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 중인데 와이어 교체해서 딕션이 안 좋네요ㅠㅠ 다음부터 더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에게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이라는 책 추천합니다.
@나누나누-h6t5 жыл бұрын
정선생님 몇년생이신지 궁굼합니다 다시공부하시고 서울대 들어가신게 몇년도이며 몇살때였는 궁굼합니다 저도 다시 공부 해보려고 합니다
@54najjh244 жыл бұрын
32살에 4학년이라 하신거 봐선 29살 입학 아닌가 싶네요
@hwa-j1p Жыл бұрын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이말이 너무 마음에 와 닿았어요. 새해에 40살 되는 아줌마가 타전공으로 새로운 꿈을 갖게 되여 20대 친구들이랑 대학원 공부를 시작하게 되였어요. 영어단어 암기법 검색하다가 들어왔네요. 새로운 도전이 부담은 되지만 후회하지 않기 위한 선택이기에 이겨내보려구요.
@present33295 жыл бұрын
약간 부끄럽지만, 의대 하나 보면서 5수 합니다! 20대의 1,2년 투자하고 원하는 길의 시작에 왔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은데 ㅎㅎ 벽이 높아 그렇게는 되지 못했네요..! 이제는 정말 가고 싶어요, 그 벽을 깨고. 20대 초반 꽃다운 나이에 대학 한번 제대로 즐겨보지 못하고, 연애한번 맘놓고 못했지만 아직은 이 가치가 더 크게 느껴지네요 누가보면 미련.. 이지만요! 저에겐 아직도 도전 이예요...! 다들 힘내세요 ㅜㅜ
우와~ 정말 멋있어요 !! 저도 꿈하나 바라보고 4수했는데ㅠㅠ 지금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더 빛나게 할 거에요 ㅎㅎ응원합니다!!!
@bboong_yu5 жыл бұрын
저도 삼수해서 좋은대학을 갔는데, 삼수하고 졸업한 지금 이 시점에서 삼수하길 잘했다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대학네임밸류가 크고, 더 좋은 대학에서 똑똑한 친구들, 좋은 교수님들,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는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 3수할땐 대학들어간 친구들 보면 부럽고, 나는 왜 그럴까 자괴감도 들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삼수 기간 아무것도 아닙니다. 진짜 정선생님 말처럼 20대와 30대의 무게가 달라여...ㅋㅋㅋ 자신이 목표하는 대학 못갔다면 현실에 순응하지말고 목표를 위해 재수하는거 강추입니다!!!
형님을 보며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내가 보았던 것들이 다가 아니라는 것과 마치 인생의 일반적인 레파토리를 따라가려고 조금 엇나가도 불안해하고 실패했다는 생각을 했던 걸 반성하게 되네요.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정말 나이 들수록, 경험을 많이 할수록 제가 보고 있는 것이 다가 아니라는 생각을 끊임없이 합니다. 평생 우물 안 개구리일 것 같아요. 길은 정말 많으니 늘 넓게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uman-c6x2 жыл бұрын
@@user-rn9wp7ol5b 선생님.. 재수하실 때 집에서 독학재수하신거 맞죠? 인강같은것두 들으셨나요?
@Happymoon093 жыл бұрын
재수나 삼수 정말 추천함 재수하면서 생각과 경험을 많이 햇고 원하는 학과들어갓어요 ㅎㅎ 석사과정까지 만족하면서 졸업햇습니다ㅎㅎ 졸업 후 삶이 쉽진 않지만 제가 좋아하고 잘 하는 일을 하면서 일에 대한 열정은 계속 되고 잇어요 ㅎㅎ 훗날 전공을 살려 사업을 하고 싶어 열심히 버티고 있습니다 ㅎㅎ 가능하다면 성공경험이 많은 사람들을 자주 만나세요 ㅎㅎ 제일 중요한 건 언제든 자신을 믿고 도전하는 태도인 것 같습니다~☺️
@lynna26905 жыл бұрын
저는 20대 중반의 고시생입니다. 취업 준비해야 하는 시기에 조금 더 일찍 시작할걸 후회하는 중인데 이 영상보고 용기를 얻고 갑니다. 감사해요.
@미지-w3j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이거 부모님한테보여주면서 설득했더니 집을 잃었습니다 친구자취방가야겠네요..
