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다 본 영상인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조금 적겠습니다. 1. 정부불어 수업은 영주권자, 취업비자이시면 신청가능합니다. (2019.7월 바뀌었는데, 지금은 학생비자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2. 다른 주보다 전반적인 생활비는 적게 드는거 맞습니다. 하지만 세금도 7~15%더 냅니다. (생필품도 주정부 tax, 퀘벡 tax 모두 붙은 가격으로 사게됩니다.) 3. 퀘벡주에서 불어를 강화하는 추세입니다. 2020년에 PEQ 손보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시도하는 퀘벡이민) 한국분들 거의 다 떨어져 나갔습니다. 신청자 본인 뿐 아니라 배우자도 B2 (DELF기준) 필요조건 걸었다가 반발이 너무 심해 잠깐 유보했습니다. 지금은 다시 적용됐는지 모르겠습니다. loi101개정법 적용되면 영어학교 학생수 제한과 영어권 college, University에서도 불어수업이 강제됩니다. 교육부장관과 교사들이 밀고 있어 시간문제일듯. 4. 영어로 문의, 쇼핑, 서비스 이용을 하며 사는데 문제는 없지만 갈수록 불어를 강화하는 추세라 조만간 식당을 가도 메뉴판에 불어만 있는 것을 봐야 할 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불어를 무조건 하게끔 만들어 놨습니다. (도로 표지판에 영어없음. 실화) 5. 불어는 우리가 강의나 교재로 접할 수 있는 프랑스 파리 불어가 아니라 퀘벡불어입니다. 불어 전공자, 프랑스 유학 경험자에게도 신세계가 펼쳐집니다...(악성이 경상도 사투리 유사합니다) 하지만 불어공부를 하고 오시는 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stacey4860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영상과 함께 참고해 보겠습니다 :)
@dtim33212 ай бұрын
저는 불어모르지만 배우고 싶어요. 병원대기가 심하다던데 아프면 어쩌죠?😢
@moonjoelle25053 жыл бұрын
토론토 그만살고싶어서 .... 몬트리올 가볼까 하는데 많은도움이 된거같아용 ㅎ 감사합니다 ㅎ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민하시는데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이 좋네요!
@lightbluesky10253 жыл бұрын
저두요ㅠㅠ 프렌치를 공부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은 프랑스어 못해도 살 수 있지만 하게 되면 훨씬 더 기회가 많아요!
@jaewonjung2143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에서 한국방송볼려면 어떤식으로 보나요? 그리고 인터넷속도가 많이 느린편인가요?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저희는 한국 방송은 넷플릭스랑 유튜브로 많이 봐요! 아니면 Qooqootv라는 사이트도 가끔 이용하구요. 인터넷 속도는 회사마다 차이가 좀 큰 편이에요. 그래서 큰 회사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bell 쓰다가 videotron으로 바꿨는데 둘다 속도는 괜찮았어요!
@ingeunsong53602 жыл бұрын
퀘벡에 살지 않은 이유는 그 많은 혜택이 세금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다른 주에 비해 집값 싸고 물가 싸고 정말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평균 인컴 택스 비율이 다른 주 보다 높습니다 또한 의료 서비스가 다른 주에 비해 떨어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또한 영어를 많이 쓰지 않아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많아서 한인이 많이 살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세금이 높고 의료 서비스가 다른 주보다 불편한 건 맞는 얘기 같아요. 그리고 몬트리올 다운타운은 영어만으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한데 역시 조금만 벗어나면 프랑스어가 필요하긴 하죠 ㅠㅠ
@biolapzt36093 жыл бұрын
공원이 많아 아이를 키우기 좋은 환경이라 하셨는데 사실 오래된 건물들, 오래된 메트로라서 많은 곳에 엘리베이터가 없네요. 아이를 데리고 돌아다니면 정말 헬이네요.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아이가 너무 어리면 힘들 것 같아요! 그래도 시내 주변은 괜찮은 편이에요!
@hogunism Жыл бұрын
치안이 어떤가도 궁금합니다. 미국보다는 좀 덜하겠죠?
