이 신뢰를 잃은지가 오늘내일일이 아닐텐데요.. 미쳐돌아간다는 생각 해본적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위영상의 판사님은 법을 잘몰라서 자신의 죄를 인정함에도 불구하고 피고에게 결국 그들에게서는 돈을 지불하지 않도록 다른 훈훈한 방법으로 판결을 했겠습니까? 증거..진술 다 있는데?? 재판도 다 사람이 하는것입니다.
@user-gv4rl3ju2x2 ай бұрын
@@코코팜-e5v 예전에 님 글에 대한 답글을 적었었는데 삭제가 된건지 없어졌네요.. 법을 모르고 판결했다는 취지의 말이 아니였구요. 또 의심만으로 유죄를 줘서야 되겠냐고 물으셨는데 님이 잘못 알고 계신겁니다. .버스기사.공무원.국정원.교수 모두 유죄가 확정된 사건이였습니다.. 단지 해직 해제해달란 재판에서 버스기사만 인용이 된것입니다. 교수..공무원의 기각 사유가 그 자리에 이르기까지 많은 공을 들였다는것이였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내용 자세히 나올겁니다 자신의 섣불은 추측으로 남의 생각을 재단하시는건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코코팜-e5v2 ай бұрын
@@user-gv4rl3ju2x 제게는 지금 글이 잘보입니다 서로 의견이 다르네요 저의 짧은 생각으로는 유죄가 확정인건 범죄현장이 영상으로 찍힌 버스기사 뿐인거같습니다 증명력이 떨어져서 유죄를 못받은건 굳이 따지면 검사탓이죠 판검사 공무원인데 선생님이 판검사라면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가난하면 유죄 국정원 교수는 무죄때리시겠어요? 공무원 계좌는 안터는것도 아니고 모르는사람을 봐주기 위해서 내 명예를 박살내고 직업을 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 저는 양심을 믿는게 아니고 누구에게나 소중한 철밥통을 믿기때메 얼토당토 안한 판결을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 시스템을 믿어요 제일 공부잘하고 부모님 말씀 잘듣던 애들이 판검사 되기도 하고요 이런애들이 뭐 잘 봐주던가요? 고지식 그잡채지 그런면이 법을 다루는데는 좋은면 이라고 생각해요 너무 고지식하니까 우리 느낌이랑은 동떨어진 판결 같이 느껴지는게 나오기도 하겠지만 걔들이 우리보다는 법 전문가잖아요 독재시대라서 누가 목숨을 위협하는게 아닌데 돈때메 그런사람이 잡힌적도 없는데 무한불신이 더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user-gv4rl3ju2x2 ай бұрын
@@코코팜-e5v ㅠ 무슨 말씀인지.. 대화가 자꾸 겉도는데 저는 사실을 기반한 팩트를 말씀드린거구요.. 님이 사법부에 대한 신뢰하는것에 대해 제가 설득할 마음은 없구요.. 저는 근거가 없는 불신을 하는것이 아니라 수많은 케이스들을 보고 생긴 불신 입니다.. 왜 근거없이 무한불신 할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이것도 님의 생각으로 상대를 재단하는것입니다.. 실제로 최근에도 국민정서와는 완전 동떨어진.. 억지 법리를 적용시켜 유죄를 무죄로 무죄를 유죄로 판결하는 미친 판결들이 판치고 있는데도 무한신뢰하신다니 견해 차이가 큰것 맞는거 같습니다 가장 유력한 스모킹건이 되는 증거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도 봤습니다. 판사 왈 내가 안된다면 안된다는 거 였습니다. 이미 다 밝혀진 사실임에도 몇년씩 판결을 미루고 있는 재판도 봤구요. 제가 님에게 묻고 싶네요. 그 신뢰는 어디에서 비롯된건지..
@연아조-e1v5 ай бұрын
우리나라에도 진정한 판사님이 계셨군요 천종호 판사님같은 분이 많았으면 좋겠읍니다 종경합니다
@연아조-e1v5 ай бұрын
어머 죄송해요천호종판사님 이름을
@송복섭-s5w6 ай бұрын
가슴이뭉클 눈물나는감동입니다우리나라판사도저런인간미가있었으면좋겠습니다
@jean-hf1tf7 ай бұрын
카일 엄마 힘내세요 눈물이 멈추질 않아요 저 힘든시간을 이겨내고 아이들을 위해 힘을내는 모습 정말 감동입니다 디카프리오 판사님의 표정 히나 하나에 진심과 슬픔을 공감해 주시는 마음이 전해져 존경합니다
@ミックス犬マメチーズАй бұрын
법정이라는 대부분이 무서워하는 곳에 가서 힐링을 하고 삶의 용기를 얻어온다는 것이 참 부럽네요
@구독취소-m2y7 ай бұрын
우리가 원하고 존경 받아야만 하는 판사님이시네요 ~
@율리시즈-l3p5 ай бұрын
천종오 판사님 멋있습니다~~계속 그 자리에서 피해받는 청소년들 지켜주세요~~!!