@뜬민3 жыл бұрын
와..정말 너무 멋진 선택을 하셨네요.. 저는 인서울 간호학과를 나오고 현직 4년차 간호사입니다 고등학교때 부모님이 간호학과 가라고 못이 박히게 말씀을 하셔서 고3여름방학에 수시로는 간호학과를 못갈거 같아서 급 정시공부하고 간호학과 가서 그냥저냥 졸업하고 그냥저냥자대병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일하면서도 항상 의사나 약사가 너무 멋있어 보였고 다시 수능공부를 할까 고민만 4년째..ㅠㅠ 고민을 하면 할 수록 나이를 먹어서 벌써 어느덧 27살이네요ㅠㅠ 다른 사람보다 조금 늦은건 맞지만 .. 그렇다고 수능에 대한 감도 잃었고 확신도 떨어져서.. ㅠㅠ 아직도 너무 혼란스럽고 이게 맞는 길인가.. 그냥 간호직 공무원 준비를 해야할 지 .. 정말 고민이네요ㅠㅠㅠ 그래도 정선생님 말씀대로 30대에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이 많다니 몬가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jh-mr8qi3 жыл бұрын
20대중반인데 다시 수능공부해서 치대 들어가는거 가능할까요?
@235m43 жыл бұрын
십가능
@캡스-z7c5 жыл бұрын
지잡다니고 있는데 공부 진짜 안함 강의 오후에 있으면 오전 쭉 놀고 오전 강의 있으면 오후 쭉 놀고
@맨시티-c2x4 жыл бұрын
ㅅㅂ 사강듣는 나의 모습이네
@성이름-e8l7x4 жыл бұрын
불효자는 비추
@공부벌레-h8c5 жыл бұрын
진짜 말하시는것부터 시작해서 배울점이 너무많네요.. 의사신데 서울대라니.. ㄷㄷ 최상위찍으신 분이 그래도 꿈이 있으면 노력하라는 말을 하시니까 제가다 감동... 저도 이젠 서울대의대가 목표입니다. 목표를 못이룬다고 슬퍼하진 않을래요 그냥 후회없는 1년을 보내고 그1년동안 죽도록 공부해보고싶습니다. 장수생이라 주변에서 이젠 그냥 다른대로 가서 편입이나 생각하래서 마음아팠는데 이영상보고 위로얻고갑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김예은-w7b3 жыл бұрын
힘내세요!! 인생 길어요
@흰다미3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아예 고등학교시절 특성화고 나오면서 기계만지거 공부 안하고 어떻게 해서 간호대를 졸업합니다 수능이라는 공부를 아예 무베이스에서 처음 부터 한다면 얼마나 오래 걸릴까요?? 제 선택이 중요하지만 현실적인 제 위치에 맞는 시간도 궁금합니다ㅠㅠ
@Jayden-lt4hy5 жыл бұрын
학창시절에 공부랑은 거리가 멀어 편입학을 고려하게 된 군필 26살입니다. 최소 인서울공대이며 인하공대나 성대 한양대 공대를 가고싶은 학생입니다. 말씀해주신거처럼 안하면 평생 후회를 할 거 같은데 결과를 떠나서 무조건 해보는게좋겠죠?ㅠ 잘할 수 있을꺼라고 마인드를 조절하는데도 불구하고 한편으로는 불안하긴하더라구요. 그리고 만약 27에 국숭세단라인의 공대를 입학하게되더라도 본인이 만족하고 꿈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면 나이랑 학벌도 어느정도는 커버가 가능하겠죠?
@Jayden-lt4hy5 жыл бұрын
구독하고 갑니다 학창시절도 열심히 하셨는데 삼성전자를 포기하고 대학입학이 쉬운길은 아니셨을텐데 꿈을 위해 도전하는 모습이 존경스럽습니다~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힘든 결정 응원할게요. 늦은 나이에 입학하면 대부분 더욱 열심히 하기때문에 나중에 취업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해요. 화이팅입니다..!
@일을내더야말던5 жыл бұрын
멋있어요 크~!! 굉장히 힘되는 영상 감사합니다
@롤렉스-g8s5 жыл бұрын
재수 저도 찬성하는 고등학생입니다 재수 찬성하지만 재수를 하지 않돈속 고등학교때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subju94155 жыл бұрын
형님.. 집안사정떄문에 재수학원 한달 정도 다니다가.. 방구석 한량..인생 지내다가 내년쯤에 빠른 입대하고 군대 들어가서 수능공부, 자격증 등등 여러가지 공부할 생각인데 어떤가요?.. 제대하고 그 뒤에 입시한번 더 해볼려고요.,.
@jaehyunlee43255 жыл бұрын
진짜부럽다 남들이다가고싶어하는삼전을나오고 새로운도전..
@levi43145 жыл бұрын
시험기간중이어서 피곤하실텐데 영상업로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보고 있습니다
@junh28154 жыл бұрын
형님 이대로 입시를 끝내기 아쉬워서 재수를 하고싶습니다.하지만 가정형편이 좋은편이 아니라 교재비 사달라고 말씀드리기가 너무 힘들것같습니다. 알바하면서 공부를 해야할까요?