@hiquebec_ Жыл бұрын
치안은 미국과 비교했을 때 훨씬 괜찮아요! 총기 사건도 거의 없는 편이구요!! 시내에 가까이 사시면 아주 늦은 밤이나 새벽에만 돌아다니지 않으시면 돼요!
@sungjinpark42983 жыл бұрын
너무 좋은 정보 네요 이민을 생각중인 한국인 입니다 대학에서 불어를 전공했고 어학연수는 미국에서 했습니다 이민을 미국이 아닌 캐나다로 신중하게 고려중이라 퀘벡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Merci !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앞으로도 더 많은 정보 올려드릴게요! 불어도 하신다면 퀘벡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sunkyungkim48763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에 관심있는데 여러 가지 정보 감사합니다. 퀘벡이나 몬트리올은 학교 학년 체제가 다르다고 들었는데, 혹시 그런 정보도 좀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네~ 빠른 시일 안에 준비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gracesakamaki7193 Жыл бұрын
Elementary 6년 + secondary 5년 + cegep 2년 = 13년과정 입니다.
@daily2922 Жыл бұрын
@@gracesakamaki7193 혹시 그럼 초등학교는 6년 중학교는 5년 고등학교는 2년제인거일까요~?
@kellynzacarias2491 Жыл бұрын
@@daily2922 No after elementary school, it's high school 5 years, then college called Cégep 2 years of pre-university studies or 3 years of technical studies, then University depending of the program, it's mostly 3 years
@churleeable3 жыл бұрын
마침 이번주에 몬트리얼로이사갈건데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로 오신걸 환영해요 :) 이사 잘하세요!
@migney Жыл бұрын
원래 토론토 밴쿠버가 최종 정착지 목표였는데 요즘 저 도시들 살기 너무 빡세졌다고 들어서 프랑스어 공부 열심히 해서 몽레알 가서 살아야겠어요 !
@hiquebec_ Жыл бұрын
응원합니다! 집값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도시 규모도 적당하고 프랑스어만 제외하면 살기 좋은 곳 같아요 :)
@Duebiak2 жыл бұрын
취업비자로는 불어수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워킹홀리데이 1년 비자로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좋은 영상 항상 감사드립니다 :)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워킹홀리데이로 오시는거면 불어수업은 추천하지 않아요 ㅠㅠ 그 시간에 일하셔서 돈 버시고 남는 시간에는 돌아다니거나 여행다니시는 걸 추천해요!
@도쿠-h6l Жыл бұрын
한국에서 아이들을 프랑스 외국인학교에 보내고 있습니다. 첫째가 졸업하고 퀘백으로 갈 계획인데, 문제는 이때 둘째가 고등학생이 됩니다. 한국에서 프랑스외국인학교를 다녀서 프랑스어는 문제가 없을것 같은데 대학이 아니라 고등학교로 유학을 오는 한국 학생들이 좀 있을까요?
@hiquebec_ Жыл бұрын
아무래도 캐나다는 이민자가 많은 나라이다보니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할 거 없이 유학생이 있긴 해요. 하지만 걱정하시는 것처럼 초등학생 때나 대학생 때 보다는 당연히 고등학교 때 유학오는 사람이 가장 적긴해요. 프랑스어를 잘 한다고 해도 언어만의 문제가 아니라 이 곳에서 오래 산 아이들과 문화차이, 생각차이가 커서 적응하기 쉽지 않을 수 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아예 없진 않으니 열심히 준비하셔서 잘 적응하시길 바랄게요!