@myengeyalee40552 ай бұрын
천종호 판사님 존경합니다 당근 과 채찍 우리에게 분명 필요합니다
@tobi-gf9ii7 ай бұрын
미국의 병가주의 마음에 드네요. 천종오 판사, 정말 이런 판사님들만 있으면 걱정이 없겠어요. 전교 9등이라는 가해자의 진술을 보니 아연... 그런데 그 부모들이 쯧쯧... 잘못된 건 줄 몰랐을 거라고요? 그걸 말이라고 하나요?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고 사죄해야 하는 것을... 700만원이 많다고 깎아 달라지를 않나.. 그런 부모니 그런 자식이 나오지 싶네요. 그런 애들은 평생 남을 이력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봅니다.
@노을빛하늘7 ай бұрын
감옥에 가기 싫으면 죄를 짓지 않으면 되는데 입으로는 반성하는 척 하더니 판사에게 위해를 가하기 위해 달려드는 걸 보니 개과천선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보여 주네요. 남의 목숨을 빼앗거나 불행하게 만들고도 자신은 무사하기를 바라다니 인간이 아닌 악마들입니다.
고맙습니다 이게 판사요,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판사님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살아서 좋은 판결을 해 주세요
@이토순-r1c2 ай бұрын
인성이 참,,대단하시다!판정은 이렇게 행야되는데,,현명하게. 정말,억울한 판결은 없어야되고,,인정있는 판결,,이런분은 본받아야된다! 판사님들!
@김정열-v2o7 ай бұрын
사법시험치고 사법 연수원생 끝나면 판검사로 임명되는 이런 엉터리가 어딨나? 사회생할도 못해본 애들을 남을 단죄하고 유무죄를 판결하게하는 이 미친짓을 멈춰야한다 최소한 변호사생활 5년을 거치고 사회생활경험이 있는 사람에 한에 시민판정단의 인성테스트를 거친후 판검사 임명을 해야 할것이다
@umbra-e3f5 ай бұрын
잘 이해가 안 돼서 그런데... 그 시험을 통과하는 것 자체로 일반 시민들보단 머리가 훨씬 명석하다는 거고, 공부하느라 바쁘게 살아온 분들한테 민간감각도 챙기라고 요구하기는 힘들지 않을까요? 당장 영상의 상황에서는 가슴 따듯한 이야기로 들릴 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피고인들은 그런 아량을 이용하려고 거짓말을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거짓 증언을 시킬 수도 있어요.
@pinkpearl_in_woods5 ай бұрын
로스쿨도 생기고 판사임용제도 바끠었는디여😅
@MEEYOUNGHWANG-oj1rw8 күн бұрын
두분다 멋진 판사님들
@daanda61824 ай бұрын
따듯한 판사네요 , 아이에게 꿈도 키워주고요 우리나라에도 저런 판사들이 많았으면 더 아름다운 세상이 될텐데 ..
우리나도 사형제도가 부활해야함. 극악무도한 죄를 짓고도 자신은 죽지않는 다는 확신을 갖는다면 그것이 정당한가?
@유현숙-q3c2 ай бұрын
검사는 대통령이 되면 안되지만 ... 천중호 판사 같은 분 처럼 술 취하지 않을 것 같은 분은 좋아요
@강성애-b9s2 ай бұрын
천종호판사님 존경합니다
@김현수-r9q1k2 ай бұрын
범죄자들은 종신형에대해선 눈도 깜짝하지 않네요 사형선고가 내려질때 반응과 천지차이죠
@kang70275 ай бұрын
저런사람이 대통령이 돼고 장관되야해
@khs50542 ай бұрын
되고, 돼야(=되어야)
@homin84215 ай бұрын
정상 참작을 해야할 때와 엄벌을 해야할 때를 아는 것! 정상적인 일반인 기준에서 판단을 해야지 엘리트 주의나 선민의식 사대주의 계급주의에 의한 판단을 하는 여러 다른 사람들이 문제다. 창원 판사는 처벌을 하는게 문제가 아니라는 걸 아는 사람 같다.
@진짜꿀벌이5 ай бұрын
갑자기 조국이 생각나네요 ...우리나라 진짜 법에 문제있음
@coreancando2 ай бұрын
한국에선 가난한자에겐 용서란 없다 그게 한국법이고 현실
@jycha2333 күн бұрын
오죽하면 무전유죄,유전무죄라는 말이 나왔을까요
@조경분-q4h7 ай бұрын
어머니가 살해된 두 아들들의 (피해자가족) 심정을 공감한 법원 이게 진짜 법 제발 대한민국도 본 받았음
@강현태-z7k5 ай бұрын
천종호 판사님 같은 분이 많으면 조금은 좋은 세상이 될것 같아요~~디케의 법의신이, 왜! 눈을 가리고 있는줄 모르는 법관들이 있네요.
@최석화-l6w5 ай бұрын
항상 피고인이 죄를 저지를수 밖에 없는 상황을 듣고 피고인의 처지에서 합리적이고 지혜롭게 판단을 하시는 판사님을 존경합니다~
@여전사-b6m7 ай бұрын
판사닝 존경합니다 이판사님은 전관에우 안하실껍니다
@도지-z2g6 ай бұрын
호통 판사님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이런 판사님이 당연한건데.. 판사가 존경스러워야 하는건데.. 그렇지 못한 판사들이 많은게 슬픈거요. 범죄가 점점 늘어나는 현실에서 국민들이 더 관심있게 바라보고 응원하고 공감한다면, 호통판사님처럼 좋으신 판사님들이 많아지실 것 같아요. 천호종 판사님.. 항상 그 이름 기억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