@코넌김5 жыл бұрын
집안사정이 안좋아서 학원조차 못다녀본 노베재수생입니다 현재도 돈벌고있지만 학원다닐시간이 나지않아요 ㅠㅜ노베가 독학재수는 망할것같기도해서 이과노베 수학학원만 다니면서 공부할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ㅠㅜ과외라도할까요..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인강 프리패스 들으면 과외 1~2달 비용으로 1년동안 강의들을수있습니다!
@코넌김5 жыл бұрын
서울대 정선생 인강으로 독학재수가 될까요....노베라 더 불안감이 있네요 ㅜㅜㅜ하..열심히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코넌김 개인적으로는 인강이 스스로 관리만 된다면 과외보다 더 좋다고 생각해요..!
@코넌김5 жыл бұрын
서울대 정선생 감사해요~~
@rebeccakim71655 жыл бұрын
'집안 사정이 안좋아서 무엇무엇을 못했다' 이런 말은 본인에게 마이너스입니다. 특히 인터뷰할 때는. 가정환경은 내가 선택할 수 없지만 공부는 내 노력과 의지에 달려있으니
@disz4485 жыл бұрын
대학 입시부터 취업 그리고 다시 치대 입학까지 진짜 열심히 살아오신 것 같은데 저도 본받아서 열심히 살려구요 진짜 동기부여 잘 하고 갑니다 !
@꽁꽁일기5 жыл бұрын
정선생님 삼성전자 퇴사하고 다시 대학에 입학하기까지 그 과정의 인생이야기 궁금해요~!!😭 제가 독재생이라 정선생님 재수 때 생활이나 하루일과, 인생이야기 듣고싶어요! 언제 기회 되시면 Q&A 영상 올려주세요!
@arcadepray72224 жыл бұрын
명언이십니다 정말 존경합니다 마인드
@에뤼온5 жыл бұрын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선생님 영상 보면서 저도 남들보다 조금 늦은 나이지만 다시 도전 하고 있어요 ㅎㅎ
@akfh01115 жыл бұрын
솔직히 현역때 2중반 이과라는 성적에 자소서쓰고 학종으로 인천대 화학과 갈껄후회하기도 하는데 지금 와서 공대에서 안맞아서 ㅜ 불행해하다 다중지능검사 후 수학, 언어지능이 높게나오고 과학지능이 7등 체육지능 8등으로나와 (어머니가 경영학과인 유전,학습적 영향도 무시못하는듯) 소식, 유산소로 체력 증진하면서 연세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중에 성적 나오는대로 경영학과 논술+수능 준비합니다. 나이로는 벌써 23인데....(군대는 공익이구요...) 이미 결정한거 어쩔수없죠 하지만 이공계 공부보다는 훨씬 제 성향에 맞을것같습니다.
@seokchanhong9935 жыл бұрын
근데 솔직히 너무 원론적이면서 당연한말씀만 해주신것같아요.. 주위선생님이나 부모님이나 선배형,누나들이 재수고민하고있는 나를위해 으레이 해줄수있는말.. 재수 고민하는 사람이면 주변에서 너무 여러번 들어서 진부할법한 말씀을 해주신듯...
@yapman30295 жыл бұрын
저런말 해주는 분 많이 계시다면 성공하신거네요.어차피 아무리 좋은말 명언 들을지라도 행동으로 옮기지못하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죠
@kimjuyeon29405 жыл бұрын
조언이 진부하게 느껴진다면 그게 진리인 겁니다ㅠㅠ
@유하-w3k4 жыл бұрын
사람들이 똑같은 말을 그렇게 여러번 하는 이유는 정말 진리이기 때문이죠 경험자들의 조언은 다 하나같은 거라는 거네요
@kimjuyeon29405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올해는 정말 열심히 해서 꼭!꼭! 의대에 합격하겠습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맹구-w8m5 жыл бұрын
동기부여가 되는말 정말 감사합니다! 경건인아홍 공대에 합격했는데 의치한에 대한 욕심이 너무 큽니다. 부모님께선 반대하시지만 제가 꼭 이뤄야 한다고 생각하면 해야겠죠?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후회가 될 거라면 도전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부모님을 잘 설득하는 게 중요하겠네요!
@박재원-c5r5 жыл бұрын
정말 힘이 돼요! 감사합니다!!
@yiyiying5 жыл бұрын
혹시 현재 고등학생이 아닌 현재 직장인, 성인이 수능공부를 다시 한다고 할때 해주고 싶으신 조언이나 충고 있을까요 기본베이스가 없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자칫하다 중간에 포기할까봐 고민중입니다ㅜ
@rebeccakim71655 жыл бұрын
'포기할까봐'란 상태로는 좀...'절대로 해낼거야'란 마음일 때 시작해야되지 않을까요?