@Mini-vs9rx3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얻구 가여!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앞으로도 좋은 정보 많이 올릴게요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yoshiharuhabu3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 퀘벡 2021년 10월 2일 오후 6시반경 1명사망 1명부상 Cessna 172 qui tirait une banderole sur laquelle on lisait « Chantal will you marry me ? » a déjà connu des problèmes de moteur en 2006. l’écrasement d’avion mortel survenu samedi soir au parc de Dieppe, à Montréal, avance le Bureau de la sécurité des transports du Canada. 2021년 9월 12일 수상 활주정 비행기 추락 182km 퀘벡시티에서 북서쪽 Un hydravion s’est écrasé peu de temps après son décollage à la pourvoirie de la Seigneurie du Triton, à La Tuque, en Haute-Mauricie. 2021년 8월15일 54세 사망 농업방역용 경비행기 de 54 ans a perdu la vie dans l’écrasement d’un petit avion, dimanche matin, sur des terres agricoles de Roxton Falls, dans la MRC Acton en Montérégie. 2021년 6월3일 산림청 농약 경비행기 추락 조종사 부상. 엔진 결함 원인. de la Société de protection des forêts contre les insectes et maladies (SOPFIM) réalisait son approche finale pour atterrir, lorsque l’appareil a décroché et touché le sol avant de se rendre à la piste d'atterrissage. 2021년 3월 3일 51세 남성 추락 사망 2010년형 경량 자작실험비행기 Wag-Aero Wag-a-Bond. la victime est François Côté, 51 ans, un résident de la couronne nord de Montréal. type Wagabond, modèle Wagaero. Le petit avion a été construit en 2010.
@derekpark95543 жыл бұрын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랑 까페도 소개해주세요^^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네! 레스토랑이랑 까페 소개하는 영상도 올릴게요 :) 좋은 콘텐츠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apassingrain27452 жыл бұрын
저도 퀘벡에서 살아보고 싶어요! 대학교 졸업하고 나서는 프랑스어랑 담쌓고 살았는데 다시 공부하고 싶어졌습니다 ㅎㅎ 영상 잘보고 갑니다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프랑스어가 쉽진 않지만 잘하는 사람들 보면 멋있는거 같아요! 다시 공부하시는거 응원해요 :)
@손대성-c7r3 жыл бұрын
꿀 정보 감사합니다 !!!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기쁘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worldwidechannel33522 жыл бұрын
이민자들 불어 교육 받고 지원금도 받는것은 영주권자 이상만 해당 되나요? 아니면 스튜던트 파트너쉽 비자나 여행비자도 해당이 되나요?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영주권자 아니여도 받을 수 있어요!! 전 스튜던트 파트너쉽 비자인데도 들었구요. 저랑 같이 들은 대부분은 사람들은 영주권자가 아니였어요!
@worldwidechannel33522 жыл бұрын
@@hiquebec_ 답변 감사합니다 주에 200불을 받으면서 불어를 배운다는게 정말 신기하고 너무 좋은 시스템이네요
@pinetworkminer83773 жыл бұрын
코로나 때문에 동양인 증오범죄는 많아졌나요? 요즘 해외 상황보면 코로나 이전과 이후가 180도 달라서...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저도 오기 전에는 동양인 증오범죄에 대해 많은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캐나다에 워낙 동양 사람들도 많고 저는 도심 한가운데 살고 있어서 그런일은 전혀 없더라고요!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
@aylmerwhiliem38732 жыл бұрын
집값도 캐나다내에서 싸다고들은것같은데 요즘도 그런가요?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집값이 오르긴했지만 여전히 토론토나 벤쿠버에 비해서는 많이 싼 편이에요!!
@광현이-l2l2 жыл бұрын
궁금증이 하나 더 생겨서요^^ 무료 불어수업은 몇개월 얼마나 들을수 있는건가요?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1년동안은 무료일 뿐만 아니라 지원금을 받으면서 들을 수 있어요! 그 후로는 학원마다 다른데 지원금은 못 받아도 어느 정도 기간은 무료로 들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박성원-w9r2 жыл бұрын
무료 불어수업은 영주권이 없는 사람도 지원금 받고 들을 수 있나요?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박성원-w9r 네! 저도 영주권은 아직 없지만 잘 듣고 있어요!
@wlqkrfud Жыл бұрын
불어 배우고 있고 프랑스 유학 생각 중인데 전 몬트리올이 더 끌리네요..ㅎㅎ 불어만 잘 한다면 살기 좋은 도시려나요?
@hiquebec_ Жыл бұрын
‘프랑스어 향상‘이 목표라고 하시면 당연히 프랑스 유학이 더 맞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프랑스어‘를 이용해 외국에서 살고 싶으시다면 몬트리올도 나쁘지 않은 선택같아요. 일단 캐나다가 프랑스보다 이민자에게 우호적이고 이민자가 정착하기 쉬운 나라니까요! 그리고 대도시인데도 불구하고 물가는 다른 곳보다 저렴한 편이에요!
