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교육자료로써 아주 질이 좋고 일상생활에도 적용가능해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
@부자1004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너무 도움되고 너무 중요한 내용이 있어서 좋아요 앞으로도 좋은영상 부탁드립니다
@user-zooyooАй бұрын
대단한 열정 존경스럽습니다.좋은 영상과 자료까지 감사합니다.
@logtekinsАй бұрын
원룸 하나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참 좋은 교육시간입니다
@화성철마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특급 으로 설비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전기산업기시는 딴지는 일년밖에 안됩니다. 현장 실무에 무척 도움됩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푸른설계Ай бұрын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nagne7272Ай бұрын
요즘도 시행되고 있는 제도 인지 모르겠는데 아파트의 메인은 기본적으로 주택용이지만, 기계설비 부분을 따로 산업용으로, 가로등은 가로등용 으로 계량기를 따로 달아서 분리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아파트들도 분리 작업들을 많이 하신걸로 아는데, 전기용금 징수 할땐 메인 계량기인 주택용 요금에서 산업용과 가로등용 사용량은 빠지고 각각 따로 고지서가 발부 됐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차단기를 스위치 처럼 사용 하는건 저는 좀 반대 입장인데요, 모든 스위치는 온오프 할때의 수명이 있습니다. 일반 조명용 스위치는 언제든 온오프 할수 있는 목적으로 만들어졌기에 수명이 길지만 차단기의 스위치는 만일에 대비해 차단 될수 있게 만들어 진 것 이기 때문에 전등 스위치 처럼 사용하면 수명이 짧아집니다. 물론 요즘은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겠지만, 제가 예전에 백화점의 화장실 스위치는 없이 때문에 차단기로 매일 아침 저녁으로 온오프 하였습니데... 평균 6개월 정도면 차단가의 스위치가 헐거워지더군요. 차단기를 스위치 처럼 사용하기 보단 차라리 마그네트를 설치해서 별도의 버튼 방식으로 하는것이 오래 갑니다.
@낯섦미소Ай бұрын
동의합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단기 또는 개폐기는 개폐횟수로 구분하여 기계적수명과 전기적수명이 메이커별로 되어 있으니 사용처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