@kcaroll5984 жыл бұрын
동기부여 감사합니다
@pinkapple63174 жыл бұрын
삼성전자 몇년간 일하고 퇴사하신 분은 모은 돈이 많아서 30대에도 충분히 수능준비가 가능했을거라 봅니다. 저는 32살인데 뒤늦게 취업한 중소기업 직장인이라 경제적인 어려움이 따릅니다. 치대, 한의대 가고 싶어도 자금이 만만치 않을거같군요. 입학해도 6년간 학비+생활비가 무섭군요. 그리고 설포카연고대 같은 기본 베이스가 좋은 분들이 잘붙는거같습니다. 저같은 서성한 이하 공대 출신은 빨리 붙는게 애매하네요.
@노무연3 жыл бұрын
진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kkusson5 жыл бұрын
정선생님 안녕하세요 어디에 질문을 드려야할지 몰라 정선생님 유튜브 토론 란에 글을 남겼는데요, 혹시 시간이 나실때 확인좀 해주실수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박재빈-i9y3 жыл бұрын
저도 22세인데 대학교 재수 늦은건가요?
@235m43 жыл бұрын
십가능
@블랙문-b9z5 жыл бұрын
엥 서른살이라고하기엔 너무 동안이신대요 ...?
@k.lisa52465 жыл бұрын
20대초반에재수하다가 큰수술하고 다시해서 대학갔는데 정말 1년간많이올리고간거라 다니려고했었거든요,,,근데도저히안되겠어서 다니면서 공부다시하다가 결국 휴학하고하고있는데 목표가의대는 어릴때하다가 포기해서,, 문과라 행정가려고했다가 올해 또어지간히망해서 진짜그냥다시공무원시험볼까,,하다가 한해더열심히해서 한의로가봐야하나,,생각하던차에 이영상보고가는 26살, 이제곧 27이되는여대생입니다 주변에다들취직하고 모쏠에, 몸도안좋아서병원다니느라시간많이쓰고 가족들은 돈든다고구박해서 정말 너무너무 인생싫어서 이렇게까지해야해,,,하던차에 이거보고 감동먹었어요,, 아직 20대니까,,, 더열심히할께요,,ㅠㅜ 중학교때 수학선행하면서이과준비하다가 과학이너무안되서 진짜 어릴때부터하고싶던 의사란꿈은포기했거든요,,로스쿨가려고,, 근데 재수학원쌤이그러시더라고요 의대가서도, 한의대가서도 로스쿨가도된다고, 네선택지를 좁히지말라고,, 아직도 의대는 꿈도못꿀성적이지만,,, 진짜 다포기하고 인생 몇년이나늦어진만큼 마지막에 내인생은 실패였다고 포기하고 좌절하고싶지않아요 열심히하겠습니다
@라라랏3 жыл бұрын
화이팅 !!입니다
@daily67985 жыл бұрын
비단 재수에만 해당하는 얘기가 아닌 것 같아요! 멋있어요 인생 노빠꾸!!
@하니-w2i5 жыл бұрын
마이크인줄 알았는데 칫솔이어쎀ㅋㅋㅋㅋㅋㅋ😂😂
@ffas99555 жыл бұрын
재수가쟈!!!
@팟-n6f5 жыл бұрын
수험생활이너무힘들어서 재수를안하고 성적맞춰쓴것때문에 인생이 ㅈ된거같다
@팟-n6f5 жыл бұрын
유튜브가 6년만일찍 활성화됬었다면 인생이리 ㅈ같이꼬이진 않았을텐데 ...
@팟-n6f5 жыл бұрын
재수를해야하는데 도망간거를 지금도후회한다
@minjung_cho4 жыл бұрын
서울대 치대는 수능으로 가신건가요 Deet쳐서 가신건가요~??
@ddovix73515 жыл бұрын
좋은말씀 잘 듣고 갑니다~^^
@summer_choi4 жыл бұрын
저..궁금한게 있는데..서울대 치대도 수능 전형이 있나요..? 전 왜 DEET만 본 것 같아서요 ㅠㅠ 수능이면 도전해보고 싶어서 댓글 남깁니다.
@theday85145 жыл бұрын
구독하고 갑니다 ㅎㅎ
@박세영-p8i5 жыл бұрын
과탐2 추천좀해주세요....ㅜ
@Jesus_loves_you20235 жыл бұрын
군대다녀오고 대학들어가고 싶어졌는데 대학원이아니라 대학들어가는거는 좀 그렇겠죠?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아뇨! 전혀 상관 없다고 보는데요 ㅎㅎ 저는 오히려 대학교 기준으로 얘기한거에요 ㅎㅎㅎ
@임영원-q2c5 жыл бұрын
설대 치대세요? 몇살에 다시 오신거에요?
@user-rn9wp7ol5b5 жыл бұрын
서른살이요 ㅎㅎㅎ
@ComputerNoteBookinformation5 жыл бұрын
대학원이니까 20살 때부터 치대 다녔던 사람들하고 얼추 같은 시기에 직업을 갖게 되게네요?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