@wlqkrfud Жыл бұрын
@@hiquebec_ 앗 그쵸 유학은 프랑스에서 하는게 젤 낫겠죠.. 그래도 나중에 이민이나 워홀 생각한다면 몬트리올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 ㅎㅎ 감사해요!
@ae-sv9tq3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이 영주권 받기엔 어떤가요 ?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현재는 프랑스어를 하실 수 있으면 비교적 쉽게 영주권을 취득하실 수 있어요! 그렇다고 프랑스어를 못하면 아예 취득하지 못하는 건 아니지만 프랑스어를 할 수 있을 때보다는 조금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에요
@ae-sv9tq3 жыл бұрын
@@hiquebec_ 감사합니다 !
@jness12083 жыл бұрын
불어 클래스 괜찮나요? 일때문에 겨울에 들을려고 하고 있어요^^;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전 레벨1,2단계 들었는데 괜찮았어요!! 학원에 따라 선생님에 따라 다르겠지만 무료이고 지원금까지 나오는거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jness12083 жыл бұрын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용? 혹시 수업 줌으로 하나요? 아님 가서 배우시나요? :)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저는 지금 team으로 배우고 있어요! 학원마다 달라서 줌으로 하는 곳도 있고 많지는 않지만 오프라인 수업 시작한 곳도 있어요!
@jness12083 жыл бұрын
아 혹시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jness1208 물론이죠!
@reelsuper4737 Жыл бұрын
문제는 이제 거기는 이민 장벽이 너무 높아졌다는 거죠.
@hiquebec_ Жыл бұрын
맞아요ㅠㅠ 프랑스어 정책이 점점 심해지고 있어요
@jhkim4059 Жыл бұрын
몬트리올거쳐 온타리오 도시로 이주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퀘백은 관광으로 이색적이고 좋고, 살기에는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실제 제 주변 지인중에 몬트리올에 남은 분들이 거의 없고 영주권이후 이주를 많이 하십니다. 영어만해도 산다는 것은 틀린말은 아니지만, 결국 불어를 강요받고 불어를 하지 못하면 사회에서 도태됩니다. 불어수업 시작할땐 한가지 언어를 더 할수 있다니 꿈에 부풀었지만 끝까지 패스하신 분들중에도 결국 선호하는 언어는 영어였고 불어사회에 적응하는것은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였습니다. 다른 기술이나 능력이 있다면 굳이 불어를 배우면서 시간들여 몬트리올에 남지 않는 것이 현실이였습니다.
@hiquebec_ Жыл бұрын
이 부분은 저도 아주 공감하는 부분이에요!! 저도 많이 고민하고 있구요 ㅠㅠ 프랑스어에 시간 투자를 하느냐 아니면 토론토나 벤쿠버 같은 다른 대도시의 물가를 감당하느냐 이 차이인거 같아요!
@BR-gx1ht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 영상 잘 봤습니다 요즘 몬트리올에 관심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2년정도 다녀오려고 준비중이거든요 가장 걸리는 부분이 불어 사용비중이에요 아이들이 어려서 영어에만 집중하고 다시 한국 학업을 이어가려고 하는데요 . (한명은 초1 입학, 한명은 킨더갈 나이에요)불어식 영어 발음(발음이 캐네디언 발음이 아니라 프랑스 사람이 하는 영어발음)이 고착되진 않을까... 또는 영어에만 매진할수 없고 불어도 배워야만 하는 환경이라서 영어도 불어도 한국어도 이도저도 안될까싶어서 아예 영어권인 토론토쪽으로 지역을 바꿔야하나 고민중입니다 혹시 이부분에 대해 고견 부탁드려도 될지요..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답장이 늦었네요! 일단 영어 발음은 그렇게까지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아요. 제가 살아 본 결과, 현지 사람들과 영어로 대화할 때 알아듣기 어렵다거나 위화감이 든다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퀘벡의 정책상 어떤 학교, 유치원에 가도 프랑스어는 배우게 될 것 같아요. 많이 배우냐 조금 배우냐 이 차이만 있을 뿐이에요. 따라서 아이들이 영어에만 매진하긴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물가나 집값을 생각하시면 몬트리올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라서 정말 아이들의 영어 공부가 제일 중요하고 돈은 조금 여유로우시면 토론토 쪽이 더 나을 것 같고, 조금 저렴한 곳에 살면서 영어와 더 다양한 것을 많이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몬트리올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시고 잘 선택하길 바랄게요 :) 좋은 하루 되세요!
www.quebec.ca/education/apprendre-le-francais/ 여기 사이트에 신청하는 방법과 수업 관련 내용이 자제히 나와있어요! 배우자동반도 가능합니다!
@anjennifer82653 жыл бұрын
정부지원 불어교육의 경우 풀타임은 한주에 200$로 알고 있었는데, 파트타임도 돈을 지원해 주나요? 하루 25$요? 그럼 5일이면 125$인건데 맞나요?:) 저는 밴쿠버에서 몬트리올로 갑니다. 밴쿠버에선 교육청 소속 EA로 일했는데, 몬트리올에서도 같은 잡을 잡을수 있으면 좋겠네요~
@hiquebec_3 жыл бұрын
네! 파트타임으로 하루에 3시간 이상씩만 들으면 25$ 받을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 와서도 원하시는 일 하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gracesakamaki7193 Жыл бұрын
26불로 올랐습니다 그런데 파트타임은 수업이 매일있는게 아니고 레벨에 따라 수업일수가 정해집니다
@rainbow-cotton-candy9 ай бұрын
@@hiquebec_혹시 불어교육 풀타임은 하루에 몇시간인가요?😃
@이지은-z9l2 жыл бұрын
영어만 배워서 쾌백주가서 직장구하고, 영주권따려고하는데 어려울까요?ㅜㅠ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어디 사시는지에 따라 다를거 같아요! 몬트리올 시내에서 사시면 영어만으로도 직장 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기술직으로 일하셨으면 영주권 따는데도 프랑스어가 중요하진 않아요! 근데 다른 일을 하신다면 영주권 딸 때는 프랑스어 공부를 하셔야 할거에요~
@박성원-w9r2 жыл бұрын
캐나다 이민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불어는 하나도 못하지만 도전해볼 의향은 있어요. 불어가 가능하다면 몬트리올에서 영주권 받기 기대해봐도 될까요? 영주권때문에 많은 분들이 몬트리올에서 타주로 가신 얘기를 들어서 걱정이 되는데 그 이유가 불어장벽 말고 다른 요인이 있나 궁금합니다
@hiquebec_2 жыл бұрын
@@박성원-w9r 저는 불어가 가장 큰 장벽이라고 생각해요! 영주권을 받는데 불어가 거의 필수적이고 영주권을 받았다고 해도 원하시는 일을 하는데 불어가 필요한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그리고 또 다른 어려움이라고 하면 캐나다 다른 지역과 시스템이 조금 다르다는 거에요! 물론 캐나다가 주마다 차이점이 있는 나라이지만 퀘벡은 다른 곳과는 정치나 규제면에서 조금 더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life_of_Ben_8271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9월에 입국 예정인데 혹시 정부 무료 수업 관련해서 사이트가 따로 있는지요?, 원래 토론토를 생각 하고 있었는데 영상들 보면서 몬트리올도 매력적인 도시라 생각 되어 여쭤봅니다😅
@hiquebec_ Жыл бұрын
제가 정부 무료 수업에 대한 자세한 영상은 이번달 안에 올려드릴게요!!
@lenado1085 Жыл бұрын
졸업후 PGWP를 받고 몬트리올로 이주를 할 생각인데..혹시 불어를 배우면 지원금을 받을수 있다고 들었는데 취업하면서 지원금 받으면서 공부하면서 일하는게 가능할까요?
@hiquebec_ Жыл бұрын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생각할때는 거의 불가능 할거같아요. 지원금 받으며 듣는 수업이 생각보다 빡세거든요. 수업시간도 길고 몇번이상 빠지면 지원금을 못 받는 시스템이에요! 파트타임 일이라면 모르겠지만 풀타임은 어려울 것 같아요!
@lenado1085 Жыл бұрын
@@hiquebec_ 앗 감사합니다! 정확하게 나오지 않아서 몰랐는데 너무 좋은 정보였어요!